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이 동사를 배우는 데는 어떤 수사가 있습니까?
이 동사를 배우는 데는 어떤 수사가 있습니까?
수사는 각종 문장 또는 실용 문장 집필에서 표현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언어 표현 방법의 집합이다. 수사격에는 63 대 범주와 78 소류가 있다.
수사는 문장을 수식하고 조정하여 특정 표현 형식을 적용함으로써 언어 표현을 향상시키는 방법과 방법이다.
문장 에 사용된 주요 수사격 은 비유, 비유 (일명 비유체, 의인화, 모방), 과장, 대비, 대구 (대구, 반대 배우자), 반복, 차용, 위탁 (기탁), 상호문, 의문, 인용,
그 중에서도 은유는 직유, 은유 (비유), 차용, 은유 (복합은유), 역유 (역유), 반유, 상호 유 (전유), 은유 (강은유와 약은유로 나눌 수 있음), 비유, 음악으로 나눌 수 있다
어셈블리 편집 포함
은유법
1, 정의
비유는 두 정도가 다른 사물이 서로 비슷하고, 한 사물로 다른 사물을 비유한다는 뜻이다.
2. 구조
은유는 일반적으로 온톨로지 (비교할 사물이나 장면), 은유 및 은유 (은유 관계의 상징)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3. 분류
은유 구조의 세 부분의 유사점과 숨겨진 특징에 따라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① 직유. 온톨로지와 비유체가 모두 나타나 비유를 사용한다. "마치, 만약, 마치, 마치, 마치, 마치, 마치, 마치, 마치, 마치, 마치, 마치 ...
마치 "와 같은 연결. 일반적인 형식은 "a 이미지 b" 입니다. 나뭇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수면 위로 높이 뻗어 있다.
(2) 비유. 본체 전달체가 모두 나타나' 예, 변화, 구성' 등의 은유를 통해 연결되어 있다. 전형적인 형태는 "A 가 B 가 된다" 는 것이다. "
예를 들어 광장은 하얀 화환의 바다이고, 기념비는 이미 하얀 언덕으로 쌓여 있다.
또한 주목할만한 은유의 변형도 있습니다.
① 은유를 수식한다: 본체와 비유체의 은유 관계는 수식과 손질, 제한, 제한의 형태로 이뤄진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은 꽃의 바다이다.
(2) 동위은유: 본체와 유체의 은유 관계는 동위복합지칭 형식으로 표현된다. 국을 붓지 마라, 왕씨.
③ 주석 은유: 본체와 비유체는 주석 형태로 은유 관계를 표현하며, 일반적으로 5 시와 같이 대시로 연결되어 있다.
출근하는 호루라기가 울렸다. 붉은 벽돌 "탱크" 뚜껑-철문이 밀렸을 때 ...
(3) 환유. 본체와 비유성이 없는 단어는 비유체를 직접 묘사했다. Metonymy 의 전형적인 형태는 "a 세대 b" 입니다. 예를 들어, 가장 싫어하는 사람들은
독사 맹수가 우리의 혈육을 먹었다.
(4) 비유. 몇 개의 교통수단 * * * 으로 하나의 본체를 묘사하다. 예를 들어 거대한 흰색 라일락 꽃 한 송이가 회색 지붕 위에 피어났다
잔물결은 눈처럼, 옥석은 물보라처럼 튀었다.
4. 기능
(1) 은유 추리는 이해하기 쉽고 받아들이기 쉽다.
(2) 비유는 상상할 수 없는 것을 구체적으로 말하고, 다른 비슷한 것으로 해석하여 더욱 명료하게 만들 수 있다.
(3) 비유는 시각화할 수 있어 인상적이다.
(4) 문장 장식의 역할을 한다.
(5) 사물을 생동감 있고, 형상적이고, 특징을 부각시키고,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측면을 돋보이게 한다.
5. 구성 조건
본체와 전달체는 본질적으로 다른 것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은유가 아니다. 한 마디가 비유인지, 비유의 단어만 보아서는 안 된다.
다음 예는 비유가 아닙니다.
(1) 그의 성격은 그의 어머니와 비슷하다. 비슷한 것으로 비교한다.
