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기본 지식 수집: 의사 비문을 확인하고 식별하는 방법
기본 지식 수집: 의사 비문을 확인하고 식별하는 방법
탁편의 감정은 복잡한 과학으로, 관련면이 매우 넓다. 감정인은 반드시 깊은 문화 축적을 가져야 하며, 역사의 연혁을 분명히 해야 할 뿐만 아니라, 문자학, 금석학, 그림, 조각, 종이, 잉크, 장식 등에서 어느 정도 수양이 있어야 한다. 물론 더 중요한 것은 카드 자체를 이해하는 것이다. 어느 비석이 언제 출토되었는지, 어느 비석이 망가졌는지, 어느 비석이 타버렸는지, 어느 비석이 망가졌는지, 어떤 비석이 손상되었는지, 어떤 글자나 획이 손상되었는지, 지금 어디에 있는지 모두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감정에 어려움을 초래할 것이다. 옛날에는 비문의 수집과 감정, 주로 어떤 권위나 귀인의 논평에 근거하거나, 묘사, 유명인의 비문, 티베트인만을 근거로 포괄적이고 객관적인 조사가 부족했기 때문에, 종종 거짓으로 진실을 왜곡하여 많은 잘못된 사건과 농담을 초래하였다. 많은 티베트인들이 모두 이 위에서 큰 손해를 보았으니, 감정 학문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너무 신비하고 높이 올라갈 수 없는 것으로 보지 맙시다. 만약 거짓이라면, 확실히 진짜와 다를 것이다. 감정인이 자세히 관찰함으로써 점차 어느 정도의 안목을 갖게 되고, 그 위조수단을 장악하며, 평소에 많이 보면 반드시 실마리가 발견될 것이며, 진품과는 다른 여러 가지 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첫째, 가짜 탁상은 대부분 탁상이나 탁상 형태로 나타난다. 검은 바탕에 흰 글씨 노란 종이 한 장, 심지어 유명인 비문까지 보면, 유물을 보았다고 생각하는 보물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안에 가짜가 많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진위를 변명하지 않으면 감정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헛되이 큰 이를 웃을 수도 있다. 비각 발전사에 있어서 위조는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위조, 간단히 말해서, 무중생이고, 원석과 탁상이 없는 다음, 묘비명 한 편을 근거로 혹은 누군가의 서예를 붙여서, 터무니없이 고문이나 고시 한 편을 골라내는데, 이 두 가지를 조합해서 각석남을 속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전설의 대우시대의 비석은 사실 철두철미한 모조품이다. 주무왕 길상천계에는 네 글자도 후세 사람들이 쓴 것이다. 삼국 시대 장비의' 금방 쓰기' 는 후세 사람들이 창조한 것이 분명하다. 역사가들은 고증을 거치지 않고 역사적 사실을 수정하는 것이 점점 더 나빠질 것이다. 위조자에게는 원석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비석에서 베껴 썼는지, 그리고 역사적 사실에 근거하여 추론해 위조의 허점을 포착하고 위조품이라는 것을 증명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조자, 위조자, 위조자, 위조자, 위조자, 위조자, 위조자, 위조자) 법률직 사기가 비교적 흔하다. 예를 들어, 선인들은 편집자왕의 작품 식별성이 나쁘다고 비판했는데, 그중에는 창호의' 우계첩',' 추령첩',' 연릉첩',' 장의' 진소첩',' 장지의 장장장장장서첩',' 욕망' 과 같은 기물들이 많았다. 둘째, 재각일반적으로 서단이 석두 위에 새긴 비문이나 순간 석두 위의 잉크만 본시라고 부른다. 원작이 이미 망가졌거나 이미 실전되었기 때문에 재각을 재각이라고 한다. 재각에는 보통 세 가지가 있다: 1, 원적대로 재각한다. 예를 들면 원조맹의' 복신관', 즉 청대 오영광이 재각된다. 2. 여사남의' 공묘비' 와 같이 다시 새기고, 그 비석은 몇 분도 안 되어 파괴되고, 당세석은 왕단으로 다시 새겨서 망가뜨렸다. 왕송연 초등은 다시 새겼다. 3. 복사는 진 \ "봉산 각석 \" 이 오랫동안 파괴되고, 송정문보는 서현 \ "남당필사 \" 로 재각된다. 고대의 기념비가 그때 다시 조각된 것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세상에 전해 내려오는' 봉산각석' 의 사본이 많다. 후세 사람들의 평가는 장안 1 위, 사오싱 2 위, 포강정 3 위, 응천부 4 위, 청사 5 위, 6 위, 추현 7 위, 한 점을 볼 수 있다. 요컨대, 재각의 목적은 후세 사람들에게 원작을 재현하기 위한 것이므로, 각공은 더욱 엄밀하고 진지하며, 가능한 원작의 상태를 되돌리는 것이다. 그 의도는 아래의 재각과 다르다. 셋째로, 원석이 아직 있는데, 탁판에 따라 글자를 새긴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석, 원석, 원석, 원석, 원석, 원석, 원석) 각인의 세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고대 명비가 거리가 멀어서 새기기 어렵기 때문에 구양문의 구성궁비처럼 송원 명 청청에 새겨져 있는 구성궁비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원, 명,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청명) 둘째, 원판 조각판이 너무 많이 파손되어 옛 토토에 표절되었다. 