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이병남 노거사' 인과관계는 변할 수 있다'

이병남 노거사' 인과관계는 변할 수 있다'

금살은 검병을 멈추는 근본이다.

신사 숙녀 여러분, 내빈 여러분, 모두 동수들, 오늘 밤은 학자들이 처음으로 얕은 부처에 대해 이야기하고 서로 협의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당신의 건의를 주세요. 우리는 이 세상에 살고 있는데, 한 가지 고생은 끝나지 않았고, 또 다른 고생은 또 왔다.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씁쓸하다! 하지만 여덟 가지 고통 외에도 칼병 재난과 같은 해결되지 않은 많은 고통이 있습니다. 정말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첫째, 칼의 근원

우리 모두는 이러한 고통이 어디서 오는지 이해해야 한다. 모든 것은 인과 관계에서 벗어날 수 없다. 과거에 팔고인을 일으켰는데, 지금은 8 고과를 견뎌야 한다. 인과 관계를 알면 칼을 강탈하는 것도 인연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모든 법이 인과가 있다고 믿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부처를 배우지 않기 때문에 인과를 믿지 않는다! 인과를 믿지 않는 이상 그 강도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말해줘! 좋아, 그럼 끝까지 따지자, 강도의 원인이 무엇인지 보자.

첫째, 모든 지혜는 현재를 알고 있다

알다시피, 세상의 일반인의 견해와 성인의 견해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일반인의 견해에는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검강도가 제국주의 침략자에 의한 것이며, 세계를 정복하고 전쟁을 일으키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또 다른 견해는 국내 야심가가 본분을 지키지 않고, 내부 치안을 어지럽히고, 입국을 반란을 일으키고, 큰 싸움을 벌이기 때문에 검재가 생겼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두 가지가 강도의 원인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이것은 근본 원인이 아니라 단지 도움일 뿐이다. 네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어라: 칼과 병사의 강도는 인연인데, 그렇다면 인연은 어디에 있는가? 이것은 보통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지혜가 높은 성인만이 이해할 수 있다.

둘째, 성인은 과거를 본다

불법은 끝이 없고, 불법만이 똑똑히 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땅에 과과 씨 한 알을 심는 것을 원인이라고 한다. 나중에 씨앗이 싹이 나고 자라서 과과가 익어 열매라고 한다. 가장자리를 돕는 것은 씨앗처럼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기회이다. 심은 후에 물을 주고, 햇볕을 쬐고, 비료를 주어야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래서 원인이 있어야 결실이 있기 때문에 분명해 보인다. 원인을 보는 것은 멜론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은 그것이 멜론의 씨앗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금 칼병 강도의 결과도 과거 칼병 강도의 원인이다. 칼을 강탈하는 것은 살생의 결과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 이유는 당연히 살생의 원인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이다. 제국주의자와 야심가의 도움으로 도검 사건이 발생했다. 그러나 이 이치는 보통 사람은 모르고 부처님만이 안다. 이것은 빈말이나 추측도 아니다. 불교도와 보살은 천리안이다. 그래서 칼병 강도의 전과후를 똑똑히 볼 수 있고, 예로부터 중생들이 모두 살생업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살생하지 않는 것은 없다. 살인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직접 살인이고, 하나는 간접 살인이고, 이 두 가지 살인의 원인은 모두 오랜 시간 동안 총을 쏜 병사들의 약탈의 결과이다. 직접 살인과 간접 살인이 무슨 뜻인가요? 도살자는 돼지, 양, 소를 직접 죽이고 직살이라고 한다. 우리가 매일 고기를 먹기 때문에 그는 우리를 위해 그것을 죽였다. 이것은 간접 살인이라고 합니다. 이 두 사람은 사망 원인이다.

둘째, 주요 살인자

네가 말한 바에 의하면, 직접 살인죄는 비교적 무겁고, 간접살인 (고기를 먹는 죄) 죄는 비교적 가볍지 않니? 모두들 직접 살인죄가 무겁고 고기를 먹는 죄가 가볍다고 생각하는 것은 옳지 않다! * * * 법률, 범죄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주범은 종범이고 주범은 자기가 하고 종범은 종범입니다. 하지만 직접 사람을 죽이는 사람이 주범이야? 아니면 육식자가 원흉인가?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도살자는 돼지를 죽이고 팔고, 그는 주범이고, 고기를 사는 사람은 종범이다. 하지만 파는 고기가 부족해서 고기를 사는 사람이 더 많아지자 도살자는 또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이때 고기를 사는 사람은 주범이 되고, 도살자는 공범이 된다. 만약 그렇다면, 그는 그의 상을 받을 것이다.

지금의 사람들은 고대 사람들보다 인과응보를 더 믿지 않는다. 예전에는 일반인이 업장을 두려워했을 뿐만 아니라, 도살꾼도 업장을 두려워했다! 그래서 그가 돼지를 죽이려 할 때, 그는 단지' 돼지, 돼지, 너를 탓하지 마라! 너는 지구상의 한 접시이다. 그가 먹지 않으면 나는 죽이지 않을 것이다. 너는 밥을 먹는 사람에게 빚을 빌어라! 봐라, 돼지를 죽이는 사람도 돼지가 와서 빚을 빌릴까 봐 두렵다. 그런데 먹는 사람에게 빚을 빌릴까요, 아니면 죽인 사람에게 빚을 빌릴까요? 억울한 것은 머리가 있고 빚은 주인이 있다' 는 말이 있어 밥을 먹으면 상이 있고, 사람을 죽이면 상이 있다.

