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빔을 덮는 풍습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빔을 덮는 풍습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상량들이 매끄러운지 아닌지는 건물 구조가 튼튼한지, 주민이 앞으로 번창할 것인지의 여부와도 관련이 있다고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붕에는 들보가 있고, 집에는 식량이 있고, 지붕에는 들보가 없고, 육축에는 왕성하지 않다는 말이 있다. " 들보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중요한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매번 들보를 놓을 때마다 성대한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각 지방의 풍습은 다르지만, 보를 놓는 의식은 매우 성대하여, 전체 과정은 시안 (西安), 빔 (beam), 가방, 던지기, 목수 등 여러 가지 절차로 나눌 수 있다. 전체 방량식은' 주 대들보' 를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할 수 있다.
빔을 로드하기 전에 빔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제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절강태순은 우선 업주가 직접 들보를 찾아야 하는데, 들보를 고르는 조건은 가혹하다고 할 수 있다. 첫째, 들보는 삼나무여야 한다. 둘째, 우뚝 솟은 나무, 가지가 무성하다. 셋째, 나이가 길거나 짧지 않고, 나무의 크기는 아래에서 위로 가능한 한 일치한다. 넷째, 나무 주변에는 작은 삼나무가 많이 있어야 하는데, 많을수록 좋고, 자녀와 손자가 만당하다.
빔을 자를 때 주변의 작은 삼나무를 파괴하지 마라. 빔을 절단할 때 방향은 다른 방향이 아니라 남쪽이어야 합니다. 들보를 여는 날, 길일을 고르려면 목수가 먼저 향 세 자루를 주문한 다음 폭죽 두 개를 놓고 제작을 시작해야 한다.
보와 나무 제작이 끝나면 스승은 좋은 날을 선택해 들보를 할 것이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상량은 이날 주인의 집에 있는 누구와도 충돌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다른 사람의 띠는 들보의 시간과 충돌이 있다면 피해야 한다.
빔에 빔을 놓는 시간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대부분 한밤중이나 여명 전에' 모시 일출' 이 좋다. 낮에 임산부와 마주치거나 효를 쓰는 것이 불길하다고 생각하는데, 낮에는 사람이 많으면 말을 많이 하고, 현장을 보는 사람은 불길한 말을 하기 마련이기 때문에 밤에는 사람이 적을 때를 선택한다. "정오", 푸젠 인선 12 정오 인선이 있습니다. 만조 때 복주 연해는 행운이다.
밝은 빛이 임명되었을 때 사장은 그에게 모든 곳의 친척과 친구들에게 말했다. 그때가 되면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와서 도와주고 선물을 가지고 올 것이다. 장락 등지에서는 선물을' 제록보' 라고 부르는데 고기, 면, 양초, 대포, 담요 등이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교수형 빨강" 으로 알려진 빨간 실크, 쫑쯔, 작은 바구니, 랜턴이 있습니다.
로드 전에 빔을 희생하는 것은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들보에 오르기 전에 반드시 루반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대들보가 희생되었다. 주인은 닭, 물고기, 돼지 "삼제" 를 차려 놓았다. 들보를 주재하는 목수 스승은 술과 하늘과 땅과 신을 체질한 다음 준비한 붉은 수탉을 잡고 도끼로 닭의 목을 자르고 찬송을 읽으면서 들보에 닭피를 뿌려' 점등' 이라고 불렀다.
들보에 빨간 종이를 붙이고,' 들보에 행운' 이라는 네 글자를 쓰고, 붉은 천이나 빨간 이불 커버를 덮고, 큰 빵 두 개를 매어 생활이 더 아름답다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어떤 곳은 주 대들보 중앙에' 금 2 만' 이나' 행운고사진',' 자기동래',' 동량영고',' 강태공이 여기 있어 번화한 금처럼' 등이 붙어 있다. 또' 나무 기둥봉길일',' 상량우길일' 등 길상어로 쓴 붉은 종이도 있는데, 이를' 피홍' 이라고 한다.
대들보에 붉은 천을 묶고, 붉은 천을 싸거나 빨간 종이를 붙이다. 왜 이러는 거야?
또 다른 주장은 피량피홍이 고대의 목령나무 괴의 개념과 연관이 있다는 것이다. 민간에서 들보로 쓰이는 목재는 대부분 크고 건장한 늙은 나무로, 생소하다는 두려움 때문에 붉은색으로 만들어졌다. 퇴수괴를 내포하고 새집을 지키는 잠재적인 추구.
