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제불들이 길조를 만나면 하늘이 내려온다.

제불들이 길조를 만나면 하늘이 내려온다.

부처님, 이것은 고대 인도 산스크리트어의 음역입니다.

부처님, 자기 지식, 타인 인식, 만물을 의식하는 의미, 현자 또는 편각이라고도 합니다.

부처는 간단하게 부처로 번역되었는데, 우리 세계에서 약 2589 년 전 (기원전 623 년) 이었습니다. 그는 인도 카로비섬의 석가모니 왕자로 태어나 출가 후 석가모니로 불렸다. 석가모니는 성이다. 인자할 수 있다는 뜻이다. 무니는 고대 인도의 성인에 대한 통칭으로 침묵을 의미한다. 이것은 불교의 창시자이다.

그러나 석가모니의 언행에서 우리는 현존하는 사서기록에는 석가모니만이 부처이지만, 오래전부터 이 세상에서 부처가 태어났고, 앞으로 오래도록 이 세상에서 부처가 탄생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현재 10 자 세계에도 많은 부처가 있다. 그러므로 불교는 부처만의 것이 아니다. 불교는 과거, 현재, 미래에 수많은 부처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며, 심지어 모든 사람을 믿는다. 모든 중생 (동물) 은 불교를 믿든 안 믿든, 장래에 부처가 될 수 있다. 불교는 부처가 중생이고 중생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경지에서 성과는 다르지만, 본질적으로 불성은 평등하다. 따라서 불교는 부처만이 존존존하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우주의 창조신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는다. 그래서 불교도는 무신론자입니다.

보살, 이것도 산스크리트어의 음역이자 간역이다. 완전한 번역은' 보살 □' 이다. 보리가 일찍 자고, 정이 있고, 보살이 정이 있다는 뜻이다. 정은 지각이 있는 생물, 즉 동물을 가리킨다. 사 □ 중생을 의식하면 중생의 고통을 깨달을 수 있고, 중생의 고통을 동정하여 중생의 고통을 구할 수 있다. 따라서, 자선을 베풀고, 빈곤을 구제하는 사람들은 흔히' 보살심' 이라고 불린다.

보살의 본의는 인민과 다르다. 보살은 신불학불 이후 자신을 쓰거나 자신을 희생하여 남을 구하겠다고 맹세한 사람이다. 그래서 진흙 조각품의 땅, 귀신의 요괴는 영원히 부처라고 불릴 수 없다.

보살은 중생 성불의 필수 신분이다. 중생이 부처가 되려면 먼저 큰 소원을 내야 한다. 주로 네 가지 서원이 있다. "중생은 끝없는 서원을 가지고 있고, 고민은 끝이 없고, 법계는 끝이 없고, 불도는 최상이다." 명실상부한 보살이 되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최초의 소원에서 부처로 불릴 수 있기 때문에 일반 보살과 성인보살은 차이가 있다. 보통 불경에 언급된 보살은 성보살을 가리킨다. 보살은 52 계단으로 나뉘는데, 12 차만이 성인이다. 즉, 1 차부터 10 차까지, 등각과 묘각을 더한 것이다. 사실 묘각보살은 부처이고, 등각보살은 곧 부처가 될 대보살이다. 중국인들이 가장 잘 아는 것은 관음 대세 문수 푸현 미륵 지장 등이다. , 모두 등각한 대보살이다.

북전 체계의 관점에 따르면, 불법은 대승과 소승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소승은 전문 수리에서 벗어나고, 대승은 보살을 지탱한다. 보살은 천해탈의 합이다. 즉, 보살은 중생을 생사에서 해방시켜 분류도가 있는 운명을 가질 수 있게 하는 보살이다.

해탈도의 가장 높은 열매는 아라한, 줄여서 아라한이다. 아라한은 소승 성인이다. 소승의 최고 열매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아라한이다. 부처님의 말을 듣고 불교의 교리에서 사제 (고고, 정, 소멸, 도) 와 37 보리점을 깨달은 것이다. 첫째, 무불세계에서 태어나 12 인연법 (무명, 행, 지식, 이름, 색, 육입, 터치, 받는 것, 사랑, 취취, 생, 나이) 을 수습하고 자각도를 해방시켜 죽는 것을 인연이나 불성이라고 한다. 음의는 모두 소승에 속하고, 소승은 또 음의승으로 나뉘기 때문에 소승은 이승이라고도 한다. 이 쌍방은 스스로 생사를 구하고, 스스로 열반을 구하는 것이다. 그들은 생사의 길을 절대적으로 싫어하기 때문에 다시 중생에 오고 싶지 않다. 그들은 부처라고 부를 수도 없고 부처가 될 수도 없다.

