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영정객가의 민간 신앙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영정객가의 민간 신앙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영정 객가는 예로부터 각종 문화에 대해 관용적인 태도를 취해 왔으며, 그 종교와 민속활동은 다양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객가 지역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가지고 있다.
영정 객가가 하녀를 믿는 것은 상당히 보편적이다. 청나라 말년이 되면 영정에는 천비궁이 40 여 개 있다. 농촌에는 마주 사찰이 있는 곳만 있으면 음력 초하루와 15 일은 항상 향불이 한창이다. 가장 전형적인 예는 비단 연기방 주인의 마주 신에 대한 최고급 영화 숭배이다.
담배가 수로를 통해 선적되기 전에, 그들은 먼저 마조에게 경배하고, 마조에게 순조로운 항해를 축복해 달라고 기도해야 한다. 출항할 때, 먼저 향을 피우고 복을 기원한 다음, 폭죽을 터뜨려 마조에게 알리고, 평안을 기원합니다. 그가 순조롭게 돌아왔을 때 사장은 마조묘에 가서 감사를 표하며, 속칭 신께 감사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영정현의 대부분의 절은 관음불을 모시고, 대부분의 토루는 모두 관음사가 따로 있다. 음력 정월 20 일, 5 월 20 일, 8 월 20 일은 속칭 용화절이다.
많은 선남신녀들이 향, 종이, 촛불, 대포, 쌀, 땅콩기름을 가지고 절에 가서 제사를 지내는데, 각 안당은 사람들로 가득 찼다. "1 년에 용화회에 세 번 갈 수 있으니 인생이 달라진다" 는 말이 있다.
옥제, 영정 객가는 신이나 신, 전칭옥제라고 부른다. 명절, 혼상, 시집갈 때마다 사람들은 모두 집 입구나 마당에서 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매년 정월 초구, 옥제의 생일이다. 영정현의 일부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집 입구나 마당에 탁자와 제물을 차려 놓고 동쪽을 향하여 옥제의 가호를 빌었다.
영정현은 정주의 다른 객가 지방과 마찬가지로 남송 말년부터 정광고불을 제사하기 시작했다. 정광고불은 신통하고 법력은 끝이 없고, 금사촌민들은 절을 한다. 성관과 금사에는 정광고불을 모시는 절이 있다.
청나라 가경년 동안 금사향의 한 장 () 가족이 대만 장화현 () 으로 이주하여 정광고불 () 을 장화팔괘산불사 () 로 데려갔다. 대만성의 정광불은 최초로 영정현 금사향의 금곡사에서 전해져 나왔다.
금사금곡사는 매년 정광불의 생일, 4 월 8 일 불탄일, 관음의 탄생, 열반의 법회 등 각종 제사 행사를 거행한다. 예전에 정광고불은 매년 10 월 초 1, 초 2, 초 3 제사를 지냈고, 나중에는 매년 정월 17, 18, 19 제사를 지냈다. 많은 선남신녀들이 금곡사에 모여 분향, 경경, 경정광불을 숭배하고 있다.
그리고 18 16 부터 매년 10 월 첫날부터 성대한' 금등 승리' 가 열린다. 정광에서 향을 피우고 고불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성대한' 부처를 안고' 행사도 열린다.
오늘 아침 10, 김곡사 대평에서 스님은 대나무 장대를 들고 있고, 대나무 장대 꼭대기에는 수십 장의 작은 카드가 걸려 있고, 결혼한 지 오래된 불임자는 긴 갈고리로 작은 카드를 낚아채고, 나무 카드는 땅에 떨어져 신도들이 약탈하고 있다. 누가 작은 카드를 뺏으면, 그의 친척은 징과 북을 치며 작은 카드를 집으로 맞이할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 작은 브랜드를 받은 사람은 누구나 아이를 낳을 수 있다고 한다.
영정현의 많은 절에는 오제의 조각상이 있는데, 이를 오제라고 한다. 그는 평화, 행운, 번영, 부의 상징이다. 전설에 의하면 오서명제에는 각각 문, 돈, 수명, 약, 식량을 관장하는 다섯 형제가 있다고 한다. 특히 문신제향객이 특히 많은데, 주로 매년 정월구고, 7 월고 때 와서 감사하고, 향불이 왕성하다.
정월 11 일에 호왕은 신단에 영입되었다. 정월 12, 오신, 천리안, 순풍귀, 그리고 호왕 * * * 의 네 가마신이 거대한 대오를 구성해 신을 맞이했다. 밴드, 깃발, 차량, 용, 사자, 화차, 징과 북, 팔선, 북소리가 온 하늘에 울려 퍼지고 폭죽이 아치로 올라왔다. 묘회는 열다섯 번째 밤까지 계속될 것이고, 신들은 사찰로 보내질 것이다.
음력 9 월 28 일은 오제의 생일이니 절에서 고백하고 마술극을 만들어야 한다. 오현 황제의 생일 전후 며칠, 오현묘는 시끌벅적하고, 선남신녀는 모두 제사를 하러 온다. 제물에는 돼지 전체와 양 전체가 포함된다. 다섯 경기를 영빈하고, 꽃등을 영빈하고, 인형극을 공연해야 한다.
