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농촌 제재의 시

농촌 제재의 시

1. 전원 풍경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집을 짓는 것은 인문적 환경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깊은 골목은 개가 짖고, 뽕나무는 닭이 운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황혼 속의 고동을 바라보며 이주하려는 욕망은 무엇인가?

나무는 모두 가을의 색이고, 산은 반짝반짝 빛날 뿐이다.

양치기는 송아지를 돌려보내고, 말을 사냥하고, 새를 데리고 돌아왔다.

아는 사람이 없고, 긴 노래로 채위를 품다.

2. 전원 풍경을 묘사한 시사 (1) 를 축적한다. 천리티가 파릇파릇하고, 물향에 술기가 가득하다. -출처) 두목 "강남춘일"

2) 개가 닭이 울고 뽕나무가 뛰는 깊은 골목을 울린다. -출처) 도연명 "귀원"

실례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출처) 두목 "청명"

4) 우리는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출처) 멩 Haoran "노인 마을 통과"

(5) 자손손주들은 농사를 짓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뽕나무 그늘에 참외를 심는 법을 배웠다. --출처) fan Chengda "Xia village 기타 7"

6) 복숭아는 지속적인 빗물, 류청다연기 냄새를 함유하고 있다. -출처) 왕 웨이 "일곱 목가적 인 노래 6"

7) 마을의 아이들은 스스로 자신의 일을 관리한다. --출처) fan Chengda "Xia village 기타 7"

8) 빗속에서 한두 마리의 닭이 울고, 죽계촌 판교길이 기울었다. -출처) 왕건 "산촌 비"

3. 농촌 사랑에 관한 고시' 7 월' 은 전종서'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사계절 전원시' 로 불리며 농민의 근면한 노동과 고된 생활을 묘사했다.

그러나 이 시는 시범 역할을 하지 않았다. 후세의 산수전원시는 강연의' 잡시' 에 표시된 바와 같이 모두 도겸의 전범이다. "("송시선주 ") 유화 7 월, 옷 9 월.

첫날 나는 뚱뚱하고, 다음날 나는 흉악했다. 옷도, 갈색도 없는데 왜 죽죠? 셋째 날, 넷째 날 까치발을 들었다.

며느리와 함께, 나는 남쪽에서 너를 만나서 매우 기쁘다! 7 월에는 불이 가득하고 9 월에는 옷을 배달한다. 봄, 햇빛이 비춰지고, 아명 창공이 빛난다.

여자가 광주리를 들고 뒤를 따르며 부드러운 뽕을 구하는가? 봄이 와서 치치가 입양되었다. 여자는 마음이 괴로워 아들을 데리고 집에 갈 뻔했다.

7 월에는 불이 가득하고 8 월에는 갈대가 가득하다. 누에, 달, 뽕나무, 도끼 포크, 멀리 벌목, 모상.

7 월 노래, 8 월 업적. 저는 주공양입니다. 저는 아들입니다.

4 월은 아름답고 5 월은 노래한다. 8 월 수확, 10 월 하락.

어느 날 너구리, 여우, 자식 처구를 취하다. 다음날, 그들은 여전히 여전하며 무공을 메고 있었다.

사적으로 말하면 공개적으로 [7] 을 제공한다. 5 월, 거위가 움직이고, 6 월, 꿩이 진동한다.

7 월은 야외에서, 8 월은 여고, 9 월은 방안에 있고, 10 월은 내 이불 속으로 들어간다. 돔이 쥐를 질식시켜 문에 쑤셔 넣었다.

이봐, 내 아내, 그녀는 나이를 바꿔서 이 방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6 월에는 음식이 우울하고 7 월에는 해바라기 찹쌀을 요리한다.

8 월에는 대추를 벗기고, 10 월에는 쌀을 얻는다. 이를 위해 춘주는 눈썹을 이용한다.

7 월에는 오이를 먹고, 8 월에는 냄비를 깨고, 9 월에는 우리 농사를 먹는다. 9 월에는 묘포를 짓고, 10 월에는 농작물을 수확한다.

기장은 무겁고, 짚마는 껍질을 벗긴다. 응, 나는 농민이야, 내가 같은 농작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왕궁에 가서 일했어.

낮에는 풀 속에 있고, 밤은 밧줄 속에 있다. 급해서 집안에서 히치하이크를 타고 백곡을 방송하기 시작했다.

