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샤오 야 (Xiao ya) 의 노래 책에서의 "heming" 전문의 중요성
샤오 야 (Xiao ya) 의 노래 책에서의 "heming" 전문의 중요성
그는 mingyu 9 높이 (1)
야외에서 들은 것입니다.
물고기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주② 에 있어요.
행복한 정원,
단향나무 ③ 한 그루가 있습니다.
다음 차원 (4) 입니다.
타산의 돌 ⑤,
틀릴 수 있다 (6).
그는 여명이 높다.
하늘에서 들었다.
물고기는 주 () 에 있다.
예원에 잠입할 수도 있습니다.
행복한 정원,
백단향이 있습니다.
그 낮은 차원 (7).
타산의 돌,
제드를 공격 할 수있어.
주다주석을 달다
① 높음 (g o): 늪. 구가오: 우여곡절 늪. ② Zhu (아바타): 물 속의 작은 땅. (3) 말투는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 탄: 자단목. ④ 투이: 낙엽. ⑤ 그것: 기타, 기타. (6) 잘못: 옥의 돌을 갈아라. (7) 안녕: 나무.
번역
두루미가 심택에서 울고 있다.
노랫소리가 온 장내에 퍼졌다.
물고기는 심연에서 수영을 하고,
때때로 작은 푸른 가장자리까지 수영한다.
그 귀여운 정원,
키가 큰 자단목,
나무 밑의 낙엽이 지면을 덮었다.
타산의 돌,
옥을 갈는 데 쓸 수 있다.
두루미가 심택에서 울고 있다.
소리가 하늘에서 매우 울린다.
물고기가 청록색 가장자리로 헤엄쳐 갔다.
때때로 나는 심연에서 수영을 한다.
그 귀여운 정원,
키가 큰 자단목,
유칼립투스는 나무 밑에서 자란다.
타산의 돌,
옥을 갈는 데 쓸 수 있다.
독해력
철학 성어' 타산의 돌,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는 것은 애초에 이 무리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나, 시 전체가 철학을 해석하려는 것이 아니라, 정원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것이다.
예술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자연 산수를 관찰하고 찬양하는 것에서 인공 산수에 이르기까지 일종의 논리적 진화인 것 같다. 아무리 아름다운 자연 경관도 가지기 어렵다. 사무실을 아름다운 곳에 짓는 것도 좋지만 일과 생활에 많은 불편을 끼친다. 자연 경관을 마음대로 움직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아마도 집 주변의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을 재현하기 위해서일 수도 있고,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을 차지하기 위한 이기심에서 나온 것일 수도 있고, 부귀와 사치를 보여주기 위해서일 수도 있고, 여러 가지 동기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자연 경관을 모방하는 인공원림이 있을 수도 있다. 이 물건은 서주에 이미 있었다고 한다.
어쨌든 인공원림의 출현은' 예술을 위한 예술' 과 같은 고상한 동기나 일부 연구자들이 말하는' 신비' 에서 나온 것이 아닐 것이다. 이런 일이 있어도 늦겠다.
교통이 발달하지 못한 상황에서 사람들의 의식주행은 여전히 문제가 되고, 외란은 묻지 않고, 재력과 기술은 모두 제한된 시대에 대규모 원림경관을 건설하는 난이도와 인력, 재력, 물력의 소비는 완전히 상상할 수 있다. 이런 예술의 꽃이 척박한 땅에서 자라나 피었다.
아마도 역사는 이렇다. 주관적인 동기와 최종 결과는 항상 분리되어 있고, 때로는 완전히 반대일 때도 있다. 피라미드를 짓는 노동자들은 우리처럼 피라미드를 숭배하지 않을 수도 있다. 황제 정원을 지은 숙련된 장인은 자신의 작품에 만족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것은 정말 순간이고, 이것도 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