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자신을 잘 대하고, 성숙하고 세상 물정을 모른다 (2)

자신을 잘 대하고, 성숙하고 세상 물정을 모른다 (2)

방원 생활은 더 많은 원칙이 필요하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모순은 평등하고 호혜적인 방식으로 해결한다면 해결될 수 있다. 그러나 갈등이 원칙적인 문제와 관련된다면, 자세가 확고하고 양보할 수 없다. 설령 세부적인 문제라도. 방원 사람들은 우리가 원칙적인 문제에 대해 양보하면 삶의 방향을 잃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원칙문제는 주로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존엄성이고, 하나는 이익을 얻는 것이다. 존엄성은 정신 원칙의 문제이다. 인격이 건전한 정상인은 다른 사람이 그의 존엄을 쉽게 불쾌하게 하는 것을 허락할 수 없다. 때로는 존엄성의 상실이 물질적 이익의 상실보다 더 고통스럽고 감당하기 어렵다. 한 사람의 소양이 높을수록 자신의 인격과 존엄성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이른바' 선비는 죽일 수 없고 모욕할 수 없다' 는 것은 바로 이런 뜻이다.

우리는 존엄성 문제에 있어서는 양보할 수 없다고 말하지만, 우리의 존엄성이 심각하게 침해당하는 경우가 많지만, 어떻게 사정해야 할지 아직 모르고 공연히 화를 낼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사실, 누군가가 우리의 인격을 모욕할 때, 그의 인격이 얼마나 고상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서로를 배려하고, 약간의' 꾀' 로,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릴 수 있다면, 종종 좋은 효과를 거두어 존엄성을 되찾고 악기를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한 대도시의 가정에는 농촌에서 온 작은 보모가 있다. 그녀의 착실한 기질과 깔끔한 일 때문에 여주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다. 그러나 의심스러운 여주인은 시골 처녀의 손발이 깨끗하지 않을까 봐 수습기간 마지막 며칠 동안 그녀를 시험해 볼 방법을 강구했다.

어느 날 아침, 유모가 일어나 밥을 짓다가 집 앞에서 1 원을 발견했다. 그녀는 분명히 여주인이 떨어뜨린 것이 틀림없다고 생각하여 거실의 테이블 위에 놓았다. 다음날 아침, 유모가 방 입구에서 5 원짜리 지폐 한 장을 주웠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그녀는 매우 이상하게 느껴졌다. \ "당신은 나를 시험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어린 보모는 이런 의문을 품은 적이 있다. 그러나 그녀는 곧 이 생각을 단념했다. 여주인은 정당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방금 과장의 자리에서 물러났다. 그녀는 어떻게 이런 모욕적인 일을 할 수 있습니까? 이렇게 생각하니, 그녀는 돈을 테이블 밑에 두었지만, 마음속에는 여전히 한 쪽 눈이 남아 있었다.

밤에 유모는 자는 척하고 침실 창문에서 거실의 동정을 훔쳐보았다. 그녀가 졸려서 이 생각을 포기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여주인은 몰래 커피 테이블 앞으로 가서 돈을 인출했다. 유모는 완전히 놀라서 화가 치밀어 올랐다. 네가 어떻게 이렇게 사람을 업신여길 수 있단 말인가! 그녀는 입술을 깨물고 결심을 굳혔다.

다음날 아침, 유모가 방 입구에서 또 한 장의 지폐를 발견했는데, 이번에는 10 위안이었다. 그녀는 웃으며 돈을 주머니에 넣었다. 밤에 그녀는 안주인이 아래층으로 내려가 기공을 연습하기 전에 조용히 그 10 위안의 돈을 계단에 올려 안주인을 시험할 준비를 했다. 유모가 예상한 바와 같이, 여주인은 다른 사람의 손발이 깨끗하지 않다고 의심하는데, 바로 그녀가 이기적이고 탐욕스러운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녀는 아래층으로 내려갈 때 그 10 원을 보았는데, 그때 눈이 밝아졌고, 주위에 아무도 없을 때 돈을 주머니에 쑤셔 넣었다. 이 장면은 모두 엿보는 보모가 보았다.