다음날 얼음 썰기, 셋째 날 영은만족. 넷째 날, 그 벼룩은 어린 양을 부추에게 희생했다.

9 월에는 서리가 내리고, 10 월에는 땅을 씻는다. 친구는 어린 양을 죽였다고 술을 마셨다.

당신이 법정에 있을 때, 당신은 그를 큰 용기와 무한한 장수를 가진 사람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참고:' 바람' 은 육지 일대의 시로 총 7 편이다. 주조의 시조 공류는 그가 발전한 곳으로 이주했다. 그는 오늘 산시 () 성 순읍현 () 에 위치해 있다.

이 지역에는 많은 주나라의 옛 풍습이 있다. "그 백성은 그들의 조상의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농사를 짓고 그들의 일을 하는 데 능하다. 그래서 농산에는 식량과 의복이 있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한다. " ("한서 지리") 시풍이 넓고 기쁨이 없다 ("좌전" 시앙 공 29 년 주): 7 월 황혼, 화성 서침: 바람이 춥고 강하다.

이열: 오늘은 춥습니다. 다음 날: 1 1 월, 12 월 3 일, 넷째 날: 1 월, 2 월 까치발: 까치발을 하고 경작하다: 밤에 밥을 준다: 농사를 관리하는 집사 음군: 창경: 황달이 광주리: 뽕나무 심광주리 채취: 여자, 여노.

거의: 두려움 갈대: 자란 갈대. 견권: 음총, 도끼, 손잡이 구멍. 사각 물고기: 음국, 벨로새.

성취: 방적마, 공양: 아주 이미지: 초명, 즉 원지. 다이아몬드: 소리, 매미 가을: 초목 낙엽.

발음과 타액의 유사점: 모이다. 계속, 계속, 계속, 계속, 계속, 계속, 계속, 계속, 계속, 계속.

안지훈: 소리가 고갈되고: 나무의 이름. 얼굴: 아, 매실은 깨진 항아리예요. 호리병박을 따세요.

아저씨: 녹마를 깨끗이 치워요. 은국화차: 은토, 쓴 야채.

초성, 악취: 채널, 늦은 조숙오곡: 성타오, 로프 영은실: 빙실: 성사공, 주상:' 7 월' 은 농민들의 일년 사계절의 생산, 노동, 생활을 묘사하며 풍부한 생산노동 내용과 농후한 절기 풍습을 반영한다. 시는 시간순서 위주로 월별로 묘사하고, 분류하고, 세로로 세로로 합치고, 각 절은 비어 있고, 그림이 하나 있다.

농사 시작부터 제주 수확까지, 밥 배달하는 여자, 뽕나무를 따는 소녀, 밭의 농부, 사냥하는 기사, 공직의 귀족들은 모두 각기 특색이 있는데, 그 사이에 시간순으로 전체 풍격의 통일을 형성하고 서술의 경직성을 피하며 시의 이미지를 높였으며, 특히 풍속화의 특색을 부각시켰다. 도연명의 시집은 원의 시 다섯 수에 속하는데, 그 중 한 곡은 무운이고, 그 성애는 추산이다.

먼지 그물을 잘못 떨어뜨린 지 13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남방은 황무지를 개간하여 정원으로 돌아간다. 십여 묘의 네모난 집과 팔구 채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집이 깨끗하고 잡다하여, 가상 방에는 한가한 것이 있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둘째, 야외인은 적고, 궁벽한 시골은 수레바퀴가 적다.

이날은 여전히 장작문이 굳게 닫혀 있고, 순결한 마음이 저속한 사상을 가로막았다. 복잡한 시장 음악, 풀 * * *.

만남은 세속사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화원 삼마장만 말한다. 나의 밭은 점점 더 높이 자라나고, 나의 경작지는 날로 확대되고 있다.

갑작스러운 서리로 농작물이 관목처럼 시들어 가는 것을 자주 걱정한다. 세 종류의 콩은 남산 아래에 있고, 풀은 콩묘목으로 가득 차 있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넷째, 오랫동안 산택에 가서 야생림에서 스스로 즐거워했다.

아들과 조카를 데리고 야생시장에 넣어 보세요. 이일은 산과 용 사이를 배회하며 과거에 살고 있다.

우물에는 잔재가 있고, 뽕나무는 썩었다. 이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월급쟁이는 나에게 "죽은 후에는 편히 쉴 수 없다" 고 말했다.

