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순수 늙은 구슬의 차이와 감별.
순수 늙은 구슬의 차이와 감별.
1. 풍화 곡물. 늙은 진주는 선과 홈이 불규칙하고 그루브 횡단면이 "U" 인 것이 특징이다. 천연 광석 풍화 입자의 홈 내부 모양은 낙엽처럼 장기간 보관되어 지하에 매장되어 형성된 풍화 알갱이가 불규칙하고 깊이가 다양하다. 현대설비는 좀 자연스럽고 불규칙한 그루브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모조풍화 무늬는 칼로 나뭇잎에 칼을 긋는 것과 같고 그루브의 횡단면은 "V" 모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오래된 구슬의 풍화무늬가 반드시 뚜렷하지는 않다. 이는 장기간 착용하는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표면 마모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풍화선이 뚜렷하면 천주의 표면은 어둡다. 풍화선이 얕으면 천주의 표면은 밝다. 대부분의 투명한 천주의 풍화선은 모두 평행한 직선이다. 소수의 천주는 비늘과 직선이 있다. 진천주의 풍화무늬, 양, 크기, 깊이, 모양이 같지 않아 흩어졌다. 고배 돋보기 아래에서 정품 내부에서 자라는 풍화 무늬를 볼 수 있습니다. 티베트 노주를 관찰하는 것은 20 배 이상의 빛을 비추는 돋보기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다. 몇 가지 오래된 구슬을 반복해서 관찰하면 자연히 차이를 알 수 있다.
2. 포트 2 개. 어떤 사람들은 티베트의 진주의 양쪽 끝이 모두 하얗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정말 터무니없는 말이다. 천주가 장기간 다세대를 착용하고 양끝의 마찰손실이 심하고 주재의 흰색 부분이 튀어나오기 때문에 천주의 양끝이 하얗게 됩니다. 어떤 천주는 아직 온전하지만, 여전히 원래의 색깔을 유지하고 있다. 두 개의 백주는 천주를 숨기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한편, 구슬이 착용한 비스듬한 각도에서 오랫동안 착용한 구슬의 길이와 구슬의 위치를 판단할 수도 있다. 사람마다 갖고 있는 천주의 크기와 진귀한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구슬을 만들 때의 위치 관성도 다르다.
3. 긴 구멍. 고대의 무거운 물체는 현대의 전동 공구 고속 드릴이 아니라 구멍을 뚫었다. 밧줄을 천 여 년 동안 입었는데, 천주의 구멍은 매우 매끄럽고, 모서리가 없고, 구멍이 넓다. 또 소수의 천주의 구멍에는 비늘과 주사반이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어떤 가짜 천주 장사꾼도 어떤 수단으로도 복제할 수 없는 것이다. 소수의 구멍에도 풍화선이 나타납니다.
4. 따뜻한 느낌. 천주의 표면에는 자연스럽게 광택이 있고 왁스처럼 촉촉한 느낌이 있어야 한다. 연대가 오래되어 늙은 구슬이 자연적으로 풍화되어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반사광감이 떨어진다. 천주의 광택과 보온성은 주로 착용하는 상황과 시간의 길이에 달려 있다. 평소 자주 착용하고 부처님께 모시면 연기가 더욱 윤기가 나고 윤기가 난다. 티베트 천주 한 개는 연대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표면에는 분명 깊이감이 있을 것이다. 광택이 높은 천주는 반드시 색이 짙고, 치아백선은 약간 노랗게 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몇몇 오래된 구슬은 표면이 광택이 없고, 화급이나 야외를 거쳐 장기간 햇볕에 쬐어 칼슘화되어 있어 자세히 관찰하기만 하면 심혈을 기울여 체득한다.
5. 주사반. 티베트의 늙은 천추의 주사점은 천연 광물에 함유된 철이다. 오랜 마모와 대기에 함유된 물질과의 접촉을 거쳐 광체 자체에 포함된 철산화로 산화철이 형성되어 광체의 구멍을 통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뻗어 있다. 노천주 표면에서 보면 실형이 아니라 점형이고, 색깔은 갈색이고, 어떤 색은 진홍색이다 (주사는 표면이 자연일 뿐만 아니라 내층도 자연적이다). 예를 들어, 진주의 주사점은 진주 표면에 튀어나온 반원형으로 바늘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곧 주사반이 다시 자라나서 마치 늙은 구슬이 생명이 있는 것 같았다. 검은 점이 있는 다른 천주는 모두 이미 불난 천주이다. 종교식에서 불을 지른 후, 원래의 붉은 주사점이 검은 점으로 변했다. 어떤 사람들은 몸이 좋다고 생각하고, 운이 좋을 때는 빨갛고, 몸이 좋지 않을 때는 검은색으로 변한다.
일부 업계 관계자들은 천주의 일부 소재가 쉽게 빨간색 주사반 (예: II 형 천주) 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붉은 주사점이 있는 천주 가치는 붉은 주사점이 없는 천주보다 높다. 진주에는 반드시 주사점이 있는 것은 아니며, 주사점이 있는 것은 반드시 신주가 아니다. 티베트 천주의 감정, 붉은 주사점만으로 판정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잘못된 길로 들어가 대만성과 일본 진주상들의 올가미에 걸려든다. 티베트족의 저명한 학자인 백마도지는' 천연 토템마노와 에칭마노의 비교 연구' 라는 글을 썼다. 티베트인들이 피부를 긁고 피를 흘리면 피가 천주에 스며들어 주사반이 형성된다고 한다. 이런 괴상한 이론에 대해 독자들은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
천주를 감상하려면 구슬 모양, 토템, 출혈, 구멍, 바위, 풍화, 표피 등 방면에서 종합적으로 판단해야지, 단일 요인으로 천주의 진위를 판단해서는 안 된다.
천주를 감상하고 감별하는 것은 기술적인 일이니 천천히 배워야 한다. 하루아침에 하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