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청명절에 손으로 베껴 쓰는 법?

청명절에 손으로 베껴 쓰는 법?

청명의 유래

청명절은 원래 24 절기 중 하나로, 매년 음력 3 월에 대략 4, 5 월 정도에 해당한다. 24 절기 중 하나로 입춘과 춘분과 마찬가지로 청명도 농업활동을 상징하는 절기이다. 한나라 문헌' 화남전 자훈' 에는 "춘분 후 15 일, 두지을은 청명이다" 고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깨끗해졌다." 후세 사람들도 늘 이렇게 말한다. "만물은 지금까지 깨끗하고 맑다. 클릭합니다 청명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청명절의 도래에는 종종 봄비가 내리고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며 모든 먼지를 씻는다. 청명절을 전후하여 농경활동을 시작하다. 남방 지역에는 늘 속담이 있다. "청명은 곡우와 연결되어 있으니, 침경을 지체해서는 안 된다." 청명이 도착하자마자 날씨가 따뜻해지자 사람들은 무거운 겨울옷을 벗고 1 년 농번기의 시작을 알렸다. 순박한 중국인들은 신을 믿었고, 농경이 시작되기 전에 하느님이나 조상들이 1 년 동안 순조롭게 번영하고 재난을 피하기를 기도했다. 이에 따라 청명은 점차 민간 명절로 발전했다.

청명절의 풍습

청명절은 명절로서 주로 귀신을 제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민간에서는 귀신절이라고도 한다. 한편 설날이 다가오면서 식물은 생기를 되찾고 만물은 윤택하며 사람들은 봄의 아름다운 시절을 즐기고, 소풍 풍습도 점차 사람들의 선호가 되고 있다. 청명의 풍습은 주로 조상 성묘, 상춘 등을 포함한다.

조상에게 성묘를 제사하다

청명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가족 제사, 즉 집에서 조상을 제사하거나 사당, 사당에서 조상을 제사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묘제로, 지금 흔히 볼 수 있는 제사 방식이다. 묘지에 가서 조상이나 고인을 제사하는 것을' 성묘' 또는' 상묘' 라고 부른다. 청명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왕왕 묘제이다.

고대에 묘제는 보통 김매기와 충진이 필요했는데, 우리 현대사회가 공동묘지에 가서 꽃을 바치고 꽃을 바치는 것과는 약간 달랐다. 고대에 사람들은 묘지를 배후지로 여기고 매우 중시했다. 황제가 자신을 위해 묘를 지었을 뿐만 아니라, 일반 백성도 자신의 무덤을 매우 중시한다.

청명절마다 후배들은 선인을 추모하고, 그들의 무덤에 가서 잡초를 제거하고, 새로운 흙을 평평하게 한다. 청대 구추' 자청록' 에는 "선인과 서민이 함께 나가고, 제조명은 먼저 흙으로 들어간다" 고 기록되어 있다. 가끔 남편이 부모님을 위해 성묘를 하러 가는 사람이 있다. "배는 멀지만 길은 멀고, 길은 멀고, 솥은 들고, 새 흙을 고르고, 돈을 태우고, 산신을 바치고, 이웃에게 무덤을 올리는 것은 모두 낡은 풍속이다. "잡초 외에도 묘제를 모시는 것이 필요하다. 제사는 무덤 앞에 제물을 놓고 분향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때때로 죽은 사람에게 종이를 태우는 것은 조상이 돈을 쓸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즉,' 돈을 태우는 것'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 "다음 무덤에서 죽다" 는 것은 자신의 조상에게 향과 불공, 그리고 인접한 무덤의 죽은 자에게 향과 불공을 드리는데, 아마도 조상의 "이웃" 을 달래기 위해서였을 것이다. 중국인의 귀신 관념은 종종 조상을 경외하여 핑안 추구한다.

청명절에 사람들은 성묘를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선인을 추모한다. 봄을 구경하러 가서 봄의 아름다움과 신선함을 느낄 수도 있다. 아마도 다른 오락 활동이나 현대사회의 과중한 압력으로 젊은이들은 집에서 쉬기로 선택했지만, 어느 경우든 청명 휴가로 인한 짧은 휴식도 봄에 대한 보답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