"타향의 일생" 은 정말 사실입니다! 인생은 허무맹랑한 것 같고, 결국 공허할 것이다. 다섯째, 자기 연민, 달력이 거칠다.

계곡이 얕아서 내 발과 마주쳤다. 나는 새로 끓인 술을 마시고 있는데, 닭 두 마리가 가장 가까운 야생동물 고기 () 를 끌어들인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대신 가시초에 불을 붙이는 것이다. 높고 낮은 원한은 밤이 짧고, 동쪽은 점점 희어지고 길은 밝다.

도연명은 중국시 역사상 처음으로 전원생활을 중요한 창작 제재로 삼은 사람이다. 시인은 매우 어두운 사회에서 살면서도 숭고한 이상과 이익을 고수하여 결국 통치계급과 상류층에서 완전히 벗어나 농촌으로 돌아가야 했다. 20 년의 전원생활에서 대량의 전원시를 창작하였다. 현존하는 120 곡 도시에서 농촌 풍경과 농민 생활을 묘사한 작품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것은 그를 중국 전원시의 창시자로 만들었다. 도연명의 전원시는 5 곡' 귀원', 5 곡' 이주', 두 곡' 하박', 20 곡' 음주' 등이 있다.

이 시들은 "농촌의 아름다운 경치와 농민의 소박한 생활을 묘사하며 노동의 의미와 노동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칭송했다" 고 말했다. (중국 과학원 문학연구소 중국 문학사).

당나라 개원 천보년 동안 사회 안정과 경제 번영은 시인에게 한가한 생활의 물질적 조건을 제공하고, 통치계급은 불교와 고령화를 숭상하며 특별한 정치를 만들었다.

4. 현대시에서 농촌시를 묘사한다. 시골에서는 서지모의 배 소리가 느리고 수양버들의 그늘은 느리다.

초가을 시원한 미풍

수면에 벨벳 한 조각을 불다

목소리는 해협 양안의 시골에서 나왔다.

나는 혼자 배의 창문 앞에서 쉬었다.

강랑 마술을 보다.

먼 곳의 소리를 들어보세요-

어린 시절 장면과 묵계가 있다.

맑고 낭랑한 아역 소리

농장에는 다른 직업이 있다.

대나무 울타리 옆에 개 짖는 닭이 울다.

불합리한 슬픔과 슬픔

흰 구름과 푸른 하늘을 나는 것:

나는 성가신 나이를 넣고 싶다.

나는 싫어하는 사랑을

위탁과 끝없는 공허함-사라지다;

저의 단순하고 아름다운 동심에 답합니다.

산골짜기에 있는 맑은 샘수저 같다.

미풍 속의 백두유 까치 같다

연못가와 마찬가지로 풀꽃은 자명하다

이른 봄 슈팅의 친구는 봄에 있다.

슬픔을 분산시키고 눈물을 닦다

태양을 향해 미소를 짓다

아직 꽃의 급류는 없지만

겨울의 굴레를 벗기다

취기의 향기를 가지고 솟구치다.

범람하는 평원과 협곡

아직 새밍 폭포는 없지만

수천 개의 은구슬이 튀었다

여명 시간에 흩어지고 안개가 많다

기복이 심한 황혼대로

기다리다

천둥이 칠 때.

먹구름이 황급히 달아나다.

아름다운 꿈

밤에 찬란하게 나타날지도 모른다.

진정하세요.

차가운 고민과

정신을 집중하여 듣다

바람은 여전히 오노봉에서 휙휙 소리를 내고 있다.

떨리는 산골짜기

울고 있는 것 같아요.

이미 작은 두쥐안 몇 마리가 있다.

화염을 불어 끄다

천지를 따뜻하게 하다

구름마저 다시 떠오릅니다

친구가 우리에게 말하라고 했다

봄은 아름답고 풍부하다.

가파르기 때문에

가을철에는 새 땅이 온통 붉은 향기로 가득하다.

농민의 타곡장은 높은 벼를 한 조각으로 쌓았다.

그물을 당겨 어부의 얼굴을 웃다

한옷은 병심을 따뜻하게 한다.

석양 밖의 얇은 비석을 줍다

갈대 표면에 던지다

파이프가 깊고 얕다.

