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왜 사람이 죽으면 아이가 밤을 지켜야 합니까?
왜 사람이 죽으면 아이가 밤을 지켜야 합니까?
둘째, 속담에도 있듯이, 사람이 죽은 후, 큰 사람, 장례를 치르면 핑안 된다. 축제를 지키는 것은 중화민족의 미덕과 전통이다. 고인이 또 첫 반에 있다는 뜻입니다. 장거리 여행에서 돌아온 고인의 친척이 있다면, 이때 깨어나는 것이 가능하다. 인생은 만날 수 없다. 나는 죽은 사람을 위해 마지막 노력을 할 것이다.
셋째, 후세 사람들에게 전시하다. 만약 네가 늙었다면, 너의 후손들은 이렇게 해야 한다. 죽은 사람은 살아 있다. 죽은 후의 아쉬움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죽기 전에 효도를 많이 해야 한다.
넷째, 누군가가 시체를 훔칠까 봐 두렵다. 더 이상 아닙니다. 예전에는 있었다.
경계하는 것은 아이를 위한 것이 아니라 다른 친척을 위한 것이다. 고대에는 농촌에서 7 일 동안 밤을 지키는 풍습이 전해졌는데, 어떤 고관 귀인들도 어떤 특별한 이유로 일 년 중 몇 달 동안 죽을 수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민간에서 밤을 지키는 규칙이다. 지금 규칙이 많이 바뀌어서 기본적으로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고 있는데, 그 안의 뜻은 사실 이전과 같지 않다.
자, 솔직히 말하면, 꼬리는 하나의 과정 형태와 같고, 이전의 의미는 전혀 없다. 과거 수령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잘 이야기해야 한다. 예전에는 교통, 정보, 의약이 모두 발달하지 못했다. 그 시절에 일단 사망하면, 친지들에게 통지하는 것은 매우 불편했고, 원하는 과정은 매우 길었다. 그래서 7 일 동안 죽은 이유 중 하나는 사랑하는 사람과 친구들에게 애도의 시간을 남기기 위해서이다.
영안실의 두 번째 원인은 고대 의학이 발달하지 않아 죽음을 판단하는 방식이 비교적 간단하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심장박동을 호흡해 생사를 판단하기 때문에 가사상태가 자주 발생한다. 영안실의 목적 중 하나는 이 가짜 죽은 사람들에게 회생할 기회를 주는 것이다. 보통 가사상태는 하루나 이틀 안에 부활한다. 영안실의 목적 중 하나는 가짜 죽은 사람을 생매장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다.
왜 죽은 지 7 일이 7 일입니까? 이것은 민간 장례 문화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은 먼 곳에 있지 않고 여전히 몸 주위에 있다고 한다. 3 일 후에 가져가려고 하는데, 초칠초칠에 다시 돌아와 봐야 한다. 만약 생일이 끝나지 않았다면, 여희는 영혼을 돌려놓을 것이고, 부활할 것이다. 물론, 이것들은 단지 전설일 뿐이다.
사실, 영을 지키는 데는 몇 가지 목적이 있는데, 그렇다고 해서 전혀 이유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고대에는 수영이 친척들에 의해 진행되었으며, 동시에 관계가 좋은 친구들도 참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사람이 많을수록 너희 집의 인연이 좋아질수록 너희 집의 지위가 중요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을 지키는 목적 중 하나는 동물이 몸을 파괴하지 않도록 지키는 것이다. 이것이 가장 직접적인 첫 번째 이유입니다.
고대에는 동물이 시체를 파괴하는 사례가 있었고, 시체가 허세를 부리는 사례도 있었기 때문이다. 허세 부리는 것은 고양이와 같은 동물이 접근하여 시신이 전리되고, 시체가 움직이고, 제지될 때 주위에 아무도 없고, 시체도 동물에게 파괴되었다. 이것들은 죽은 자에 대한 불경이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람들은 특별히 경계한다.
그리고 죽은 자에게 마지막 동행을 해주고, 죽은 사람이 마지막 며칠 동안 존엄하게 걸을 수 있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이가 영을 지키는 동반은 죽은 자에 대한 존경과 인정이다. 그래서 고인의 경우, 자녀의 보호자는 미래가 있고, 자녀의 보호자는 어른에 대한 존경과 동반이라고 설명한다.
문화적 이유로 죽은 사람이 죽은 후 시체는 영혼에 남아 멀리 가지 않았다. 죽은 사람의 영혼이 자신의 위치를 알 수 있도록 영혼을 인도하는 등불과 향을 특별히 돌볼 사람이 필요하다. 영을 지키는 목적은 불빛이 꺼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이상은 민간 장례의 전통 설법과 관행이다. 밤에 시체를 동반하면 시체를 버리지 않고, 시체는 상관하지 않는다.