셋째, 칼병 강도 상황

여기까지 말하자면, 우리는 이미 검강도의 원인을 이해했다. 그럼 검강도가 얼마나 무섭지? 어떤 사람들은 직접 보았지만, 오랫동안 잊어버렸다. 어떤 사람들은 칼을 들고 강도질하는 끔찍한 상황을 전혀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나는 지금 칼을 들고 강도질하는 상황을 네 가지 범주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1) 살인-고대에는 백성들이 죽고 죽었다. 상대방이 도시에 침입하면 무고한 사람들이 병사처럼 죽임을 당하여 참혹한 학살이 벌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 수 있다: 고대는 이미 지나갔고, 지금은 도살 살인이 없다! 그것이 입체전쟁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피해가 더 크고 더욱 비극적이다. A 국은 원자폭탄을 제조하고 B 국도 원자폭탄을 제조한다. 실례합니다, 원자 폭탄을 만드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영원히 창고에 넣을까요? 만약 공중에서 원자폭탄을 투하한다면, 누구도 그것이 전쟁에서 죽지 않을 것이라고 절대적으로 보장할 수 없다.

(2) 방화-전쟁이 있으면 불이 난다. 지금 휘발유 폭탄, 연소탄 등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서로 연소하도록 설계되었다. 일단 화재가 발생하면, 불에 타 죽거나, 모든 집과 재산을 불태워라.

(3) 가정이 산산조각 났다. 전쟁의 사상자를 피하기 위해 도망가야 한다. 가정이 깨질 것이다. 우리 대륙의 동포들과 마찬가지로, 그들의 고향에는 많은 농촌과 부유한 재산이 있는데, 전란으로 인해 가져올 수 없기 때문이다.

(4) 사람이 흩어졌다-총포성이 도시에 접근하여 도망가려고 시도했고, 한 손으로 남녀를 끌고, 역의 길은 사람들로 가득 찼다. 차가 출발하자 아이의 울음소리를 들으며 할 일이 없어 부모, 아내, 아이, 형제가 헤어졌다. 이것이 바로 검강도의 상황이다.

칼병이 약탈한 상황은 대륙 동포들이 상당히 분명하다. 우리나라가 30 ~ 40 년 전 군벌 혼전으로 이 성이 그 성을 관통했기 때문이다. 갑오전쟁, 비행기가 산산조각이 났고, 본성 역시 이런 맛을 맛본 사람이 몇 명 있다. 검 강도는 아직 오지 않았지만 너무 오래 건설되어 인연을 만나면 터질 것이다. 하지만 칼의 운명이 아직 오지 않았을 때는 돌이킬 수 있는 방법이 있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칼의 인과를 믿지 않아 어쩔 수 없었다. 학자들은 또한 고대의 증거가 있고 마음씨 착한 선사의 이야기를 들어 칼병 강도의 인과가 절대적으로 좋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서운:' 인간세상에 살육이 많기 때문에 칼과 총병이 강탈당했다. 만약 내가 돈을 빚진다면, 나는 너를 죽이고 너의 집을 태울 것이다. 너의 아내를 갈라놓고 그의 소굴을 깨뜨렸다. 보답은 대등하고 귀담아 부처님께 귀담아듣는다. ""

정선사와 자수의 해독.

마지막 두 문장은' 천하가 많이 죽이니 칼병강도가 있다' 고 말했다 이전 문장은 "천하의 사람들이 사람을 더 많이 죽이고, 다음' 칼과 강도' 가 결과다" 고 말했다. 이 두 문장은 논리적으로 말한다. 고대인 구름:' 그리고 길조, 반대로 좋은 행동. 클릭합니다 친절은 상서로운 아름다움을 의미합니다. 장난기가 좋지 않으면 귀신이 와서 빚을 갚을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도살자의 말을 생각해 보십시오. 고기를 먹는 사람에게 빚을 갚아야 합니다. 당신이 그에게 너무 오래 빚을 졌으니 그가 빚을 받으러 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당신은 또 무슨 빚을 지고 있습니까? 그것은 강도검이다. 이 세트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믿지 않을 것 같다. 우리는 한 가지 사실을 더 들어 증명하자.

송타좌안양 강도 사건.

송 () 나라 혜종 () 시대에는 북방 유목 민족이 남쪽으로 공격하여 가는 곳마다 모두 불에 타 약탈당했다. 특히 하남 안양진 () 은 피해가 가장 심했다. 당시 안양에서 명상을 하고 인과를 보는 스님이 있었다! 안양 사람들은 이렇게 무서운 재난이 원인이 있다고 생각하여 스님에게 물었고, 스님은' 안양 사람들이 과거에 다른 곳보다 사람을 더 많이 죽였기 때문에 이번에 그들은 다른 곳보다 칼강도를 더 많이 당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이 살육의 보응은 아직 다 소진되지 않았고, 칼의 그림자도 계속 도래할 것이다. 너희 안양인들은 곧 마음을 돌려 살생하지 않으면 앞으로의 악업이 경감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안양, 안양, 안양, 안양, 안양, 안양) \ "그러나 안양 사람들은 이 스님의 말을 믿지 않고 사람을 죽인다. 몇 년간의 연속 전투 끝에 안양 국민들은 매번 도살되었다. 나중에 그들은 스님의 말이 옳다고 믿었지만 이미 늦었다. 이 사건은 살인이 칼을 들고 강도질하는 것이 결과라는 것을 증명했다.