금빛 가을을 실은 거위들을 보세요

5. 전원 풍경을 묘사한 고시는 아름다운 전원 풍경을 묘사한 시사이다. 우리는 푸른 나무가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바라보고 있다. 겨울 경치를 묘사한 시 1. 예를 들어 올 겨울, 성서에서 열린다.

두보:' 군차점' 2. 가을달 양명계 동릉송. (도연명:' 사계절') 3. 남이웃은 더욱 잊을 수 없고, 겨울 천은 도로 사지 않았다.

(육유:' 10 월 28 일은 폭풍우다') 4. 오늘 밤 겨울은 재촉하고, 내일은 나이가 많다. (동 시공: "수세") 5. 가을바람이 불고, 술을 사서 겨울눈을 날린다.

(왕웨이:' 사시') 6. 겨울이 오면 모든 꽃이 사라질 것이다. (첸 이순신: "메이") 7. 최근 끼얹기가 먼저 시작되었는지 겨울 눈 이후 아직 팔리지 않은 것으로 의심된다.

(장 웨이: "아침 메이") 8. 아이의 겨울 눈은 이웃보다 더 나쁘지만, 해안에 의하면 그들은 어리석지만 소중하다. (육유:' 교외의 가을') 9. 매년 겨울에 나는 무릎등 앞에서 자신의 그림자를 보고한다.

(백거이: "겨울부터 밤낮까지 사집") 10. 날씨와 인사가 서로 재촉하고 있고, 겨울의 지일날은 화창하고, 봄은 또 왔다. 두보: 샤오지 1. 봄날 아침, 나는 가볍게 깨어났고, 주위에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맹호연:' 춘효') 2.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를 얻는 데 또 얼마나 많은 정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맹교: 유자송) 3. 그 붉은 장과들이 봄에 왔을 때, 너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왕위: "아카시아") 4.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두보: "봄밤 희비".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백거이: (고초를 송별함)) 6.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씨앗 만 알을 수확한다.

심리: "농민에 대한 동정") 7.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했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춘망' 8. 낙홍은 무심코 폐가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지진: (기해 잡사) 9. 누가 얇은 잎을 잘라냈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호:' 영류') 10. 춘원은 닫을 수 없고, 살구 한 송이가 담에서 나온다.

(예소옹:' 공원에 갈 가치가 없다') 시에서 여름은 1 이다.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아쉽다. (바이 주이: "밀 베기 좀 봐") 2. 도시에 살면서 춘하 들은 여전히 맑다.

(이상은: (저녁 맑음)) 3. 첫 여름은 여전히 평화로웠고 풀은 쉬지 않았다. (Xie lingyun: (범선 바다로 붉은 돌을 헤엄 쳐 라) 4. 한여름 쓴 밤이 짧고 현관이 서늘하다.

두보:' 여름밤 한숨' 5. 농부 측 하운아, 앉아서야 나는 감히 먹을 수 있다. ("빈티지: 대박") 6. 모두가 씁쓸하고 더운데, 나는 긴 여름을 좋아한다.

리옹:' 하련' 7. 잔운은 더위를 수확하고, 새 비는 가을 아라시 () 를 가져온다. (센삼:' 물정 왕화영 소부 회군') 8. 비가 와도 봄이 갈지, 여름이 깊기도 전에 맑을지 모르겠다.

범성대: "즐거운 맑은 날") 9. 청강이 마을을 둘러싸고, 장강촌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두보:' 강촌' 10. 왜 Fangfei 의 출발을 싫어하니? 여름 목욕양은 귀엽다.

(진관:' 3 월 어두운 날 짝수') 시 추석 1. 가을바람이 소슬하여 홍파가 솟아올랐다. (조조: "바다 좀 봐") 2. 만약 네가 가을 잎 세 개를 떨어뜨린다면, 너는 2 월에 꽃을 피울 수 있다.

(리조: "바람") 3. 만약 네가 봄에 곡식 한 알을 심는다면, 너는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할 것이다. 심리: "농민에 대한 동정") 4. 늘 가을의 명절이 올까 봐 노란 꽃의 잎이 시들었다.

("한악부? 긴 노래) 5. 창밖에는 서릉의 가을눈이 있고, 입구에는 오동만리선이 정박해 있다. 두보: "절구") 6. 호수와 달이 서로 어울려 정취가 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막이 없어 광택이 나지 않는다.