그날 밤, 여주인은 과장이 점원과 이야기하는 것처럼 진지하고 재치 있게 그녀가 성실하지 못하다고 비난했다. 만약 그녀가 회개할 수 있다면, 그녀는 여전히 남아 있을 수 있다. 유모는 모르는 척하며 물었다. "내가 10 원을 주웠다고?" \ "예! 너 자신이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니? " 유모가 고개를 저었다. "아니, 내가 뭘 잘못했다고 생각하지 않아. 내가 이미 그 10 원을 너에게 돌려주었기 때문이야." 여주인은 깜짝 놀랐다. "어, 너 언제 나한테 갚았어?" 유모가 큰 소리로 대답했다. "오늘 밤, 공공계단." 여주인은' 계단' 이라는 단어를 듣자마자 감전된 듯 울며 온몸을 떨며 어색해서 한마디도 할 수 없었다 ...

영리한 유모는 자신을 위해 체면을 찾기 위해 몇 가지' 꾀' 를 썼고, 여주인은 당연히 자신의 인격과 존엄성을 모욕하는 것을 멈춰야 한다. 만약 그녀가 정면으로 반격한다면, 전략을 말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약간의' 심계' 로 방원 할 수 있고, 일로영일 수 있으니, 사람이 여전히 기교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제가 올 때, 너는 반드시 나서야 한다.

꾀가 있다' 는 것은 주관적인 변화이며, 우리는 스스로 파악할 수 있다. 그러나 객관적인 환경은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역경이 닥쳤을 때, 방원 사람들은 어떻게 변화하고 극복할 수 있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인생은 좌절을 피할 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은 순풍에 익숙해져 고생을 두려워하고 대가를 치르는 것을 두려워한다. 일이 발생했을 때, 나는 차라리 스스로 손해를 볼지언정 정의를 찾지 않고 평화만 구하겠다. 시간이 오래되면 나약한 정신이 마음속에 갇히고, 생각하면 심폐가 아프다. 생각할수록 자신이 쓸모없다고 느끼고, 자신을 싫어할수록, 점점 억울해진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정신을 평생 버티게 하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계란을 석두 만질 만한 가치가 없지만, 방원 사람들은 정의와 용기를 믿는다. 정의가 있으면 자신감이 생기고, 충분한 자신감이 있으면 용기가 생기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찾도록 함으로써 정의가 희망을 가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정의명언)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곡효설이 미국 은행가를 기소한 이야기에서 많은 유익한 계시를 얻을 수 있다.

곡효설은 자비로 미국에 유학을 갔는데, 한 미국 노부인 루이스네 알바를 소개했다. 루이스는 인종차별 의식이 강한 노부인이다. 처음부터 그녀는 중국에서 온 곡효설에게 무례했다. 그녀는 영어 이름을 가질 수 없다. 매번 그녀를 부를 때마다 그녀의 이름을 부르는 것이 아니라, 단지 손에 있는 방울을 흔든다. 곡효설은 창피했지만 직장을 잃지 않기 위해 루이스의 집에 머물렀다.