부처가 되려면 보살을 수행해야 한다. 보살의 주요 법문은 6 도법 (시-시-돈, 시 불법법, 주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반지를 잡는 것-모든 악은 쫓을 수 없고, 치욕을 참고-행하기 어렵고, 부지런히 공부하는 것-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고, 백절불굴, 선정-섭세 보리심, 대비심, 대공지는 처음부터 세 번의 무수한 강도를 거쳐 성불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대승의 보살도는 보살이 수리한 것이지, * * * 소승이 아니기 때문에 대승이라고 한다.

인간의 천도는 인간과 천국에서 살기 위해 수련하는 좋은 법이다. 소승은 사람의 천국을 탐내지 않지만 그 가치를 부인하지는 않는다. 소승해탈은 인간 천선법에 대한 승화와 초월이자 보살 길의 근본이다. 따라서 사람의 천오계 십덕은 두 배의 * * * 법이므로 5 배 (사람, 하늘, 소리, 연각, 보살) 의 * * 법이라고 불린다.

소승이나 이승의 해탈도 보살도의 * * * 법이다. 보살이 해탈도를 고치지 않으면 보살의 도가 아니라 인간의 하늘에만 속한다. 그래서 소승의 해탈도는 소승 * * * 법 (음, 연, 보살) 이라고 합니다.

보살도만이 대승이나 곱셈이다.

기억하기 쉽도록 다섯 번의 차이점이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첫째, 일반인

세대 간 방법

(1) 사람 가져오기, (2) 일 가져오기.

5 배 * * * 법-5 계 10 선

둘째, 성인

둘째, 세계의 법칙

(3) 듣기와 듣기-4 가지 이유 12 가지 이유

(4) 연감 곱하기 -37 보리점.

대승-불법법-불법법-불법법-불법법-불법법-불법법-불법법

제 3 세계의 법

⑸ 보살이 타다

한 번에 한 번씩 세 번의 계명이 아니다.

이 표에서 알 수 있듯이 보살도는 1 승이라고 하지만 3 승 * * * 법과 5 승 * * * 법의 결합이다. 소승은 3 배 * * * 법이지만 5 배 * * * 법의 승화이다. 오승 * * * 법은 5 곱하기 2 자로 표기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사람이 천취단계를 취하는 좋은 방법일 뿐이다. ('다섯 번 * * *',' 세 번 * * *',' 대승무 * * *' 의 방법으로 모든 불교를 통일하고 인류가 부처가 되는 정도를 밝히는 것은 너무 허위대사의 본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세계의 법칙이자 생사의 법칙이다. 생사에는 여전히 허점이 있어 생사의 바다를 빠져나갈 수 없기 때문에, 세법도 새는 법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생사, 죽음명언) 소승은 한나라에서 태어났지만 생사의 영향을 받지 않는 타고난 성인이기 때문에 출계법도 빈틈없는 법이라고 한다.

보살, 범부, 성자가 있다. 보살 * * * 은 10 신, 10 주, 10 행, 10 방향, 10 곳, 등각, 묘각, 10 곳 전 40 곳이 모두 범부이고, 첫 곳 이상 12 곳은 모두 성인이다. 표에 열거된 보살은 성지를 가리킨다. 불경에서는 흔히 보살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대승 성인은 성불을 구하지 않지만, 열반에 들어가려고 한다. 본질적으로 열반의 상태는 같지만, 대승이 열반에 들어간 후 열반에 정착하여 더 이상 열반에 살지 않는다. 대승의 열반은 생사의 단결이기 때문에' 생사, 즉 열반'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무주열반' 이라고 부른다

대승열반은 자기 집행-고민의 장벽을 깨서 얻은 것이기 때문에 대승의 아라한은 대승 제 7 이나 제 8 보살이 벗어나는 경지에 해당한다. 보살도 성인은 두 부분, 즉 알려진 장애물과 자기 걱정의 장애물로 나뉘며, 증인은 정말 법의 일부분으로 초기 위치로 들어간다. 번뇌 방면에서 나한과 보살 7 곳 또는 8 곳과 마찬가지로, 단장애 방면에서 나한은 보살의 일곱 번째 왕좌에 해당한다. 번뇌를 타파하는 장애 (나는 비어 있음) 는 생사를 벗어나는 것이고, 지식을 타파하는 장애 (나는 비어 있음) 는 생사를 떠나지 않는 것이고, 생사를 없애는 것은 열반에 들어가는 것이고, 생사를 없애는 것은 중생이다. 해탈생은 복이고, 복혜쌍수는 보살이며, 복혜가 원만하면 성불입니다. 그래서 생명의 증치로 볼 때, 나한은 신심불의 7 차일 뿐, 신심불까지는 아직 33 계단이 남아 있다. 성불 과정 전반에 걸쳐 신불의 부처는 이미 3 분의 1 을 걸었고 (첫 번째 무수한 강도로 가득 찼음), 여덟 명의 보살은 이미 3 분의 2 를 걸었고 (두 번째 무수한 강도로 가득 찼음), 십신보살은 곧 세 번의 무수한 강도 준비 단계에 들어설 것이다!