서너 마디' 내 목숨으로 널 죽이고, 내 돈으로 네 집을 태워버릴 거야' 라고 말한다 마지막 문장은 네가 그의 목숨을 죽였기 때문에 그가 너를 죽이러 왔다고 말했다. 다음 문장은 당신이 그에게 빚진 돈을 돌려주지 않으면, 그는 당신의 집을 태워서 당신이 재산을 잃게 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이론적으로 이 두 문장은 인과적 법칙이다. 원인이 다시 가장자리에 부딪히면 바로 결과이다. 우리가 재난을 없애려면 열매가 익어야 성숙하고, 재난을 없애는 것은 방법이 없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내가 너에게 한 가지 사례를 더 말해 증명할 것이다.

유리왕은 석가모니 성을 파괴했다

석가모니버가 살아 있을 때, 유리 왕은 병사들을 이끌고 가비로월성을 공격했다. 전쟁이 시작되기 전에 석가모니는 유리 왕을 직접 만나 평화적인 해결을 요구했지만, 그가 어떻게 이야기하든 석가모니 국민들에게 공격하지 말고 방어만 하라고 말했다. 유리왕의 병사들이 도시로 뛰어들어 무차별 주민을 살해했다. 부처의 모든 제자들은 부처에게 그들을 구할 방법을 강구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때 신통 광대한 존자는 부처님 그릇으로 석가모니네 집 삼천 명을 삼키고 하늘에 던져 내가 그들을 모두 구해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유리왕의 전쟁이 멎자 존자는 그릇을 내려 그릇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피로 변하는 것을 보았다. 존자는 부처에게 이 재난의 원인과 결과를 물었다. 부처는' 한 사람의 직업을 바꾸는 것은 어렵다' 고 말했다. 과거에는 많은 출생이 있기 전에 카피로 악성 근처에 어촌이 있었기 때문이다. 마을에 큰 연못이 하나 있다. 마을 사람들은 연못의 물고기를 모두 그물로 잡았고, 마지막 큰 물고기 한 마리가 죽임을 당해 먹었다. 한 아이만 생선을 먹어본 적이 없는데, 단지 재미를 위해 큰 물고기의 머리를 세 번 두드렸다. 부처님은 또' 당시 큰 물고기가 지금의 유리왕이었고, 작은 물고기는 지금 그의 군대이고, 어촌 사람들은 지금 그들에게 맞아 죽은 석가모니족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고 말했다. 그때 생선을 먹어본 적이 없는 아이가 바로 나 (불설 그 자신) 였다. 내가 물고기 머리를 세 번 두드렸기 때문에, 지금은 이 일로 3 일 동안 머리가 아팠다. "생각해 보세요, 부처도 이렇게 운명적인 것 같아요. 이렇게 보면 성숙한 열매는 풀 수 없는 것 같아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대여섯 마디:' 나는 네 아내를 나누어 그녀의 둥지를 깨뜨렸다.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이번 강도에서 당신의 아내와 아들이 헤어진 것은 당신이 과거에 새와 벌의 둥지를 파괴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인과응보입니다. 인과응보는 잘못이 없지만, 어떤 것은 직접 보고하고, 어떤 것은 간접적으로 보고하고, 어떤 것은 원망가가 되고, 어떤 것은 부자부부 형제가 되었다. 이것은 또한 증명할 역사 이야기를 해야 한다.

방효우의 아버지는 무덤을 짓고 뱀을 태웠다.