예를 들면 선전의 석고문, 송 원 명 청청 모두 표절되었다. 셋째, 원석은 아직 존재하지만 확장하기가 불편하거나 원석이 이미 없어졌고, 비각은 원토, 구토, 어주가 이익을 혼동한다. 예를 들면 오사산절벽,' 운봉산 전 확장',' 천발신북' 이다. 넷째, 다른 위조수단들은 작품을 더욱 사실적이고 가치있게 만들기 위해 위조하는 방법이 있다. 만약 오래된 종이가 염색으로 채워진다면, 즉 새 종이는 찻잎이나 연연으로 염색하여 오래된 종이를 모방한다. 그러나 이런 방법은 너무 많거나 모자라서 항상 불편함을 느낀다. 또 비문과 후기는 위조된 것으로, 원래의 비문과 후기를 잘라서 가짜 위에 담는다. 꽃으로 나무를 대신하는 이런 방법은 일부 미신유명 인사들이 비문을 소장하는 사람들을 쉽게 속일 수 있기 때문에 비문에 맹목적으로 의존해 진위를 논의해서는 안 된다. 이 경우 비문과 원첩의 진위를 확인하는 것 외에도 비문 내용이 게시물과 일치하는지, 게시물에 비문의 도장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왁스로 채운, 석화로 채운 재시험 자료도 있고, 잉크로 탁본안의 낡은 것을 메우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가짜 효과는 왕왕 부자연스러워서 자세히 관찰하면 식별할 수 있다. 그리고 유명인 도장을 위조하는 것은 수집가의 신뢰를 속이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명예명언) 그러나 여러 시대의 도장은 예술성이 나쁘고 풍격이 저속할 뿐만 아니라 같은 원색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도장의 위치도 비교적 혼란스럽다. 또한, 더 나아가, 전체 위상은 오래된 탁상에 따라 잉크로 칠해져 있고, 아연판도 오래된 탁판에 따라 만들어졌으며, 아연판이 썩어서 먹물을 주입하는 것은 더욱 식별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5. 진위를 가려 종합하면 이렇게 복잡한 사기 수단에 직면하여, 우리가 괜찮다고 생각하는 오래된 게시물을 가지고 있다면, 어떻게 그 진위를 구별할 수 있을까? 이 경우, 우선 마음을 가라앉혀야 세심하고 종합적으로 고려할 수 있고 조급하고 독단적이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런 다음 작품의 입에는 신이 있는지, 먹물이 바르는지, 종이잉크가 일치하는지, 앞뒤에 알 수 없는 비문과 비문이 있는지, 탁상 내용과 일치하는 도장과 인문이 있는지, 크라운과 삿갓이 있는지, 책 전체가 염색되었는지, 고증처에서 긁어모으거나 묘사한 흔적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본다. 위상이 사실이라면 비문과 도장은 믿을 만하고 희귀할 수 있으므로 더 자세히 조사해야 한다. 탁판이 좋으면 이름 모를 사람이 인쇄한 것도 좋은 사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척판에 문제가 있다면 비문이 믿을 만하더라도 저질이나 재료일 뿐 문화적 가치는 없다. 요컨대, 각종 위조와 원석에는 항상 일정한 거리가 있다. 수단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갈고리가 얼마나 정교하든 간에. 첫째, 획이 다르다. 정품 정신이 충만하여 가짜가 부진하다. 둘째, 석화는 다르다. 자연 풍화가 벗겨진 석흔은 매우 자연스럽지만, 가짜 인공 척추 치즐 자국은 상당히 두껍다. 다시 자세히 보면, 누락이나 오자가 있을 수밖에 없다. 낡은 탁편은 당시 최고의 먹물로 정성껏 조각하고, 먹색이 짙고, 종이와 잉크가 조화롭고, 생기가 넘친다. 매번 전시할 때마다 먹물이 가득 차서 마음이 후련하고, 위조는 근세 잉크를 많이 사용하며, 밋밋하고 거칠며, 묵향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짜인 척하는 것은 다른 물건으로 장식할 수 있고, 먹가스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6. 만약 여러 가지 조짐이 이 이 책이 절대적으로 진품이며, 부티크가 아니라 위조된 것도 아니고, 언제 연장될지 모르는 것이다. 그런 다음 종이와 잉크에서 추론하는 것 외에도 뚱뚱한 마른 입과 돌꽃의 파손을 관찰하여 연대의 거리를 결정해야 한다. 우리가 오늘 본 이 기념비는 이미 2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보호 조치가 점차 취해졌지만, 그 이전에는 이 유적들이 백주 대낮에 노출되어 비바람에 침식되었다. 어떤 곳에서는 석두 표면이 자연적으로 벗겨진 흔적, 즉 석화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어떤 곳은 긁히거나 천연적인 사람이 부러지거나, 어떤 것은 두 동강이 나고, 어떤 것은 세 동강이 나고, 더 많은 것은 점차 잔해 조각이 된다. 역대 문인 묵객, 상인, 도굴도둑의 끊임없는 도적을 거쳐 비구는 처음부터 풍만하고 둥글어 점점 날씬해졌다. 이러한 미묘한 변화는 우리가 명문의 연대를 확정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