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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가의 장례 풍습을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객가는 특색 있는 한족이자 세계에서 가장 널리 분포되어 가장 영향력이 큰 한족 중의 하나이다. 근대 이래 많은 학자들이 객가 문화 풍습에 대해 심도 있고 광범위한 연구를 해 왔지만, 객가 장례 풍습에 대한 연구는 매우 적다. 이 글은 객가 장례 풍습에 대해 비교적 포괄적인 표현을 하여 세계의 객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려고 한다. 일상생활에서 객가는 예의에 매우 신경을 썼고, 장례 예절은 항상 객가의 중시를 받았다. 절차가 많고 장면이 거대하다. 객가는 종종 죽기 전에 관을 준비하여 토루 2 층의 빈방에 두거나 복도의 대들보에 놓는다. 장례 풍습은 다른 풍속 습관보다 더 엄숙하다. 이 점에 대해서는 객가가 잘하고 장례 서비스가 관대하며 의식이 사치스럽다. 객가의 장례 관념은 기본적으로 한족의 전통을 계승하고, 영혼이 불멸하고, 행복, 장수, 효도를 중시하며, 장례는 겉치레를 중시하며, 특히 풍수를 중시한다. 복잡한 장례 풍습은 먼저 영혼 불멸의 관념에서 비롯된다. 고대인들은 사람이 살아있을 때 영혼이 육체에 붙어 있고,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과 육체가 분리되어 있다고 믿었다. 영혼은 육체와 독립할 수 있고, 초인간적인 힘을 가지고 있으며, 후손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신비한 물체로 여겨진다.

과거에 사람들이 죽음으로 가는 길에 거행하는 복잡한 의식은 모두 영혼의 가상 존재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죽은 사람은 여전히 사람의 보살핌이 필요한 생명인 것 같다. 객가가 비명을 지르는 풍습은 바로 이런 사상의 구현이다. 아이가 아플 때, 아이의 어머니와 다른 중장년 여성들은 촛불에 불을 붙이고 아이가 아프다고 생각하는데, 영혼이 이미 아이의 몸을 떠났기 때문에 제때에 아이를 불러오면 안전하다고 생각했다. 고대인들은 사람의 영혼이 죽기 전에 일맥상통하고, 인생에는 내세가 있고, 내세가 있다고 생각했다. 이로부터 추론해 보면, 세상에도 음양 양계가 있다.

영혼 불멸의 관념에 따르면, 사람이 죽으면 다른 세상, 즉 사람들이 말하는 명계로 들어간다.

객가는 인과응보를 믿고 선악에 대한 보답이 있고, 선행을 많이 하면 자손에게 그림자를 남길 수 있고, 사후에도 좋은 보답을 받을 수 있다고 믿는다. 이는 객가가 장례 예절을 중시하는 이유 중 하나다. 객가의 장례 방식은 대부분 고대 중원의 전통을 답습하여 토장 위주로 관을 보좌한다. 해방 후, 정부의 제창 하에 점차 화장을 실시하였다.

합장, 금 채굴, 장사, 야장 등의 풍습도 있다. 영혼의 불멸을 믿는 관념 때문에, 구시대의 객가는 묘장에 대해 늘 각별히 중시하는데, 낯선 사람이 방을 열어' 음택' 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그들은 여전히 풍수를 중시한다. 무덤을 지을 때, 그들은 반드시 풍수 선생에게 날짜, 시간, 묘지, 방위를 선택하도록 요청해야 한다.

장례식은 객가 예절 중 가장 복잡하다고 할 수 있으며, 의식은 다른 많은 예절보다 많다. 동시에, 이런 예의도 가장 장엄하고 장엄하다.

객가의 장례 풍습은 중국 문화 전통의 많은 우수한 방면 (예: 효도 종법 등) 을 계승하여 모두 이 예의에 반영되었다. 동시에, 장기간의 이주와 현지 원주민과의 교류의 융합으로 인해, 객가의 장례도 본민족만의 새로운 특징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이러한 특징들은 객가 장례 예절에 반영되어 있으며, 온정맥도 있고, 다소 엄하고 냉혹하다. 객가 장례 풍습은 크게 다음 단계로 나뉜다.

