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나는 사선 팔결을 배우고 싶다. 누가 이 방면의 책, 비디오 학습 자료 또는 선생님의 지도를 이해합니까? 대단히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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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선에 들어가는 것은 어렵지 않다.
흥문대사
선정 () 은 일반적으로 사선 () 팔정 () 이 있고, 불교에는 선정 () 이 하나 더 있다. 선정에는 9 개의 층이 있는데, 각 층은 점진적으로 전달된다. 하나씩, 9 번의 선정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선명언) 앉기만 하면 신불의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는 말은 아니고, 앉기만 하면 인간의 불꽃을 먹지 않는 지경에 도달해야 한다는 말은 아니다. 그렇지 않아요. 모두 이류입니다. 차근차근, 조금씩, 쿵푸는 천천히 해냈습니다. 어렵다고 해서 고치지 않는다고 말할 수도 없고, 최고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고 해서 아예 밑바닥을 고치지 않을 수도 없다.
우리는 과거에 늘 헛소문에 오도되었다. 우리는 줄곧 7 일 7 박, 3 개월 5 개월 동안 명상하는 것이 쿵푸라고 생각했고, 명상은 성공했다. 사실, 당신은 1 분 동안 명상을 부르지만, 당신의 쿵푸는 다른 사람들보다 좋지 않습니다. 아니면 하루에 몇 시간씩 앉아야 하고, 한 번에 세 시간씩 앉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심지어 한 번 앉으면 10 여 시간인데, 휴식을 취하고 밥을 먹는 것 외에 다시 자리에 앉는다. 나는 이것이 진정한 수행과 명상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매일 이렇게 앉아 어렴풋이 잠을 자는데, 몇 번도 진정으로 마음을 가라앉히지 않았다. 가끔 선정에 들어와도 내가 무엇을 입력했는지, 내가 어떤 선인지 알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것은 맹목적으로 연습하고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스님이라면, 당신은 당신의 정신이 소중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당신은 속임수를 써서 돈을 속일 줄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가족, 직장, 가족, 아내, 자녀는요? 너의 생활은 모두 문제가 되었는데, 어떻게 선수의 지속을 보장할 수 있니?
명상 연습의 관건은 정확한 방법과 진실한 지식이다. 올바른 방법을 사용한다면, 빨리 선정에 들어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곳에 앉아 수십 년 동안 앉아 있을 수도 있고, 죽을 때까지 졸기도 한다. 진실한 지식과 진정한 선체험을 가져야 더 높은 선정에 순조롭게 들어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첫 선정이나 그보다 낮은 유사한 선정 속에서 반복적으로 배회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정말 정할 수 있다면, 초선 1 분도 정해져 있고, 초선 10 시간도 정해져 있다. 10 초의 집중력도 집중이라고 하는데, 정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뜻은 아니다. 장단은 단지 쿵푸의 깊고 숙련되지 않은 차이일 뿐이다. 명상 시간이 길다고 해서 반드시 더 높은 명상 방법은 아니다. 아마도 첫 명상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시간이 짧은 사람이 반드시 저급한 것은 아니다. 사람이 사선 () 이나 사공 () 선 () 에 있을 가능성이 있다. 만약 네가 4 선 1 분에 들어갈 수 있다면, 너도 4 선 () 에 들어갈 수 있다면, 10 시간 동안 앉아 있으면 그는 우리보다 키가 크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명상의 상태를 알 수 없다면, 당신이 명상을 하고 있다고 가정합시다. 