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성씨의 족보를 밝히다

성씨의 족보를 밝히다

조산의 유구한 역사 속에서 사람들은 기원전 6000 여 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하지만 이 8000 여 년의 역사 중 6000 여 년은 고고학적 의미의 역사일 뿐, 고서 기록은 늦어도 진한시대였다. 진시황 33 년 (기원전 2 14 년) 무릉산 동쪽 끝에 있는 제양령에 수비대를 설치한 것은 역사상 가장 오래된 기록이다. 이와 함께 석루는 남군을 위해 수로를 파서 식량을 운반한 뒤' 집에 남아 영령을 들추어' 역사상 최초의 한인이 되었다. 그러나 산등성이를 지키고 폭로하는 일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 여러 곳에서 대유령은 가장 동쪽 끝의 산등성이로, 무릉은 제양 경내에 포함되지 않는다. 영로를 수리하고 광서에서 봉급을 받는 돌루는 동쪽에서 천리만리까지 왔으며, 지양을 집으로 삼았고, 심지어 평론계에 의해 부정되기까지 했다. 우연히도 103 이후, 즉 한무제 정원 6 년 후 (1 1 1 이전), 조산 지역 고대사에 또 하나 나타났다 그는 조산에서 고서에 기재된 두 번째 정사이다. 사서는 이를' 포양 칙령' 이라고 하고, 한 전서는' 포양 칙령' 이라고 부른다. \ "역사 기록 원나라 설립 이후 허우 연대표 \" 도 딩 시 푸 한, 6 년 3 월, 을유 () 가 안도후 () 로 추격되어 어떤 폭로 양령 () 으로 봉쇄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정사 때문에 필자는 일찍이 1982 에 있던' 조산 선민 초시험' 기사를 인용했다. 그러나, 광동 동부와 복건, 광동, 장시 전역에서 매우 강력한 변관, 그러나 단명 한 것처럼, 사망 전후에 소식이 없어, 사람들을 곤혹스럽게 한다.

흥미롭게도 지난해 (2004 년) 10 월 1 10, 제 5 회 국제조석 연구 심포지엄이 공개양에서 열렸고, 강서풍성의 제이씨는 묵직한 제스 족보를 가지고 있었다. 회의가 끝난 후, 해리업 씨는 악보를 가지고 누추한 방으로 와서 인터뷰를 하였는데, 이로 인해 필자는 악보 전체를 자세히 읽을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행복은 자명하다. 해선생이 가져온' 해씨 족보' 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강서봉성 족보, 하나는 광둥 () 성 족보 () 이다. 봉성씨 계보에 따르면 봉성걸씨 족보는 모두 14 회 개정했고, 첫 번째 개정은 송철종 푸원 3 년 (1 100 년) 이었다. Su Guowei 는 "역사가 드러내는 서문" 을 썼다. 마지막 수리는 1943 입니다. 몇 편의 서문에서 볼 때,' 악보' 는 적어도 네 차례 개정되어 건륭, 함풍, 동치, 1983 에서 편찬되었다. 소고의' 사서' 도 정확한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청강옹년, 푸젠정주 롄청 () 의 제씨 () 가 편악 때 몇 편의 서열을 수록했다. 분명히, 텅스텐의 음악은 도시의 음악과 비교되었다. 각 집의 서열에서 볼 수 있듯이, 도시의 연석은 봉성 () 의 연석 () 에서 유래하고, 연석 () 은 연성 연석 () 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가장 믿을 만한 사람은 봉성의' 북송 편찬' 을 밀어야 하며, 가장 정확한 것은 수시의 제 3 자 소과가 쓴' 역사 하결서' 여야 한다. 수가와 스승, 제이의 깊은 우정으로 제이의 교정을 위해 순서를 정했다. 이 점은 서문에서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요컨대, 할아버지 소견과 동향사는 지교이며, 아버지 수시는' 사례로 역사를 대한다', 아들과 그 두 조카는 모두' 붓벼루 친분' 이기 때문에 사와의 친분은' 각 집의 친구' 라고 한다. 스시는 돌희와 한무평 남월국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어 돌희의 입에서 정사의 아버지 석환이 돌희의 조상이고, 석환에서 돌희까지 44 대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그의 역사학자' 옛 족보' 에 따르면, 딩스는 "역사와 윤걸이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는 것을 후세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그의 성을 한무에게 주었다" 고 한다. 송신종희녕 년, 수시가 항주를 선고받고 정주로 바뀌면서 종강향인 수결 (쯔보휘) 과의 접견을 받았다. "서로 이야기하는 것이 매우 즐겁다." 곧, 스시 는 항주 오래된 규칙 을 통해, yunzhou 를 변경합니다. 항주를 알고 스와 제이가 다시 만날 수 있었다. 수결은 학식이 해박하여, 수시가 희극적으로 그것을' 강남해책장' 이라고 부른다. 대화에서 수시는 "돌희의 족보를 서술하여 역사의 본래의 모습을 드러낸다" 고 말했다. "노출 피벗" 은 Huan 에서 피벗 44 년까지 스펙트럼을 보여줍니다. "수시는" 군과 아들이 같은 순서로 되어 봉성이 가문을 폭로하고, "서술" 을 명령했다.