곡효설의 일은 오후와 저녁에 루이스 부인의 일상생활을 돌보는 것이다. 루이스 부인은 한 달에 300 달러를 지불하고 두 끼를 제공했다. 하지만 루이스는 항상 이 두 끼의 남은 음식을 먹었는데, 곡효설이 다 먹을 수 없다면 루이스는 그녀에게 분쇄기로 깨뜨리고, 반죽으로 냉장고에 넣고, 다음에 밥을 먹으라고 했다. 곡효설은 처음에는 참았지만, 결국 이것 때문에 루이스와 충돌했다. 결국 곡효설은 굴욕을 견디지 못하고 사직하기로 했다. 누가 알겠어요, 루이스 부인의 아들 워싱턴의 은행가 에드워드가 돌아왔어요. 그는 곡효설이 사직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그녀에게 남아서 그의 어머니를 계속 보살펴 달라고 요구했다. 곡효설이 떠나려고 고집을 부렸을 때 에드워드는 그녀의 인격을 모욕하기 시작했다. "나는 평생 흑인을 가장 경멸했다. 너희 중국인은 흑인도 못하다! 클릭합니다 곡효설의 상자를 강제로 뒤집었다. 곡효설은 마치 대중 앞에서 옷을 다 벗은 것처럼 굴욕을 느꼈다. 그녀는 에드워드에게 3 주간의 임금을 지불하라고 요구했다. 누가 알겠는가, 에드워드는 월급을 내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곡효설의 뺨을 한 대 때린 다음, 그녀의 머리를 잡고 벽에 세게 쳐서 그녀를 땅바닥에 밀어 넘어뜨리고 힘껏 발로 찼다. 곡효설은 온몸이 피투성이여서 곧 쓰러졌다. 이웃은 곡효설의 통곡에 대해 듣고 재빨리 경찰에 신고했다. 에드워드는 곡효설이 혼미한 틈을 타서 경찰 앞에서 한 입 베어 물었다. 곡효설이 해고된 후 떠나려 하지 않고 먼저 에드워드의 손을 물어뜯어 충돌을 일으켰다. 곡효설은 여자친구의 도움으로 병원에 가서 확진을 했다. 그 결과, 그녀의 슬개골 연골은 이미 영구적인 찰과상을 입었고, 척추가 탈구되어 구부러지고 뇌진탕도 심각했다. 곡효설은 심각한 정신적 육체적 상처를 입었다.

곡효설은 이번에 그녀가 반드시 법적 수단을 써서 자신을 위해 공의를 회복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는 평생 큰 상처의 그늘에서 살게 되어 고개를 들 수 없을 운명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이렇게 어린 나이에 그녀는 어떻게 이렇게 자신의 운명에 굴복할 수 있을까? 그래서 그녀는 결국 은행가 에드워드를 기소하기로 결심했다. 그녀는 몇 달이 걸려서야 마침내 그녀를 도우려는 중국 변호사를 찾았다.

그러나 일이 순조롭지 못하다. 현지 법원에서 에드워드가 고용한 세 명의 대변호사는 판사에게 이 사건을 법정 밖 화해로 정하도록 극력 설득했다. 곡효설이 불복하여 상소를 제기하다. 매번 법정이 있을 때마다 결과는 법정 밖에서 화해했기 때문에 곡효설은 계속 항소했다. 간헐적으로, 이 소송은 4 년 동안 싸웠고, 줄곧 대법원에 전화를 걸었다. 이 4 년 동안 곡효설은 외부인이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대가를 치렀다. 그녀는 초췌하고 병이 나서 머리까지 하얗게 변했다. 그러나 그녀의 마음속의 상처가 공정한 판결에 위로될 것이라는 생각에 그녀는 여전히 억제할 수 없는 흥분을 느꼈다.

결국 최고순회법원에서 곡효설은 자신의 통곡으로 눈물을 흘리는 강한 비난으로 판사와 배심원단을 감동시켰다. 에드워드의 변호사가 필사적으로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판사는 에드워드에게 부당한 상해를 선고하여 그에게 5250 달러를 배상하라고 명령하고 법정에서 원고에게 사과했다. 곡효설은 에드워드에게 큰 소리로 그녀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했다. 나중에, 중국 시민으로서, 그녀는 4 년 동안 이 소송을 한 것이지, 이 무가치한 달러를 위해서가 아니라고 엄숙히 선언했다. 말을 끝내고 그녀는 그 5250 달러짜리 수표를 찢고 법정 상공에 던졌다.