(유우석:' 망동정') 7. 예로부터 가을은 모두 슬프고 외로웠다. 가을은 봄보다 낫다고 말했다. (유우석:' 추사') 8. 가을빛은 은촛불로 차가운 화면을 그리고 작은 팬을 흔들어 반딧불이를 쫓아냈다.

(두목: "가을밤") 9.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인지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리어:' 우미인') 10. 나는 아직도 쉬고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추워져서 가을이 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신화 qiji: "추악한 노예? 서보산길).

6. 초춘옹권 시골 경치를 묘사한 시' 시골 4 월'

(송)

만산평원 백만주는 모두 푸르고 귀성의 소리는 연기와 같다.

4 월 농촌에는 한가한 사람이 적고, 밭에 누에뽕을 심었다.

이 시는 강남 농촌 초여름의 정경을 깊이 있게 묘사했다. 처음 두 문장은 청원, 백천, 귀귀, 연우의 경치를 위주로 초여름 수향의 독특한 풍경을 몇 획이나 그려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람에 관한 것으로, 화면에는 주로 논에서 모내기를 하는 농민들의 이미지가 부각되어' 농촌 4 월' 중 노동의 긴장과 바빠짐을 부각시켰다. 앞 호출한 후, 한 폭의 화려한 화면이 얽혀 있어야 한다.

청고탑 마을 주택 (1)

메뚜기는 2 월에 날고,

제방에 버드나무 ⑵ 취하다 ⑵ 봄담배.

아이들은 학교를 그만두고 일찍 돌아왔습니다.

동풍으로 연을 날리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촌거: 시골에 삽니다.

⑵ 버드나무: 버드나무의 가지가 길고, 늘어지고, 약간 흔들거려 제방에 닿은 것 같다.

(3) 취함: 도취함, 도취함.

(4) 퇴학 학생: 방과 후.

종이 연: 연: 독수리. 연: 연 한 마리.

《촌거》의 저자는 청대 시인 고정이다. 이 시는 시인이 시골에 살 때 봄의 광경과 아이들이 방과후에 연을 날리는 모습을 묘사한다. 이른 봄 2 월, 풀꾀꼬리가 날고, 버드나무가 제방을 닦고, 아이들은 흥미진진하게 연을 날렸다. 어떤 사람이 할 일이 있고,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여 생기발랄한' 즐거운 봄지도' 를 그린 장면이 있다. 시 전체의 행간에는 봄이 오는 것에 대한 시인의 기쁨과 찬양이 드러났다.

7. 시골 풍경을 묘사한 시: 어두운 태양호 연못

돈. 손광

황도길일이 흐려지기 시작하면서 방당은 봄기운이 완연하다.

낙화는 2 월을 맞이하고, 나무는 서른이 되어 서 있다.

아들은 기다릴 수 있고, 무양은 잘 안다.

왜 밤의 어둠에 대해 걱정해야 합니까? 이 도시를 위해 촛불을 하나 들다.

하간호

쉬운

그것은 마치 그의 장지의 기쁨이 맑은 호수 갈대를 항해하는 것과 같다.

선물 하나랑 서호노래 한 곡 주세요. 제 고향 사람들을 소당으로 돌려보내요.

미치광이의 귀환은 늘 자화자찬하며, 도시를 지나면 몽롱하다.

이 편지의 아름다움은 나의 땅이 아니라 서호와는 달리 나의 집이다.

호당 잎계

송 루유

"어옹강" 은 새로운 "범경경" 으로 장식한 것이다.

음울한 숲 속의 오디 () 는 보라색이고, 산 표면의 벼 () 는 묘청 () 이다.

구름은 건물을 따라 남북으로 나뉘는데, 낯선 사람을 만나면 모두 반취이다.

서촌으로 돌아가는 길을 싫어하지 않고, 줄 앞에 날아다니는 반딧불이가 있다.

도서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송격소풍

해안을 가로 지르는 호수는 신선하고, 밭집은 차가운 연기를 요리하는데 늦다.

길을 가로막는 장병들은 매우 능숙하여, 그들은 길에서 어선 한 척을 불렀다.

가랑비 속에서 호당을 건너는 두 곡에 관한 노래.

맑다. 이자명

서쪽으로 호수다리를 건너서 비가 올 때, 사방의 연기가 자욱하여 경치가 들쭉날쭉하다.

