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월길에서는 쥐의 해가 길한 해다.
월길에서는 쥐의 해가 길한 해다.
결혼은 인류가 번식하는 주요 방식이며, 가정과 혈연 관계를 형성하는 기초이며, 결혼식 풍습은 인류 문명 발전의 상징이다. 인류는 군혼의 혼란 상태에서 동족의 혈연 결혼, 족외 결혼, 마지막 일부일처제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을 겪었다.
결혼 풍속은 신, 단, 쓴, 매운 만두를 상징한다.
결혼이 있는 곳에는 결혼식이 있다. 결혼식은 인생에서 가장 성대한 의식 중 하나이다. 고대 결혼식에는 대략 여섯 단계인 육례가 있었는데, 각각 복권, 이름, 나지르, 징용, 초청, 영친이었다. 여기에 초빙서, 선물, 영혼 등의 조합까지 합치면 통칭하여' 세 권의 육례' 라고 한다. 결혼식의 형식은 지역, 풍습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처리 과정에서 다르지만, 보통' 세 권 육례' 의 틀 아래에서 진행된다.
산서성 북부나 산서성의 결혼식 풍습은 거의 같다. 경제 상황, 지역 문화, 풍속 습관의 영향을 받아 세부 사항이 다르다. 10 리 풍속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
다음은 산서 북부의 결혼식 풍습 몇 가지를 간략하게 소개한다.
프러포즈
결혼을 제의하다
고대 프러포즈 친척은 나재라고 불렀다. 남자는 중매인에게 예물을 여자 집에 보내 여자 집에 혼담을 올리게 했다. 여자 측 부모가 청혼에 동의하면 남자는 정식으로 청혼한다. 남자가 준 채례는 보통 기러기이며 반드시 살아야 한다. 기러기는 철새, 가을 남비, 봄북귀로, 제때에 오가며 식언하지 않고 남녀 쌍방의 충성심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거위 말고도 여러 가지 수재 선물이 있습니다. 한나라가 30 종에 달한다면, 모두 해음이나 우의로 결혼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한 것이다.
종사하다
약혼 () 는 고대에' 정나' 라고 불렸다. 과거에는, 약혼 캄보디아로 변경 되었습니다. 남녀 쌍방은 모두 먼저' 프러포즈',' 허배',' 팔자혼',' 초청' 이다. 약혼 날, 여자는 부모나 형수와 함께 남자의 집으로 내려갔다. 남자는 연회를 열고 친가와 중매인을 따뜻하게 대접해야 한다. 석간에 중매인은 인지도, 가정 상황, 채례 등을 소개해야 한다. 질서 정연하게 쌍방의 소통을 진행하면 쌍방이 서로 이해하고 고려하기 쉽다. 이 날, 남자 부모는 중매인에게 시부모' 채례' 를 보내 이 혼사를 정할 것을 요구할 것이다. 한편 남자 부모 등 어른들은 여자에게' 면회돈' 을 줘야 한다. 면회돈' 의 다소 다른 점은 주로 남자 가족의 성의와 축하를 나타낸다.
신부가 가마에서 내렸다.
약혼 후, 여자의 옷은 남자가 적시에 제공하고, 미래의 며느리는 명절, 가창극은 모두 집에 와서 살아라 (남자를 위해 사는 것은 아니다). 결혼축제를 앞두고 남자는 여자 시부모님께 풍성한 선물을 드립니다. 채례는 남자가 제기하고, 결혼식 사항은 타결되고, 중매인은 나서서 처리하거나 심부름을 한다. 중간에 의외의 분쟁이 발생하면 중매인이 처리하고 중재할 것이다.
