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고시가 교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어떻게 아이에게 고시의 책을 골라 줄까?

고시가 교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어떻게 아이에게 고시의 책을 골라 줄까?

"아동고시 게임본" 이라는 고시 책 한 권을 추천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1 미터 햇빛 어린이 도서관으로 100 곡이 3-8 세 아동이 읽기에 적합한 고시 (주음 포함) 를 선정했다.

각 고시에는 손으로 그린 일러스트와 시사 내용에 따라 디자인된 집중적인 대화형 게임이 갖추어져 있다.

1 미터 선샤인 동서관은 국내에서 유명한 동서 출판기관으로 세 명의 젊은 어머니가 창립했다. 창립 5 년 만에 성적이 우수하다. 어린이 도서관에서 출판된' 미스터리 일기 시리즈' 는 중국 고급아동서의 대표작으로 5 년 동안 총 50 만권으로 꼽힌다.

더욱이, 20 17 년 이 관에서 출판된' 어린이 셰익스피어' 는 국내 최고의 아동서 선정기관인 Clover 에 의해' 올해의 10 대 우수 간행물' 으로 선정되었다.

고시는 하나의 언어이자 일종의 교류이다. 행간의 난삽함과 이미지는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의 공간을 주었다.

우리가 고시를 외울 때, 보통 두 가지 문제가 발생한다: 어떻게 쓰는지, 어떻게 확장하는지 모른다. 고시아동게임본' 은 우리가 이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첫째, 고대시를 어떻게 사용합니까?

1 미터 햇빛 어린이 도서관이 집필한 어린이 고시 게임본으로 고전 고시 100 곡을 수록했다.

관건은 이 100 곡의 고시 장면이 매우 생동적이라는 것이다. 이 글이 맞는 젊은 독자는 3 ~ 8 세의 아이이기 때문에 책에 관련된 장면은 이해하기 쉽다.

왜 장면을 결합해야 합니까? "장" 은 시간과 공간이고, 아이가 머물며 생각할 수 있는 곳이며, "경" 은 상황과 상호 작용이다. 장면에는 장면과 상호 작용이 있어 아이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감정 기억은 사실 기억보다 더 오래 지속된다.

예를 들어 계절고시는' 류창',' 봄밤 희비',' 혜충춘강 만경',' 청명',' 초춘',' 봄날',' 전당호 봄투어',' 성동 이른 봄' 과 같은 계절고시이다

"여름 절구", "작은 풀" 과 같은 여름; 가을은 가을의 황혼, 가을의 단어와 산의 어느 가을의 황혼과 같다. 겨울에는' 곡',' 매','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향',' 강설' 등.

봄을 묘사한 고시가 가장 많았는데, 아마도 이번 시즌에는 직접 고백하고 싶을 것이다. 스시의 고시' 고시 게임본' 에서' 쑥밭의 짧은 갈대 새싹, 복어가 올라가고 싶다' 라는 시를 읽으니, 화면이 특히 봄기운이 넘친다는 것이 감동적이다.

3 월 초 안칭 고향으로 돌아가 장강변에 살면서 야생동물 고기 수가 많다. 우리 시어머니는 매우 유능하다. 그녀는 어렸을 때 물고기와 새우를 잡고 연근을 파고 채소를 당기는 것을 좋아했다. 우리가 돌아왔을 때, 그녀는 그녀가 우리를 위해 게임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함께 강변에 도착했을 때, 시어머니는 우리를 데리고 모퉁이를 돌며 작은 야생 쑥 한 조각을 찾았는데, 거의 송아지만큼 키가 컸다.

시어머니는 자랑스럽게 우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곳은 다른 사람들이 모르기 때문에 이미 파헤쳤다. 밖에서 이런 들쑥 20 여 원을 1 근에 팔다. 오늘 우리 값싼 음식을 먹으러 가자. "

땅 위의 야생 쑥을 보기만 해도 나는 마음이 활짝 피었다. 시어머니의 말은 나로 하여금 보물을 찾았다고 느끼게 했다.

시어머니는 낫으로 베기 시작했고, 마이크도 할머니처럼 쑥을 뽑는 법을 배웠다. 그의 힘은 너무 작다. 그는 힘껏 잡아당겨 바닥에 앉았다. 샤오미는 머리가 아파서 눈살을 찌푸리고, 입을 한 바퀴 돌며, 거기서 계속 피워서, 우리를 오랫동안 즐겁게 했다.

"마이크, 이건 퀴노쑥이야. 그것의 줄기를 만져보고, 그것의 잎을 봐라. 아르테미시아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라. " 나는 마이크를 데리고 쑥을 찾아 그에게 쑥을 감정하게 했다.