날이 어두워서 비가 올 것 같아요. 맞춰보세요.
(3) 사상적 부담을 가지고 일하지 마라. 이 단어의 비유적 의미
6. 상용비유사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과장
1. 정의
어떤 표현 효과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사물의 이미지, 특징, 기능, 정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방법을 과장이라고 한다.
2. 유형
(1) 과장을 확대합니다. 일부러 일을' 대, 다, 고, 깊이, 강' 과 같은 과장된 형식으로 말한다. 예를 들어 촉도는 통과하기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2) 축소와 과장. 의도적으로 "작고, 적고, 낮고, 얕고, 약하다" 와 같은 객관적인 사실을 과장하다. 예를 들어 우몽복토환.
(3) 미리 과장하다. 사물의 미래 가능한 결과로 사물의 현재 상태를 묘사하거나, 사물이 언급되기 전에 그 미래의 상태를 과장한다. 예를 들어 농민들은 "이렇게 푸른 보리밭을 보면 흰 빵 냄새를 맡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밀가루에는 봄의 힘이 함유되어 있고, 붉은 입술은 듣기 시작했다." 조설근' 홍루몽'
3. 사용
작가의 사물에 대한 감정과 태도를 명확하게 표현하고,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강조하고, 분위기를 띄우고, 감화력을 강화하고, 언어의 생동감을 높인다.
4.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
(1) 과장은 과장이 아니다. 반드시 합리적이어야 하며, 생활의 기초와 근거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과장과 진실 사이에는 일정한 거리가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네가 한 말이 진실인지 과장인지 분간할 수 없다.
(3) 과장은 응용의 경우에 주의해야 한다. 심각한 보도, 보고, 과학 기술 논술, 이론 문장 등의 문체는 과장해서는 안 된다.
수사학.
반복하다
한 가지 뜻을 강조하기 위해 한 가지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단어나 문장을 반복하려고 한다. 반복이란 어떤 의미를 강조하거나 어떤 감정을 강조하기 위해 어떤 단어나 문장을 재사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표현해야 할 중점은 반복되는 단어나 문장에 있다.
기능: 주로 시에서 반복적으로 읊고 강한 감정을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동시에, 반복적인 수사 수법은 시의 형식을 질서 정연하게 하고, 기복이 심하며, 언어가 아름답다.
1. 계속 반복 (중간에 다른 단어가 없음).
예: 계곡이 메아리치고, 그는 방금 떠났고, 그는 방금 떠났다.
간격이 반복되다.
예를 들어, 3 개 성이 없는 것 같고, 당과 국가는 점점 더 한 나라와 같다. 동북 3 성 없이는 아무도 목소리를 내지 못하지만, 당과 국가는 점점 한 나라와 같다.
짝을 이루다
단어가 같거나, 구조가 같거나, 기본적으로 동일하거나, 의미가 대칭인 한 쌍의 어구나 문장으로, 두 가지 상대적이거나 비슷한 의미를 표현한다.
기능: 가지런한 대칭, 리듬감, 개괄성, 기억하기 쉽고 음악미가 있습니다.
주요 방법:
1, 완전히 정확합니다. 상하문의 대구 형태는 의미에서 유사성, 유사성, 보완성 및 대비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벽에 갈대, 무거운 발 빛, 매우 얕은 머리; 산속의 죽순은 입이 두껍고 배가 비어 있다.
2. 반대하다. 위아래 문장의 반대나 상대적 의미의 대구 형태.
예를 들어, 차가운 눈은 천 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3, 직렬 쌍 (작동 쌍). 상하문의 의미는 상속성, 진보적, 인과성, 가설성, 조건성 등 이중형태를 가지고 있다.
예: 창사 물만 마시고 무창어를 먹어요.
반문하다
남의 주의를 끌기 위해 일부러 먼저 질문을 한 다음 스스로 대답한다. 강렬한 감정.
기능: 주의를 끌고 독자의 사고를 계발한다. 계층이 명확하고 구조가 치밀하다. 그것은 인물의 사상 활동을 더 잘 묘사할 수 있다.