과거에는, 더 오래 된 세대의 약혼 중 매와 가족의 소유자에 의해 결정 되었다. 약혼 전에 중매인은' 결혼 쪽지' 를 한 장 썼다. 결혼표' 는 남녀의 띠와 생년월일을 마지에 한 양식에 두 부 쓰는 것이다. 쌍방의 시부모가 각각 한 부씩 소지한 후에야 비로소 약혼 () 이라고 할 수 있다. "결혼 목록" 을 쓰는 것은 문과 결혼하는 것과 같다. 앞으로 한쪽이 혼약을 해지하려면' 혼인목록' 에 의해 제한된다.' 혼인목록' 이 없으면 혼약을 해지할 수 없다. 고대에 젊은이들은 소개팅 특권을 박탈당했다. 소개팅' 이라 해도 여자가 얼굴을 가리고 있을 뿐이다. 규방에서 남자는 손을 뻗어 여자의 작은 발을 만져 여자의 생김새와 부드러움을 추론했다.
친척을 만나다
친척은 고대에 "초대" 라고 불렸다. 남자가 결혼 날짜를 정한 후 중매인과 부모는 양고기와 찐빵을 가지고 여자 집에 가서 상담을 하고, 여자를 돌아오게 하는데, 흔히' 친척을 만나다' 또는' 날을 선택하라' 라고 한다
결혼은 보통 결혼식 한 달 전에 거행되며, 어떤 가족들은 몇 달 전에 결혼식에 참가하여 쌍방이 결혼식을 준비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게 한다. 결혼식이 끝난 후, 여자는 서둘러 혼수를 사러 갔고, 남자는 친척과 친구에게 결혼식을 조직하라고 청했다.
쌍방이 동의한 후 결혼 날짜와 시간을 빨간 종이에' 선물 카드' 라고 써야 한다.
결혼식 풍습
고대에는 이를' 친영' 이라고 불렀다. 결혼은 비지니스 연회이자 결혼식이다.
혼인 모델
고대 산서 북부의 결혼식은 일반적으로 가마를 타고 있었지만 산간 지방에는 노새가 있었다. 노새가 가마를 싣고 있는 것은 노새가 싣고 있는 즐거운 가마이다. 노새는 가마를 들고 등나무, 대나무, 나무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일반적으로 목재로, 가마 몸과 긴 손잡이 두 개로 구성되어 있다. 가마는 붉은 벨벳이나 붉은 천으로 싸서 엄격하고 화려하며 호화롭고 눈부시다. 가마를 든 노새는 두 마리의 뚱뚱하고 건장한 노새가 싣고 머리에 태슬을 달고 목에 방울을 달았다. 운전하는 사람은' 노새 손님' 이라고 하는데, 둘 다 가축을 쫓는' 손잡이' 로, 운전, 리프트, 탈차를 전문으로 한다. 예전에는 보통 가정이 가마와 노새를 살 여유가 없었고, 부유한 가정만이 가마와 노새를 좋아했다. 그러나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장가를 갈 때는 노새를 이용해 가마를 들어야 한다. 차와 노새가 없는 사람은 렌터카와 노새를 빌리고 노새를 고용할 수 있다. 가마의 수는 개인의 상황에 달려 있다. 보통 가마입니다.
결혼식 당일' 노새' 는 노새 짐바리 가마를 몰고 주인을 만나러 간다. 주인은 빨간 종이에 주 선생이 금기해야 할 물품을 가마문 옆에 붙이고 가마문에 2 피트 붉은 천을 걸어' 노새' 가 가마를 내리고 기혼남녀와 드러머반을 데리고 신부를 맞이하게 한다. 여자 집에 도착하면 차를 마시고 신부를 가마에 안착시킬 수 있다. 신부 들러리가 신부 앞에 앉으면 가마에서 내려와 돌아올 수 있다. 신랑, 신랑, 신랑 또는 당나귀를 타거나 말을 타거나 가마 뒤를 걷는다. 길을 따라 사람들은 노새, 드럼, 차를 몰고 기뻐하며 장면이 장관이었다. 신부를 데려온 후,' 노새' 는 먼저 멈춰서 가마를 받치고, 신부가 가마를 내리고, 레드카펫 등을 붓는 결혼식.
신부집에서 정성껏 준비한 차 배달.