역사는 기꺼이 원하는 마음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석환의' 석비' 후손들은 제 44 대 문호 스시를 알게 되면서 소과의' 석비 서열' 을 창작하여 백세를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지혜명언) 확실히 문사 분야의 미담이다. 오늘, 제양파 학자 서광화 선생은 회의 전에 양광광 () 에 가서 제이 () 의 후손을 방문했다. 해씨 종친의 열렬한 환영을 받아 대량의 해씨 자료를 풍부하게 하여 여러 편의 전문 저서를 형성하여, 제 3 차 조조학회에서 연구 성과를 발표하여 이 먼지가 2000 여 년 동안 봉쇄된 조산 역사 사건을 해명하였다. 그래서 국내외 학자, 특히 라오종이선생의 추앙을 받고 있다. 이것은 당대 문사 분야의 또 다른 미담이다. 고대에는 수씨가 있었는데, 지금은 서씨가 제씨의 원류를 정리하여 조산고사를 연구하는 데 반박할 수 없는 역사적 사실을 제공했는데, 이는 모두 제씨 족보의 발견과 연구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제씨 족보가 가져온 흥미진진한 정보라고 할 수 있다.

소욱의' 합증보' 에서 성씨의 원류를 자세히 살펴보면, 적양이 흐릿한 역사적 사건에 대해 더욱 명확한 인식을 가질 수 있다. 정원 6 년, 고지양이 국가 판도에 본격적으로 포함돼 중앙정부 아래 현급 제도가 되기 시작했다고 단정할 수 있다. 그 관할 범위에는 현재의 광동 동부, 푸젠 남부, 강서 동남부가 포함된다. 제양영석은 분명 자신의 역사를 가지고 있을 것이며, 조산지역 역사상 처음으로 중앙왕조가 임명한 지방관이다. 중국의 모든 걸족의 공통 조상이며, 그 아버지는 역사와 걸의 공통 조상이다. (에 따르면: 역사는 역사이고, 두 성을 폭로하는 동종은 틀렸다.)

정사는 한문제후 이듬해 (기원전 162) 1 1 월 16 일, 올해는 정확히 2/Kloc 서기에는 0 년이 없기 때문이다. 그는 강서 광창에 살았기 때문에 정사가 한나라에 공헌했을 때 그의 아버지 석환은' 작장유' 를 먹을 수 있었다. 해보' 에 실린 정사에 대한 확인을 통해, 우리는 2000 여 년 전 변화무쌍한 조산 역사를 쉽게 보여줄 수 있다.

