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조산 결혼 풍속

조산 결혼 풍속

조산인은 결혼 풍속을 중시한다. 이전에는 "미디어가 채용하고 있다" 는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각 지방의 풍습은 다르지만, 비교적 일관된 표현과 의식은 프러포즈, 약혼, 고용인, 초청객, 영혼이며, 흔히' 육례' 라고 불린다. 또한' 사례' 로 요약된다: 쓰기, 초대, 보내기, 고용, 결혼. 언론의 청혼을 구하여 약혼을 하다.

프러포즈',' 결혼',' 약혼' 는' 사례' 의' 문정' 이다. 우선 중매인이 남자, 여자 집에 프러포즈한다. 여자 집 동의를 얻은 후 중매인은 여자 집에 가서 이름, 생년월일, 본적, 3 대 조상을 물어보고 결혼 편지를 써서 남자에게 보냈다. 3 일 이내에 (일반적으로' 삼일순' 이라고 불림) 남자 집에서 불길한 일이 일어나지 않으면, 남자가 자신의 초빙서를 여자에게 넘겨주고, 쌍방이 결혼 (즉 속칭 때) 을 점칠 수 있다. 약혼 () 는 정친 () 정친 () 정식 () 이라고도 하는데, 남자 측에서 선물을 준비하고 여자 집에 가서 약혼 () 을 한다. 선물은 보통 금귀걸이나 금반지 한 쌍과 케이크, 사탕 등이다. , 여자는 반드시 답례해야 한다. 약혼 때 남자는 여자 집에 가서' 밥' 을 한다. 보통 달콤한 계란이나 단 국수를 먹는다. (단 계란 네 개가 있으면 두 개만 먹을 수 있다. 만약 두 개가 있다면, 한 개만 먹을 수 있고, 다른 하나는 젓가락으로 둘로 나누어야 한다. 남녀 모두 친척, 친구, 이웃에게 케이크, 달콤한 국물 (예전에는 술, 케이크, 설탕이었음을 기억하며) 을 보내 자신의 혼사가 정해졌다고 보고해야 한다.

자신의 운을 선택하고 혼수를 마련하다.

약혼' 는' 약혼 보내기' 라고도 불리는데, 비교적 성대한 예의로, 혼서의 종류와 채례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청나라와 민국 초년 전에 부자들은 금은채단, 돼지, 양, 술을 선물했다. 치킨 와인 외에도 가난한 사람들은 빈랑 나무 열매를 보냅니다. 대부분의 지방에서는 돼지고기를 선물하는데, 흔히' 똥고기' 라고 불리며 여자 부모님에 대한 감사를 표한다. 60 년대와 70 년대에는 금은뿐 아니라 라디오 (TV), 자전거, 재봉틀, 손목시계도 배달되었습니다. 현재 대부분 유급 취업이다. 여자는 남자의 초빙식을 받은 후, 직장에 복귀하여 일정한 선물을 돌려주었다. 주로 원앙 바나나 (쌍승바나나, 부부 관계가 친밀함을 나타냄), 돼지 간돼지심 (간담합을 나타냄), 암탉 한 마리 (원앙 화목을 상징함) 가 있었다. 여자 측이 재취업할 때 남자 반의 노인도 고려해야 한다. 만약 그녀의 어머니 (할머니) 가 반에 있다면, 그녀에게' 엄마빵' 한 조각을 주어야 한다. 시아버지는 홀에서' 남편 케이크' 를 줘야 한다. 돼지의 마음을 남자의 집으로 보내기 전에, 여자의 집은 한 조각을 잘라서 설탕과 양파로 삶아 여자와 함께 먹어야 한다. 남자 집은 여자에게서 보내온 돼지심돼지간을 받은 후에도 설탕과 파를 삶아 가족과 친척들과 함께 먹어야 한다는 뜻으로' 남녀통합' 을 뜻한다.