다른 외진 산간 지방에서는 당나귀를 몰고 아내를 맞이하는 풍습이 있다. 결혼식 날, 남자 집은 길들인 당나귀 두 마리를 몰고 여자 집에 가서 결혼했다. 떠나기 전에 당나귀는 머리에 태슬과 붉은 천을 쓰고 말 안장에는 붉은 비단 이불이 덮여 있어 신부를 맞이하는 일종의' 기풍' 이다. 먼 길을 갈 때는 첫날 밤에 출발해야 하고, 밤마다 행진하고, 당나귀를 채찍질하고, 날이 밝으면 여자 집에 도착해야 한다. 결혼식 행렬이 여자 방가촌의 길목에 들어갔을 때 총을 쏘아야 하는데, 결혼식은 이미 황도길일에 문 앞에 도착했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마을 사람들은 총소리를 듣자마자 속속 달려와 친정인들을 따라 시끌벅적한 결혼 장면을 보고 고요한 마을이 들끓었다. 손질이 끝나면 신부는 빨간 옷, 빨간 외투, 빨간 바지, 빨간 신발을 신어야 한다. 신부집은 간식, 과일, 사탕, 흑설탕수 등' 차 보내기' 를 준비하여 결혼식을 접대해야 한다. 동시에 당나귀에게 먹이를 줄 사람을 지정해야 한다. "차를 건네주다" 를 먹고 신부를 데리러 돌아오다. 신부는 형에게 안겨서 당나귀 등에 태우고 결혼식 팀과 함께 신랑집에 갈 것이다. 여자 집도 당나귀 몇 마리를 잡아서 남녀가 타고, 다음날 집에 갈 때 타게 해야 한다. 결혼식 대오는 신랑집으로 돌아와 남녀가 결혼식에 참가하는 것을 환영한다. 그 후 시어머니는 어린 소녀를 데리고 갔는데, 어린 소녀는 작은 꽃 한 송이와 얼굴 닦는 가루 한 상자를 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웨딩카 앞에서 시어머니는 작은 꽃을 신부의 귓가에 꽂은 다음 신혼아내의 얼굴에 가루를 바르고 흑설탕이나 과일사탕을 입에 먹였다. 이 행사는' 인연 추가' 라고 불리는데, 화목하고 효도하는 고부관계를 맺고 신부의 미래 생활이 달콤하기를 기원한다는 뜻이다. 그런 다음 레드카펫, 예배당 등 결혼식이 열린다. 구사회의 교통이 불편하여, 외진 시골에서 당나귀를 몰고 장가를 가는 풍습이 대대로 전해진다. 지금도 산시 북부의 오솔길에서 당나귀를 끌고 산중턱을 맴도는 결혼대오를 볼 수 있다.
남자가 결혼하기로 결정한 사람, 여자가 신부를 보내기로 결정한 사람.
산서북부에서는 예로부터 "고모는 시집가지 않고 고모는 보내지 않고 누나는 죽는다", "그녀를 화동으로 보내는 풍습" 이 전해져 왔다. 그리고 시집갈 수 없다. 결혼한 적이 없는 사람은 보내질 수 없다. 띠가 없는 사람과 결혼하지 마라. (고대 문헌은 세전 초일, 초오, 초구, 초구, 초구, 초구, 초구, 초구, 초구, 초구, 초구, 초구, 초구, 초구 효도는 시집갈 수 없고, 임산부는 시집갈 수 없다. 결혼한 사람이 먼저 송별한 것은 삼촌, 그 다음은 아내, 그 다음은 또 다른 행이다.
거문고 (개서문)
결혼식 전날 산서 북부는 과진이라고 불렸다. 이 날 북악단의 흥을 돋우고 명절을 부각시키고 싶다. 방송되는 노래는' 꽃위매체',' 봉황구봉',' 서사랑기',' 원앙드라마',' 대곡',' 10 대 꽃',' 빨간불 걸기',' 백위령 미인' 등 축제 음악이다. 과진 저녁 식사는 낙화를 먹고 싶어 하는데, 이를' 예배당' 이라고 한다.
결혼식 당일에 해야 할 일과 준비 작업
1, 아침 식사. 보통 양잡함, 콩나물냉채 무친 따뜻한 밀가루, 기름튀김.