곡효설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두 가지 계시를 주었다. 첫째, 한 사람이 극도로 소중히 여기는 인격과 존엄성과 중요한 이익이 일단 기분을 상하게 하고 손해를 입게 되면 용감하게 나서서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자신을 위해 공의를 되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맹목적으로 참는 것은 자신이 더 많은 쓴 열매를 삼키게 할 뿐이다. 둘째, 자신의 실력을 대가로 생각해야 하지만 용기는 방법과 실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곡효설은 이 점에서 우리에게 아주 좋은 본보기를 세웠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생 여정에서 굴설이 이렇게 큰 굴욕을 겪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하지만 일단 이런 굴욕이 당신에게 일어나면, 당신의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장벽으로서, 당신은 일어서서 자신을 위해 공의를 되찾을 용기가 있습니까? 만약 민주제도와 법제가 아직 건전하지 않고, 사람이 법치보다 더 큰 사회에서 정의를 얻는 것은 매우 어렵다면, 중국의 민주화와 법제화 과정에 따라, 우리는 점점 더 자각하고 용감하게 법적 수단으로 치욕을 씻고 자신을 위해 정의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이 전제하에, 고려해야 할 유일한 것은 개인의 용기와 끈기이다. 일어서면 구름이 열린다. 몸을 웅크리고, 한평생 화를 받을 수밖에 없다.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을 남의 위험을 이용하지 않는다.

성인의 아름다움은 군자의 행위로, 인간으로서의 성숙함을 나타내고, 소인은 사람의 위급함을 타고, 인간으로서의 세계를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맹자는 "요는 순과 같은 성현을 필요로 하는 것을 걱정으로 하고, 순은 우, 이런 성현을 필요로 하는 것을 걱정으로 하고, 농민들은 100 무 () 의 땅을 경작하는 것을 걱정으로 한다" 고 말했다. 재산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인자하고, 좋은 인품을 다른 사람에게 전수하는 것은 충성이며, 인재를 세상에 추천하는 것은 인의이다. 그러므로 천하를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은 쉽고, 천하를 위해 인재를 구하는 것은 어렵다. " 천하를 위해 인재를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은 한 사람을 굴복시킬 뿐만 아니라, 전체 인민을 복종시키고, 자손을 굴복시켜야 한다.

사람을 모집하려면' 꾀' 를 써야 하고, 성인의 아름다움은 사람을 선하게 한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성인 아름다움, 성인 악, 악당 반대. 클릭합니다 또한 그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사람의 선을 멸하고 스스로 선하고, 간사한 것을 간사하고, 다른 사람이 잘못을 저지르기를 바라며, 학문이 무능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은 모두 소인이다." 사람의 장점을 칭찬하고, 사람의 미덕을 성취하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기쁨을 느낄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의 아름다움을 자신의 아름다움으로 생각하십시오. 욕심 많은 사람들의 일은 자신의 직업으로 간주됩니다. 남의 좋은 것을 훔치고, 자신의 좋은 것으로, 엄중히 방비해야 한다. 안지두는 이렇게 말했다. "사람이 될 만한 말이 있다면, 그를 찬양하고, 다른 사람의 아름다움을 자신의 아름다움으로 훔쳐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리 아오 (Li ao) 는 "고대 신사, 나는 다른 사람들의 선을 모른다. 알고, 부끄러워 그를 찬양 할 수 없습니다; 나는 그를 찬양할 수 있지만, 나는 그를 성취할 수 없다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

이를 위해서는 뛰어난 기교와 함양에 의지해야 하고, 내가 사람을 찬양하는 것을 깊이 체득해야 하며, 사람도 나를 찬양할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들을 성취하고, 다른 사람들은 나를 성취 할 것이다. 나는 모두를 위해, 모두들 나의 철학이다. 성인이 되면 예뻐야 하고, 사람을 추천하고, 사람을 성취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아름다움을 이루는 것은 다른 사람이 계획, 방안, 사업, 행동, 요구가 있다는 뜻이다. 내가 할 수 있는 한, 나는 모두 지지와 동정과 도움을 주어 그를 성공시킬 것이다. 너를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고, 나는 나 자신을 위해 한다. 나는 나의 힘이나 재산을 다른 사람에게 주지 않고 수수방관하며 그를 죽게 할 뿐이다.