명나라에는 방효우라는 유명한 사람이 있었다. 그는 충신으로 명나라의 위대한 조상인 주홍무를 보호하고, 그가 죽은 후에 혜제를 도왔다. 팡 xiaoru 태어나 기 전에, 아버지는 조상의 뼈를 묻어 무덤을 구축 준비, 모든 방향에서 풍수 좋은 땅을 선택 했습니다. 결국 그날 밤 나는 붉은 옷을 입은 노인을 꿈꾸며 그에게 기도하며' 네가 선택한 풍수의 땅은 내가 오래 사는 곳이다' 고 간청했다. 나는 네가 나에게 3 일의 유예를 더 해 달라고 간청하며, 나의 아이가 외지로 이사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네가 무덤을 재건하러 오면, 나는 반드시 너의 은혜에 보답할 것이다. 나는 공손하게 세 번 말했고, 3 일 후에 다시 파달라고 요청했고, 나는 경배하러 갔다. 방효여의 아버지가 깨어나면 이런 일이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까? 꿈 속의 대부분의 물건들은 모두 허황된 것이다. 나는 이미 내일의 황도길일을 보았다. 3 일 더 연기할 수 있을까요? 그는 노동자들에게 발굴을 시작하라고 명령했다. 지하에서 발굴할 때, 그는 수백 마리의 붉은 뱀이 들어 있는 동굴을 발견했는데, 그는 불로 그것들을 모두 태웠다. 그날 밤, 나는 붉은 옷을 입은 노인을 꿈꾸며 원한을 품고 울며 그에게 말했다.' 나는 온 마음을 다해 너에게 간청했는데, 네가 내 자손을 모두 불태워 죽였다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네가 내 가족을 망쳤으니 나도 너를 망칠 거야. 나중에, 스네이크 는 무덤 수리 후, 팡 xiaoru 을 낳았다. 방효여의 혀는 뱀처럼 날카롭다. 나중에 자라서 벼슬, 한림학사가 되었다. 그는 박학하고 충직하며 효도하는 사람이다. 명나라 왕조 가 죽은 후, 북부 군주 는 그의 조카 황제 후이 의 왕좌 를 포착 하고 싶어, 그래서 그는 난징 을 침공, 남쪽으로 군대를 이끌었다. 문무 백관은 모두 항복하고, 방효는 항복하지 않는다. 태자명방효우는 문고를 써서 천하를 알렸다.' 태자가 남경을 침범하고, 대명강산을 보전하다. 사실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고 방효우는' 안도둑이 왕위를 찬탈했다' 는 보고서를 썼다. 즉시 태자를 격분시키고 크게 화를 내며' 당신은 9 대 가족을 멸망시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팡 xiaoru 대답:' 10 을 파괴 하는 방법에 대해? 태자는 화가 나서' 좋아, 내가 너의 열 집을 멸하겠다' 고 말했다. 하지만 왕자는 아홉 가구밖에 없다고 생각했는데, 그럼 열 가구가 있습니까? 생각해 보니, 그는 선생님이 있으니, 그를 하나 계산해 보아라! 여러분, 이상은 역사적 사실입니다. 방효우는 불에 타 죽은 800 마리의 붉은 뱀의 수장인 붉은 옷 노인이 환생한 것이다. 이번에 살해된 10 가구, * * * 800 명, 그 800 마리의 뱀이 불에 타 죽은 사람만큼 많다. 인과응보가 좀 불편하지 않니?

마지막 두 문장은' 업장벽이 평등하다, 귀를 씻고 부처를 듣는다' 는 것이다. ♫ 이 두 문장이 바로 결론이다. 앞서 말한 이론과 사실은 모두 인과가 있고, 보응은 대등하니 귀를 씻고 불설을 들어야 한다. 부처는 현자로서 천명이 있고, 과거의 미래를 알 수 있고, 천리안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것에 대해 투철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이때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부처님이 신통하고 능력이 있으시다면, 왜 유리 대왕이 석가모니를 멸망시켰을 때 그들을 구하지 않았습니까? 부처는 자비로운 것이지만 중생이 만든 업장 때문에 인과응보는 일정한 것이다. 중생은 지금 악인을 만들고 있으며, 앞으로 반드시 악과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불교의 중생은 모두 정법으로 해결된다. 어떤 방법? 그것은 억울함을 해결하고 죄악을 타파하는 방법이다. 악인을 만들지 않으면, 앞으로는 당연히 나쁜 결과를 당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제가 방금 말씀드렸듯이, 과거 한 마을 사람들은 물고기 한 연못을 먹지 않았고, 유리왕은 사갈 사람들을 멸하면 열매가 없었습니다. 유리왕이 대대적인 살계를 벌이는 것도 악인으로서, 곧 불에 타 지옥에 빠지는 것이 바로 악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E, 두 번째 반지

오늘 학자들이 모두 이야기하고 있는 화제' 영살까지 칼병의 본' 을 보세요. 지금 칼병강도가 눈앞에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칼병 강도는 살생에서 비롯되며, 살생의 인연을 창조하지 말고, 금살이라고 하며, 앞으로 칼병에 의해 강탈당하는 고통을 피하라. 이것이 근본적인 길이다. 그리고 칼 강도는 * * * 산업이지만 * * 에는 * * * * 가 없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모두 살인업이고, 나는 혼자 살인업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 * * 업계의 고보를 감당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종종 "나는 도살자도 아니고 살생도 아니지만, 나는 고기를 먹지 않을 수 없다" 고 말한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가 살생하지 않으면 좋겠다. 내가 너에게 편의법을 소개해 줄게, 칼에는 3 등 재해가 있고, 금살에는 3 등 공이 있기 때문이다.

1 등공은 1 등재해를 소멸하고, 2 등공은 2 등재해를 소멸하고, 2 등공은 2 등재해를 소멸한다. 일등공은 장기간 무정하다. 만약 할 수 없다면, 결과를 봐야 한다. 적당한 공덕은 6 월, 12 월, 매일 아침 채식주의자이다. 이렇게 할 수 없어 나쁜 짓을 했다. 열근성의 장점은 크리스마스에 채식주의를 해야 하고, 적어도 삼육류를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삼금육이 뭔가요? 죽이지 않고, 죽이지 않고, 죽이지 않는 것이다.

이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그저께 한 채식관에서 대련을 본 것이 생각났다. 매우 재미있었다. 첫 번째 대련은 "하루 동안 재계를 하면 모든 것을 죽일 수 있다" 는 것이다. "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채를 누가 압니까? 두 뿔로 갚다. 채식을 한 지 하루 만인 오늘, 수천만 명의 생령을 죽였고, 나는 무죄라는 뜻이다. 빚을 갚는 일을 누가 알 수 있습니까? 소와 양 머리 위의 두 뿔을 보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그들은 줄곧 구걸하고 돈을 갚았다. 생각해 봅시다. 끔찍한가요?