2, 기지가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3. 이웃에게 웨딩 케이크를 보냅니다.
4. 신랑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조상의 무덤 앞에 불타는 종이를 놓거나, 집에 있는 조상의 묘에 제사를 지내라고 했다.
이 날, 결혼식 가마가 도착하기 전에 신부는 아침에 흰 팬케이크를 먹는다. (팬케이크를 구운 후 한 번만 뒤집은 다음 혼자 먹는 것은 팬케이크를 뒤집는 것을 의미한다). 엄마나 언니가 머리를 빗어 주고 네 얼굴의 털을 뽑는 것을' 얼굴 열기' 라고 한다. 옷을 입은 후 베일: 신발을 신은 후 발이 땅에 닿지 않고 오빠 삼촌 동생 등. 너를 차에 안아줄 것이다.
신부를 데리러 (가마를 타고) 결혼식에 참석하러 오다
웨딩카는 반복 노선을 걷지 않고 맷돌 (청룡), 맷돌 (백호), 우물, 무덤, 하수도 등을 만났다. 길에서, 그것들은 모두 빨간 종이로 덮여 있다. 관이나 상복, 상복을 입은 사람과 모퉁이, 용마루 뒤에서 우는 여자는 빨간 천이나 레드카펫으로 신부 가마의 문과 창문을 덮어야 한다. 만일 또 결혼식 차량 행렬이 있다면, 두 어머니는 기뻐서 빨간 손수건을 달라고 했다. 만약 한 팀이 멈추지 않았다면, 신부는 빨간 손수건을 차 밖으로 던져야 했다. 차량 행렬이 여자에게 도착했을 때, 붉은 커튼을 걸어 돌아올 때 벗어야 했다. 마을을 통과하다. 너는 반드시 11 시 이전에 돌아와야 한다.
하차 방향 (주차) 과 하차 금기.
웨딩카 (신부가 탄 차량을 가리킴) 는 신부의 띠에 따라 차의 방향과 차문을 결정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호랑이, 토끼, 용은 서쪽으로 가야 한다. 뱀, 말, 양은 북쪽으로 가야 한다. 원숭이, 닭, 개는 동방에 가야 한다. 돼지, 쥐, 카우보이는 남쪽으로 가야 한다. 신부는 차에 오르고, 내리고, 결혼하고, 조디악 세 개를 피해야 한다. 신부의 나이 1, 5, 9, 올해는 제외, 즉 용, 원숭이, 쥐, 여자 금기사, 닭, 소. 호랑이, 말, 개 여자는 토끼, 양, 돼지를 피한다. 토끼, 돼지, 양 금기용, 쥐, 원숭이. 소, 뱀, 호랑이, 말, 개.
신랑은 큰 붉은 꽃과 새틴을 묶은 신부를 끌고 웨딩하우스 앞 예배당으로 천천히 걸어갔다.
새 친척을 환영합니다
차 (의자) 가 멈춘 후 신부는 1 시 30 분에 내리지 않아 잠시 기다려야 했다. 이것은 "답답한 의자" 또는 "성질을 참는다" 라고 불린다. 먼저 하차하고, 남자는 접대를 책임지도록 전담자를 배치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종친이 데려오고, 차 입구에 걸상을 준비하여 송별원들이 걸상을 타고 내리게 해야 한다. 문에 들어갈 때 남녀 결혼식원은 남녀 결혼식 종업원을 입문 위치, 즉 좌측으로 옮겨야 한다. 서로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서로 안부를 묻고, 품위 있는 인사말을 하며, 그들로 하여금 방 안에 앉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사명언) 남자 선녀, 점원은 빨간 커튼을 문액에 걸어 피드백을 홀 (거실) 에 넣고 장수병을 주방에 넣고, 고등어토끼를 새집의 온돌 (침대) 에 올려놓았다.
인연을 더하여 즐거운 돈을 잡다.
