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청명제산에는 어떤 채소가 있나요?

청명제산에는 어떤 채소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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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절은 우리나라에서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화민족의 전통에 깊은 낙인을 남겼다. "시골 곳곳에 사건이 있다" 는 여러 가지 전통이 있는데, 조상에게 성묘를 하고, 광둥 사람들은 청명절을 갖는다.

민간에서 메밀춘권을 먹다

전통 광저우 사람들은 예로부터 청명 성묘를 중시해 왔으며, 정청일' 성묘' 의 풍습이 있다.

며칠 전, 이건위완구의 한 50 대 가정이 청명제조를 위해 총동원을 했다. 그에 따르면 청명절은 40 여 명의 대가족인 그들의 연례 모임날이라고 한다. 발청' 은 도보와는 달리 걷기는 소풍이고,' 발청' 은 한 무리의 사람들이 그날 함께 성묘를 가기로 약속한 것이다. 옛 풍습에 따르면 성묘할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종이돈 등을 가지고 묘지에 가서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치고, 종이 돈을 불태우고, 무덤을 위해 새 흙을 재배하고, 녹색 나뭇가지 몇 개를 접고 무덤 앞에 꽂은 다음 절을 하고, 마지막으로 먹고 마시고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전통 제물 네 벌

시민 하의는 "지금은 별장에서 미녀까지 각종 제사가 있다" 고 말했다. 하지만 우리 집은 전통적이어서 보통 그런 일을 하지 않는다. 매년 우리 엄마는 모두 따로 사도록 지도한다. 일반적으로 금돼지, 사탕수수 사과 등 과일, 종이돈 원보, 과자 등 네 가지가 있다. "

호이모는 두 가족 7 명이 평소에 제단 주위를 둘러싸고 과일과 케이크의 제물을 나눈다고 말했다. 청장' 에 참여한 모든 어른과 아이들은 바삭바삭한 청명사탕수수를 먹으며 행복하고 달콤하다는 뜻이다. 보통 돼지 한 마리를 사면 큰 덩어리로 나뉘는데, 돼지머리와 돼지고기는 균등하게 맞먹는다. 빈부든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돼지고기 공유에 대한 명언은 "조상은 자신의 크기에 관계없이 모두에게 균등하게 분배될 것이며, 두터운 것은 없다" 는 명언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

청명 메밀 요리는 없어서는 안 된다.

광저우에서 제사를 지낸 후, 결코 완전한 제사 돼지고기의 형식이 아니다. 가족들은 청명절에 돼지고기를 집으로 가져가서 야채' 청명 메밀 요리' 와 함께 볶는다. 다른 사람들은 이런 청명메밀요리와 계란실을 곁들여 춘권을 볶아 먹기에는 게으르다. 이 요리를 다 먹고 나서 올해의' 청선' 임무가 완성되었다.

청명절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신선한 버드나무 가지를 한 다발 사서 문 앞에 놓아 재난을 피한다.

어떤 곳에서는 여성이 산에 오르는 것을 금지한다. 산 제사는 남자만 할 수 있고, 여자는 종이 돈, 은괴, 증기떡 등과 같은 잡일을 할 수 있다. , 남자들이 구운 돼지고기를 집으로 가져갈 때만, 그들은 즉시 온 가족에게 구워 먹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여성들은 조상의 축복을 받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Zhaoqing:

사탕수수를 먹고 끝까지 먹다.

조경에서는 낡은 관습에 따라 성묘를 할 때 음식, 술, 과일, 종이돈 등을 가지고 묘지에 가서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치고, 종이돈을 불태우고, 무덤을 위해 새로운 흙을 키우고, 녹색 나뭇가지 몇 개를 무덤 위에 꽂고, 절을 하고, 마지막으로 음식을 먹고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전통적인 제물은 보통 구운 돼지, 사탕수수, 사과 등 과일, 종이돈 원보, 떡의 네 가지이다. "금돼지 숭배" 는 붉은 가죽이 붉고 웅장하다는 뜻으로 웅도를 보여준다.

청명절에는 사탕수수를 먹는 풍습도 있어 행복하고 달콤하다는 뜻이다.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사탕수수를 먹고 안 먹거나 던지라고 처음부터 끝까지 말해 준다. 그래야만 일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기자는 인터뷰에서 여성이 산에 오르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곳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남자만이 산의 제사 형식을 완성할 자격이 있고, 여자는 종이돈, 원보, 찜통 등을 만들 책임이 있다. 남자들이 구운 돼지고기를 집으로 가져가서 먹을 때, 여자들은 조상의 축복을 받는다.

객가

청명절에는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문/기자 주위

객가는 과거에 청명절이 아니라 음력 2 월이나 9 월에 성묘를 했다.

매현 박물관 관장인 주디광에 따르면 천년 이주 중에 객가는 조상의 유골을 데리고 이곳저곳을 찾았다. 그런 다음 그들은 뼈를 깨끗이 닦고' 금탑' 에 넣고, 풍수보지와 길일을 골라서 조상들이 자손을 가호할 수 있도록 묻었다.

객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습관은 매년 설날 섣달 그믐날, 하늘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그들이 일 년 동안 가호해 준 것에 감사한다는 것이다.

조상은 청명절이 아니라 춘추시대에 제물을 바쳤다.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청명절에 기근이 발생했고, 4 월에는 가난한 객가가 삼제 (닭, 돼지고기, 생선) 제사를 마련하기 어려웠고, 다른 제사는 고사했다. 둘째, 청명은 봄갈이 생산의 바쁜 계절이어서 집집마다 모내기에 바쁘다. 계절을 놓치면 수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객가의 조상 숭배, 즉 과조, 히디는 농한기 음력 2 월과 9 월에 열렸으며, 9 월 추수 이후에는 조상을 제사하는 의식이 있었다.

사오관

쑥잎을 따서 머리핀을 만들다.

문/기자 부위

Shaoguan 게스트 가족 매년 무덤을 청소, 먼저 무덤 주변의 잡초를 제거, 언덕을 청소, 다음 닭 오리 물고기, 신선한 과일 케이크 음료 및 기타 희생, 마지막으로 폭죽을 설정, 저녁 식사를 위해 집으로 돌아갑니다.

산간 지역의 많은 사람들은 신선한 쑥잎을 따서 찹쌀과 설탕으로' 녹비녀' 를 만들었는데, 흔히' 청명비녀' 라고 불린다. 이런 간식은 독특한 산들풀 향이 있어 바람을 제거하고 습기를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내 기생충을 제거하는 기이한 효과도 있다. 습한 봄에 먹기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이 풍습은 객가 지역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불산

충신을 기념하다

문/본보 기자 리아 윤걸 소영 이천

불산 민속전문가 여만샤오는 기자들에게 민국 이전에 성묘를 하는 가장 중요한 절차가 사당에 가서 개촌인 태공을 제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여자는 산에 올라가 성묘를 하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는다. 주로 돼지고기가 너무 cm 긴 의식에 참가할 수 없다. 불산에는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이 있다. 이 풍습은 진 () 대신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개자추는 지명을 축하하기 위해 버드나무 밑에서 스스로 분신했다. 이듬해에 늙은 버드나무가 죽어서 다시 살아났다. 진문공은 늙은 버드나무를' 청명류' 라고 명명하고, 그 자리에서 버드나무를 접어서 머리에 쓰고 그리움을 표시했다. 이후 관민이 잇달아 모방하고 잇달아 본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