그래서 나한은 부처가 되려면 소승과 대승으로 돌아가 7 위에서 천천히 일어나야 한다. 그러나 나한은 열반에 들어간 후 짧은 시간 내에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돌아오기가 어려워 소승도가 거의 불도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그래서 일부 대승 경전은 심지어 소승과 이단을 비교해서 통렬하게 비난하기도 한다. 사실, Hokkekyo 의 견해에 따르면, 진정한 아라한은 어려서부터 크게 자랄 수 있고, 법화회의 대승니는 대부분 소승에서 대승으로 들어가는 아라한일 () 이다.

어려서부터 대귀환에 이르는 사람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대승의 길이고, 줄곧 수리하고 있다. 나한의 입장에서 대승으로 돌아간다면, 대승의 일곱 글자에서 대승을 만들어야 한다. 하나는 그들이 대승을 한 적이 있고, 소승도 나한위에 들어간 후 다시 대승으로 물러나기 때문에, 그들이 이전에 수리한 대승자리를 더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를 들어, 세리프는 전생에 일곱 번째로 살던 곳에서 대승위를 수습하고 소승으로 후퇴하여 나한과증을 취득한 후 대승으로 재입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일반적으로, 만약 당신이 먼저 대승을 배우고 다시 대승으로 돌아간다면, 일단 정심으로 돌아가면, 당신의 첫 번째 거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는 일단 깊은 대승공계를 갖게 되면 다시 대승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일단 정심으로 돌아가면, 1 위 보살의 왕좌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나한은 어려서부터 큰 귀환에 이르기까지 대승이 충분치 않은 성지일 뿐, 그들의 지혜의 해방기능은 결코 세상으로 물러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처는 부처의 약칭이고, 부처의 열매는 보살의 궁극적인 지위이므로 부처는 종극 보살이라고도 할 수 있다. 부처의 과일자리도 해방의 자리이기 때문에 그는 결국 아라한이라고 부를 수 있다. 아라한은 남에게 붙잡히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부처의 10 대 미덕 중 하나이다. 부처는 의식적으로 자신이 원만하거나 최고라고 느꼈다. 보살은 의식이 있다는 뜻이다. 의식적으로 그를 느끼거나 시시각각 의식하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승의 음감과 후각도 깨달음이나 각오의 의의가 있다. 세상의 모든 남자는 깨어나지 않은 치매 남자다! 자, 5 에 곱해진 보리의 정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차이감

첫째, 차이가 있습니다.

1, 일상-무의식적으로-생사윤회

2, 샤오 쳉 성인--의식-자기 생사

둘째, 국경을 누설하지 않았다

보살 성-항상 인식-자기 테스트.

부처님-가장 높고 공정한 인식-완전한 장점

또 한 가지 더, 중국 전설의 나한의 생활 형태는 반드시 분명히 밝혀야 한다. 중국의 불교도들은 중국 불교사의 발견으로 한산, 픽업, 봉감, 포승 등이 있었다. 남권 가위 고양이 조상 깨진 뱀 의 큰 사용, 지금은 모두 있다; 강에는 배가 있고, 벼랑도에는 그림자가 걸려 있고, 성내에서는 어슬렁거리고, 활과 춤을 추고, 희녀를 경배하거나, 살코기를 씹거나, 선종은 진부하지 않은 스타일이다. 따라서 게으르고 더럽고, 변폭을 고치지 않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 스님은 흔히 아라한형이라고 불리며, 아라한형의 출현으로 여겨진다. 중국의 불교 회화와 조각에서 로한의 이미지도 이상했다. 옷과 신발이 헝클어지거나 이가 부러져 얼굴이 가증했다.

사실 우리가 소승경에서 본 나한생활은 가장 규칙적이며, 6 조의 스님 (스님 중의 교란자) 만이 중국 전설의 나한과 같을 것이다. 만약 이런 왜곡된 관념이 시정되지 않는다면, 정말 나한에 대한 극심한 모욕이다.

반면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보살의 눈썹은 처지고, 눈은 내려앉고, 화환은 차고, 표정은 숙연하다. 사실! 보살의 보고서는 당연히 엄숙한 천인 관계이다. 계층에 적응하기 위해 보살의 화신도 무작위로 취해져 각종 신분으로 변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중국인들이 나한형을 보살화신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적절하다. 나한은 틀림없이 스님 비구니일 것이다. 승니는 불교의 주지이자 불교의 대표이다. 나한은 마음대로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불문의 명성을 방해한다. 보살은 고정적인 신분이 없어 중생을 교화하기 위한 것이다. 중생이 모두 그가 보살이라는 것을 알 필요는 없다. 보살은 포드에서 천인일치의 엄숙성을 나타낼 수 있으며, 필요할 때 종종 이단의 도살자, 심지어 악마까지 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교의 명성은 훼손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