흰 구름이 푸른 숲을 가로질러 석양의 한 귀퉁이가 떨어져 감옥 신단을 축하했다.

티콰초호 새우관

송 루유

호수는 녹색이고 들꽃은 붉은색이다.

봄은 3 월 30 일로 10 년 전보다 더 좋다.

작은 가게에서 새 술을 열고, 평교화선을 그리다.

나는 밤에 사악한 육지 여행에 대해 들었다.

호수 다리 경사 달 물건, 높은 도시 누설 드럼 가게 밤.

어선이 밤에 모래위를 걷고, 민들레가 부스럭거리다.

호수교가 남북으로 연우가 부옇게 내리자 양안인들이 일찍 문을 닫았다.

나는 내가 무엇을 싫어하는지 모르지만, 한 목소리가 항상 내 영혼을 깨뜨릴 수 있다.

세상은 크고 얕보아서는 안 되며, 티베트 보 자체에는 위기가 없다.

가을에는 벼향이 가득하고, 근심은 반드시 평안하다.

가랑비 속에서 호당을 건너는 두 곡에 관한 노래.

서쪽으로 호수다리를 건너서 비가 올 때, 사방의 연기가 자욱하여 경치가 들쭉날쭉하다.

흰 구름이 갑자기 표림을 지나니, 사양 일각에서 하옥사를 세웠다.

버드나무

봄은 호수 다리의 유색에서 어디에나 있다.

연한 노란색에서 연한 녹색까지 보면 창조물이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송 소시의 육로 여행

봄바람에 소도시는 가로로 다리를 그리고, 다리는 북교남이다.

풍경은 시의 적일 뿐, 한가한 근심은 만리장성이다.

베란다에는 곳곳에 영류들이 있고, 커튼에는 누가 김생이냐.

얇은 막이 돌아오자 어불이 활활 타올라 백성들은 웃으면서 자신을 잊었다.

주보 호텔 여름

연운변에는 화루가 있고, 비 밖에는 목란선이 있다.

노인이 성남 10 리를 독점할 정도로 미친 줄 누가 알았겠는가.

8. 산촌을 묘사한 시가 그렇게 많습니까?

왕 웨이의 "차이루"

고요한 산골짜기에서는 사람을 볼 수 없고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 깊숙이 비치자 이끼 위의 경치는 사람을 즐겁게 했다.

왕위의 오신이

맨 위에 있는 목부용화의 가지에는 군산에 성홍의 꽃받침이 활짝 피어 있다. 개울에는 사람이 없어서 이미 떨어지기 시작했다.

왕위의 《산거추색》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왕 웨이의 조류 관찰 크릭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왕 웨이의 "웨이 수의 농가"

석양이 지는 시골에서 소와 양은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초가문을 입은 거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했다. 꿩, 꿩? 포만한 밀 이삭, 잠든 누에가 깎은 뽕잎. 호호, 다부, 다정하게 서로 안부를 묻는다. 내가 단순한 생활을 갈망하는 것도 당연하다. 실망한 노래가 퇴색하고 있다.

왕건의 《논가행》

시골의 농민들은 기뻐하고, 즐겁고, 만족스럽고, 공허하며, 심지어 말의 어조도 평소와 다르다. 여름에는 보리알이 뒹굴고 여름 곡식이 풍작이다. 여름의 누에고치도 좋은 수확을 거두었고, 처마 밑의 수레 소리가 끊이지 않고, 천잠의 누에고치는 아무도 거두지 않고 자생자멸할 수밖에 없었다. 풍작의 광경, 하지만 밀가루, 누에고치로 짜여진 견사, 마을 사람들은 자신의 노동 성과를 누리지 못하고 대부분의 식량과 실크세를 내야 했다. 풍년이 들 때 그들은 스스로 식량을 깔고 스스로 실을 짜는 것을 기대하지 않고, 단지 도시의 황소를 구하고 정부의 횡포에 맡기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논집은 의식도 없고, 현문도 없으면 즐겁다!

장계의 거친 옛 노래

노농은 산속에 살면서 삼사 묘의 야마다를 경작한다. 묘촉세는 먹을 수 없고, 관창고는 흙으로 변한다. 연말에 쟁기를 매고 빈방을 닫고 등산을 외치며 도토리를 모으다. 서강 갑주 백안, 배 속 개 살결.