말투를 강화하고, 무엇을 강조하며,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다.
예: 꽃이 왜 이렇게 빨갛지? 첫째로, 그것은 그것의 물질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
한 가지 질문을 대답으로 하다.
도발, 심문, 심문이라고도 합니다. 질문의 형식으로 명확한 뜻을 표현하고, 긍정적인 형식으로 질문하고, 부정적인 형식으로 질문하고, 부정적인 형식으로 질문하고, 대답하지 마라. 답은 반문문에 함축되어 있다.
역할: 말투를 강화하고,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고, 독자의 인상을 깊게 하고, 글의 기세와 설득력을 높인다.
말투를 강화하고, 무엇을 강조하며,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다.
나에 관해서는, 비난할 것이 있습니까?
차용 등 수사 수법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사람이나 일을 직접 말하지 말고, 그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람이나 일을 빌려서 대신하세요.
환유의 유형: 특징은 사물을 대체하고, 구체적으로 추상을 대체하고, 부분은 전체를 대체하고, 전체는 부분을 대신한다.
역할: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부각시키고, 언어의 이미지를 높이고, 문필을 간결하고 간결하게 하고, 언어를 변화와 유머 감각으로 만든다. 사람들의 연상을 끌어들이고, 표현이 두드러진 이미지, 뚜렷한 특징,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방법:
① 전체 세대의 일부. 사물의 대표적인 부분으로 주체성을 대체하는 것이다.
양안의 청산이 마주치면 고독한 돛이 양지에서 온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② 피쳐는 본체를 생성합니다. 즉, 본체 사물의 이름은 차용체 (사람 또는 사물) 의 특징과 로고로 대체된다.
예를 들어, 당신은 얇은 허리 분말 다리를 좋아하고 댄스 플로어가 있습니다. "마오 돈의" 현대화의 말 "
③ 구체적인 생성 추상화
예를 들어 남화조보는 이미 1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메이 링 3 장"
(4) 도구가 본체를 대체합니다.
예를 들어, 흙을 뒤집을 때, 열 가구의 여덟 가구가 이미 사재기를 시켰기 때문에 솥을 열 수 없었다. -"유 천 돛"
(5) 고유 이름 일반화. 본체의 이름을 전형적인 사람이나 사물의 특수한 이름으로 대체하다.
예를 들어, 이공박 한 명을 죽이면 수백만 명의 이공박이 일어설 것이다! -"마지막 연설" 은유와
철
본의와 반대되는 단어나 문장으로 본의를 표현하고 반어로 표현 효과를 강화하다. 어떤 풍자는 폭로하고, 어떤 것은 친밀하고 우호적인 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청나라에서 유학하는 학생) 도 은 머리띠가 부러져 납작하다. 모자 이외에, 그것은 반짝이는, 볼 수 있는, 어린 소녀의 롤빵 처럼, 또한 몇 목을 트위스트 해야 합니다. 정말 예뻐요. "후지노 씨"
와. 관련
일을 생동감 있게 말해라, 예를 들면 해가 나왔고, 지면에 불이 난 것 같다.
승화 테마, 포인트 센터, 예를 들어 강물의 물은 흐르고, 도시의 사랑도 흐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사랑명언)
공동감각
공감감이란 여러 가지 느낌으로 서로 소통하는 심리현상을 이용해 한 느낌을 묘사하고 다른 느낌을 표현하는 수사 방식이다.
작용: 공감감의 운용은 잊을 수 없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그 표현작용은 대체할 수 없다. 독자가 더 잘 할 수 있도록 추상화를 이미지로 바꿀 수 있다
이해하다 그것은 사람들의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한 가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고, 그 영향은 광범위합니다. 그것은 풍부할 수 있다.
시의 의경은 일종의 특수한 예술미를 구성한다.
