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옥제와 태후는 부부가 아닙니까?

옥제와 태후는 부부가 아닙니까?

옥제와 서왕모는 부부가 아니다. 서왕모는 모든 여선들의 우두머리로 쿤룬 선도를 관장한다. 모든 남선의 머리는 동이고, 그는 봉래선도를 책임지고 있다. 옥제는 신선의 우두머리, 신들의 주이다. 서왕모는 옥제보다 일찍 나타나서 부부가 아니다.

그녀는 요지에 살아서 요지황후라고도 불린다. 그녀는 요지에서 복숭아경축회를 열어 각 길의 신선을 초대했는데, 뜻밖에도 제천대성손오공에 의해 방해를 받았다. 그녀가 심은 복숭아가 가장 신기하다. 복숭아나무는 삼천 년 동안 요리하고, 먹는 사람은 헬스가 가볍고, 신선이 된다. 보통 복숭아나무는 6000 년에 한 번밖에 익지 않아, 사람이 먹으면 낮에 높이 솟아오르고, 장생불로다. 가장 맛있는 것은 9 천년 동안 끓인 것이다. 사람은 하늘과 땅과 함께 먹고, 해와 달과 함께 산다. 그녀는 천궁에서 가장 존경받는 여신이다. 그녀는 하늘에서 각 길의 신선을 초대하는 일을 맡고, 인간 사이에서 혼인 출산을 책임진다.

서왕모-사기

서왕모

고서' 산해경' 에 따르면, "서왕모는 사람 같고, 표범 꼬리는 호랑이 이빨, 휘파람을 잘 불며 승승하는 것은 사력, 오사이다." 서왕모는 외형이' 사람 같다', 꼬리는 표범 같고, 이빨은 호랑이 같고, 고주파 소리로 으르렁거리는 데 능하다. 머리가 어수선하고 네모난 모자를 쓰고 있다. 하늘에서 바이러스와 각종 재난을 전파하도록 보내신 하나님입니다. 그 용모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재해를 일으킨 요신이다! 그는 쿤룬산 산꼭대기에 살고 있는데,' 파랑새' 라는 거대한 맹금 세 마리가 매일 그에게 음식과 일용품을 가져다 준다.

그러나 무의 전설에서 서왕모의 언행은 오히려 온화하고 우아한 통치자와 같다. 주무왕이 조복으로 통제된 팔마를 타고 세계 일주를 할 때, 그는 서양의 곤륜산을 여행했다. 그는 백규의 서안비 등 옥기를 꺼내 서왕모를 찾아갔다. 다음 날, 왕엄은 요지에서 연회를 열어 서왕모를 대접했고, 두 사람은 모두 시를 불러 서로 축복을 표했다.

한무제전' 은 그녀를 용모가 절세의 여신이라고 부르며, 그녀에게 삼천년 동안 한 번 열매를 맺는 복숭아를 주었다. 도교는 매년 3 월 초 3 일을 태후의 생일로 삼고, 이 날 성대한 행사를 거행하는데, 속칭 복숭아절이라고 한다.

진 세대 gehong 의 \ "베개 책 \" 에 따르면, 스틱 혼란 전에, 하늘과 땅 의 본질, 사후 번호 "원의 왕 \" 이 있습니다. 2 차 의식 이후 원나라 천왕은 천심 위에 살면서 날씨를 들이마시고 지하샘물을 마셨다. 몇 차례의 재난을 겪으면서 그녀는 태원 옥녀와 친밀하여 황제, 서왕모, 황제의 출생지, 황제를 낳았다.

서왕모-신화 진화

서왕모의 동화는 두 번의 진화를 거쳤다. 한대는 서왕모 신화 전설의 진화의 첫 단계이다. 그동안 서왕모는 서쪽의 옥산 (일명 곤륜산) 동굴에 살았는데, 얼굴이 있는 요괴였다. 이 밖에도 뿔, 표범무늬, 울음소리가 산에 있는 개 같은 괴물, 교활함, 붉은 깃털이 달린 파랑새 세 마리가 있다.

위진 남북조는 서왕모 신화 전설의 진화의 두 번째 단계이다. 이때 사람들은 서왕모의 신화 전설을 주무왕 서정, 한무제가 서양에 간 역사적 사실과 연결시켰다. 서왕모 이미지 의인화, 전설 신화. 그중 주무왕과 서왕모가 요지에서 만나는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면서 영향이 크다. 신화 전설의 서왕모 이미지가 점차 완벽해지면서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산해경' 에서 그녀는 동굴에서 휘파람을 잘 부는 요괴로 사람, 인간성, 야수 같은 요괴였다. 무의 전기에서 그녀는 우아하고, 평화롭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세상 물정에 능통한 여자로 변했다. 한무제의 이야기' 에서 그녀는 서른 살 안팎의 용모가 절세의 여신이 되었다. 이후의 문학 작품에는 서왕모에 대한 묘사가 많이 있는데, 그녀가' 요지 김어머니' 라고 해서 복숭아를 심은 지 3000 년이 되어서야 익었다. 복숭아가 성숙할 때마다 서왕모는 성대한 생일 파티를 열었고, 모든 신선들이 그녀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왔다. 서유기에는 오승은이라는 멋진 묘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