그의 업적을 생각해 보면, 나의 성취와 그의 능력은 나의 능력과 같다. 이것은 천지간 인재의 관대함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추천한 사람이 저만 못하다. 추천 후, 그가 나를 따라잡게 하고, 다시 나를 추월하게 하라. 그가 내 위에 있어도 질투는 없다. 이때 반드시 인재를 질투하지 마라.

천하를 위해 인재를 기르려면 천하를 위해 인재를 아껴야 하며, 덕인만이 할 수 있다. 지도자의 관점에서 볼 때, 천하를 위해 인재를 선발하는 것을 자신의 첫 번째 일로 삼을 필요가 있다. 관중을 포장하여 천하를 제패하게 하였다. 관우 병이 났을 때, 환공은 누가 계승할 수 있는지 물었고, 그는 후임자를 중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말문이 막혔다. Huan 의 yiya 와 수직 디아 를 요청, 관우 는 말했다: "군주 에 적응하기 위해 yiya 아들, 비인간적 인,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종명의를 열고, 왕을 섬기고, 인정이 없으면 사용할 수 없다. 왕궁에서 군주를 모시는 것도 비인간적이며 사용할 수 없다. ""

환공은 묻히지 않는 운명을 얻었고, 제나라의 패주 지위는 이것으로 떨어졌다. 관중의 실패는 그가 성인의 아름다움이 부족하다는 데 있다.

송나라 때, 왕대권이 쥐고 있었고, 발탁된 모든 사람들은 모두 그의 선발을 거쳐야 했다. 범중엄은 기회를 틈타 그를 풍자했다. "천하의 수재를 중용하는 것은 승상의 책임이지만, 유독 왕의 덕이 부족하다." 왕은 말했다: "6 월 daodao, 자신에게 은혜를 베풀고 싶어, 이 원망은 누구인가? 클릭합니다 범중엄은 그의 말을 추앙했고, 후세 사람들도 이런 견해를 인정했다.

방리가 수상이 되었을 때, 어떤 사람들은 지원하러 왔지만, 그들이 그의 재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엄숙하게 그를 거절했다. 이미 선택했거나 사용할 수 없는 것은 반드시 잘 대해야 한다. 학생이 왜냐고 묻자 그는 대답했다. "인재를 쓰는 것은 군주의 일이다. 만약 네가 그의 부탁을 받아들인다면 그것은 인자함이다. 그래서 나는 모두 거절하고 그것을 군주로 만들었다. 만약 그가 얻지 못한다면, 그는 실망할 것이다. 만약 그를 대할 좋은 언어가 없다면, 그것은 원한을 취하는 방식이다. 자신이 달성할 수 없는 이유를 알려 주고, 더욱 부지런히 진보한다. " 여기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위대함과 부드러움, 국가에 대한 충성, 성인의 아름다움, 그리고 그의 명성을 이루었다.

너는 나쁜 사람과 선을 그을 필요가 없다

소인이 꼭 소인이 되고 싶지는 않지만, 때로는 어쩔 수 없이 해야 한다. 우리가 증오의 태도로 소인을 대하고 소인과 선을 긋는다면, 우리는 소인의 목표가 되어 다른 사람의 눈에' 소인' 이 될 것이다.

곳곳에' 소인물' 이 있는데, 그들은 왕왕 한 집단의 번거로움이다. 그들은 헛소문을 퍼뜨리고, 이간질하고, 바람과 파도를 일으키며, 매우 사람을 짜증나게 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그들에게 적대적인 태도를 취하기도 한다.