예를 들어,' 아침 시계 젖은 구름 밖' (두보' 여주가 너무 젖어서 상륙할 수 없다') 은' 젖은' 글자로 시계를 묘사한다. 네가 맡는 종소리가 장막을 뚫고 구름을 통과하기 때문에' 젖은' 것이다. 촉각과 청각은 서로 통한다. "선함은 고금 같고, 우뚝 솟은 산은 산과 같고, 수프는 흐르는 물과도 같다." ("여춘추 본미") 거문고 소리를 들으니, 네가 겨냥한 것은 산과 흐르는 물이고, 너의 청각과 시각은 서로 통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글놀이를 하다
단어의 다의성과 동음 (또는 동음 이의어) 조건을 이용하여 한 문장에 이중적 의미, 즉 쌍관 () 를 부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쌍관어는 언어가 함축적인 유머를 표현하게 하고, 의미를 심화시키고,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동고동락하여 부처님이 되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1, 의미 쌍관용어의 동의어는 의도적으로 문장을 이중적 의미로 만들어 의미 쌍관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홍루몽' 의' 삼춘절' 을 간파하면 복숭아꽃 버드나무는 어때? " -응? 이 청춘을 때려서 그 밝은 하늘을 찾아라. 삼춘' 은 표면적으로 늦봄을 가리키며, 원춘, 영춘, 해변의 순수한 상황을 포함한다. 2. 동음 이의어는 단어의 동음 이의어를 사용하는데, 의도적으로 문장에 이중 의미를 부여하는데, 이를 동음 이의어 쌍관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도는 맑고 맑다' 는' 맑다' 는 단어는 겉으로는 맑고, 정서적인' 정' 을 담고 있다.
전선관
앞 문장 의 끝 을 뒤 문장 의 시작 으로 앞뒤 두 번 이상 연결 해 인접 한 문장 이나 조각 이나 장 을 유포 하 고, 앞뒤 연결, 부호 화' ABC, CDE' 이다. 이런 수사 수법은 정수리라고도 하며, 골무나 구슬이라고도 한다.
진실한 수사법을 운용하면 문장 구조가 정연하고 말투가 일관적일 뿐만 아니라 사물 사이의 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는 유기적 연결도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
예: 우정은 나비 무리를 끌어들이는 꽃이다.
우정은 나비 한 마리로 두 사람이 함께 춤을 춘다.
우정은 춤이고, 춤은 열정의 불을 낳는다.
우정은 한 덩어리의 불이며, 영원히 타오른다.
꿈은 날개, 영원한 푸른 하늘을 나는 것이다.
꿈은 광대한 바다를 덮고 있는 하늘이다.
꿈은 바다인가, 아니면 배가 유유한가.
꿈은 작은 배 한 척이 바다에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는 것이다.
사랑은 바람이고, 두꺼운 구름을 휘감고 있다.
사랑은 단비로 변하는 구름이다.
사랑은 빗물이고, 오랜 가뭄 후에 큰 나무를 촉촉하게 적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나무 한 그루로, 너를 위해 그늘을 떠받쳐 준다.
초산과 진산은 모두 흰 구름이다.
백운의 감독이 너와 함께 있다.
용은 왕을 데리고 초나라의 산간 지방으로 들어갔다.
구름도 너를 따라 강을 건넜다.
샹 shuishang, 여성 루오 이순신,
흰 구름은 누울 수 있으니, 너는 일찍 돌아가라.
이백 《백운가》
예를 하나 들어보죠
만약 네가 모든 것을 안다면, 너는 무엇이든 말할 수 있다. 모두들 한마음 한뜻으로 한마음 한뜻으로 한마음 한뜻으로 한마음 한뜻이 된다.
나는 죽었지 만 나는 아들이있다. 아이는 손자를 낳고, 손자는 아이를 낳는다. 아들은 아들이 있고, 아들은 손자가 있다. 자식 손주들은 무한하다. "우공이 산을 회상하다"
천자를 다시 보자, 천자가 당에 앉았다. ("목란시")
상호문성
대등이라고도 하는 것은 고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 방법이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한 문장 (또는 구) 에 속하는 의미가 두 문장 (또는 구) 으로 나뉘는데, 상하 두 문장의 의미는 해석할 때 보완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상호문성이다.
옛말은 이렇게 해석된다. "상대방을 쓰는 것을 의미하고, 본문을 쓰는 것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상하문이나 문장의 두 부분이 같은 일을 말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서로 호응하고, 서로 해석하고, 보충하고, 같은 일을 말하는 형식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진 () 의 달이 한관 () 을 비추다.