당신이 명상하고 있는지 아닌지는 알 수 없습니다. 첫 번째 명상의 조건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상명언) 만약 조건이 일치하거나 비슷하다면, 당신이 첫 번째 선정을 하고 있다고 가정합시다. 예를 들어, 가만히 앉아 있을 때 편안함을 느낀다면, 기꺼이 앉아서 마음이 조용합니다. 만약 네가 편안함을 느낀다면, 너는 이 경지가 제 1 선정이라고 가정해라. 아니면 명상을 할 수도 있고, 자신이 명상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도 있지만, 이것이 어떤 선수에 속하는지 알 수 없다면, 처음 명상을 할 때, 교만한 예측보다는 겸손하게 실현하는 것이 낫다. (조지 버나드 쇼, 겸손명언) 당신이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은 여전히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마음에 둘 필요가 없습니다. 너는 이것을 제 1 선경으로 삼아야 한다, 나중에 천천히 알게 될 것이다. 왜 그렇게 생각하세요? 자신이 없고, 조급해하면, 선선의 동력이 서서히 상실되고, 결국에는 선선을 전혀 수행하지 못하거나, 자신의 경지를 결코 끌어올릴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스스로 선의를 천천히 체득하고, 선미를 천천히 느끼고, 초선의 진정한 맛을 천천히 체득할 수 있도록 가설한다. 나는 네가 부정행위를 하도록 한 것도 아니고, 네가 다른 사람 앞에서 허풍을 떨도록 한 것도 아니다. 너는 제 1 선의 조건을 비교해야 한다. 그러면 너는 그것이 제 1 선이라고 가정할 수 있다. 게다가, 당신이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이 첫 번째 선 () 이나 다른 선 () 을 고쳤다고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없고, 당신이 가정한 것이 사실이라고 선전할 수도 없습니다. 물론, 당신은 선선을 수행하지 않고, 생활에 대해 자만하고 무디며, 자신이 얼마나 위대하다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겸손명언)
가설이 끝난 후, 나는 냉정해져서 안심이 되었다. 자세히 살펴보고, 자신과 초선의 요구를 대조해 보고, 자신이 규정 준수를 달성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올바른 방법으로 명상을 연습하는 사람은 어느 정도 앉아 있으면 차분하고 잡념의 방해도 받지 않고 온몸이 편안하고 즐겁다. 이때 너는 네가 이미 정해졌다고 판단할 수 있다. 당신은 여전히 이 결정이 깊은지 얕은지, 아니면 그것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그것을 첫 번째 명상으로 여길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나는 안정과 즐거움을 느꼈고, 나는 내가 어디에 있는지 잊었다. 내 몸과 마음은 모두 그 경지에 있고, 초조하지도 않고, 긴장을 풀지도 않는다.
많은 법사들은 교묘하고 편리한 방법을 익힐 수 없었고, 선정에 대해 이야기하기가 어려워서 어떻게 손을 써야 할지 몰라서 고치고 싶어도 수리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지어 어떤 불문 제자도 네가 명상을 하러 간다는 말을 듣자마자, 마법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사실 사선팔정은 불교만의 것이 아니며, 이단에도 사선팔정이 있다. 그리고 때때로 그들은 수증에서 우리 중 일부보다 더 부지런해서 모두 노력이 필요하다. 그들은 모두 성취할 수 있고, 우리는 여전히 이곳에서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왜 우리는 불문의 제자로서 그들보다 못하지 않습니까? 왜 스스로 고명한 불교 신자라고 생각하는데, 선정만 하면 문제가 생길까 봐 두려운가? 대부분 그의 지식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고, 대부분 그의 실천 기술이 집에 없기 때문이다. 그는 다른 사람의 농담을 두려워할 시간이 없으니, 아예 네가 고치지 말라고 해라. 그렇지 않으면 그를 비웃을 수 없다. 명상을 수행하다 보니 편차가 있어 마법에 빠질 수 있다. 보통 당신의 방법이 정확하지 않고, 마음가짐이 편파적이어서 마법에 걸려들 수 있습니다.
