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고대 열병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고대 열병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공자가 편찬한 루사' 춘추' 에서는 이미 열병 기록을 볼 수 있다고 한다. 6 년, 즉 기원전 706 년,' 가을, 8 월은 오전이고, 독서는 크다' 고 한다. 좌전 환공 6 년' 은 "가을, 대독서, 간차마" 라고 썼다. 환공 숫양 6 년전' 은 "가을 8 월은 정오이고, 독서는 크다" 고 말했다. "큰 독자" 는 누구입니까? 간단한 차도 제자입니다. 한대 학자 호수는 "간단한 열병은 임명과 Xi 의 일을 가능하게 한다" 고 설명했다. 대독' 은 군 중 병사, 전차 등 주요 작전 장비에 대한 대규모 검열로 이해할 수 있다.

전기열병의 의미는 우선 부대의 전력을 검사하고 조정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군제" 를 보면, "대량으로 읽으면 승리할까?" 라고 말했다. 승리하지 않으면 면제되고, 너의 땅은 신병에 의해 보충된다. 5 년을 읽고, 해탈하고, 기어올라왔으니, 사람이 될 필요가 없다. 즉, 이런' 독서' 를 통해 직업군인 중 정신적, 육체적으로 무너진 사람들은 탈락하고, 그들은 충실함과 신입생을 얻었다. 비록' 대집합대독' 이지만, 처음에는 규모가 크지 않을 수도 있다. "5 년에 한 번 읽음" 은 전통 제도이다.

루 Huan 의 공식 퍼레이드 에 따라 하지 않았다, 그래서 공자 는 역사 책 에서 완곡 어법 이 점을 비판 했다. 농경은 중국 전통사회의 주요 경제 형태이며 겨울 농한기에 열병을 개최한다는 학자도 있다. 강대한 이웃나라 제나라의 군사적 압력 하에서' 무시마 타기' 는 과거의 관례에 어긋나기 때문에 사서에는 이 일을 전문적으로 기록하였다.

두우는 이런 의견을 제시했다. 양전 환공 6 년' 은' 숭무' 를 원하고' 개관녀' 라는 논평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많은 주석가들은 이를 이해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경경, 자기 치즐' ([돈]' 춘추집전' (권 2)) 으로 보고' 양전' 이라는 말이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송대 학자인 현옹은' 춘추상세전' 볼륨 3 에서 "노군초가 선정적인 강재를 낙으로 삼았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책을 조롱했다" 고 썼다. 너는 반드시 기초가 있어야 하고, 그것을 따라야 한다. " 나는' 양전' 이 반드시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고 믿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여자 보기' 란 사랑하는 여자의 비위를 맞추는 뜻일 것이다.

청대 학자 장상영이' 겹빔' 권 2 에서 노환공의 행동을 직접 비판하는 것은' 여자의 비위를 맞추는 것' 이다. 이런 상황은 주유왕이 모닥불을 들고 웃음을 찬양하는 이야기와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병사들의 수고를 오락적인 공연으로 만들었다.

● 송대 학자 현옹의' 춘추집 상세전' 볼륨 3 은 "선정적인 강초였을 때 노준이 좋아했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조롱했다" 고 썼다. 너는 반드시 기초가 있어야 하고, 그것을 따라야 한다. "

● 송대 학자 조' 자경편' 볼륨 6' 논군수업' 은 "범중엄율부 연안, 퍼레이드 선거장, 주야훈련" 이라고 썼다. 그리고 모든 길의 능률을 멈추고 경거망동하지 마세요. ""

● 유채소' 둔계거사집' 볼륨 2' 악병행': "고대가 밝게 빛난다. 장군 열병을 봐라. 철갑이 가을물을 비추고, 행렬이 종횡으로 이어졌다. "

중국 고대에 통상 열병의 역할은' 숭무' 로 사기를 북돋우고 영웅주의 정신을 발양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당대의 시인 설존성의 시' 망남교귀전' 에는' 열병' 이라는 말이 있다. 열병은 전투 의지를 증강시키는 역할에 대해 특별한 중시를 받았는데, 후세와는 달리 때로는 자신의 힘을 과시하는 데만 쓰이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제왕시대에 들어선 후 최고 통치자는 열병의 의미를 매우 중시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대체로 정의된 체계가 나타났다. "진서" 권 21 "예기" 에 따르면 전통적인 "병사들이 병기를 배우다", "한의 비율은 늘 있다" 고 한다. 한헌제 건안 21 년, 즉 서기 2 16 년, 조조조의 통치 아래 관원은 고대 4 시의' 무공' 이 모두 농한시기라고 말했다. 서한은 진나라의 제도를 물려받았다. 봄, 여름, 가을에는' 오강' 의식이 없지만 10 월 초와 겨울에는 큰' 오강' 의식이 열린다.