엷은 안개가 차가운 바닷물을 덮고, 달빛이 모래사장에 뿌려졌다
장군은 전쟁터에서 죽고 장사는 10 년 만에 돌아왔다.
동쪽은 말을 사고, 서쪽은 안장을 사고, 남쪽은 고삐를 사고, 북쪽은 채찍을 산다.
주인이 차에서 내리자 승객들이 배에 탔고, 우리는 컵을 들어 술을 마시고 싶었지만, 아아, 음악이 없었다.
고문작품을 읽을 때, 인터텍스트를 사용하는 문장을 자세히 생각하지 않고 감상하지 않으면 과거를 쉽게 간과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방긋 웃으며 양성을 매료시켰고 채도 매료시켰다. 송옥' 등도자' 는 "그녀는 웃으며 양성과 채하의 모든 공자형을 속였다" 는 뜻이다.
(2) 자건의 도움은 낭송과 같고, 종현말의 펜은 숙곳과 같다. 문심조각 4' 는 "조식과 왕은 종이를 펴서 펜을 들고 쓸 수 있다. 마치 미리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는 것 같다" 는 뜻이다.
(3) 제위수, 한정수. (이화 "고전장을 매달다") 제위징 () 한 등 전국 왕들, 병사들을 징발하여 변을 지키다. ""
(4) 흉관이 내 고향에 와서 물건을 달라고 아우성치며 남북으로 뛰어다녔다. (류종원' 뱀잡이가 말했다') 는 "폭력경찰이 우리 마을에 와서 곳곳에서 소음을 내고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다" 는 뜻이다. 여기서' 동, 서, 북, 남' 은' 유비쿼터스' 를 의미한다.
5] 물건을 기쁘게 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생각하지 않는다. 범중' 악양루기' 는 "나는 외물의 영향으로 슬퍼하거나 기뻐하지 않고, 개인의 처지로 기뻐하거나 슬퍼하지 않는다" 는 뜻이다.
바람
간단히 말해서, loop 은 앞으로 읽고 뒤로 읽는 것과 같다.
순환은 앞뒤구를 왕복 형식으로 구성하여 서로 다른 사물 간의 연계를 표현하는 것이다. 순환은 문장을 가지런히 대칭으로 만들고, 사물의 변증관계를 드러내고, 의미를 정교하게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연못의 물이 울리고 있다. 황금의 계곡은 황금색이다.
불산 베이징 Xiangshan 부처님; 옹원유 양유원 옹원.
성도항은 홍콩 섬 스타를 환영한다.
손님은 자연계에 살지만, 그는 하늘의 손님이다. 사람은 대불사에 가본 적이 있는데, 사불은 남보다 크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사람들이 연못에서 원을 그리다. 황금의 계곡은 황금색이다. 불산 베이징 Xiangshan 부처님; 옹원유 양유원 옹원. 성도항은 홍콩 섬 스타를 환영한다. 손님은 자연계에 살지만, 그는 하늘의 손님이다. 사람은 대불사에 가본 적이 있는데, 사불은 남보다 크다. 사람은 나를 공격하지 않고, 나는 공격하지 않는다. 사람을 의심할 필요도 없고, 사람을 의심할 필요도 없다.
양도
작가는 어떤 강렬한 감정을 강조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객관적인 사물에 자신의 감정과 일치하지만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특징을 부여한다. 이런 수사 수법을 이정이라고 한다.
이정 수사법을 이용하여 먼저 주관적 감정을 사물로 옮기고, 반대로 감염된 사물로 주관적 감정을 부각시켜 사물을 하나로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체는 사람들의 강렬한 감정을 더 잘 표현하고 수사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을 알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을까! 。
"두보" "달밤 기억 형제"
꽃잎이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이 그들의 슬픔을 노래했다.
"두보" 춘망 "
(3) 위청은 마음이 모질고 슬플 때 혼자 동쪽으로 간다.
"두보" "진주 잡시 20 곡"
④ 그는 임시 궁전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했다.