반면에, 자신이 정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즉, 당신이 가만히 앉아 있을 때, 당신은 오랫동안 정해져 있고, 당신의 몸은 모든 방면의 통증을 느끼지 못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그 편안한 상태에서 나오면 갑자기 다리에 신, 마, 고통, 부풀어 오르는 느낌이 드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왜 처음 상태에 들어갔을 때 느껴지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왜냐하면 당신은 방금 안정된 상태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네가 방금 가지고 있던 평온하고 잡념이 없고 편안한 상태는 이미 집중된 상태이다. 축하합니다. 당신은 이미 안정될 수 있습니다. 몸이 느긋하고, 마음이 평온하고, 몸과 마음이 모두 편할 때까지 명상을 연습할 때, 제자리에 앉아 있으면 고통을 느끼지 못한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왜냐하면 첫 선수 중에는 행복만 있고 고통은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명상을 할 때 항상 몸이 아프고 마음이 심란하다는 것을 느낀다면, 당시 주의가 집중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다른 말로 하자면, 휴식을 취하자마자 전신통증을 느끼는 것은 아마도 네가 쉬기 전에 첫 명상에 들어간 것 같다. 고통은 네가 이미 첫 명상을 벗어났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너는 여전히 이전의 명상 속에 있다.
우리의 공력은 아직 얕아서 온몸의 혈육이 강화될 수 없고, 원활할 수 없다. 오랜 집중을 한 후 우리 몸은 피로하고, 허리와 다리가 아프고, 허리가 시큰시큰시큰하지만 들어가면 느껴지지 않는다. 아까 앉는 게 편해서 앉은 후에 허리가 시큰거리고 팔이 아파요. 어떤 사람들은 의심이 있을 수도 있고 가라앉을 수도 있다. 그들은 어떻게 허리와 다리가 아프고, 허리와 팔이 아픕니까? 그는 자신이 이미 안정되었다는 것을 부인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도 안정될 수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도 있다. 이것은 전형적인 강사들에 의해 오도된 것이다. 너는 안정할 수 있지만, 너의 공력은 아직 얕고, 너의 혈육은 아직 매끄러운 지경에 이르지 않았고, 너의 혈육과 심신은 아직 강건한 지경까지 강화되지 않았다. 게다가 선정은 만능이 아니며, 증과성인도 자연의 법칙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 그는 목이 마르면 물을 마셔야 하고, 배가 고프면 밥을 먹어야 한다. 몸이 아픈 느낌은 없나요?
선종의 시작은 5 개 덮개, 탐욕 덮개, 원망 덮개, 잠개 덮개, 후회덮개, 의심뚜껑을 떠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것은 고정 된 환경이 아니라 고정 된 환경에 관한 것입니다. 명상할 때, 너는 정념해야지, 당연히 강한 욕심을 가져서는 안 된다. 지혜로운 관찰도 해야지, 물론 졸음과 불법에 대한 의심은 있어서는 안 된다. 후회, 불안한 마음, 걱정과 후회. 예를 들어, 한 사람이 잘못을 저질렀을 때, 그는 마음속으로 후회하고 그곳에서 자책했다. 그는 줄곧 내가 죄인이고, 나는 유죄이고, 나는 죄인이고, 나는 유죄이기 때문에, 그는 선정에 들어갈 수 없다고 생각했다. 다섯 명은 모두 표준에 달할 수 있는데, 이는 너의 선수가 불법에 부합하는 것이지 이단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악령은 선법 없이도 선정을 수련할 수 있다. 만약 다섯 가지가 아직 부족하다면, 우리의 결심이 불안정하다는 것을 설명하면, 반드시 계속 노력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집중하는 순간에 관한 것이지, 우리의 일상적인 행동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평소 5 개석 없이 앉는 기준을 꼭 달성해야 한다면, 우리 일반인은 영원히 명상을 수행할 자격이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래서 관념상의 잘못으로 인해 우리는 조기 선선에 들어가기가 어렵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참회는 포기하는 것과 다르다. 