다가오는 칼과 병사들의 끔찍한 재난을 없애기 위해 빨리 와서 살육을 멈추라고 조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인과 관계는 변할 수 있다

선생님들, 대덕, 여러분 동수: 마지막으로, 금살은 칼병을 멈추는 근본입니다. 우리 모두는 칼병의 재난을 없애려면 도살칼을 내려놓고 불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방식을 새로운 것으로 바꾸는 것은 정말 믿을 만합니까? 학자들은 다음에' 인과관계는 변할 수 있다' 고 말해야 한다.

첫째, 인과율

(1) 불멸-여기 계신 분들 중 일부는 인과가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겠죠. 불법에 어긋나는 것 같아요. 불교는 과과가 있기 때문에 인과법이 꺼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인과 관계가 바뀔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래! 인과율은 소멸할 수 없고, 경상에서도' 천강도 만강도 죽지 않고, 업장벽이 적시에 인과응보' 라고 말하는 시가 있다. 백 번 약탈해도 모든 사람이 만든 범죄는 사라지지 않는다는 뜻이다. 인과사이에는' 인연' 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인과가 만나면 그 결과는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

(2) 상쇄하지 마라. 과거에 많은 악을 했다면, 지금은 많은 선으로 상쇄할 수 없을까? 그래! 설마! 인과법칙은 상쇄할 수 없고,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는 것은 어느 정도 이치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밭에서는 오이와 콩의 씨앗을 동시에 심으면, 오이의 씨앗은 반드시 오이를 맺게 되고, 콩의 씨앗은 반드시 콩을 맺게 되고, 오이는 콩을 파괴하지 않고, 콩은 호박을 파괴하지 않는다. 하지만 지금은 인과가 바뀔 수 있다고 말한다.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요?

B, 깨진 과일의 원인을 알아라

(1) 이치를 따지는 것은 원인, 인연, 열매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것은 세 단락으로 나누어 설명해야 한다. 학자들은 오늘 운명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운명은 무엇입니까? 나는 너에게 물었다:' 칼 강도가 지금 올 것인가? 클릭합니다 너는 분명히' 아니오' 라고 대답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칼을 강탈하는 운명이 아직 오지 않은 것이고, 이 운명이 아직 성숙하지 않았을 때 우리는 인과를 바꿀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칼의 미성숙한 운명을 깨뜨린다면, 칼의 인연을 바꿀 수 있다. 업장이 성숙하면 고칠 방법이 없다. * * * 과거에 만든 업장이 이미 성숙했기 때문에, 네가 신통하더라도 해결할 방법이 없다.

(2) 운송 수단-그렇다면 강도가 미숙하기 전에 어떤 방법으로 고쳐야 합니까? 의사가 올바른 약을 처방하려는 것처럼' 상한선 증가' 를 없애는 방법이다. 환자가 열이 나면 감기약을 처방해야 한다. 만약 환자에게 감기 증상이 있다면, 그는 온보충제를 처방해야 한다. 올바른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은 약이다! 환자가 열이 나서 보약을 먹고 감기에 감기약을 처방하면 이런 의사는 사람을 죽일 수 있다. 말하자면, 어떤 사람들은' 선행을 많이 하고, 다리를 건설하고, 길을 닦고, 칼의 그림자를 비추고, 군마란의 재난을 그만두어라' 고 말할지도 모른다. 이런 견해는 믿을 수 없다. 칼에 빼앗긴 것은 네가 과거에 도로 교량을 파괴한 결과가 아니기 때문이다! 지금 다리를 건설하여 도로를 보수하는 것은 불합리한 것이다. 병을 모르는 돌팔이 의사가 함부로 처방을 하고, 열이 나는 환자가 보약을 처방하는 것과 같다. 칼병에 의해 강탈당한 보복은 죽음의 원인이 전생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죽임을 당한 인과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지금 사망 원인을 끊으려면 업장벽도 없고 칼병강도도 없을 것이다. 만약 네가 이 이치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내가 너에게 이야기를 하나 들려줄게.

이야기: 법사는 비유에 능하다.

예전에 절이 있었는데, 법사가 경전을 강의하고, 동시에 큰 죄를 지은 사람이 강경을 듣고 법사에게 물었다.' 나는 이전에 사람을 죽인 적이 있어, 큰 죄를 저질렀다. "내가 어떻게 해야 하나?" 법사가 그에게' 마음을 밝히고 회개하라' 고 가르쳤다.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으니 관계를 끊자. 하지만 이 사람은 인과만 알고 인연은 모른다. 법사는 솜씨가 좋아서 그에게 엉퀴 한 봉지를 주어 성전 뒤 공터에 물건을 심도록 가르쳤다. 동양종의 엉퀴는 석회를 뿌려야지 물을 주어서는 안 된다. 서부에 심은 식물은 매일 물을 주어야 한다. 법사는 그에게 5 일마다 맨발로 한 번, 동쪽으로 한 번, 서쪽으로 한 번 가라고 했다. 이 사람은 왔다갔다하며 아무런 느낌이 없다. 법사는 그에게 매일 서쪽에 물을 주라고 했지만, 여전히 동쪽에 물을 주지 못했다. 5 일마다 맨발로 양쪽을 걷다. 또 닷새 후, 갑자기 서양의 엉퀴가 싹이 나는 것을 보았다. 5 일 후, 나는 꽃봉오리가 이미 3 인치나 자라서 노란 꽃이 피는 것을 보았다. 5 주 후, 내가 맨발로 서부를 걸을 때, 한 그루의 가시에 찔려 더 이상 걸을 수 없었다. 법사가 물었다: "동쪽은 어때요? 클릭합니다 그 남자는 대답했다: "아무것도. 클릭합니다 법사는 이어' 동쪽과 서쪽 양쪽에 엉퀴 씨를 심었는데, 왜 동쪽은 서방에 갈 수 없는가?' 라고 말했다. 이때 그는 동쪽에서 뿌린 석회로 물을 주지 않았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만약 그것이 고장나면, 그것은 작동하지 않을 것이다. 서쪽에서 매일 물을 주고, 물이 위로 자라면 힘이 나타난다. 그래서 씨앗은 동시에 심고, 동쪽은 싹이 나지 않고, 서쪽은 무성하다. 이것이 바로 운명이 생명을 초래하고, 기회가 없어 멸망을 초래하고, 인과가 변할 수 있는 이치이다.