밤비가 종소리를 듣고 장이 끊어지다.
"백거이" 장한가 "
(5) 제갈, 저지대 가구, 무각을 타고, 증오가 없어야 하는데, 왜 떠나려고 하는가? "수시" "
6 팥 못생긴 아카시아 눈물로 가득 차 있다.
"소석기" 생차 "
위의 두 구절은 오늘 밤부터 유난히 옅고 고향 달은 유난히 밝다는 뜻이다. 왜 그럴까요? 시인 두보는 안사의 난란한 대란을 겪었기 때문에 국가의 전도와 개인의 운명이 끊임없이 타격을 받는 상황에서 기원전 759 년 가을에 관직을 포기하고 주금 (오늘 간쑤 천수) 에 거주해야 했다. 이 황량한 사막의 변성에서 시인은 향수의 정을 이슬과 달빛으로 옮겼고, 이슬과 달빛은 향수의 감정과 감염된 이슬과 달빛을 돋보이게 하여 사물과 사람을 하나로 융합시켜 시인의 강한 향수의 정을 더 잘 표현했다. 예 2 중의 두 구절은 국가 혼란을 한탄하고, 꽃이 눈물을 흘리는 것을 의미한다. 한 가족이 흩어지는 것을 미워하고, 새는 슬픈 마음을 괴롭힌다. 꽃이 피고 새가 우는 것은 자연 현상으로 인간의 감정이 없다. 시인은 이정 수사법을 사용해야만 이렇게 감동적인 시를 쓸 수 있다. 예 (3) 웨이 헤강 (Weihe River) 물은 사람들이 걱정할 때만 "홀로 동쪽으로 흐른다" 고 말했다. 예 4 는 달이' 슬픈' 빛을 내고 종소리가' 가슴 아픈' 소리를 낸다고 말한다. 예 5 는 사람이 달을 가면 종종 둥글다고 말한다. 예 6 에서는 팥이 팥이 아니라' 상사의 눈물' 이라고 말한다. 위의 예는 모두 이정 수사로 사람의 감정을 사물로 옮기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인정과 사물이 하나가 되어 사람의 강렬한 감정을 더욱 표현할 수 있다.
공감과 공감의 차이점은 공감은 사람의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사물로 옮기고, 감염된 객관적인 사물로 주관적인 감정을 부각시켜 사물과 사람을 하나로 융합시키고, 강한 감정을 더욱 강하게 표현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감, 공감, 공감, 공감, 공감) 전이란 A 와 B 라는 두 가지 사물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원래 A 를 묘사한 수사법을 B 로 옮기는 것은 일종의 수사수법이다. 간단히 말해서 전자는' 감동과 사물' 이다. 후자는 "움직이는 단어, 형물 (또는 사람), 형물 (또는 사람)" 이다.
이정과 의인의 차이는 전자가' 감동과 사물' 이라는 것이다. 후자는' 물건을 성인으로 쓰는 것' 이다. "
연꽃
Ni Niān lián 은 원래 사물 a 에만 적용되는 단어를 사물 b 에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사물 a 와 b 가 함께 서술할 때 말입니다. 이런 수사격은 독서련이라고도 하며,' 순념' 이라고도 한다. 접속사를 운용하면 어경이 촘촘하고 자연스러우며 생동감 있고 심오하게 표현될 수 있다.
예문
예 (1): 꿀벌이 꿀과 생명을 빚고 있다.
예 (2): 혼자 서쪽 빌딩에 가면 말이 없고 달은 갈고리와 같다. 적막한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만나다
예 (3): 나는 귀머거리지만 내 마음은 귀머거리지 않다! .....
유사
1. 개념
비유는 사물 A 를 사물 B 로 쓰는 수사 방식으로, 사물을 성인 (의인), 사람을 농작물 (모방), 사물을 다른 사물 (모방) 으로 쓰는 것을 포함한다. 사실 앞의 형태는 사물을 인간화하는 것이고, 후자의 두 가지 형식은 사람이나 사물을 물화하는 것이다.
2. 유형:
다음 비교 문장의 유형을 결정합니다.