1. 사망, 객가 전통풍습은 60 세 이상 노령이나 질병으로 사망한 사람은 모두 죽은 것으로 여겨져' 생일 축하합니다' 라고 불린다. 즉 사람들이 흔히' 백혼'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정보

이런 정상적인 죽음은 가족들이 심리적이고 물질적으로 준비한 것이다. 아들 손주들은 죽은 자의 생전 주야를 기다리며 그들 앞에 무릎을 꿇고 유언장을 듣고 울며 종이를 태우고 죽은 자의' 승천' 을 제사해야 하는데, 이를' 승천' 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강서감현 호숫가 일대의 농촌에서는 사람이 60 세가 되면 자신의 일을 위해 관을 준비해야 하고, 끝나면 연회석을 크게 차려서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여 청당의 대들보에 관을 놓아야 한다. 현지 농촌은 속칭' 목상 작품' 이라고 불린다. 객가가 죽음에 대해 매우 중시하여 노인과 이야기할 수 없는 것은 일생의 아쉬움이다. 따라서 부모나 다른 사랑하는 사람들이 위독하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들은 보통 즉시 서둘러 돌아가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집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경우에도, 또한 낮과 밤, 가능한 한 마지막 측면 을 볼 수 있도록 돌아가 마지막 측면 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효도입니다. 노인이 임종할 때 미리 만든' 수의를 입는 것' 을' 수의를 입는 것' 이라고 부른다.

예전에는' 상하 6 회' 라는 말이 있었는데, 위에는 옷 6 벌, 밑에는 바지 4 벌을 입는다는 말이 있었다. 사람이 죽자 자녀는 즉시 종이 돈, 종이 가마를 불태워' 죽음' 이라고 부르며 친지 집에 가서 조문했다.

2. 장례식: 장례식은 친족, 이웃이 사망, 장례, 장례 기간을 보고하는 것을 가리킨다. 보통 장례식이 끝난 후, 사별한 가족들은 장례식에서 제때에 애도할 수 있도록 친척과 친구들에게 죽음을 신고할 것이다.

구두로 장례를 치르고 점술을 하는 사람도 있고, 후세는 신문에 점술을 싣도록 발전했다. 일반적으로 민간은 구두 위주, 즉 효자나 손자가 상서를 보내는 것, 특히 절친들에게, 그렇지 않으면 예우가 부족하여 더 먼 사람에게 편지를 보낼 수 있다.

포장: 포장이란 죽은 사람을 싸서 관에 넣는 것을 말합니다. 고대의 의식은 대상 (장례식) 과 소상으로 나뉜다. 3 일간의 장례식, 5 일간의 장례식, 또는 다음날 장례식, 3 일간의 장례식. 이것은 또한 3 월에 묻힌 낡은 풍속에 해당한다.

장례를 치를 때 베개를 떨어뜨리는 풍습이 있다. 즉 시체를 옮기고, 로비 바닥에 흰 천을 깔고, 시체를 위에 놓고, 머리 베개에 새 기와를 얹고, 기와에 천 삼각 베개를 얹고, 밤낮 지켜줄 사람을 보내는 것이다. 정해진 시간에 시체를 관 속에 넣는 것을' 재료' 라고 한다. 후대에 이르러, 일반 가정은 모두 단시간에 상례를 멈추고, 장례는 더욱 시기적절하다. 그들은 대부분 임종 전에 수의를 입고 다음날 관에 넣었다.

4. 빈소를 차리다: 시신 앞에 흰 천을 매달고 향안을 배치하고 카드나 초상화를 놓는다. 아침저녁으로 울고, 친지들이 보내준 선물이나' 대체 양초' 를 등록하고, 빈소 양쪽에 커튼을 순서대로 걸어 놓는다. 매일 아침과 저녁, 그리고 친지들이 조문하러 올 때, 과부들은 텐트의 관 옆에서 묵념한다. 저녁에 친지들이 빈소에 참가하는데, 속칭' 배야' 라고 불린다.