셋째, 깨진 가장자리의 순서

네가 말한 바와 같이, 우리 모두는 검과 강도가 아직 오지 않았다고 믿는다. 만약 우리가 곧 운명을 깨뜨린다면, 우리는 보답을 받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운명을 타파해야 할까? 두 번째 인연에서 쿵푸를 깨고 오늘부터 살생을 멈추고 삼정육을 먹는다. (죽이지 않는 고기, 죽이지 않는 고기). 이렇게 하는 것은 좋은 사람이다. 쿵푸가 적당하면 목숨을 걸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장수도 견지할 수 있어 교양과 같다. 일류 쿵푸는 목숨을 잃을 뿐만 아니라 채식도 해야 더 석방해야 목숨을 건질 수 있다. 이런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이익이 되는 보살이다. 위의 세 가지 공덕은, 힘을 헤아려 행하고 인연을 맺는다. 이 내용은 아래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첫째, 다음 작품은 가장자리를 깨고 살육을 멈춥니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쉽게 할 수 있는 나쁜 근성 공덕을 먼저 말하고, 인연을 끊고 죽이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구대덕' 에는' 운명으로 옛 인연을 없애고, 더 이상 새로운 재난을 일으키지 말자' 는 말이 있다. 고기가 있으면 먹을 수 있다는 뜻이다. 고기가 없으면 낡은 죄에서 벗어났다. 고기를 먹기 위해 사람을 죽이지 마라, 새로운 죄를 지어 고생하지 마라. "대장경" 에는 보살론이 있는데, 그 중 한 마디는' 하루 밤 죽이지 않고 내세에는 절대 칼과 총병이 없다' 는 말이 있다. 봐라, 밤낮으로 자지 않는 공덕이 이렇게 위대하니, 오래 버티면 죽이지 않는 것이 더 위대하지 않겠는가? 여기에 대해 말하자면, 어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물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말을 듣고, 생명을 죽이지 않는 것은 내세 강도를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세상에 살고 싶다면 칼빛의 칼그림자 강도를 피할 수 있을까? 내 대답은' 가능하다' 입니다! 이 점을 증명하기 위해 이야기를 하나 들려드리겠습니다.

증거: 익사를 피하기 위해 금식을하는 척하십시오.

옛날에 한 사람이 배를 타고 외출했다. 배에서 그는 주인의 통 속에 펄펄 뛰는 물고기 두 마리가 양동이를 헤엄쳐 돌아다니는 것을 보았는데, 점심에 그는 조수를 죽였을지도 모른다. 이 사람이 가게 주인에게 말했다. "이 물고기 두 마리를 나에게 팔겠습니까?" 주인이 말했다:' 좋아! 그러나 이런 물고기의 가격은 매우 높다. 꼬리 두 개는 300 원입니다. 네가 먹고 싶을 때 내가 만들어 줄게. "그 사람은 300 원을 꺼내 가게 주인에게 생선을 사 주었는데, 잠시 먹었더니 차마' 오늘은 안 먹어, 삶지 마' 라고 말했다. 다음날 사장이 또 그에게 물었다. "너 오늘 생선을 만들 거니?" 그 남자가 대답했다:' 아니, 안돼! "나는 오늘 관인을 먹는다." 사실 이 사람은 관인을 먹지 않는다. 그는 단지 물고기 두 마리가 나무통에서 헤엄치는 것을 보고 있을 뿐, 차마 먹을 수 없을 정도로 귀여웠다. 그는 사람을 죽였고, 밥을 한 후 더욱 가련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는 거짓말을 해서 관인을 먹었다고 거짓말을 했다. 마침내 그는 물고기를 강에 넣고 놓아주었다.