A. 그는 매우 자만한다. 만약 그가 약간의 성공을 거둔다면, 그의 꼬리는 하늘로 날아갈 것이다.
B. 비바람은 벚꽃을 파괴할 수 있지만, 벚꽃은 눈보라를 맞으며 웃는 얼굴을 펼칠 수 없습니까? (의인화)
C. 두복천은 버드나무 속에서 즐겁게 노래하고 웃으며 붉은 깃발이 펄럭인다. (의인화)
D, 강사는 정말로 열심히 말했고, 갈지는 귀를 세웠다. (모방)
E, 노지서는 직접 임무를 하달한다. "흑룡담의 물을 산기슭에 있는 댐으로 데려오게 하세요." (모방)
비유와 은유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유는 "이것과 저것을 모방하라" 를 의미하며, 서로 융합되어 종종 동사에 반영되지만, 준체는 결코 나타나지 않는다. 은유는 "하나의 은유는 다른 것" 을 의미하며, 그것들은 별개의 것이며, 종종 명사와 명사구에 반영되며, 비유체는 필수적이다.
비유는' 가상상' (시뮬레이션된 것) 의 특성을 모방하여 본체를 쓰는 것으로,' 가상상'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비유는 온톨로지의 비유를 가리키며, 중점은 비유이다.
4, 유추 역할
(1) 감정적 색채가 선명하다. ② 생생한 묘사; ⑧ 표의 문자는 더욱 풍부하다.
평행 언급
문장을 치밀하게 하기 위해서, 글이 간결하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늘 병행하는 표기법을 사용한다. 소위' 병행' 이란 일반적으로 두 개의 관련 사물을 한 마디로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어, "푸종, 리는 죽어서 무죄" 입니다. (《사기》. 한신록) 이 말은 "부종이 죽어서 무죄이다. 남편은 무고하여 죽었다. 도망가, 도망가.
만약 우리가 이곳의' 죽음' 이라는 글자를 한 단어로 생각한다면, 그것은 틀렸다. 역사적 사실에 따르면 자살한 사람은 종 의사이고 도망친 사람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병렬구를 이해할 때, 장과 의미 방면에서 문장의 배합 관계를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예를 들어 정자야, 해돋이는 달이 보이지 않고, 푸른 풀이 용솟음치고, 반사가 또렷하고 (삼협), 정오와 야분은 서로 다른 두 가지 자연현상이고, 해돋이와 달은 서로 다른 자연현상이며, 합치면 의미가 없다. 여기에 사용된 수사는 "정오에서 해가 뜨지 않는다" 는 뜻으로 이해해야 한다. " "밤에는 달이 보이지 않는다." 수난류' 와' 청지' 도 두 가지 다른 곳이다. 여기에 병치된 수사법이 사용되었으니,' 수 격동이 청산되고, 푸른 풀 그림자가 비친다' 는 뜻으로 이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한서. Huatuo 는 "눈과 귀가 영리하다" 고 전하며 "듣기" 와 "보기" 의 두 가지 주요 술어 구조로 구성됩니다.
"노란 머리 그러나" 는 "머리" 와 "노란 나무" 로 구성된 두 문장입니다. 만약' 법목' 이라고 해도 의미가 있지만,' 황아' 는 어쨌든 의미가 없으므로, 반드시 그것을 병렬문으로 삼아야 의미가 있다.
"날으는 살찌는 것" (메성 칠모), "날으는 것" 은 비계를 의미하고, "날으는 것" 은 술을 가리킨다. 고기는 "두꺼움" 이 아니라 "비만"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은' 비료' 가 아니라' 진하다' 라고 할 수 있다. 이 말은 병치이므로' 부유하고 적국' 으로 이해해야 한다
복잡한
주로 1 이라는 두 가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종횡으로 교차하다 복잡 2. 엇갈린 협력 Synthesis 는 또한 문장을 한데 모으는 수사 수단을 가리킬 수도 있다.
1. 인터레이스 합성.