초대는 또한 "날을 택하다", "약속을 보내다", "약속을 지키다" 라고도 불린다. 약속한 후 남자는 웨딩드레스 깎기,' 얼굴 치켜세우기', 목욕 등 결혼식의 길일을 선택해 결혼식 시기와 시간을 확정하고 여자에게 통지했다. 이때 남녀의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선물을 주어야 한다. 여자분께 드리는 선물은' 꽃가루 보내기' 입니다. 혼수를 준비하는 것 외에 여자는 결혼할 때 특별한 물건을 준비해야 한다. 주로' 가마신발' 다섯 켤레, 춘하 가을겨울 각각 한 켤레, 물신발 한 켤레, 부부가 동고동락하며 앞으로 * * * 잘 가라 둘째, 검은 실크와 흰 실크는 나란히, 결혼 후, 당신은 일찍 아들을 가질 것이고, 부부는 백년해로할 것이다. 세 번째는 귤떡 계원간 (흔히' 시부모 그릇' 이라고 불림) 한 그릇으로, 신혼시' 꽃부모' 를 숭배하는 데 쓰이며, 생활의 달콤함을 상징하며' 계란만손전' 을 상징한다. 네 번째는 파우더와 오색 실입니다. 여자는 결혼하기 전에 실을 이용해' 얼굴을 잡아당긴다' 는 뜻으로' 개액' (철이 들기 시작) 을 의미하고, 결혼 보름달 4 개월 때도' 얼굴을 잡아당겨야 한다' 는 뜻으로 속칭' 당직' 이라고 불린다. 석류 꽃에 매달려있는 "얼굴을 들고" 실크; 다섯째, 오색 씨앗은 붉은 껍질, 술떡, 녹두, 조기장, 참깨 등이다. , 의미 "다섯 아들 시험 지점", 금융 운 성공; 6.' 원앙 뱃주머니' (일명' 지갑',' 허리주머니') 하나, 오색 씨앗, 새로 자른' 원앙 풀' (두 그루의 굵은 풀), 한 쌍의' 뜻대로' 일곱째, 손수건은 흑설탕으로 꼬였다. 신부는 결혼을 시작할 때 흑설탕을 싼 손수건을 손에 쥐어야 한다. 시댁에 이르러 우물을 짓기 전에 흑설탕을 우물에 붓고 신부의' 관내외',' 문을 닫고 다른 사람을 아끼라' 는 소망을 표현해야 한다. 8 은' 꽃머리', 팬 (해음' 배달자') 등이다. 구사회, 부유한 가정 시집녀, 혼수와 상술한 특수품 외에 논과 심지어 장승판 (관) 까지 시집갔다. 이제 그는 전기, 오토바이 또는 자동차와 결혼합니다.

신부를 맞이하는 의식이 매우 성대하다

마지막 의식은' 결혼식' 이다. 즉 남자가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맞이하는 것이다. 결혼식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첫째, 신랑이 신부를 데리러 왔습니다. 하나는' 행운아' 를 보내 신부를 데리러 가고, 신랑은 집 앞에서 친척을 기다리고, 신부는 들러리가 동행한다. 신부를 맞이하는 데는 많은 절차와 성대한 의식이 있다. 신부는 집과 시댁 뒤에' 빵 다섯 그릇' 을 먹어야 하고, 외출하기 전에 형제자매에게' 밥 한 푼' 과' 자매표' 를 주어야 한다. 신부가 가마에 오르기 전에 가족들은 맑은 물 한 대야를 들고 가마에 가볍게 뿌리고, 다른 사람들은 맑은 물 한 통을 들고 맑은 물에 담근 붉은 꽃 (석류꽃) 으로 가마와 가마를 뿌렸다. 현재 결혼에는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가 사용되지만, 이 풍습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있다. 가마는 일반적으로 모두' 채록색' 이다. "채록색" 은 주로 채색 유칼립투스 ("성숙한 나무" 라고 불림) 의 가지와 녹색 대나무 가지로, "부부 현자" 의 축복을 나타낸다. 결혼식 당일 남자 집의 모든 문에는 희련을 붙여야 하고, 상인방 한가운데에는' 기린 여기' 라고 적힌 빨간 쪽지를 붙여야 한다. 신부가 남자의 집 앞에 도착하면 신랑은 가마문을 차고,' 뜻대로 해', 신부는' 화선을 건너야 한다' 고 한다. 신랑 신부가 신부실에 들어가면' 결혼' 이 있어야 한다. "문전박대" 를 먹을 때 "녹색 엄마" 는 "네 마디" 를 해야 한다. 신랑 신부는 각각 도넛을 두 개씩 먹고 동그란 등불을 교환한 다음 두 개 더 먹는다. 즉, 일반적으로 컵으로 등불을 바꾸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때' 녹색 엄마' 는' 네 마디' 를 해야 한다. "네 마디" 는 결혼의 전 과정을 관통해야 한다. 신부로부터 가마를 타고 신부실로 들어가면,' 녹색어머니' 는' 네 마디' 를 해야 한다. 소동방' 에서' 녹색엄마' 는 신부를 대표해 손님과 함께 노래를 불러야 한다. 장난꾸러기 사람들이 코믹한 시를 만들었다면' 그린 엄마' 는 즉시' 네 마디' 를 만들어 신부가 어색한 국면을 해결하도록 도와야 한다. 결혼식 당일에는 결혼식을 올리며 축하하러 온 친지들을 접대한다.

이 의식 외에도 결혼 3 일째 되는 날 신부는' 우물 열기',' 쌀머리를 찧다',' 쌀을 휘젓다' 등의 의식을 거행한다. 12 일이나 4 개월이 끝나면' 성친'-'집'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머리, 두 개의' 회초', 신부가 요리할 때 돌아오면,' 세 번의 회초' 는 친정에서 밤을 보낼 수 있다. 어떤 곳에서는 결혼식 후 첫 정월 대보름날에 결혼식 기념식이 열린다. 신부는 예전처럼 당방에 앉아 있거나 마을 머리와 우물가에 서서 친척과 이웃들에게' 신부' 를 다시 볼 수 있게 하고, 좋은 사람은 징과 북을 치고 다시 한 번' 동방' 을 할 수 있다. 이런 의식은 이제 거의 폐지되었다.

결혼식 풍습은 때와 장소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그들은 풍속을 바꾼 후 점차 새로운 결혼으로 접어들었지만, 일부 의미 있는 풍습은 여전히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