2. 인정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풍습은 고인에 대한 일종의 아쉬운 그리움이다. 한편으로는 자신의 효심을 다하는 한편, 이런 의식감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나중에 고인을 그리워하게 할 수 있다. 가까운 사람은 늘 죽음을 아쉬워한다. 그들은 함께 있는 시간이 부족해서 좀 더 있고 싶어서 모두 밤을 지키러 가고 싶어한다.
사람들이 죽을 때, 아이로서, 그들은 반드시 밤을 지켜야 한다. 한 판 떨어져 있는 것보다는 천리 밖에 있는 것이 낫다. 음양 분리, 천지 끝, 영원히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하늘의 절반을 잃고, 여러 가지 걱정거리를 가져가고, 가슴을 찢는 고통, 그런 외로움과 무력감, 그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 고통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사람만이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노인을 모시는 마지막 길은 자식의 효심과 끝없는 그리움이다.
이것은 과거 봉건 미신의 관행이었다. 구사회에서 의학은 발달하지 못했다. 사람이 죽으면' 방귀, 한숨, 앉기, 경련' 과 같은 자연스러운 행동이 몸에 나타날 수 있다. 가족들은 근처에 귀신이 죽은 사람을 괴롭히고 있다고 생각하여 아이를 곁에 두고 귀신을 멀리하게 했다.
경계심은 수호이고, 하나는 고양이, 개, 동물, 곤충의 침해를 방지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가짜 죽음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셋째, 고인에 대한 존중과 효심입니다!
우리 고향과 농촌에서는 토장이 토장 방식이다. 일찍이 한 가정이 있었는데, 아이가 효성하지 않고, 친척에게 효성하지 않았다. 장례를 치를 때 무섭고 슬픈' 우롱' 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이 노인은 일년 내내 침대에 누워 있었는데, 정년 29 일 갑자기 집에서 돌아가셨다. 아이들은 다음날이 설날인 줄 알고 설날을 따라잡아 재물운에 영향을 미칠까 봐 3 일 동안 시체도 멈추지 않고 밤을 지키지도 않았고, 마을의 의사들에게 노인이 정말로 죽었는지 확인해 달라고 요청하지도 않았다. 그들은 섣달 그믐날 29 일에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오후에 노인의 시체를 가져가서 땅에 묻어 친척과 친구들도 알리지 않았다.
나는 노인이 돌발 질병으로 인해' 일시적인 쇼크' 즉' 가사사' 가 발생했다는 것을 비로소 알았다. 아직 구조될 기회가 있었지만, 그는 불효한 자식에게 직접 생매장당했다. 그가 밤에 깨어났을 때, 자신이 관 속에 누워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놀라고 무서워서 강한 구생욕으로 노인이 최선을 다해 관을 두드리며 도움을 청했다.
당시 아이가 장례를 치를 때도 다음 날 설날에 영향을 미칠까 봐 두려웠다. 그들은 겨울에 시체를 묻으면 당분간 썩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큰 구덩이를 파고 대충 묻었을 뿐이다. 설날이 지난 후 그들은 길일을 찾아 노인을 위한 묘지를 짓고 있다. 그러나 아이들의 경솔함과 불효 때문에 노인의 목숨을 건졌다. 관 위에 덮인 흙이 비교적 얇아서 관 속의 노인들의 격렬한 두드리는 소리가 행인의 주의를 끌었다.
심야, 텅 빈 묘지에서 참신한 무덤이' 쿵' 소리를 냈다. 누가 두렵지 않아요? 행인은 이 이상한 소리를 듣고 놀라서 노인의 아이를 찾지 못했다. 나중에, 우리는 노인 의 무덤을 파고, 관을 열고 용기를 소환, 노인이 죽어 가고 있다는 것을 발견, 눈물 로 울었다. 노인은 병원으로 이송되어 구조되었다. 이번에 목숨을 건졌지만, 흙 속에 너무 오래 머물다가 병세가 악화되었다. 게다가 그는' 생매장' 을 한 번 겪으며 마음속에 심각한 그림자를 남겼다. 병원에서 나온 후 집에 누워 1 개월 동안 누워 완전히 사망했다.
노인이 돌아가신 후 아이들은 다시 한 번' 가짜 죽음' 이 있을까 봐 성실하다. 그들은 집에서 7 일 동안 멈춰서 마을의 장의사에게 다시 한 번 검사해 보라고 했다. 노인이 완전히 화가 나지 않았는지 확인한 후에야 노인이 다시 입주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반적으로 병원에서는 중병 환자들이 구조되어 무효로 사망하면 병원은 즉시 환자의 시체를 영안실로 밀어 넣는다. 많은 가족들은 병원의 관행이 마지막 털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결국 병원 영안실 영안실 영안료는 하루에 수백 원이므로 일반 가정에게는 여전히 비싸다.