남녀가 남자 집에 가서 차를 준 후, 신부의 시어머니는 쟁반을 들고 작은 꽃 한 송이 (복숭아가루와 상자), 과일과 사탕 몇 개, 그리고 알갱이와 각종 액면가를 넣는다. 세단 (세단 의자) 앞에 작은 꽃을 신부의 머리에 쓰고 얼굴에 가루를 닦고 사탕을 신부의 입에 넣는 것은 인연을 더하기 위해서다. 신부가 쟁반에 있는 동전을 잡게 하는 것은 돈을 받는 것이다. 신부는 한 번만 잡을 수 있고 반복할 수 없다. 그런 다음 차 앞에 작은 널빤지를 놓고 신부가 내린다. 화로를 건너는 것은 안장을 건너는 것을 의미한다.
거꾸로 된 레드카펫
삭주와 산서성 북부에서 장가를 가는 데는 레드카펫 의식이 있다. 현지 관습에 따르면 신부의 가마가 신랑 문 앞에 착륙했을 때 미리 배정된 두 사람이 양털 펠트 두 개를 들고 가마 앞에 펼쳐졌다. 이렇게, 빨간 덮개를 쓴 신부가 가마에서 내려와 펠트 위를 걷고, 두 사람은 신부실 입구까지 앞뒤로 펠트를 전환하여' 펠트길' 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펠트길, 펠트길, 펠트길, 펠트길, 펠트길, 펠트길, 펠트길) 신랑은 붉은 비단을 묶은 신부를 이끌고 천천히 창고 앞 예배당으로 향했다. 이곳의 결혼식 사의는 신인에게 오곡을 뿌리고 우렁찬 목소리로' 가마가' 를 불렀다.' 가마에서 문으로, 사계절. 가마가 땅에 떨어지니 시부모가 더욱 다정하다. 돗자리를 뒤지고, 카펫을 깔고, 천을 밟아 창고 앞에 깔았다. 클릭합니다
풍습을 경축하다
퍼지다
왕불은 삭주 일대에 있는데, 어디에 축제가 있든 왕불은 없어서는 안 된다. 왕불은 가연성 탄소덩어리로 만들어져 있고, 네모난 것, 둥글고, 높고, 낮고, 크고, 작다. 레왕화도 안정적이고 아름답고 가연성이 필요한 기술이다. 결혼의 왕성함에 대해서도 많은 신경을 쓴다. 왕불은 온 사람 (즉 부모가 건재한 사람) 이 지은 것으로, 보통 신랑의 삼촌이다. 기지가 끝나면 불타는 치마를 입고' 성세 하늘로 치솟는다' 라는 글자를 써야 한다. 신부가 하차하기 전에 불을 붙이다. 신부가 내리자 신랑의 식용 참기름이 왕성한 불에 부어져 열정이 넘치고 번창했다. 신부가 입원한 후 신랑은 반등을 하고 왕성한 불 주위를 세 바퀴 돌며 세 바퀴 후퇴했다. 그동안 농촌에는 종이를 충분히 쳐서 아이를 많이 낳는 풍습이 있었다.
교회 숭배 (천지)
신부가 입문한 후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는 신부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오전 9 시부터 1 1 시까지 교회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예배당은 보컬을 찬미하는 사람이라 부부는 매번 손을 잡고 절을 한다. 예배당, 속칭 천지, 보통 삼배, 즉 "일배천지, 이배고당, 삼배부부" 입니다. 예배당은 결혼식의 무대이며, 의식은 매우 중요하다. 고대에는 부부가 교회에 절을 해야 정식 부부의 이름이 있었다. 교회에 경의를 표해야 결혼이 성립된다.
결혼식 풍습
신부실에 들어가다
신혼집, 즉 신혼부부가 결혼한 신혼집이다. 동방에는 유명하고 재미있는 풍습이 있다. 삭주 지역의 경우, 신부실에 들어가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오전 의식이 끝난 뒤 신부와 신랑이 상징적으로 신부실에 들어온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결혼식 후 저녁 진짜 웨딩룸으로' 둥근 방' 이라고 합니다. 신부와 신랑은 신부실에 들어가기 전에 딸의 창문을 잘 붙이고, 어느 날 깨뜨린 창문을 종이로 잘 붙여야 한다. 생과 가스레인지의 불, 즉 아궁이의 불. 원앙베개를 놓고 신부가 베개를 열고 신랑이 메밀껍질을 넣는다. 자기 전에 매끈한 생선과 토끼를 먹어요.