충량 중간에' 태공이 여기 있다, 상서로운' 이라고 적힌 빨간 스티커가 붙어 있어 무슨 뜻인가요?
용봉, 사자 폐문, 돼지 아치 등 대화 풍습은' 용머리',' 봉낙보지' 와 가업이 번창하는 것을 상징한다.
집 들보에 모시는 면화' 성총애' 는 무게가 10 여 근에 달하고 모양이 거대하며, 그 위에는 각종 작은 면화가 가득 꽂혀 있다. 성충 외에도 사자나 돼지와 같은 다양한 모양의 동물 얼굴 꽃을 만든다. 제물을 놓을 때 사자의 머리는 바깥쪽을 향한다. 현지인들은 사자가 문머리를 바깥쪽으로 향하고, 뚱뚱한 돼지가 머리를 안쪽으로 향하고, 길상이라고 말했다.
그에 더하여, 상량에서는 도안이 각기 다른 작은 빵 수백 개를 쪄서 마을 사람들에게 뿌립니다.
양제세가 도착하기 전에, 스승은 목수, 미장공 두 명의 스승을 도울 뿐만 아니라, 양보에 필요한 각종 재료와 가구도 잘 안배해야 한다. 여자들은 들보의 풍성한 식사를 준비하면서 들보의 케이크를 준비하고 있다.
집주인은 대들보를 새집으로 옮겼다. 대들보에는 "어느 길한 날, 어느 달, 어느 날, 어느 날, 어느 들보가 번영할 것이다" 라는 편지가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붉은 천으로 묶고 가지각색의 제비를 박았는데,' 제비는 좋은 집에만 떨어진다' 는 말에 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제비명언). " 얼굴 제비에는 제비와 제비가 모두 그려져 있다.
빔이 되면 집 가운데 바깥의 바닥에 탁자를 놓는다. 탁자 위에는 한 쌍의 붉은 촛불이 켜져 있어 닭, 생선, 술, 고기를 모시고 있다. 양쪽에 각각 대추떡 다섯 개를 넣고, 중간에 향로를 설치하여 분향하다. 제단 뒤에는 작은 케이크, 밤, 대추, 사탕이 들어 있는 붉은 천으로 봉인된 버들버들통이 있다. 대들보는 일반적으로 향나무인데, 현지인들은 향초가 목중의 왕이라고 생각한다.
사회자는 제단 앞에서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우고 머리를 조아 폭죽을 터뜨려야 한다. 일련의 절을 한 후 목수와 석공들은 즐거운 노래를 부르며 들보 앞으로 걸어갔다. "들보에서는 신부를 가리기 위해 지은 것이다.", "들보에는 아름다운 이웃이 있고, 한 번에 큰 보물이 있다." 라고 말했다.
이렇게 노래를 부르자 두 대가가 지붕에 올라갔고, 목수는 동쪽에, 기와공은 서쪽에 있었다. 그리고 그들은 대들보를 위로 당기기 시작했다. 대들보가 지면을 떠난 후 그들은 미리 끊은 폭죽에 불을 붙였다. 장지사부는 들보를 당기면서 즐거운 노래를 부르고 있다. 대들보가 맨 위에 설치된 후, 그는 또 붉은 밧줄 두 개를 내려놓았다. 목수가 통을 든 후 기공은 술을 들고 술과 통을 지붕으로 끌고 갔다. 기공은 병을 열고 대들보를 따라 뿌렸다. 목수는 물통을 막는 붉은 천을 들추며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네모난 탁자를 놓고 주전자를 놓고 음식을 넣었다. 신선이 보고 있을지도 몰라, 필사자가 보고 있을지도 몰라. 이 주전자의 힘은 황주에 숨어 있다. 주인은 감히 먹을 수 없고, 인간은 감히 맛볼 수 없고, 단지 루반 대사가 들보에 오기를 기다릴 뿐이다. 양지는 빈 상자를 놓고 양쪽에 금왁스 한 쌍을 꽂았고, 묵두와 묵두와 함께 묵두의 현자와 함께 했다. 남쪽에는 관음각, 북쪽에는 오봉루, 위층에는 금화, 부귀영화 1 집을 짓는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네 개의 방향, 네 개의 금 벽돌 매트, 네 개의 금보가 주다리에 주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나무는 정말 좋다. 이 대들보는 정말 좋다. 어디서 태어났는지, 동쪽의 다이하이 호수에 뿌리를 박고, 나뭇가지가 하늘의 태양을 가리고, 한 쌍의 소달구지가 이 마을로 들어온다. ""
네가 권력을 잡을 때, 너의 손주들은 남게 될 것이다. 떡이 먼저 동북각을 때리면 식량을 얻을 수 없다. 스승께서 설탕을 받으러 오셨는데, 해가 갈수록 강해진다.