진말한 초에 조투는 남월왕으로 자립했다. 한문제는 한나라의 회유 정책에 감격하여 제후가 되었다. 조토가 재위 70 여 년 후, 그가 죽은 후 손소화와 후. 조호의 요청에 따라 한무제는 왕혜에게 군대를 이끌고 남월을 돕도록 명령했다. 정사 "장군을 호위하며 왕혜를 데리고 장유를 떠났다." 그러나 군인 이 능선 을 통과하기 전에, 복건 왕위 왕 의 동생 위산 은, 그래서 휴전, 한국에 항복해야한다. 그래서 딘스는 "엄한 도움으로 남동으로 내려가겠다고 약속했다" 고 말했다. 연주는 남월태자를 북쪽으로 데려와 인질로 납치했다. 역사를 배우고 베트남에 정착한 것은 사실 인질이다. 후사는 남월 "제양" 으로 20 여 년 동안 정의되었다. 정원 6 년 (기원전 1 1 1), 남베트남 총리 루자 총리는 남베트남 살인한 한사를 선고했다. 이를 위해 양무제는 평남 베트남에 출병했고, 나머지 민월 정병은 적양에 도착했다. 이 결정적인 순간에,' 한은 토지로, 평은 토지로' 를 결정하였다. \ "우 징 황제 는 그에게 충성, xiazhao 안도후, 세습 Jieyang 순서, 그에게 성 한 명을 주었다."

정사가 제양까지 가는 순서는 혼란스러워 보이지만 정사에는 기록이 있어 근거가 있을 것이다. 제이씨 족보는 오늘 출현하면 더욱 두드러진다. 이것은 재씨 족보가 가져온 또 다른 고무적인 메시지여야 한다. 이 때문에, 우리는 여전히 진시황의 주둔군과 석루의 집, 그리고 석루와 석정과의 관계가 철저히 교대될 것으로 기대할 이유가 있다.

지재 (정사) 는 아들 길리 () 가 있었는데, 그는 당시의 후위 () 를 성공적으로 공격하고 제양질서를 물려받았다. 이후 그들의 자녀 거주지의 상황은 조산의 기록에서 사라졌다. 조수 관리의 역사가들은 나중에 인류가 정착한 것에 대한 단서를 전혀 발견하지 못한 것 같다. 또는' 제씨 족보' 는 우리에게 이 방면의 중요한 정보를 가져왔다. 봉성과 롄청 () 은 제이 13 세 이전에 모두 공백이었지만 봉성 족보는 기재되어 있다. 손, 제 34 대, 흥원원원원년 (784), "거주 지양 (당대의 폭로양설에 따르면, 구설에 따라야 한다), 심거간출", 희네 시집, 둘째 아들, 원화 (800) 에서 태어났다. 길호는 당무종 장경 원년 (82 1) 에서 태어났다. 장걸은 명나라의 경서를 받아 남창에서 사무원이 되었다. 나중에 석장남은 진관역을 폭로하고, 이로써' 손귀서 상서역' 을 폭로했다. 해진은 생전에 오랫동안 지양에 살았다. "그는 지양현 매령계에 묻혔고, 무덤은 은폐되었다." 몽결한 후예가 적양에서 적어도 900 년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후 조산 지역에는 이미 1 100 년 이상 루안 자손이 없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지양에는 한 황제가 한 거인이 그의 칼을 그의 침실에 "쳐넣었" 고 칼이 그의 목을 가리켰다는 민간 전설이 있다. 황제는 땅에 쓰러져 깨어나 불가에게 꿈을 꾸라고 했다. 불교는' 타격' 과' 귤' 해음이 남방에서 생산되고 요인들이 남방에 둥지를 짓는다고 생각한다. 유명한 조화 오렌지의 땅과 조화 오렌지라는 사람을 찾기만 하면 핑안 무사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영남에서 제양걸 씨, 즉 제양현의 차현령은 명령을 받들어 일을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자동차 정비사는 명령을 받고 난처했다. 만약 네가 명령에 복종한다면, 너는 무고한 사람을 헛되이 죽일 것이다. 법령 위반은 대량학살로 이어질 것이다. 반복적인 사고를 거쳐, 나는 마침내 쌍방이 모두 만족하는 해결책을 얻었다. 그날 밤, 차공명은 비밀리에 일족 멤버들에게 포양에서 도망치라고 명령하고 고향을 떠나 은성을 묻었다. 큰 화재가 승가를 폐허로 태워 법원에 신고했다. 그 후, Jieyang 리 zhong, 나는 차 공공 장소 가 대덕 이라고 생각, 도시 동쪽 에 돌 다리 를 구축, 차 공공 다리 라고, 제이의 고향 은 불타는 땅 이라고 했다. 이것은 "불타는 땅, 차공교" 의 이야기이다. 이야기는 반드시 사실이 아닐 수도 있지만, 제이가 제양의 멸종을 시사하는 것은 어떤 자연재해와 인화로 인한 것일 수도 있고, 제이의 가족이 이미 다른 곳으로 이주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것은 아마도 이야기 작가의 가설일 것이다. 사실도 이 건의나 가설을 설명했다. 만당의 황둥지 전투에서 손자손손' 호국 장군, 유종과 황조',' 원주의 병사 보유',' 원주의 병사' 가 정착했다. 해진의 동생 정승은 아들이 셋인데, 하나는 간주로 이사, 하나는 해릉으로, 하나는 봉성으로 이사를 갔다. 해진이 봉성으로 이주하여 봉성학파의 원조가 되었다. 연석은 강서 각지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는데, 그중 봉성파는 비교적 흥성한 일파이다. 앞서 언급한 수시의 동료 서결은 이 학교에서 왔다. 푸젠성의 시조 제이오랑도 봉성에서 이주한 것으로 해진의 후예이다. 광둥 () 시 () 는 벼슬을 롄청 () 으로 옮겼고, 조상 제드수 () 는 제오랑 () 의 열일곱 번째 손이다. 명나라 jiajing 년, 그는 광동에 도착하여 석성의 그 문에 살았다. 해씨 부계 가문은 강서 복건 광동 등지에서 번성하여 종족이 많다. 강 한 곳만 80 여개 마을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 * * 3 만여 명 (1983 개정 통계) 이 있다. 해립업 선생에 따르면 이 세 성 외에 호남, 광서, 후베이, 하남, 구이저우, 안휘, 절강, 장쑤, 내몽골, 산둥, 산시, 운남, 쓰촨, 베이징, 상하이, 대만성, 홍콩 등 성시의 해결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제스 족보가 우리에게 가져온 메시지들이다.