밀레니엄 스퀘어
장가를 갈 때 드러머반에게' 환희실' 이라는 축하를 연주하라고 했다. 환방' 은 삭주 농촌에서 거행되는 결혼식이다. 결혼식 첫날 드러머 반 (드럼) 을 초대할 것이다. 정원에는 비닐하우스를 세우고 탁자와 의자를 놓고 드러머반이 탁자 앞에 둘러앉아 밤새도록 악기를 연주하고, 불고, 소리를 몇 리 퍼뜨렸다. 이웃 마을 사람들은 사람을 때리는 소리를 듣고 또 다른 가족이 아내가 있다는 것을 알고 둘러앉아 구경을 했다.
다음날은 새로운 길일이다. 드러머반은 결혼식 가마로 신부를 맞이하고 신부를 데리러 가야 한다. 축제 행사에서 드러머반은 환호하며 마을 전체의 남녀노소를' 구경거리' 로 만들었다. 이날 주인의 집 밖은 사람들로 가득 찼고, 모두가 웃음과 기쁨에 잠겼다. 한밤중에 동방 소동을 일으킨 사람들이 속속 떠났고, 드러머반은 여전히 뜨거운 열기로 계속 두드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신랑 신부는 신부실에 들어가 겉옷을 벗고 껴안고, 북소리는 부드러운 정을 동반하며 무한한 정취를 더했다. 농촌의 젊은이들은 다른 사람의 신혼날 밤에 동굴을 듣는 것을 좋아하고, 드러머반이' 동굴을 긁는다' 는 것을 좋아한다. 신랑 신부는 동굴의' 비밀' 을 누설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 풍습은 무측천이 남긴 것이라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본보기로 삼아, 점차 이후의' 드라이룸' 으로 발전했다.
손자를 낚다
동방' 건손' 의 풍습에는 많은 우의가 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이런 풍습은 소박하고 활발하며 풍부한 향토풍과 인정으로 신혼농민들이 수입인, 출산자, 행복한 소망을 표현했다.
신혼의 밤, 신부실에는 많은 걱정거리가 있지만, 손자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름다운 장면이다. 신부의 시어머니는 형부 등 후배들에게' 난처하다' 며 어릿광대로 분장하여 손자례를 이겼다.
많은 사람들이 시어머니를 에워싸고 강제로 그녀의 볼을 냄비 밑창을 검게 칠하고, 콧수염을 그리고, 붉은 눈을 장식하고, 귀에 붉은 고추를 달고, 목에 방울을 달고, 가죽옷을 뒤지고, 버들가지 울타리를 들고, 매우 익살스럽다. 그런 다음 장모님은 작은 나무 걸상 위에 올라타셨고, 요리사들은 걸상을 들고 결혼방 입구로 달려갔습니다. 신랑이 동방을 안았을 때는 온돌의' 불 입' 에 앉아야지 밭에 내려서는 안 된다. 그는 손자를 낚을 때만 밭에 갈 수 있다.
빨간 벨벳 또는 빨간 천 소포, 엄밀하고 부귀하며 럭셔리하며 밝고 눈부신 결혼식 가마입니다.
시어머니는 모두에게 결혼방 입구로 옮겨졌고, 작은 소리로 "신부, 신부, 문 열어." 라고 소리쳤다. 신부가 문을 가로 질러 물었다: "뭐하고 있니? 클릭합니다 시어머니가 대답했다: "손자를 낚다." 말이 떨어지자 신부가 문을 열었다. 시어머니가 문에 들어서자 신속하게 물독에 필터를 넣고 상징적으로 위아래로 돌며 연결했다. 후배는 콩나물 한 움큼 움켜쥐었다. 시어머니는 숟가락을 들어 하얗고 통통한 콩나물을 바라보며 앞으로 펄펄 뛰는 어린 손자를 본 듯 눈앞이 밝아졌다. 신부는 수줍어하며 물었다. "잡았어?" "잡았어." 시어머니가 흐뭇하게 대답하다. "뭐 잡아?" 신부가 또 물었다.