소인을 미워하는 것은 너의 정의를 보여주기에 충분하지만, 사회교제에서 이것은 자신을 보호하는 방식이 아니라, 오히려 너의 정의의 비현실적인 현실을 부각시킨다. 너의' 정의' 가 이 소인들의 파렴치함과 불의를 공개적으로 드러내기 때문이다. 한 사람이 아무리 나쁘더라도' 매우 나쁘다' 는 비판을 받고 싶지 않다. 그는 항상 위선적인 외투를 입고 있다. 이것은 인지상정이지만, 네가 일부러 강조하는' 정의' 는 오히려 악당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이것은 고의가 아닌데, 그들에게 미안합니까? 군자는 유언비어를 두려워하지 않고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양심에 거리낌이 없기 때문이다. 악당은 자기 보호와 은폐를 위해 너를 공격할 것이다. 어쩌면 당신은 그들이 반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그들이 당신을 도울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소인은 소인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영원히 어두운 곳에 있고, 영원히 불법적인 수단을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쉽게 손을 떼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이 너에 대한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하지 마라. 역사의 피를 보다. 간신의 모함을 막을 수 있는 충신이 몇 명 있습니까?

그래서 악당들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너는 증오로 그들과 선을 긋을 필요가 없다. 그들도 자존심과 체면이 필요하다. 게다가,' 소인' 은 인간성의 현상이고, 인간성은 영원히 존재하기 때문에, 그들과' 생태' 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리고 그들의 존재는 당신의' 군자' 의 가치와 소중함을 더욱 잘 보여줍니다. 또한' 소인물' 이 때때로' 정의' 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개인의 사생활과 위법을 무자비하게 폭로하는 것은 법률의 변두리를 돌아다니는 사람에게 위협이다.' 소인물' 은 여전히 일정한 가치가 있다.

신사에 관해서는, 너는 그들을 아첨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진정한 신사는 일반적으로 깔끔하기 때문에, 그들은 이런 비표준 행동을 좋아하지 않는다. 모두가 아첨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한 무리의 사람들이 그를 높이 치켜세우지만, 진정한 군자는 자신을 반성할 것이다. 일단 그가 네가 고의로 그를 아첨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는 고의로 너를 멀리하고 심지어 너에게 반감을 갖게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교묘하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진정한 신사에게, 당신의 도도함을 유지하는 한, 이 신사는 오히려 당신의 스타일을 감상할 것입니다.

사회의 사람들은 어둡고 복잡하여, 왕왕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알 수 없게 한다. 많이 듣고 많이 보고 누가 군자인지, 누가 소인인지 알아라.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리다

김용소설' 팔용' 의 고모수모용네는' 길 하나 주고 몸 하나 주세요' 라는 특별한 무공을 가지고 있다. 이 무술의 독특한 점은 적들이 어떤 수를 써서 너를 때리면, 너는 이 수를 적에게 맞히는 것이다. 실생활에서는 이 모집으로' 악인' 을 대하는 것이 정말 적합하다.

서문표 치권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는 이야기이다. 그는 백성을 억압하는 악인들이 자업자득이 되도록' 그 사람의 길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리라' 는 전략을 채택했다.

위문후 () 에서 서문표 () 는 도도 () 의 지사 () 이다. 서문표 무대에 오른 후 곳곳이 불황으로 가득 찬 것을 보고 사람이 매우 적었다. 그들은 현지 민중에게 전화를 걸어 민중의 고통이 무엇인지 물었고, 결국 이렇게 되었다! 백성들은 모두 가장 괴로운 것은 하버가 여자와 결혼했다고 말한다.