이제 "김고는 억제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배운다." 전쟁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고 군인들은 군대에 익숙해졌다. "4 시에 무공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는 없지만 입추는 길일을 택해 차에 타고' 열병' 이라고 불렀다. 상례, 하한제. " 황제가 직접' 대조 승마' 에 참여하는 방식이 고례 전통에 부합하며 한나라의 제도를 물려받았다고 생각한다. 한헌제는 이 건의에 동의했다. 그 겨울, 이 공식적인 열병식이 열렸다. 위왕은 직접 금북을 들고 전진하고 철수했다. "조조는 직접 북을 치고 금을 울리며 음향신호로 지휘소로 부대의 진퇴를 배웠다.

한나라의 정치 생활의 마지막 해, 한무제 연강 원년, 즉 서기 220 년에 조비가 왕위가 되었다. 올 초가을에는 열병식이 낙양 동쪽 교외에서 열렸다. 모든 대신과 부장이 의식에 참석했다. 조비의' 황가화, 친금북절' 입니다. 삼국지' 권 2' 슈웨이 웬디지' 는' 신해육월, 통병이 동교에 있다가 남하한다' 고 기록했다. 배송지는' 위서' 를 인용했다. "관관은 모두 망의를 바라보고, 덮고, 금북의 명절에 따라." 열병 후 19 일, 군대가 남하하다. 나중에, 손권이 사자를 파견하여 제물을 바치고, 촉한 장군 맹다가 인민을 이끌고 항복했다. 위태제 원년 (227) 10 월에' 열병' 식이 열렸다. 진무제 사마연은 태사공 4 년 (268 년) 9 월과 선곤 원년 (275 년), 태강 4 년 (283 년), 태강 6 년 (285 년) 의 겨울에 현무사에 가본 적이 있지만 조조조조처럼' 진퇴자유롭게' 하지 않았다.

역대 모두 열병의 역사 기록이 많다. 신당서' 권 93' 이정전' 권 127' 장홍경전' 권 137' 곽자의전' 권 220' 동이고려전' 에는' 열병' 이라는 글자가 기록되어 있다. 열병은 때로 전쟁 전 동원의 특수한 형태로 이용된다. 예컨대' 구당서' 에서 다종기는 대력 9 년 (774 년) 여름 4 월, "을유, 조곽자계 등 대열병사, 토번 준비" 라고 말했다. 신오대사' (권 12) 주본기 세종차이 영 기록, 함덕 원년 (954 년) 3 월,' 인신, 이택주, 유거리 북교. 계사와 유민은 고원을 치고 졌다. 옥화면을 따라잡다가 또 졌다. " 열병 다음날 큰 전쟁이 있었고, 전승을 거두었다. 열병은 병사들의 정신을 진작시키고, 그들의 투지를 자극하고, 전쟁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송대 학자 조씨는' 자경' 볼륨 6' 군자, 덕을 위해' 에서' 범중엄율부 연안, 퍼레이드 선거장, 주야훈련' 이라고 썼다. 또한, 짐승을 키우는 예기를 자제하고 경거망동하지 마세요. 하인은 듣고 서로 경고했다: 무의식 연주. 오늘 노자 범효 뱃속에는 수만 명의 병사가 있고, 노자 대범보다 훨씬 강하지도 않다. 영인은 아비라고 부른다. 대범은 영업이고, 이른바' 대범노자' 는 범용이다. 여기서' 열병 선발' 과' 열람' 은 모두 훈련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열병' 에서' 읽음' 의 의미도 사열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황제의 열병은 종종 높은 곳에 있는데, 이것은 그들로 하여금 더 나은 시야를 갖게 하고 그들의 숭고한 권위를 보여 준다. 구오대사' (제 4 권) 와' 양서태조상' (제 4 장) 은 후량 태조 주온이' 고승대에서 열병하다' 고 말했다. 구오대사' 와' 양서호존전' 에 따르면 주온은' 열병에서 강의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고 한다. 당시' 누차 징집, 용사 한숨' 으로' 한고조 유방열풍가',' 바람이 구름을 타고 날아가고, 위가해가 고향으로 돌아가고, 용사가 사방을 지키다' 는 의경이 탄생했다고 한다. 건염 원년지' 권 21 에 따르면 장군의 근정, "등층 열병, 갑주가 분명하고 군심이 예기롭다" 고 기록되어 있다. "명사" 권 27 "전문지 3": "별이 달처럼, 서북에서 열병대까지 흐르고, 세 단락으로 나뉘어, 소리에 따라 착지한다." 소위' 열병대' 는 열병을 전문으로 하는 고대여야 한다. 청나라에서 황제는 친히' 즐거운 건물' 에서 행진했다. 청대 전안 병부 165 읽기' 에 따르면, 42 년 동안 고종천 황제는 월무루에서 열병대전을 했다. 이른바' 와이어트 빌딩' 은 열병을 위해 특별히 지어진 고층 건물일 가능성이 높다.