시어머니는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5 남, 2 녀, 7 명의 아이들이 재회하고, 하얗고, 할머니와 만두를 먹는다." 문답 하나로 서로 협조하다. 이때 동방은 기쁨에 넘쳐, 여운이 무궁무진하다.
손낚시 의식이 끝난 후 시어머니는 신랑 신부를 위해 온돌을 깔았다. 길을 깔면서 중얼거렸다. "온돌을 깔고, 온돌을 깔고, messire 가 많고, 아가씨가 적다." 새 이불의 사방 모퉁이에 사탕, 대추, 땅콩, 동전 등 상서로운 물건들을 놓아두는 것은 부부가 달콤하고 사랑스럽고 일찍 귀아들을 낳고 행복하고 원만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 신랑 신부는 많은 사람들의 웃음에서 마지못해' 느릅나무 다리 흑목 테이블, 네가 가면 우리는 잠을 잔다' 고 반복했다. 한바탕 웃음소리 속에서 사람들은 온 마음을 다해 갔고, 신랑 신부는 서로 껴안고 잠을 잘 수 있었다.
기타 풍습
친척에게 돌아가다
친척으로 돌아가는 것도' 귀문' 이라고 한다. 이튿날 아침, 여자 집은 차량을 마련해 부부를 데리러 와서 그들을 자기 집으로 데려다 주었다. 정오 결혼식 준비는 전날과 거의 같지만 신랑 (새 삼촌) 이 머리 위에 앉아 있는데, 그 지역에는' 새 삼촌이 앞에 앉아 있다' 는 말이 있다. 저녁 식사는 보통 만두, 만두, 롤콩국수, 요리는 콩나물 가루, 망토 4 리조또입니다. 신랑을 놀리기 위해 형수와 형부는 고추면, 후춧가루, 소금 등으로 만두를 빚었다. , 신랑을 추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총명한 신랑이 오기 전에 그는 이미 어른들로부터 가르침을 받았고, 이런 방면의 상식이 있어서 밥을 먹을 때 각별히 조심한다. 여자 집에서도 신랑도 수작을 부리며 조롱의 재미를 더해 신랑의 지능을 시험했다. 점심 식사 후 신부와 신랑은 남자 집으로 돌아갔다. 어떤 곳에서는, 그들은 하룻밤 묵고, 다음날 아침에 남자 집으로 돌아왔다. 일몰 후 신부는 시댁으로 돌아갈 수 없다. 해가 지고 집에 돌아가면 시어머니가 눈이 멀다는 말이 있다.
송학당
과거에는 작별청이 보통 셋째 날 정오에 신부는 자매, 사촌 등 친정에서 시댁으로 돌려보냈다. , "작별 홀" 이라고 불립니다. 점심은 남자 집에서 마련한다. 오후에 신부가 남아서 다른 사람이 돌아온다. 지금 결혼하는 날은 보통 신부와 남자 집에 가서 앉으라고 합니다.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 후에 돌아오다.
달에 살다
맞은편 달에 사는 것은 신부가 남자 집에서 며칠 묵은 다음 여자 집에서 며칠 묵는 것이다. 보통 4 일, 6 일, 8 일이 걸립니다. 사계절은 부자가 되고, 육육은 부자가 되고, 팔팔팔팔팔팔이는 부자가 된다. 대월에 사는 시간은 양가 부모가 합의한다. 우선, 그들은 남자 집에서 살다가 여자 집에서 살 것이다. 그들이 반대 달에 살 때까지 신부와 신랑은 진정한 부부가 될 것이다.
각지의 풍속은 연기바다처럼 많고, 별처럼 많다. 이상은 산시 () 성 결혼의 대략적인 상황일 뿐이다. 총결산하여 독자에게 정리하다.
책임 편집자: 우
이상은 2022 년 섣달 길일, 결혼식에 대한 나눔입니다. 쥐의 해 결혼일을 보고,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