\ "이상한! 이상하다! 리버는 어떻게 여자와 결혼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서문표 는 의아해했다: "그 중 건곤이 있을 것이다. 말해줘! "

한 장로가 말했다. "장수는 장령에서 왔고, 사성에서 동쪽으로, 도도를 거쳐 장수를 위한 것이다. 리버는 장강의 신이다. 이 신은 미녀를 사랑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마다 그는 아내를 바쳐 빗물을 골고루 섞고 세월을 풍성하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하신이 화를 내면 강물이 범람하여 사람을 익사시킬 것이다. "

서문표 는 다시 물었다: "누가 패턴을 만들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것은 신봉 같은 것이다. 이 일대에서 자주 자연재해가 발생하여 백성들은 매우 고생했지만, 감히 이 일에 불복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 신봉들은 매년 한 무리의 토호, 관원들과 함께 기회를 빌려 백성들에게 수백만 달러를 기부한다. 하버에게 주는 결혼비용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둘로 나누어 다섯 몫으로 나누어 자기 주머니를 가득 채웠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결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녀명언)."

\ "사람들은 포인트를 양도,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 "아아! 클릭합니다 노인은 말했다: "공권력과 사권의 압력 하에서 누가 감히 안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그들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식 언어를 사용한다. 이른 봄에 파종할 때마다 반의 우두머리들 (예: 신봉, 향신) 은 여기저기 여자를 찾아다녔다. 그들이 아름다운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이 여자가 허버 부인일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부모가 원하지 않으면, 돈을 좀 더 내서, 그들이 하나 더 찾게 해라. 돈이 없는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이 소녀를 보내야 한다. 이런 식으로 마술 지팡이는 소녀를 강가의 "궁전" 으로 이끌었다. 목욕 드레싱, 다음 경사스러운 날 을 선택, 여자 옷을 입고, 돗자리에 놓고, 강에서 표류하고, 잠시 표류하고, 하버 부인으로 가라 앉는다. 이런 식으로, 여 자가 있는 모든 가족은 이주 하 고 달아 났다, 그래서 도시에 있는 사람들은 더 적은 이다. ""

서문표 는 들으면서 눈살을 찌푸리며 물었다. "여기 수환은 어떤가요?" "

"응, 매년 허버 부인에게 공물을 바친 이후로 집을 파괴하는 대홍수가 일어난 적이 없어. 그러나 지세가 높기 때문에 어떤 곳에는 수원도 없고 홍수도 없다. 하지만 가뭄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좋아요!" 시몬 표범은 마침내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버가 이렇게 영성이 있으니, 당신이 새 부인과 결혼할 때까지 기다려 주십시오

이때 노인들은 확실히 서문표에게 올해 새 부인이 당선되어 정기적으로 경례를 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성대한 날이며, 서문표 는 특별히 관복을 입고, 도시 전체의 관원, 신사를 모두 참가하라고 명령했다. 먼 곳의 사람들이 소식을 듣고 달려와 사향에서 와서 구경을 하고, 수천 명이 강가에 모여 성황을 이루었다.

중매 시종이 법사를 데려왔다. 서문표 를 보면, 원래 늙은 여자, 오만 가득 했다. 그녀 뒤에는 20 여 명의 여제자를 따라다니며 말쑥한 옷차림을 하고 수건과 향을 들고 좌우로 시중을 들었다.

서문표 가 물었다. "그 하버 부인을 우리 관원 앞에 데려오시겠습니까?" "

늙은 마법사는 말을 하지 않고 제자들에게 허버 부인을 데려오라고 표시했다.

서문표 는 미래의 하버 부인에 대해 매우 주의해서, 그녀의 옷차림이 소박하고, 반드시 예쁘지는 않고, 표정이 슬프다는 것을 보고, 옛 법사와 그의 제자들에게 말했다.