5, 애도: 상상은 종종 아침에 올바른 시간을 선택해야합니다. 구시대, 초하루에는' 장례식' 이 있었는데, 법사에게 밤을 새워 경을 읽으라고 부탁하고, 음악소리가 하늘을 진동시켰다. 장례식이 끝난 후 추도식을 먼저 연 다음 장례식을 치르고 겉치레를 한다. 왕왕 온 가족이 장례식에 참석하여 징과 폭죽을 터뜨리며 눈물을 흘리곤 한다.

매장: 관을 묘지에 넣는다. 묘지의 선택은' 풍수' 를 중시한다. 무덤의 외관은 객가의 용권과 매우 비슷하며 객가가 조상을 숭배하는 일종의 표현이다. 장례 3 일째 되는 날 친척들은 상복을 입고 무덤에 가서 울고 종이 돈을 태우며' 삼조' 라고 불렀다.

7, 7: 사람이 죽은 후, "7" 일마다 추도식을 거행하는데, 흔히 "7" 이라고 부른다. 보통' 오칠' 만 한다. 마지막으로 추모식을 거행하고 영실 (종이방) 을 불태워 만치 () 라고 부르며 장례가 끝났음을 표시하였다. 나중에 개효라고 하는 주년 기념식을 거행했다. 3 년에 한 번 제사식을 거행하는데, 개대효라고 합니다. 대효를 열 때 문과 당이 모두 홍련으로 바뀌어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갔다.

8. 금을 줍다: 이것은 객가의 풍습으로 몇 년 (보통 10 년) 동안 묻힌 무덤을 파내고 숯불로 시신을 구워 인체구조에 따라 특제 도독 안에 넣어' 금을 줍는다' 고 한 다음 다시 묻거나 도독을 땅에 놓는다. 이것은 죽은 사람의 영구 무덤이다. 용강 객가의 장례 풍습을' 2 장' 이라고 한다. 사망자가 묻힌 지 7, 8 년 후 사람들은 땅을 파서 관을 열라는 요청을 받았다. 당시 시체의 살코기, 내장 등 연조직은 이미 썩었고, 석공들은 시신을 주워 특제 도독 ('금독' 또는' 금탑' 으로 불림) 에 넣고, 날을 택하여' 금탑' 을 풍수의 보물고에 두었다. 어떤 곳에서는' 금탑' 이 묻혀 있는 큰 묘지를 전문적으로 짓고, 묘비를 세우고, 속칭' 땅' 이라고 부른다. 묘지가 완성되면 또 다른 날' 우회지' 의식이 열리며 잔치에 제물을 바치는 것을' 이장' 이라고 하며,' 금 채굴' 은 장례식 전체의 마지막 부분이다.

객가가 강조하는 풍수보지에는 세 가지 요점이 있다.

하나는 용세가 있는 것이다. 즉, 산이 기복이 있고, 산이 겹치고, 순서가 있고, 펜티엄 힘이 있다. 상황의 크기에 따라 사람들의 부의 수준과 부의 정도가 결정된다.

두 번째는 게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나경의 산봉우리, 만의 회환, 깃발, 드럼, 인도, 사건이 모두 기지에서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국이 명성과 관직을 장악하고 있다.

세 번째는 물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기지 앞에 강이 하나 있는데, 이 강은 바로 기지로 향하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노즐은 물로 순환됩니다. 물은 부의 주요 원천이다.