"쉬운 응집력": "매개 변수의 복잡성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구멍' 영달스파':' 잘못된 손가락은 엇갈리고, 종합은 수렴하고, 엇갈리는 집합, 음양수도 있다. " "삼국지 위징전 볼트": "하지만 한 유생의 학사는 3 대에게 복잡한 선물을 받기를 갈망한다. 이홍원은 현직이 아닐 것이다. " 유당 지기인' 사통잡설': "만약 얽히고설키고, 분포가 부적절하다면, 채색대는 많지만, 공교롭지 못하다!" 유헌정' 청대 양광잡기' 볼륨 3: "인쇄판은 결코 천하를 인쇄할 수 없다." 조명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다" 3: "이념이 다르고 관계가 복잡한 철강 합자기업은 법을 전혀 파악할 수 없다."
2. 이중성을 피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어순을 뒤바꾸는 수사 수단을 가리킨다.
송진산' 초사춘추시대 나지지비 번잡한 예절 진율신론':' 초사' 는' 길일',' 찜질' 은' 계화주' 를 의미한다. 심존충운: 옛사람들이 복잡하게 얽힌 언어에 대한 갈망으로, 자신이 몸이 강하다고 생각하여 귀가 있다. 청대 유루는' 고서 의혹 및 번문 거구' 를 썼다.' 고문에는 번자가 있어 문법의 변화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논어' 는 노발대발하고, 바람이 불어오고,' 초사' 는 상서로우며, 여름은 대추밤을 벗기고 있다. ""
다른 곳에서 사용/적용
이정은 두 사물이 연관된 수사 방식으로, 첫 번째 사물의 수식어가 옮겨져 두 번째 사물을 수식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광장의 건축 리듬은 사실 매우 조화롭다. (음악의' 조화' 를 묘사함으로써' 건축' 을 장식한다)
전화하다
호칭은 글쓰기에서 사람이나 사물을 직접 부르는 수사 방식이다. 바로 당신 앞에 있지 않은 사람이나 물건에 직접 전화를 걸어 그와 이야기하는 것이다. 예! 전기! 당신은 우주에서 가장 날카로운 칼입니다! 나의 칼은 이미 뽑혔지만, 너는 나의 유형적인 검을 뽑을 수 있고, 너는 나의 무형의 검을 뽑을 수 없다. 굴원
얼굴을 내밀다
지금 전시' 란 실제로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는 것들을 살리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바람이 불 때 거북뱀은 내색을 하지 않고 야심만만하다. 다리 하나가 남북으로 날아가면, 하늘이 험하여 길이 통한다. 서강 돌담을 세우고 무산여운을 끊어 고협을 평호에서 나오게 하다. 여신은 무사해야 하고 세상을 놀라게 할 것이다. "모택동" "물 회전 투어"
겹치다
겹침은 같은 단어를 잇따라 사용하는 수사 방식이다. 겹침은 겹침과 겹침의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여자가 아직도 마당에 앉아서 그를 기다리고 있다. 그녀가 말하길, "만약 당신이 할 말이 있다면, 나에게 알려주세요." 연화호 (답답하고 전기가 있음)
점프
생각의 급커브, 돌발 사건, 언어 경로가 중간에 중단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점프라고 합니다. 사람을 먹어본 적이 없는 아이, 혹은 있다. 어린이 구하기. 광인일기
대비
이것은 서로 반대되거나 대립되는 두 가지 사물이나 한 사물의 두 가지 다른 측면을 비교하는 수사 방법이다.
대비의 역할은 좋은 것을 더 좋게 보이게 하는 동시에 나쁜 것을 더 나쁘게 보이게 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살아 있고, 그는 죽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죽었지만, 그는 아직 살아 있다.
대비를 이루다
주요 것을 강조하기 위해, 먼저 그것과 관련된 것을 묘사하고, 돋보이는 수사 방법으로 삼는다. 이런 수사 방법은 사물 간의 관계에 따라 양수 대비와 음수 대비로 나눌 수 있다.
긍정적 대비: 호일과 주체의 동향 변화.
서늘하고 억눌린 환경과 분위기로 슬픈 감정을 부각시키다.
대비: 사물과 주요 사물 사이의 대비가 반대 방향으로 변한다.
사용 "... 하지만 나는 배가 느리다고 생각한다" 는 것은 나의 절박함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