선수에서는 참회를 할 수는 없지만, 내려놓는 것을 용인할 수 있다. 낙점은 마음이 움직이고, 잠시 잃어버리고, 잠시 들어 올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명상에서 호흡의 개념을 연습해야 하고, 호흡을 연습할 때 잠시 호흡을 멈추고, 단지 빛의 경지를 생각하고, 다시 호흡의 개념에 들어가는 것은 명상을 계속하는 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선정을 연습하고, 두 번째 선정을 배우고 싶을 때, 숨을 쉬고, 연습하는 상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추락한 너의 마음은 너를 첫 선정으로 끌어당기고, 첫 선정의 기쁨을 누리며, 그리고 각성한 후의 두 번째 선정을 계속 연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는 네가 조기 선선을 수련하는 데 익숙하고, 조기 선선의 경지에 집착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선 연습을 계속할 수 있다. 여기서 엘리베이터를 떨어뜨리는 것은 보통 명상을 연습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명상을 연습하지 않는다면, 불교의 정념을 잃고 일반적인 집착을 높였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상명언) 명상하는 일부 고급 연습자들은 엘리베이터를 내려놓으면 그를 제자리에 머물게 한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명상할 때 엘리베이터가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명상 수행이 반드시 마음을 잃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후 불제자는 명상을 수행하기가 어렵다고 느꼈고, 자신의 뿌리가 명상을 수행할 수 없다고 느꼈다.
초기 선의 경지는 인식, 인식, 관상이지 나무 조각이 아니다. 그래서 제 1 선의 선수에서는 바깥 세상의 소리를 들을 수 있지만, 집착하지 않고 마음도 따라가지 않기 때문에, 바깥 세상에 소리가 있다는 것을 알지만, 어떤 소리인지 알 수는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안식처가 될 수 있을지는 너의 마음이 한쪽으로 쓰러질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진짜 쿵푸가 없는 사람의 말을 듣지 마라. 선정은 비어 있고, 비어 있고, 아무것도 들리지 않고,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초선의 선정에서, 소리를 듣고, 쫓지 않고, 구경을 하고, 경지를 따르지 않고 들을 수 있다.
부처가 왕뱀시에 살았을 때, 어떤 사람들은 너무 공경하여 부처의 머리를 깎기를 원하지 않았다. 마침 한 아이가 있었는데, 머릿속에 그렇게 많은 생각이 없어서 부처를 두려워하지 않고 머리와 머리를 깎았다.
그의 이름은 유버례이고, 유버리의 부모도 있다. 그래서 그는 두 손을 교차시켜 부처님께 내가 유버리가 불머리를 깎았다고 말했다. 그는 잘 깎았습니까? 부처는 면도는 잘하지만 구부러진 몸은 좋지 않다고 대답했다. 유버리의 부모는 너에게 몸을 너무 심하게 구부리지 말라고 해서 부처를 괴롭게 했다. 우보는 부모님의 말을 듣자마자 바로 서 있었다. 이유파 부모님은 또 부처님께 이유보가 이렇게 까까까머리를 깎았냐고 물으셨다. 부처는 그가 잘 깎았지만 너무 똑바로 서 있다고 대답했다. 유버리의 부모는 너에게 너무 똑바로 서지 말라고 해서 부처를 괴롭게 했다. 부모님의 말을 듣고 유버는 너무 곧지도 굽지도 않고 서 있었다. 이유파 부모님은 또 부처님께 이유보가 이렇게 까까까머리를 깎았냐고 물으셨다. 부처님은 면도를 잘 한다고 대답했는데, 숨을 너무 깊게 들이마셨다. 유버리의 부모는 유버리에게 너무 진하게 들이마시지 말고 부처를 괴롭게 하라고 말했다. 우보는 부모의 말을 듣고 흡입량을 섬세하게 조정했다. 이유파 부모님은 또 부처님께 이유보가 이렇게 까까까머리를 깎았냐고 물으셨다. 부처님은 면도가 좋다고 대답했는데, 호흡이 너무 짙다. 유버례 부모님이 너에게 너무 거칠게 숨을 내쉬지 말라고 해서 부처님을 괴롭게 했다. 우보는 부모의 말을 듣고 자신의 호흡을 섬세하게 조절했다.