떡을 펴자 양위의 의식이 일단락되었다. 어떤 목수나 미장이들은 안녕 노래를 부를 줄 모르지만, 주인은 특별히 안녕 노래를 부르는 사람을 청해야 한다. 희가를 부르는 사람은 반드시 입가가 분명하고, 발음이 또렷해야 한다. 즐거운 노래를 부를 때 주인의 상황에 따라 웃긴 말을 지어낼 수 있다면, 구경하는 사람들은 틀림없이 끊임없이 웃고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날 정오에 주인은 풍성한 술자리 게스트 하우스에 있는 장인과 손님을 차렸다. 모두들 새 집이 완공될 것을 축하하며, 분위기가 기쁨에 넘쳐 열렬하다.
푸젠 민간에서 가장 재미있는 제양식은' 외쳐라' 이다. 리앙 (Liang) 을 "후롱 (Hulong)" 이라고도합니다. 현지 민간 전설에 따르면 양은' 용' 의 화신이며' 호룡' 이라고도 불린다. 이는 상서로운 말을 의미한다.
들보를 오를 때 장인은 들강이라고 부르고, 그 위에 명망있는 스승은 길상어라고 하며, 아래 장인들은 일제히 호응한다. 민서인칭은 이를' 영혼' 이라고 부른다. 롄청 일대에서 용을 부를 때 목수는 한 손에는 칼을 들고, 한 손에는 수탉을 들고, 칼을 휘두르며 상서로운 말을 외치며, 아래 스승은 응수한다. 만약 그것이 "돈을 원해?" 라고 말한다면. " \ "당신은 행복 하고 싶어? 클릭합니다 그냥 "예!" 라고 대답하세요 。 전화 한 통 약속 하나, 재미있어요.
주인도 아래에서 폭죽을 터뜨릴 것이고, 이웃들도 그에 따라 폭죽을 터뜨릴 것이다. 속칭' 용따기' 라고 불린다. 주인은 "용" 이 이웃에 의해 주우지 않도록 폭죽을 더 거세게 놓는 것을 보았다. 용해 지역의 업주들은 마지막 총을 고집해야 하는데, 이것은' 돈을 뺏다' 라고 한다. 돈을 뺏기 위해서, 때로는 자정부터 새벽까지 총을 쏘기도 한다.
양조 각지에는 모두 즐거운 노래를 부르는 풍습이 있는데, 예로부터 있었다. "숭안현지 신기" 에 따르면 송대에 이르면 대부분 양으로 가서 그들에게 좋은 것을 기원한다. 글에서는 찬사와 기도의 의미를 담은 배비 언어를 사용한다. 시를 첨부하여 상 하 동 서 남 북육장으로 나누다. 각 장은 "서울, 랭, 웨이" 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다. 요즘 목수들은 모두 성어로 자신의 소원을 표현하는데, 아직 아무도 직접 쓰지 않았다.
푸젠건녕상량사는 "오늘 상량창성, 오곡이 풍성하고, 춘안하평이 만대왕성하다" 고 말했다.
푸젠 유계 상량이라는 상서로운 말에서 길일이 상량상길, 긴 생머리가 길상이라고 한다. 매년 여경, 대대로 융창.
민간에서 들보에 가는 것도 금기가 많다. 예를 들어 복주 일대에서는 양으로 가는 것은 백의를 입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민간에서는 이때 백의를 입으면 백호가 될 수 있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백호, 백호, 성고" 라는 속담이 있는데, 이는 앞으로 재수가 없다는 뜻이다. 동안 등지에서는 들보를 할 때 달맞이 여성과 사별한 가정을 관람하는 것을 금지하고, 범속 원숭이도 관람을 금지한다.
복정에서 사부님이 부처님의 상서로운 말을 읽지 않을 때 사부님은 양대사의 입에 사탕, 과자, 담배를 계속 쑤셔 넣어 장인이 손님을 잘 대접하지 못해 주문을 외우고 마술을 행하는 것을 막으셨다. 그리고 주인은 입에 가득 찼고,'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와 같은 상서로운 말을 해서 주인을 만족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