두 족보의 서열에서, 우리는 제씨 가문의 다른 시대의 대표적 인물도 보았는데, 일반적으로 동조라고 여겨진다. 송말원초 스펙트럼을 보수할 때 가계의 연원을 일부러 모호하게 하는 좋은 의도에 대해 곽비천 선생은 이미 세밀한 분석을 하였다. 사실 이 문제는 명청시대에 이미 시정되었다. 돌을 끼고 인재를 구제하는 것은 허망한 행동을 완전히 뒤집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이것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루안 족보의 풍습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루안은 5 월 초 4 일 단양절을 여러 곳에서 보냈으며, 이는 그의 숭배와 신앙을 보여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원래 이 풍습은 돌의 중대한 군사 작전에서 기원한 것이다. 그해 5 월 초 5 를 출병일로 선택했기 때문에 전군은 하루 앞당겨 성대한 명절을 열어 조상과 장병들에게 제사를 지냈다. 다음날, 나는 용감하게 나가서 전승을 거두었다. 따라서 걸은 매년 5 월 넷째 날 일찍 단오절을 축하한다. 해립업 선생은 염강 시장 산진 유복촌 몽결의 75 대 후손이다. 1985 군 입대, 산 터우 공항에서 복무, 1988 년 겨울에 산 터우에 배정되었다. 그는 아들이 하나 있다. 명나라와 청 왕조 이후, 명나라 jiajing, Haiyang hongjie, Chenghai 의 jienan (푸젠으로 귀화), qinggan long 타이 포 (광동 Lianjiang 이 때문에 제리업 씨는 지진 후 1 100 여 년 만에 처음으로 정착한 제스 종친인 것 같다. 이것은 재씨 족보가 가져온 또 다른 기쁜 소식이다.

요약하자면, 폭로 족보가 조산에 들어감에 따라, 조류인이 얻은 기쁜 정보는 다방면이어야 한다. 특히 고무적인 것은 (몽결) 과 그 폭로 사건의 공식 기록일 뿐만 아니라, 역사의 깊이에서 역사의 조류에 순응하는 것을 철저히 이해하게 하고,' 논환한, 봉동' 을 오늘 우리는 여전히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