"쑥은 온통 짧은 갈대 싹으로 가득 차 있는데, 바로 복어가 올라갈 때이다." 나는 그가 아직 두 살도 안 되었기 때문에 여러 번 보았지만, 이미 이를 배워서 말을 배울 수 있게 되었다. 몇 번 반복한 후, 그도' 쑥' 이라고 말하는 것을 배웠다. "

"갈대 새싹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노아는 사실 갈대의 싹이다. 그때는 강가에 갈대가 없었기 때문이다. 나는 단지 한 가지 질문을 했을 뿐, 깊이 연구하지 않고, 그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미래의 어느 시점에서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랐다.

3 세 이상 아이도 마찬가지다. 만약 네가 한 마디 알아들을 수 있다면 말해라. 우리는 아이들이 한 번에 고시 한 수를 기억할 것을 기대할 필요가 없다. 고시는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이해하는 데 쓰인다.

나는 그 문장을 좋아한다. "오늘이 없다면 내일 어제가 있을까?" "예술의 본질은 그것이 우리의 사고를 자극하고 말을 하게 한다는 것이다." 고시도 마찬가지다. 모든 감상과 감정은 아이들이 더 많이 생각하도록 격려하기 위해서이다.

고시 감상을 체험으로 삼아 생활 속 장면과 유기적으로 결합하면 아이들의 무한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고시에 대한 비밀을 더 알고 싶어 한다. 이것은 무턱대고 외우는 것이 아니라 탐구식 학습이다.

쑥이 마이크에게 가져온 추억처럼, 그것은 봄의 제철 요리와 그 맛뿐만 아니라 가족의 유대감이기도 하다.

아마도 그가 자라서 봄을 회상했을 때, 할머니와 함께 쑥을 뽑는 장면이 머릿속에 가득 찼을 것이다. 이런 느낌은 시 전체에 대한 그의 이해가 점차 이해되고, 의경에 대한 탐구, 차용물 모방에 대한 탐구, 수시의 배경에 대한 연구, 고시 한 수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깨달음으로 더욱 깊어질 것이다.

어린이 고시 게임본' 에는 이와 같은 고전 고시가 많이 들어 있어 화면이 신선하고 단아하다. 장면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고시를 체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오전, 오후, 저녁 시간의 고시, 단오절, 중양절, 청명절 등 명절의 고시, 벌, 버드나무, 풀 등 명사의 고시를 가리킨다. 우리는 소풍을 갈 때 고시 한 곡을 골라서 수시로 아이들과 함께 고시의 경지와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이의 심미적 능력을 높여야 한다.

결국 심미는 문턱이 없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심미 체험' 이 필요하다.

둘째, 고대시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하는 방법?

어린이 고시 게임본은 우리에게 직접 유용한 방법, 즉 게임을 주었다.

게임으로 아이의 천성을 자극하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일이다. 아니면 이' 혜숭춘강 야경' 은 반의어를 찾아 주는 거죠.

비교를 통해 인식을 높이는 것은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아이들에게 "큰" 개념을 가르치고 "작은" 개념을 함께 비교해서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가르쳐야 한다.

아동고시 게임본은 대비개념과 관련된 어휘를 혼동해 아이들이 그에 상응하는 단어를 찾도록 했다.

이런 게임본은 얼굴이 크고 프로페셔널하다. 퍼즐, 미로, 유사점 찾기, 규칙 찾기, 수치 추리, 정렬 등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심리적 요구에 맞게 설정되었기 때문이다. , 아이의 분별력과 논리를 단련하다. 이것들은 모두 아이들의 사고력을 키우는 기본 방법이다.

예를 들어' 고시아동게임본' 에는 이백의' 산사에서 자다' 와 관련된 게임이 있어 아이들이 연결선으로 사찰의 모습을 그릴 수 있게 해 주는 선이 질서 정연한 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가 실습을 통해 학습 질서의 개념을 실천하는 것은 고시 내용의 연장이다.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인 리처드 파인만은 어린 시절 교육에서 이런 예를 들었다. 저녁 식사 후, 그의 아버지는 그와 함께 게임을 할 것이다: 타일을 하나씩 올려 긴 막대로 늘어놓는다. 그리고 아버지는 그에게 마지막 타일을 넘어뜨리도록 허락하셨고, 타일 전체가 쓰러졌다.

나중에, 아버지는 그에게 흰색 한 조각, 파란색 두 조각, 흰색 한 조각, 파란색 두 개를 넣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모든 타일이 일렬로 늘어서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게임의 함축적인 교육 지혜는 먼저 그가 이전 게임을 좋아하게 한 다음 천천히 그 안에 교육 내용을 넣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동고시 게임본' 의 디자인 이념도 마찬가지다. 먼저 아이들에게 고시를 좋아하게 하고, 고시에 상응하는 게임을 참여시켜 아이의 기본적인 사고능력을 키우게 한다.

언어의 이미지미와 사유능력의 계몽의 완벽한 조화는 이 책과 다른 무미건조한 고시서와의 가장 큰 차이다.

고시를 아이가 휴대하고 싶은 반려자로 만드는 것이 아이패드를 휴대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