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황력의 기원과 발전

황력의 기원과 발전

조각판 인쇄 기술이 성숙함에 따라 정부는 달력을 인쇄하기 시작했다. 사료에 따르면 당나라 9 년 (기원 835 년) 에는 널빤지로 새겨진 오래된 달력 책이 한 권 있었다. 이러한 달력에 기초하여 은행 금기에 관한 많은 것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런 풍부한 회피 내용은 비용 요소 때문에 지폐 판매자의 이력서에서 볼 수 없다.

관력은 당대에 상당히 유행했고, 심지어 개인에 의해 반복적으로 인쇄되기도 했다. 예를 들어 문종, 한인이 인쇄한 사력은 매년 사천태가 내년 신력을 반포하기 전에 시장에서 판매되기 때문에 문종은 태화 9 년 (835 년) 에 금사력을 맛보았다.

역서는 황제가 역법을 반포하는 도구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황력' 이라고 부른다.

지금 우리가 볼 수 있는 중국 최초의 제왕역서, 하나는 당희종 4 년 (기원 877 년) 의 인쇄역서, 하나는 당희종 2 년 (882 년) 의 인쇄역서이다. 이 역서는 세계 최초의 각본 역서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매우 귀중한 초기 조각판 역서이기도 하다. 불행히도, 두 사람 모두 이미 외국으로 도피하여 현재 영국 런던의 대영박물관에 숨어 있다. 현존하는 최초의 북송년호 역법은 돈황이 출판한 당태종 태평흥국 3 년 (978) 지폐 (번호 S6 12) 이다. 이 역법에는 일반 역법 외에도 국파, 새 학년, 신진형 12 년, 혼혈아가 있다.

북송 () 사 인력 () 의 초창기 () 는 성 허우 () 의 사람이 팔았지만,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소위 소력 () 은 모두 한인 () 이 몰래 인쇄하는 것으로, 한 권당 1, 2 원밖에 받지 못했다. 종신희녕 4 년 (107 1), 신법을 시행한 왕안석은 개인 판매 달력을 금지하고, 정부는 대력을 인쇄하여 한 권당 수백 위안의 고가로 판매한다. 원문종력 원년 (1328) 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 해에 전국적으로 판매된 공식 인쇄 달력 (고대인들은 흔히' 달력의 날' 이라고 불림) 이 300 만 부가 넘었다. 평균적으로, 가정부의 세무등록부에는 네 가구마다 공식적으로 인쇄된 달력이 있다. 이것은 확실히 당시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단행본이다. 그리고 정부가 달력을 파는 수입은 전국 세폐의 천분의 5 에 달한다!

따라서 정치와 경제를 고려해 볼 때, 원법회가 달력을 몰래 인쇄하고 판매하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엄중한 처벌을 가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 조항은 그들이 개인적으로 달력을 만들었다고 신고한 사람들이 120 은의 상을 받을 것이라고 말한다. 공식 달력 없이 편지를 인쇄하면 개인 달력과 마찬가지로 작성자는 제도를 위반한다. 하지만 일부 외진 지역에서는 그 해의 공식 달력을 제때에 얻을 수 없었기 때문에 개인 달력의 출현이 금지되지 않았습니다. 이익별 유치에도 불구하고 기예에 대한 높은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한족 민간 연예인들은 연간통서를 사적으로 편찬해 왔으며, 양력의 형식뿐만 아니라 길흉을 피하는 것과 관련된 규칙과 내용도 많이 늘렸다.

청건륭은 16 년 (175 1) 에 법관은 마침내 사회 현실에 순응하여 한인이 황력관인을 베껴 쓸 수 있도록 허용하고 진 도장을 찍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 새로운 법에 따르면, 황력 출판은 더 이상 불법이 아니다. 많은 선택인들도 자신의 연례 백과사전을 출판하기 시작했고, 자신의 이름이나 관호를 표기해 이 광활한 시장을 적극적으로 쟁탈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그 결과 역서는 큰 발전을 이루었고 역법의 내용은 매우 풍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법, 역법, 역법, 역법, 역법, 역법, 역법) 날짜, 가지, 24 절기표 및 관련 주석을 기재하는 것 외에도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 주자치가 격언, 세계 각국의 국기, 각종 대련, 감사스티커, 청문 하소연, 한족 민간편방, 장천사 치료 기술 등이 인쇄되어 있다. 역서 한 권이 작은 백과사전이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연감이 손에 있으면 "남에게 부탁하지 않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고 농담했다.

가경 2 년 (1797), 서동적당을 예로 들면 남방연해 지역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많이 팔린다.

그러나 역서의 점성술 내용은 종종 미신으로 비판된다. 기독교 태평천국이 반포한 황력은 모든 금기를 삭제하고 절기와 일요일만 표시한다. 청나라 선윤년 동안 반포된 황력도 금기, 충악, 방위, 유년, 전통연령 발표를 금지했다. 일제 시대의 대만의 황력은' 적절하다' 일 뿐' 금기' 는 없었다. 대만은 광복 이후 모두 회복되었다. 역서는' 음양 만용서' 로 개혁되었다. 손중산 선생은 양력, 즉 지금의 양력을 사용할 것을 제안했다. 그래서 양력은 황력에 추가되었다.

고대 역서는 진 () 이 발행하고, 민국 () 이후 오술 () 과 선일사 () 가 발행하였다. 현지 점쟁이는 홀 번호를 걸어 단독으로 발표하거나 저작권을 공공 및 민간 기관의 선물로 판매할 수 있다.

개인 서점도 제국 달력을 인쇄하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은 헌원제의' 황' 자를 빌려서' 황력' 을' 황력',' 헌법의 책' 으로 바꾼 다음 헌원제가' 연의' 를 만들었다. 그러나 사실 이것은 후세 사람들의 조작일 뿐이다. 수천 년 동안 역서는 줄곧 중국 한족 중에서 가장 잘 팔리는 책이었다! 시대에 도태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심지어 민국에 도착한 후에도 과학주의의 영향으로 일반 책이 계속 출판되는 것은 정말 출판사의 큰 차이다. 예를 들어, 대만성은 매년 약 5600 만 부의 황력을 인쇄한다. 약 3 분의 2 의 대성 역서, 통서는 200 년 전 홍초, 푸젠의' 적성당' 통서를 물려받았다고 한다. 항구의 인기의 근원은 광둥 () 숭도당 () 나전열 () 의 슈통 () 이다.

많은 현대인들은 양력에 깊은 의존을 가지고 있다. 학자들은 황력 수천 년의 유행은 중국 생활의 불확실성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전반적으로 이 책에는 길흉이나 생활 풍습과 관련된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시대마다 소박하고 소박한 통속적인 간행물이지만, 길택관념에 대한 중국인의 믿음은 오랫동안 사회의 많은 활동 (예: 조지, 장례축제, 심지어 선거등록) 을 제약해 왔다.

따라서' 슈통' 이나' 황력' 에 대한 연구는 사회에서의 전파 방식 수와 그 영향을 좀 더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고대 대중문화와 일상생활을 이해하는 열쇠로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어 학술계와 민간당국의 더 많은 관심을 받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