이런 식으로 유버리의 부모는 경외심을 갖고 아이의 이발이 부처님을 불편하게 할까 봐 조심스럽게 부처님께 요청하며 유버에게 떠나라고 단호하게 명령했다. 우파 이탈도 일일이 그대로 했다. 사전 계획 없이 이유파는 생각에 잠겼다. 신체 조정부터 시작하여 미세한 호흡에서 제 1 선까지, 제 1 선부터 제 2 선까지, 소득과 야망에서 제 4 선까지 조정한다. 우보가 4 대 선수에 참가하기 위해 떠난 후, 우보의 부모와 구경꾼들은 우보가 이미 선수에 들어갔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그들은 거기에 서서 무엇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너는 왜 불머리를 깎지 않느냐? 부처는 아난에게 우보가 지금 제 4 선이라고 말했고, 손에 든 칼을 거두어들였다. 아추이는 부처의 말을 듣고 유버의 손에서 면도기를 받았다. 부처님은 유버리의 얻기 어려운 선수 체험을 망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유버리를 방해하라고 하지 않고 즉시 부처님의 머리를 깎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우보 명상의 이야기는 명상이 편안한 곳에 앉아 있지 않고, 눈을 감거나 듣고, 여러 가지 상황을 관찰하고, 혈과 맥박을 연습하고, 몇 시간 동안 앉아 있거나, 머리가 텅 비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머리를 깎고, 듣고, 보고, 서서, 머리를 깎고, 형세를 생각하지 않고, 맥박을 생각하지 않고, 몇 시간 동안 앉아 있지 않으면 그는 정해졌다.
그럼 우리는 불교의 제자입니다. 우리는 불교의 교리와 선인의 경험을 배워야 한다. 이 이야기를 다 보고 나면, 우리는 수확이 있어야 한다. 명상을 잘못 해석하지 말고, 자신이 명상을 할 줄 모른다고 생각하지 말고, 명상이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다른 사람과 아이들이 모두 앉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왜 어른들은 명상을 할 수 없는가? 사람은 일을 할 때 명상을 연습할 수 있다. 왜 정좌하는 동안 명상을 연습할 수 없습니까? 남의 뿌리가 깊다고 말하지 말고, 말하는 것은 핑계일 뿐이다. 수행의 말하기, 쇼, 사람이 큰 뿌리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 너는 자신에게 핑계를 대고 싶지 않다. 모든 것이 드러났는데, 그럼 무엇이 나타나지 않았을까요? 전시를 해도, 핑계를 대고 고치지 말라고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가르치는 지침으로 따라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떻게 제 1 선 (안나식) 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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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호흡에 익숙하다: 콧구멍과 윗입술 사이의 영역.
온몸의 긴장을 풀고, 마음이 걱정이 없는 것을 확인한 후, 숨을 쉬고 콧구멍 밖의 피부, 즉 콧구멍과 윗입술 사이의 영역에 마음을 놓는다. 이 지역의 호흡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다. 이 지역의 어느 곳에서나 호흡을 찾을 수 있을 때, 당신의 마음이 항상 그곳의 호흡을 알게 하라. (존 F. 케네디, 숨명언) 방관자처럼 자연호흡을 객관적인 태도로 깨달아야 한다. 통제하거나 바꾸지 마라. 호흡곤란, 흉민.