또 하루가 지나자 배는 강에서 항해했다. 갑자기 바람이 세차게 불고 파도가 심해서 배에 탄 사람들이 모두 겁을 먹었다. 그들이 무릎을 꿇고 살려달라고 소리쳤을 때, 구름 위에 갑자기' 가짜 금식' 이라는 단어가 나타나 모두들 똑똑히 보았다. 누군가 물었다:' 선상에서 누가 가짜를 먹었습니까? 클릭합니다 몇 번 물어본 후, 그 사람은 생각했다. "내가 관인을 먹었기 때문에 천조를 어긴 게 틀림없어. 내가 이 비밀을 지키면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다. 즉시 큰 소리로 대답하십시오:' 나야! 그들이 말하길' 내려가라!' 그를 물 속으로 밀어 넣다. 이상하게도 나무판자 한 조각이 어딘가에서 날아와 물 속으로 뛰어든 사람이 안전하게 그것을 받았다. 한차례의 강풍이 그를 해안으로 불어서, 그는 구해냈다. 배를 다시 봐도 갑작스러운 풍랑을 견디지 못하고 배를 뒤집었다. 배의 모든 사람들이 강에 가라앉아 물고기를 먹였다. 모두들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동정심이 있다면, 우리는 생명을 구할 것이다.

둘째, 성패를 겸비하기 어렵다.

게다가, 적당한 공덕은 살생뿐만 아니라 채식도 해야 하는데, 이는 전편보다 집행하는 것이 더 어렵다. 왜냐하면 사람은 천성적으로 고기를 먹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고기를 끊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쉽게 깨지지 않으면 어떡하지? 이것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1) 어떤 병사들이 오고 있습니다. 칼을 들고 강도질할까 봐 두려운가요? 만약 내가 두려워한다면, 이 고기 한 그릇은 내 앞에 놓여 있다. 나는 이 동물이 도살되었을 때 얼마나 무서웠는지, 얼마나 무서웠는지 상상해야 한다. 마치 칼로 빼앗긴 것 같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칼에 강탈당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나는 이 고기 한 그릇을 먹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2) 일부 도둑이 잡으러 왔다-2 단계: 전쟁이 있고 적병이 왔다. 사람이 묶여 있는 것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 상상해 봐! 이때 우리는 이 고기 한 그릇의 짐승을 사서 묶은 것이 얼마나 불쌍한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이 고기 한 그릇을 나는 먹지 않을 것이다, 도둑에게 얽매이지 않도록.

(3) 가족 분리에 대한 두려움-세 번째 단계: 시각화: 모든 가정에는 부모, 형제, 자매, 아내가 있다. 한번은 도둑에게 묶여 육친아내가 헤어진 후 슬펐다. 생각해 보세요: 맹수가 묶여 붙잡히자 그 가족들이 울부짖을 때 비참해서 나는 이 고기 한 그릇을 차마 먹을 수가 없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4) 나는 내가 죽을까 봐 두렵다. 4 단계, 형상화: 만약 우리가 죽임을 당한다면, 우리는 기꺼이 할 것인가, 원하지 않을 것인가? 이때 관찰해야 한다: 동물은 도살될 때 피를 흘리고, 모루는 삶고, 튀기고, 삶는다. 맞아 죽지 않도록, 나는 더 이상 이 고기 한 그릇을 먹을 수 없다!

이 네 가지 비전이 실현된다면, 그들은 더 이상 고기를 먹고 싶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과거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 후회하고 미래에 영원히 고기를 베게 될 것이다.

셋째, 작품의 휴식과 방출-상호 어려움

(1) 7 급 부화 만드는 것보다 낫다. 먼저 일등공부터 하자. 숙명을 깨는 것 외에도 동시에 석방해야 한다. 불가는 말을 잘해서 생명을 구하는 것이 7 급 부화를 만드는 것보다 낫다. 7 급 보탑은 절의 7 층 보탑이다. 그래야 한 중생을 구하는 공덕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부처는 모든 중생을 구하는 데 집착하기 때문에 한 중생을 구하는 생명은 보은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조속히 과거 성불-우리 모두는 6 도 중 부모 형제 자매 6 명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육도는 천도, 인도, 아수라, 짐승, 배고픈 귀신, 지옥이다. 이 6 도중에서 모든 중생의 본성은 깨끗하고 밝습니다. 무명에 감염되어 부모, 육친, 생사의 가족을 현혹시키고 아기를 낳았기 때문입니다. 무극 강도 이후 부모 가족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일반인마다 환생하면 음과는 거리가 먼 현기가 있기 때문이다. 스스로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떻게 알 수 없습니까? 아시다시피, 이것은 부처가 말한 것입니다. 석가모니버는 큰 지혜와 큰 도리를 깨달은 대성이다. 부처는 매우 똑똑히 보았다. 그는' 중생은 모두 불성이 있다' 고 말했다. 중생이 일단 불연을 만나면, 신불학불은 부처가 될 수 있다! 그래서 모든 중생은 과거의 부모이자 미래의 부처이다. 네가 그들을 살아있게 하면, 너는 보살이 된다. 이것은 반드시 공안에 의해 인용되어야 한다.

공안: 영명법사가 석방되어 구조되었다.