"하버는 혁혁한 신이다. 결혼한 여자는 분명 절색의 여자일 것이다. 나는 이 여자가 못생겨서 허버 부인이 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제 대무에게 먼저 하버에게 보고해 달라고 부탁하고, 본관이 다시 아름다운 아내를 찾아 주고, 또 다른 시간을 찾아 그에게 바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그는 위병에게 늙은 무당을 강에 던지라고 했다. 주위 사람들은 크게 놀라 서문표범이 아무렇지도 않은 듯 조용히 기다렸다.

잠시 후 서문표 는 다시 말했다: "할머니는 지루하다. 이렇게 오랫동안 그녀는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그래도 유능한 제자를 보내서 걸어라! "

그는 또 경호원에게 첫 여제자를 강에 던지라고 재촉했고, 곧 "제자도 승낙하지 않고 한 명 더 불러라!" 라고 말했다.

나는 연이어 제자 세 명을 두고 갔는데, 한 명도 뒤돌아보지 않았다.

\ "오! 네. " 연기를 좋아해서 서문표 () 가 말했다. "모두 여자니까 일을 처리하지 않아요. 그래도 유능한 선생님을 모시겠습니다! "

이 신사는 부탁하려고 했지만 서문표 는 소리 쳤다. "지체하지 말고 빨리 돌아가라!" " 경비원은 이때 좌우로 잡아당겨,' 쿵' 하는 소리를 내며 이 선생을 강에 던져 물보라를 튀겼고, 둘러본 사람들은 혀를 내뱉으며 소리를 내지 못하고 멀리서 소곤소곤 속삭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는 서문표 옷차림이 단정하고 강물을 향해 허리를 굽혀 절하며 공손하게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보았다. 잠시 후, 그는 불평하는 것 같았다.

\ "향신 화가 급해 평일에는 어촌민만 알고, 이런 작은 일도 할 수 없다. 말도 안 돼! -어쨌든, 그가 늙어서 쓸모가 없으니, 너희 젊은이들이 좀 가라! "그는 무심코 반장을 가리켰다.

이 손가락은 그들을 흙빛, 땀, 함께 무릎을 꿇고, 머리를 조아 리다 탄원, 얼굴이 피투성이가 되어 오한을 맞은 것 같았다.

"조금만 더 있어!" 서문표 는 자신에게 말했다.

또 한 시간 반이 지나자 서문표 는 한숨을 내쉬며 모두에게 말했다. "강물이 세차게 불어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리버는 안전합니까? 민간 여자를 죽이면, 너는 반드시 전적인 책임을 져야 한다! "

\ "qibing 성인! 우리는 속았고, 모두 마녀에게 속았다! " 그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이 개자식아!" 서문표 정색은 "좋은 사람이 어떻게 나쁜 사람과 나쁜 일을 할 수 있단 말인가?" 라고 훈계했다. 오늘 너를 좀 쉬게 하고, 다시 시작할 기회를 줄게! "

"감사합니다, 어른!"

"하지만 오늘, 주요 살인자의 마술 지팡이는 이미 죽었다. 장차 하백이 장가를 간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바로 그를 중매로 삼아 하백에게 은혜를 갚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서문표 는 마녀 학대를 돕는 재물을 몰수하고, 모두 백성들에게 돌려주고, 여제자를 나이 든 홀아비에게 아내로 주었다. 요술과 이단사설이 사라지고 외지에서 도망친 주민들도 고향으로 돌아가 평온한 생활을 했다.

서문표 치권의 길은 모용가의 방식, 즉' 원망으로 덕을 갚는다' 는 방식으로 악행을 저지른 사람에게 응당한 결말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공연히 죽은 젊은 생명을 위해 복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버가 아내를 맞이하는 이단사설을 제지하고, 지방경제를 발전시키는 것은' 일화살 삼조각' 이라고 할 수 있으며, 성적이 뛰어나다. 만약 서문표 가 이런 설득력 있는 방법 을 취하지 않고 이런 사회 독종 을 통제하는 것 이 아니라 강경한 방식 을 취하면 역효과 를 낼 수 있을 것 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인간으로서의 미묘함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