숨을 쉬거나 몸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위의 부위를 통해 숨을 쉬고 있다는 것을 마음에 새기게 하라. (존 F. 케네디, 호흡명언) 순도론' 은 문지기들의 우화를 말한다. 문지기들은 이미 시내에 들어가거나 도시를 나간 사람들을 주의하지 않고 성문을 통과하고 있는 사람들만 점검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마찬가지로 접촉 부분은 성문과 같다. 선사는 이미 몸에 들어가거나 떠난 숨결 (숨결) 에 주의를 기울이지 말고 접촉부위를 통과하는 숨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 한 가지 유의할 점은 호흡의 딱딱한, 굵고, 무겁고, 부드럽고, 미끄럽고, 가볍고, 호흡의 흐름, 접착, 열, 추위, 지지, 촉진이 아니라 호흡 자체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특징들 중 하나를 알아차리면, 다른 특징들이 눈에 띄게 되어 집중력을 방해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므로,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전체적인 개념으로 호흡 자체를 인식하는 것이다.
어떤 선수들은 자신의 호흡을 감지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들의 호흡은 매우 가늘기 때문에, 그들은 알아차리는 것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그들은 평온하고 경각심을 가지고 위에서 언급한 호흡이 일어나는 곳에 마음을 두고 자신이 여전히 숨을 쉬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신이 여전히 숨을 쉬고 있다는 것을 계속 알기만 하면 된다. 일부러 호흡을 뚜렷하게 만들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때 맑은 머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들이 경계심과 인내심을 유지하는 한, 점점 미세한 호흡을 감지할 수 있다. 미세한 호흡을 감지하는 데 익숙해질 수 있다면 깊은 집중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너는 중도, 즉 적당한 근면 연습을 해야 한다. 지나치게 하지 마라. 스트레스, 두통, 피로 등 많은 고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너의 근면함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왜냐하면 그것은 너를 멍하게 하거나, 백일몽을 꾸거나, 졸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적당한 양의 근면을 해야 호흡을 계속 알 수 있다.
마음속에 망상이 있을 때, 그 망상들을 무시하지 말고, 마음을 돌려 호흡에 주의하라.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망상증이나 자신의 화를 내는 것은 소용이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너의 마음을 더 어지럽게 하거나 떨어뜨릴 뿐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망상들을 소홀히 함으로써, 너는 점차 자신을 멀어지게 할 수 있다.
끊임없이 의식적으로 숨을 쉬면 점차 호흡에 익숙해질 수 있다. 이것이 망상에 대처하는 올바른 방법이다. 만약 당신의 마음이 늘 망상과 잡념으로 가득 차 있다면, 호흡을 의식하면서 마음속으로 묵념할 수 있습니다. "숨쉬세요, 숨쉬세요; 숨을 쉬고, 숨을 쉬고 ... "당신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또는 이자를 계산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에서 10 사이의 숫자를 선택하고 규칙적으로 1 부터 그 숫자까지 세어보세요.
예를 들어, 8 까지 세고, 숨을 들이마실 때 묵묵히' 빨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숨을 내쉬면서 마음속으로' 외치다' 라고 말한다. 숨을 내쉬면 묵수가 "하나" 이다. 마찬가지로, 두 번째 숨을 내쉬는 끝에서 마음속으로' 2' 를 세는데 ... 그래서 1 부터 8 까지 세고, 1 부터 8 까지 세고, 반복해서 반복한다. 숨을 이렇게 세어도, 당신의 관심은 여전히 숫자가 아니라 호흡에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왜냐하면 숫자는 호흡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마음이 안정되고 안정될 때까지 계속 숨을 세고, 호흡을 멈추고, 호흡을 쉽게 깨달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넷째, 호흡에 집중하라: 호흡 자체
15 분에서 20 분 동안 계속 숨을 쉴 수 있을 때, 호흡에 대해 상당히 잘 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호흡명언) 그런 다음 호흡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호흡을 의식하면서, 너도 접촉한 곳을 알게 되었다. 이 점에서, 너는 너의 생각의 주의력을' 호흡 자체' 로 줄이려고 시도한다. 이렇게 하면 너의 생각이 점점 더 집중될 수 있다.
다섯 번째 요점: 호흡에 집중하는 매 순간: 홀로그램-호흡 시간.