송대에는 영명 대가가 한 명 있는데, 속성은 왕이다. 그는 한 하구에서 세무관으로 일하는데, 마치 지금 세관 세금 징수원인 것 같다. 그는 돌아오기를 기원한 보살이다. 강변에 사는 그는 매일 어부들이 펄펄 뛰는 물고기를 잡는 것을 보고 동정심을 불러일으켜 매달 월급을 내고 생선을 사서 살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간이 지나자 어민들은 왕 선생이 좋은 고객임을 알고 활어를 전부 골라서 살려 주었다. 그는 한 달 월급도 물고기를 사기에 부족하고, 또 이곳을 사서 그곳을 사지 않는 것이 부끄럽다. 그의 월급이 매수된 후에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세금 창고에서 돈을 꺼내서 생선을 사서 놓아주면 된다. 한번은 상급 책임자가 국고은행을 조사하러 왔을 때 잠시 자리를 비울 수 없어 상사에게 고소를 당한 적이 있다. * * * 그를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재무부의 모든 돈은 * * * 비준을 거쳐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번에 왕선생은 몰래 국고에서 금은을 가져갔고, 일 년에 많은 것을 가져갔고, * * * 비준을 거치지 않아 사형을 선고받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모두들 그를 매우 동정하는데, 왕 선생이 국고의 돈을 먹고 마시고 노름하는 데 쓰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또 어쩔 수 없다. 당시, * * * 는 쑤 (Xu) 라는 공무원을 파견했는데, 그는 평소에 왕씨와 사이가 좋았다. 임형 전에 그에게 말했다:' 네가 공금으로 자선을 하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의 사장은 내가 지금 너를 구할 수 없다고 명령했다. 그래서 나는 너에게 용서를 구해야 한다! ♫ 왕씨는 대답했다:' 당신의 친절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죽어도 후회가 없다. 왜냐하면 나는 수십억 개의 생명을 구했기 때문이다. 지금 나는 오로지 서구 극락세계에서 살고 싶다. 그리고 두 손을 교차시켜' 아미타불' 을 한마음으로 생각하며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정오 3 시 15 분, 감독관은 사형수에게 수술을 명령하고 참수했다. 그러나 칼이 왕 선생의 머리에 찔렸을 때, 우렁찬 소리만 났다. 이상하게도 이 큰 칼은 이미 세 동강이 났다. 처형을 담당하는 관원 서신은 즉시 성명을 발표하고 상황을 전무 왕에게 보고했다. 전무왕도 부처님의 자비를 믿는 사람이다. 그는 공연을 보고 왕 선생의 사형 사면을 명령하고 관직을 회복했다. 왕선생이 석방된 후, 그는 더 이상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았다. 그는 세상일을 간파하고, 즉각 출가하여 부처를 배우고, 금욕의 지혜를 부지런히 수리했다. 나중에 정토종 제 6 대 조사로 불렸는데, 한 때' 사재간시' 를 썼던 영명법사였다.

마지막으로 간단한 해탈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큰 비통한 물 한 잔을 더하고, 해방된 중생에게 술을 붓고,' 과거에 만든 모든 악행은 시작도 없고, 탐욕도 없이 태어나며, 모두 무의식중에 태어난다' 는 참회를 읽어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제 나는 부처님 앞에서 참회를 빌었다. 세 번 읽어서 세 번 더 읽어주세요.' 불로 귀의하고, 법에 귀의하고, 승려로 귀의하고, 부처로 개종하면 지옥에 떨어지지 않고, 귀의법은 배고프지 않고, 귀의승은 짐승에게 떨어지지 않는다 ...' 우리는 왜 중생에게 삼귀의를 말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모든 중생은 두 개의 생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나는 생명이고, 하나는 지혜이기 때문이다. 석방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지혜를 구하기 위해서이다. 그것에 대해 삼귀의한다면, 너는 지옥에 가지 않고, 아귀도 하지 않고, 항수도 하지 않고, 다음 생에는 삼악도의 고통을 면할 것이다. 한 사람을 얻어서 보리가 되고, 부처를 믿으면 부처가 된다. 이것은 그것을 구하는 지혜이다. 예를 들어, 길가나 어느 곳에서나, 누군가가 사람을 죽이고 구할 수 없는 것을 볼 때, 우리는 연민을 나타내고, 가능한 한 빨리 그들을 위해 삼귀와 죽음의 주문을 암송하고, 우리의 삼보제자를 위해 약간의 연민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간단한 방사 방법은 이렇게 끝났다. 이 문제를 끝내기 위해 다른 노래를 사용합시다.

소가 핍박하기 때문에 살 수 없고, 게다가 물이 나와서 성형하기 어렵다! `

과거에 만든 많은 악인은 무섭지만 인연을 늘리지 않으면 일어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법사는 그 종에게 동서측에 엉퀴를 심는 것을 가르쳤다. 엉퀴는 나쁜 결과와 같고, 한 걸음이면 피부의 혈류를 찔러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물을 주지 않으면 자라기 어려워 엉겅퀴를 형성하기 어렵고 바닥에 밟아도 찔리지 않는다. 과거에 악업을 많이 만들었지만, 우리가 지금 살생호생을 중단하면 결과가 경감된다는 뜻이다. 나는 네가 빨리 부처를 배우고, 빨리 인과를 바꿀 것을 권한다!

살육은 가장 잔인하고 해로운 일이다.

선생님들, 여러분 대덕, 여러분 동수들, 오늘은 3 일째입니다. 학자들이 여러분과 함께 부처를 배우고 있습니다. 신불학불의 첫 번째 조건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부처의 가르침을 이해해야 하는데,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 1. 착하다. 둘째, 슬픔. 셋째, 평등. 넷째, 모든 악은 반드시 해야 한다. 다섯째, 모든 좋은 방법. 여섯째, 자기 정화. 이 여섯 가지를 하려면 먼저 살생을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오늘 학자들은' 살생이 가장 잔인하고 해를 끼친다' 라는 주제로 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