그래서 그들은 풍수 보배지를 찾기 위해 몇 년, 수십 년, 심지어 수십 년을 기다리는 것을 선호한다. 잠시 상서로운 곳을 찾을 수 없다면, 금천사를 산속의 산굴, 혹은 밭의 논두렁에 두었다가 나중에 안장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금온스' 의 보류는 흔히' 송석' 이라고 불린다. 명나라의 Jiajing 년 혜주 부지에 따르면, "장락, 평화 아들은 땅에 친분을 포기할 수 없다. 누군가 3 년 후에 묻히거나, 몇 년 동안 풍수 미혹을 묻거나, 화장하고, 재장한다." 또 예를 들면 흥녕이다. "뼈는 도기 항아리에 넣어 금통이라고 한다. 그것은 제거 되 고 매장 되었다 ... 그리고 그것은 또한 장소에 의해, 그래서 그들을 계산 하기 쉬운 혼란 스 러 워 했다. ...... "청대에 이르면 이런 풍조가 더욱 성행하게 된다. "가응현지" 는 "몇 년 동안 묻힌 후 눈을 뜨고 뼈를 씻어서 항아리에 저장해야 한다" 고 기록하였다. 수백 년 전, 먼 조상은 여전히 떠내려가거나, 반복해서 이사를 했고, 유적과 잔해는 몇 블록에 주차되어 있었고, 그들은 여전히 이주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주명언) 더욱이, 지점을 위해 야영하는 지옥의 말을 듣는다. " 아청인 장신태는' 광동행기' 에서 "가응군:' 광동풍속은 풍수에 현혹된다 ... 하지만 장례를 치르고 10 년 이상, 다시 각종 땅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뼈가 부러져야 하는데, 이를 세금이라고 합니다." 풍수의 원인은 객가 2 장의 주요 원인이다. 대만성의 객가 2 장은' 풍수 수집' 이라고 하고, 매현 병촌 2 장은' 풍수 만들기' 라고 부른다. 객가 장례식에서 한 가정이 상기에 처했을 때, 모두들 서로 도우며, 완전히 자발적이며, 어떠한 보수도 받지 않는다.

사망자가 여성이라면, 그 가족은 특별한 권리를 누리고, 모든 것은 가족이 결정한다. 애도기간 동안 손주들은 마복을 입고 효수영을 해야 하며, 빗질하거나 식탁에서 밥을 먹을 수 없다. 그들은 그해와 이듬해 단오절에 쫑쯔, 춘련을 붙이거나 설날에 떡을 찌면 안 된다.

객가 무덤은 풍수를 중시하며 전문 풍수사와 사친가족이 고른다. 객가 무덤의 외관은 오봉탑의 모양과 매우 비슷하다. 장례품에서 언급할 만한 것은 관 두 글자와 관재해음, 승진하여 부자가 된다는 뜻이다. 객가는 예로부터 벼슬을 하는 전통이 있었고, 벼슬을 하려면 품행과 장점을 겸해야 한다는 사상이 매우 강했다. 농촌에서는 거의 모든 농민들이 죽은 후에 시체를 관 속에 묻는데, 어떤 사람들은 다른 이유로 화장을 하지만, 후손들에게 죽기 전에 유골을 관 속에 두라고 명령한다. 그들은 모두 시체를 보존하는 이런 매장 방식을 좋아한다. 객가의 관은 수목, 오오, 수상이라고도 불리며 죽은 사람을 매장하는 데 쓰인다.

객가는 관 재료의 선택에 더 신경을 쓴다. 보통 그들은 삼나무로 장수목을 만든다. 장수목을 만들 때, 집안 형편이 넉넉한 사람은 노수나무의 가장 뿌리 부분을 많이 선택하는데, 클수록 좋다. 그들은 4 개의 네모난 나무 전체를 장수기로 사용하는데, 이를' 사각' 이라고 부른다. 즉 덮개, 후면판, 측면판은 모두 나무 한 조각으로 만들어져 상하 4 개 * * *, 양끝이 각각 한 개씩, 6 개 * * * *. 또한' 육각형' 과' 팔각형' 의 장수나무도 있는데, 이는 6, 8 개의 나무를 접합하여 만든 것이다. 중간 부유한 가정은 일반적으로' 십각' 장수나무를 만드는데, 사용된 목재는 팔각보다 약간 작다. 보통 사람들은 12 각 장수목, 즉 관용 12 의 작은 나무토막을 만들어 10 각 나무보다 조금 작고 비용도 좀 싸다. 그것은 열 개의 나무로 만들어졌는데, 그 중 상단 덮개는 세 개의 나무이고, 하단은 세 개의 나무이며, 양쪽에 두 개의 나무가 있고, 앞뒤에는 각각 다섯 개에서 열 개의 다른 나무가 있다. 농촌에서는 경제 여건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종종 나무 열 조각으로 관을 만들기 때문에 관은' 10 페이지 와트',' 10 조각' 이라고도 하며, 12 개의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흔히' 12 원' 이라고 불린다.