영정현의 각 마을은 각양각색의 왕을 모시고 있다. 전통 명절에는 음력 초하루나 15 일에도 좋은 남녀가 왕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다.
일찍이 주와 주에서 태어났을 때, 교외의 장요촌은 주와 주의 거주지 경계에 왕궁정을 설치하여 이 두 성의 안전을 확보했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선남신녀는 일찌감치 제사를 지내며 두 성주민이 핑안 번창하기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특히 섣달 그믐 날에 일부 마을 사람들은 돼지를 데리고 공망정으로 가서' 돼지를 빚는다' 고 하며, 축복에 보답해 주신 하나님 께 감사하고 영령을 기탁한다.
집에 일이 생기면, 나는 왕께 경배하러 가서 가호를 빌었다. 음력 10 월 13 일은 홍산향민이 공왕을 옮기는 명절이다. 10 월 12 일부터 그들은 왕을 황궁에서 들어 퍼레이드를 시작했다.
뇌호진 도인촌에서는 매년 정월 초 2 일 아침 집집마다 공왕 앞에 사람을 보내 분향을 숭배하고, 1 년의 풍작, 핑안, 번영을 확보해 주신 왕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행운이 이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낙진사는 영정현 하양진 태평촌 낙진산에 위치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임음의 조상 판원덕, 판원명, 판원광 형제는 일찍 출가하여 불문으로 귀의했다.
그들은 낙진산선사를 여행한 후 스님을 스승으로 모시고 자선사업에 뛰어들어 마침내 정과를 지었다. 그들은 연이어 이곳에서 죽었으며, 현지인들에 의해 임음삼성이라고 불리며, 임음의 조상이라고도 불리며, 그들의 조상의 조각상은 절에 봉헌되었다.
1608 년 태평촌 증씨 가족 제 10 대 시조사는 정진과 그의 숙부 쩡명원, 제자 증복송, 증페진이 낙진산선사 구지에 악진사를 짓고, 본전은 임음 대사와 같은 동상을 모시고 있다.
1804 년 태평촌 증씨 가문 제 14 대 손삼이 대만성으로 건너갈 때 조상상을 대만성으로 데리고 여구 향봉황산사에 정착한 뒤 중랴오 마을로 이주하여 향불이 왕성한 장안사에 정착했다.
서계향부가촌에서는 매년 6 월 24 일이' 오레디' 의 생일이다. 집집마다 풍조우순, 인민건강, 만사가 뜻대로 되도록 제물, 과일, 차, 향을 준비하여 오뢰제에게 제사를 지낸다.
황제는 중화민족의 시조이고 신도들은 그를 황남편이라고 부른다. 염제는 신농씨라고 불리며 약초에 능통하고 인종벼를 가르치면 풍작과 가정건강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고베진의 상양마을은 매년 정월 초일, 정월 대보름, 옥제의 생일과 같은 상서로운 날을 제사한다. 네 읍의 발리 마을 사람들이 순례를 하러 왔고, 그들의 남편과 아버지를 기념하기 위해 묘회를 열었다.
그때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채기가 펄럭이고, 폭죽이 일제히 울렸고, 신도들은 먼저 황할아버지, 안지, 우용왕,
매년 정월 초에는 석현 향가마 상촌' 영왕' 의 명절로 속칭' 왕절' 이라고 불린다. 음력 정월 12 월 25 일부터' 난로 수리' 를 시작하여 전담자가 단향을 전담하여 이듬해 정월 초 2 일까지 한다.
공작과 국왕에게 주는' 제물' 은 색깔, 향, 맛, 모양이 필요하다. 늙은 닭을 맛보거나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가는 사람은 먹을 수 없고, 어른은 맛볼 수 없고, 정월 초초에 왕을 맞이한다고 한다." 김로' 를 픽업하는 사람은 먼저 목욕을 하고, 옷과 모자를 갈아입고, 먼저 추첨하여 1 차, 2 차, 3 차, 4 차, 1 차, 2 차, 3 차, 4 차, 4 차' 김로' 를 픽업하는 사람을 선발해야 한다.
사당 제사를 지낼 때 거사는 제단 양쪽에 서서 전임법사가' 제문' 을 낭독했다. 황성어른' 과 중국 서남 지역의 모든' 신불',' 왕',' 토지아저씨' 를 연회에 참석하여 신의 보호를 빌어라.
저녁에는 금난로에서 타는 향재가 중도교로 옮겨져 영정강에 부어져 강물이 지난 한 해 동안의' 나쁜 풍조',' 더러움',' 액운' 을 모두 바다로 보내 상서로운 새해를 맞이할 것임을 시사한다. 이날 집집마다 손님들로 꽉 찼다.
민주공왕은 포드엄의 신이라 프로토타입은 시험할 수 없다. 그러나 다른 객가 지역과 마찬가지로, 그는 영정현의 보편적인 신앙을 가진 호촌인으로, 그가 온 마을을 위해 재난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각 마을은 사찰을 짓고 앉아 있는데, 일반적으로 미즈구치 공왕이라고 불린다.
마주 조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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