고대 황제의 열병은 때때로 매우 성대하다. 《 구오대사 》 (권 6) 《 양서태조상 》 (제 6 장) 은 건화원년 (9 13) 10 월, "성동교장 열병, 통병, 북징제부, 병사의 사납고, 부대의 진지함, 깃발의 잡동사니, 갈가의 광채, 산천의 기세가 천하를 움직이기에 충분하다. 황제는 매우 기뻤다. " 기병 보병 65438+ 만, 군진의 폭과 깊이는 모두 십여 리에 이르렀다. 열병의 라인업과 기세가 황제를 만족시켰다.

열병, 때로는 실전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훈련이 있다. 《자치통감》권 40 에는 송태종도치 2 년 (996) 이 기록되어 있다. 이런 상황이 있다: "작년 초에 당이 장군을 수여하고, 열병이 먼저 정당을 경배하며, 공격과 같다. 더욱 견고한 석궁을 만들다. 그리고 도둑 전시, 천 석궁 일제히, 도둑 기술 없음. 클릭합니다 열병도 전술훈련의 한 방법이 되었다.

송대 시인 조변은' 청무림 열병' 에 시가 있다.' 무천상냉명, 금북이 우렁차다. 만 명의 병사가 명령을 듣고 군 장성이 교만하다. " 대독의 거창함과 장엄함에 대한 묘사는 진실이다. 흥미롭게도 송대에 이르러 "공명이 실실실하고, 약하면 되고, 좋으면 약해진다" ("품평해설" 권 7) 라고 말할 때 시인은 "열병" 을 읊는 시의 수가 비교적 많다. 예를 들어 문동의' 단원기' (권 1)' 랑중의 형벌로 열병하는 것':' 소영 중금각열와이, 큰 이가 높다. 범표범은 탑전설로 모략하고, 용뱀은 진으로 삼는다. " 유채소' 둔계거사집' 볼륨 2' 악병행':' 고대명, 군이 장군 열병을 보러 왔다. 철갑이 가을물을 비추고, 행렬이 종횡으로 이어졌다. " 열병 당시' 범표범'' 용뱀' 이 운집해' 대형'' 종횡'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청나라 건륭황제는' 열병' 을 주제로 한 시 몇 수를 썼다. 예를 들면: "나는 고중하고, 구추의 가치가 있다. 포성이 낭랑하고 구름이 옅은 바람이 가볍다. 합자팀이 달을 쓰는 것은 단도직입적이다. 연립유풍이 있고 간성은 아직 남아 있다. 그는 또한 "나는 오래된 사람이고, 나는 인민과 나의 오만함에 관심이 있다" 고 말했다. 김명은 노인과 싸우는 법을 배웠고, 황이도 같은 방식으로 전진했다. 집단 연습은 영광을 쟁취하기 위한 것이며, 이것은 남성에게 유리하다. 결코 잊지 않고, 결코 잊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또 "건설업은 이를 열고 제국군에 주둔한다. 그 당시 그는 깊이 충성하고 근면했다. 안사가 위독하고 위난의 날을 잊지 않는 무녕은 문서라고 할 수 있다. 팔색 깃발이 산뜻하고 눈부셔서 만 명이 골목을 비웠다. 방성의 종적이 거의 없어, 대열친은 적지 않은 소식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 염리' 는 전국 시대 조국의 명장 염파와 이목을 가리킨다. 이른바' 총대가 튼튼하다' 는 것은 열병할 때 선진 무기의 전시를 보여 주기 위해서인 것 같다. 시에서 본' 연련쟁영, 1 라운드 승영' 과' 8 색 깃발 분광화영, 만인의 장렬함' 의' 영' 은 많은 황제가 이 활동에 열중하는 심리적 동기를 우여곡절로 표현한 것 같다. 위험을 잊지 않기 위해' 싸우는 법을 배우라' 는 생각은 긍정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