30 분 이상 호흡에 집중할 수 있을 때, 그 집중은 상당히 좋다. 호흡하는 홀로그램에 집중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호흡명언) 숨을 쉴 때마다, 처음부터 끝까지 (시작, 중간, 끝) 호흡이 지나갈 때마다, 당신은 그들과 접촉하고, 그것들에 집중하며, 아무것도 놓치지 않는다는 뜻이다.
호흡에 집중하는 매 순간을 통해, 너의 집중력은 더욱 강하고 깊어질 것이다. 빈 시간이 없기 때문에, 당신의 마음이 다른 것을 생각하도록 하세요.
너는 때때로 호흡이 길고, 때로는 호흡이 매우 짧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곳의 길이는 거리가 아니라 시간의 길이를 가리킨다. 호흡이 느릴 때, 호흡시간이 길다. 호흡이 빠르면 호흡시간이 짧다. 그러나 호흡은 일부러 길거나 짧게 하지 말고 자연호흡을 유지해야 한다. 호흡이 길든 짧든 너는 홀로그램에 집중해야 한다.
꾸준히 이렇게 연습할 수 있다면 집중력이 점점 안정될 것이다. 명상할 때마다 한 시간 이상 호흡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면 하루에 적어도 다섯 번은 앉아 있는 등 최소 3 일 동안 계속 숨을 쉴 수 있다. (존 F. 케네디,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곧, 당신은 당신의 호흡이 선 (禅) 으로 바뀌 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때 너는 평안히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너는 위의 평화관 연습의 요점을 기억하고 그것들을 진지하게 집행해야 한다. 너의 몸이 어떤 자세든 이렇게 연습해야 한다. 명상이 끝날 때마다 너는 쉬지 않고 계속 연습해야 한다. 눈을 뜨고, 다리를 풀고, 일어나, 걷고, 등등. 너는 계속 호흡에 주의해야 한다. 일상 활동에서 걷고, 살고, 앉아, 누워, 언제 어디서나 호흡을 지속적으로 감지해야 한다.
숨 쉬는 것 외에 다른 목표는 생각하지 마라. 이렇게 연습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마지막에 계속 연습할 수 있어 거의 중단되지 않는다. 아침에 깨어났을 때부터 밤에 잠을 잘 때까지 부지런하고 꾸준히 연습해야 한다.
만약 네가 이렇게 부지런할 수 있다면, 너는 한 번의 명상 캠프 (즉, 첫 번째 명상이나 명상) 동안 안정될 가능성이 높다.
안반년 (호흡에 집중함) 고급: 호흡이 잘 될 때.
차분한 사고배양은 집중력 (1) 장기, (2) 단기, (3) 홀로그램, (4) 미기 등 네 단계로 진행된다.
당신은 세 단계를 하나로 결합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면, 동시에 장기, 홀로그램, 미기에 집중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즉, 당신의 호흡이 길고 섬세할 때, 당신은 섬세한 긴 호흡이 같은 접촉점에서 그것을 통과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호흡명언)
만약 호흡이 아직 정상이 아니라면, 너는 계속 호흡이 정상인 동기를 유지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너의 집중력이 높아질 때, 너의 호흡은 섬세해질 것이다. 이때 긴 호흡, 홀로그램 영상, 미세 호흡을 이해하려는 강한 열망을 가지고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점을 통과하는 호흡에 집중해야 한다.
만약 네가 이렇게 연습할 수 있다면, 너는 첫 번째 명상을 성공적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때로는 단기, 홀로그램, 미기가 하나로 합쳐질 수도 있다. 이때 너는 같은 지점에서 작은 문자를 통과하는 홀로그램에 집중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강한 의지와 기쁨을 가지고 연습할 수 있다면, 당신의 집중력이 향상되고, 당신의 호흡은 점점 더 미묘해질 것입니다.