녜의' 다친 밭가'

2 월에는 새 실을 팔고, 5 월에는 새 계곡을 베었다. 눈앞의 종기를 고쳤지만 내 마음을 파헤쳤다. 왕의 마음이 밝은 촛불로 바뀌기를 바랍니다. 재연선 연회가 아니라 탈출집에 근거한 것이다.

웨이의 《논가 관람》

한 차례의 가랑비가 새 꽃을 가져왔고, 천둥 소리가 깨어나기 시작했다. 논집은 며칠 동안 한가하게 지내다가 농사를 짓기 시작했다. 정장은 들판에 있고, 묘포는 이치에 맞는다. 제가 현장으로 돌아왔을 때, 저는 서계의 물을 자주 마셨습니다. 배고픔은 자고가 아니라 기쁨과 위안이다. 창고에 밤을 지낼 물건이 없어서 부역해도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수련을 하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먹었다.

두순학의 산중과부

사병 때문에 남편이 모붕을 꽉 잡고 린넨 옷도 타 버렸다. 뽕나무는 세금을 폐지하고, 시골은 아직 묘목을 찾고 있다. 나물을 따고 나무뿌리를 따서 밥을 지을 때, 나무를 잣고 나뭇잎을 태운다. 산이 비교적 깊은 곳에 있다면, 징집도 피해야 한다.

왕 웨이의 "봄의 목가적 인"

봄비둘기가 방에서 울고, 살구꽃 나무 해설. 도끼를 들고 양을 베고 호미 춘맥을 매다. 귀연이는 소굴을 알고, 고인은 새 달력을 본다. 급하면 어림도 없고, 멀면 먼 길도 간다.

맹호연의' 노인마을을 지나가다'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두보의 《세언행》

연말에는 북풍이 많고, 소상동정 눈 속에 있다. 어부의 그물은 얼어서 기러기를 쏘지 않고 삼궁을 부른다. 작년에 군대 쌀이 부족해서 올해는 쌀이 싸게 농민을 다치게 했다. 고전기관은 술고기를 싫어하는데, 이 세대는 공허하다. 추 무거운 물고기 가벼운 새, 헛되이 남쪽을 죽일 수 없다. 남녀가 어디에나 있다고 들었는데, 선한을 깎는 것도 세내는 일이다. 예전에는 돈으로 개인 주조를 했는데 지금은 납 주석 청동을 사용한다. 조각진흙은 가장 쉽게 얻을 수 있는 물건이고, 호불호는 생김새가 가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 노래의 슬픔은 언제 끝날까요?

글의 《불타는 노래》

일어나서 남산을 보고, 산이 산야를 태우고 있다. 새빨간 황혼이 꺼지고, 짧은 불꽃이 다시 이어졌다. 천천히 영청벽의 차이 바위. 낮은 동반 환기, 먼 곳에서 처마 레드까지. 이웃이 말을 할 줄 알지만 죽고 싶다. 추 더 저속한 말, 아침 필드 로 그녀를 태워. 콩나물벌레는 촉각을 곤두세우고, 울타리에는 꽃이 집을 짓는다. 스택을 버리고 기둥으로 돌아가고, 네모난 닭은 양귀비를 쪼아먹는다. 새해 봄비가 맑고 신선이 도처에 널려 있다. 돈을 가진 사람은 점술을 하고, 기와를 두드리고 있다. 부드는 산에서 점을 치고 대추로 돌아갔다. 불을 불어서 백모까지 불고, 허리에 낫이 등나무를 비춘다. 바람이 기생 연기를 몰아내고, 기생나무는 평산을 잇는다. 별이 하늘에서 내려와 날리는 불씨가 계단 위에 떨어졌다. 고개를 들어 신음하며 냉소를 하고 까마귀 어머니는 돈 많은 시대를 저주했다. 누가 알겠는가, 울창하고 관세가 된다.

범성대' 사계절 전원잡기' (제 1 부)

매실은 황금색 살구가 뚱뚱하고, 보리꽃은 하얗고, 채소는 날씬하다. 울타리를 넘어선 사람은 아무도 없고 잠자리와 나비만 날고 있다.

범성대' 사계절 전원잡기' (2)

낮에는 밭에서 제초를 하고, 밤에는 집에서 마선을 문지르고, 마을의 남자와 여자는 모든 집안일을 맡았다. 아이들은 밭을 갈지 않고 천을 짜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오이를 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