농민들은 관을 만들었는데, 보통 30 세에 목재를 선택해 사후에 사용할 준비를 한다. 속담에' 30 원 관 한 입, 대담해' 라는 말이 있는데, 중년이 되면 수목을 준비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만약 그들이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날까 봐 두려웠다.

따라서 객가는 보통 살아 있는 동안' 수목' 이나' 장수기' 라는 관을 만들어 장수와 행복을 증가시킨다. 많은 사람들이 죽기 전에 관을 준비했다. 어떤 사람은 후세 사람, 어떤 사람은 자기, 어떤 사람은 수십 년 동안 관을 준비했다.

관판을 조립한 후, 모든 틈새는 오동유 석회로 채워져 있고, 안팎은 페인트와 면직물로 붙여 물이 새지 않도록 한다. 구사회에서, 일부 관은 3 년 이상 멈추어 조금도 새지 않았다. 페인트의 색깔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검은색이고, 하나는 빨간색이며, 현지 풍습에 따라 다르다. 장수나무가 잘 그려진 후 화가는 제때에 무릎기름을 칠하고, 양끝은 도안을 그리고, 큰 머리는' 복' 이라는 글자를 쓰고, 앞머리는' 수명' 이라는 글자를 쓴다. 관 뚜껑에는 붉은 종이로' 행복은 동해와 같다',' 장수가 남산을 이긴다'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젊은 나이에 일찍 죽은 사람이 쓰는 관은 보통 페인트를 칠하지 않는다.

객가 풍습은 관 밑에 초목재와 향엽을 놓고 12 개의 갈색, 윤년 (광동 객가는 1 인치의 두꺼운 황토를 깔고) 을 깔고' 칠리판' (칠공박널빤지), 판자에 초지와 천을 깔는 것이다. 죽은 사람의 몸에는 일곱 개의 매트리스가 있는데, 이를 "일곱 위 여덟 아래" 라고 한다.

이 물건을 관 밑에 올려놓은 후, 두 친척 (어떤 곳은 흙으로 만든 곳) 이 시체를 들어 올리고, 흰 천 두 개를 관 속에 넣고, 머리는 실털로 감싸고, 그 위에 벽돌 두 개를 놓고, 이 두 벽돌을' 벽돌' 이라고 부르며 고인의 족보, 생년월일, 사망 날짜를 적었다. 닝화 등지에서 내비를 제작하여 사망자의 생졸년을 기록하다.

달의 날짜와 자손의 이름은 앞으로의 조사를 위해 남자의 발밑과 여자의 머리 위에 올려놓는다.

몸을 잘 놓은 후에는 중앙선을 당겨 몸을 곧게 펴야 한다. 관의 틈새는 숯으로 채워져 있고, 죽은 사람의 옷을 쑤셔 넣은 다음 매트리스, 즉 흰 천 캔버스로 만든 컵형으로 덮여 있다. 영화객 가족이 고인에게 준 매트리스는 일곱 번 여덟 번, 즉 여덟 개는 몸에 깔고 여덟 개는 몸에 덮었다.

민서의 객가는 시집간 딸로 죽은 사람에게 흰 천을 덮고 머리에 등불을 달고 밥에 밥 한 그릇, 계란 한 개, 젓가락 한 켤레를 얹었다. 밤낮으로 번갈아 기다리며 고양이와 개가 접근하는 것을 피하다. 시체 주위에 석회를 뿌려 곤충과 개미를 막다. 객가의 풍습에 따르면 환갑 전에 죽은 사람을' 단명' 이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관 매장을 즐길 수 없고, 단지 몇 개의 널빤지로 관을 만들 수 있을 뿐, 속칭' 불판' 으로 매장할 수 있다.

객가의 장례 문화는 객가의 고인에 대한 존중과 조상에 대한 숭배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조상의 윤복자 손손 보호를 기원하는 중요한 의식으로 고대 객가 문명과 예의의 구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