이때 호흡이 불분명해졌기 때문에 실망하거나 초조해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주의력이 떨어질 것이다. 사실 호흡이 점점 가늘어지는 것은 좋은 현상이다. 왜요 당신의 집중력이 어느 정도 높아지면 선은 나타나고, 당신의 마음은 자동으로 선선에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때 호흡이 여전히 굵다면, 선선에 대한 집중을 방해할 수 있고, 당신의 마음은 즉시 호흡에 주의하고, 즉시 선선에 주의하기 때문에, 당신의 집중도는 더 이상 향상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호흡이 점점 가늘어지는 것이 좋다. 익숙해져서 다행이야. 익숙해졌어. 정념을 높이고 작은 호흡에 계속 집중하다. 하지만 당신도 이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호흡을 자연스럽게 유지하고, 호흡을 길게 하거나, 짧게 하거나, 가늘게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호흡명언) 만약 네가 이렇게 호흡을 조절하면, 너의 밀집한 가지와 선택성 가지가 너무 강해져서 집중력이 점차 떨어질 것이다. 우리는 그것의 자연 상태에 따라 호흡에 집중해야 한다. 농도가 증가하면 호흡이 길어지고 때로는 짧아진다.
호흡이 길든 짧든 간에, 너는 처음부터 끝까지 호흡에 집중하면 된다. 집중력이 더 좋을 때 숨을 쉬고 싶은 동기를 안고 홀로그램에 계속 집중할 수 있다.
호흡이 자연스럽게 정교해지면 길든 짧든 섬세한 호흡의 홀로그램에 계속 집중해야 한다.
정좌할 때마다 마이크로 숨쉬는 홀로그램에 한두 시간 이상 집중할 수 있다면 집중력이 상당히 좋아질 것이다.
이것은 중요한 순간이다. 걷기, 생활, 앉기, 눕기 등 모든 망상과 대화를 멈추고 항상 정념을 유지하고 호흡에 집중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적어도 3 일 동안 명상할 때마다 미묘한 호흡에 한 시간 이상 집중할 수 있다면, 보통 선은 나타난다. (존 F. 케네디, 명상명언)
일부 명상가들에게 빛은 명상 앞에 나타난다. 일부 명상가들에게 선 단계는 빛 앞에 나타난다.
어느 쪽이 먼저 오든, 선수자는 선과 빛의 차이를 구분해야 한다. 선은 빛과 다르다. 마치 태양이 햇빛과 다른 것처럼. 빛은 당신 몸의 어떤 부위에도 나타날 수 있고, 심지어 당신 주위에도 나타날 수 있고, 선은 당신의 콧구멍 출구 근처에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음의 끝을 제외하고, 마음이 의지하는 모든 곳에 의존하는 모든 마음은 많은 정신현상 (물질현상) 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우리가 분석해 보면, 각 색클러스터에 적어도 8 가지 색법, 즉 경계, 수계, 화계, 풍계, 색, 향, 맛, 원소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강한 마음이라면 색깔이 밝아지고 몸의 모든 곳에 밝기가 나타납니다.
더욱이, 이 색단의 화환은 계절적인 색단을 많이 만들어 낼 수 있으며, 그 안의 색깔도 비교적 선명하다.
계절적인 색채 집결은 체내뿐만 아니라 체외에서도 전파된다. 전파되는 거리는 집중력에 달려 있다.
농도가 클수록 이 색단은 더 멀리 전파될 수 있다. 밝기는 이러한 심리와 계절색군 중 색상의 밝기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너는 빛에 관심을 가져서는 안 되고, 호흡에만 집중해야 한다. 그때는 호흡이 보통 가늘었다.
미세한 호흡을 의식하기 위해서는 연속적이고 적당한 진보를 유지하고, 미세한 호흡을 기억하고, 미세한 호흡을 명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만약 네가 이렇게 연습할 수 있다면, 너의 집중력은 끊임없이 향상될 것이고, 일종의 평화로운 명상이 너의 콧구멍 출구에 나타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