그러나 병원은 화장장으로 화장하는 첫 시간이 아니라 시신을 영안실로 끌고 갔다. 사실 신체의' 가사사' 를 피하기 위해 최적의 구급 시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다. 장의사가 생명징후 없는 것을 검사한 뒤 시신을 장례식장이나 화장장으로 보내는 것도 사망자에 대한 존중이다.
철야란 무엇입니까? 각성, 일명' 수호영' 은 가족 친척이 사망한 후 자녀로서 고인에 대한 마지막 배려, 기념, 추모이다.
화장이든 토장이든, 시신을 장례식장이든 집에 보관하든 3 일 (어떤 곳에서는 장례 풍습이 7-9 일) 동안 죽어서 친척과 친구들이 애도할 수 있게 한다. 아이로서 사랑하는 사람이 사망한 첫날, 그들은 함께 모여 사랑하는 사람의 시신 옆에 둘러앉아 밤을 지켰습니다. 우리 고향의 장례 풍습에 따르면 야경은 한밤중 12 시 이후까지 지켜야 하고, 12 시까지 아무도 잠을 잘 수 없도록 해야 하며, 김원보와 같은 장례용품도 태워야 한다. 12 시 이후 그들은 번갈아 가며 시체 주변에서 잘 수 있다.
그렇다면, 사람이 죽은 후에도 자녀가 밤을 지켜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자녀들은 죽은 자의 마지막 효심, 죽은 자의 마지막 여정을 보내기 위해 밤을 지킨다. 일반인이 죽으면 친지들에게 통지한다. 소식을 받은 후, 일부 먼 친척과 친구들은 한밤중에 와서 죽은 사람을 애도할 수도 있다. 한편, 그들의 아이들은 애도하러 온 친지들을 더 잘 맞이할 수 있도록 밤을 지켰다.
2. 고인이 "가짜 사망" 하는 것을 방지하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고대에는 농촌에 7 일 동안 영을 지켰고, 어떤 고관 귀인들도 어떤 특별한 이유로 일 년에 몇 달 동안 죽을 수도 있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사람이 깨어나야 한다는 것은 규칙이다. 주된 이유는 고대 의학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실 이 방법도' 가사사' 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다. 우리 모두는 질병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어떤 질병은 발병할 때 일시적인 쇼크를 가질 수 있으며, 진정한 뇌사가 아닐 수도 있다. 밤을 지키는 목적도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결국 사람이 죽기 전에 화장이나 토장도 좋지 않다.
어린이가 밤을 지키는 것도 동물이 시신을 파괴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방갈로에 살았는데, 특히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더욱 그러하였다. 친척이 사망한 후 그들은 시체를 자신의 큰 마당에 두었다. 농촌 지역에도 방랑 고양이와 유기견들이 많다. 밤에 밤을 지키며 그들의 몸을 지키는 사람이 없다면, 유랑동물은 그들의 몸을 파괴하기 쉽다. 아이들은 자신의 몸을 지키며 유랑동물을 쫓아내기 위해 파괴되는 것을 막는다.
4. 강풍과 폭우와 같은 자연 날씨가 가젤을 붕괴시킬까 봐 걱정입니다. 사실, 이 이유는 위와 비슷하며, 주로 밤에 아무도 시체를 보지 못할까 봐 두렵다. 갑자기 큰비가 내리거나 큰 바람이 임팔라를 파괴한다면, 그것은 죽은 사람에 대한 불경이다.
5. 또 다른 미신은 죽은 사람의 시체 옆에 있는 등불은 꺼질 수 없다는 것이다. 고대인의 마음속에는 죽음에 대한 경외감이 항상 있었다. 살아 있는 사람은 죽은 사람이 불을 끄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지 못할까 봐 시체를 주차한 방에서 하룻밤을 앉아 불이 계속 켜져 있는지 확인했다. 이는 죽은 사람이 집에 돌아가 아이의 마지막면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경각심은 장례 풍습 중의 엄숙한 부분이다. 농촌 친척이 사망한 후, 아이들은 밤을 지키는 과정에서 많은 규칙과 금기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 시골 고향은 밤을 지새울 때 이야기를 나눌 수 없고, 죽은 사람의 생전에 있었던 일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친지들이 조문하러 왔을 때 직계 친족은 틀림없이 눈물을 흘렸을 것이다. 더 크게 울수록 우리가 흘리는 눈물이 많을수록 효도를 의미한다.
그럼, 밤을 지키는 동안 또 어떤 규칙이 있나요? 이제 우리 고향과 농촌의 장례 풍습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1. 나의 현지 장례 풍습에서 임산부 아이, 그리고 중병은 모두 수비에 참가할 필요가 없고, 직계 가족도 수비에 참가할 필요도 없고, 빈소에 들어갈 필요도 없다.
2. 친척, 친구, 직계 친족의 여성이 생리휴가를 오면, 그들은 밤을 지키거나 빈소에 들어갈 수 없다. 그들이 제사를 지내려면 빈소 밖에서만 고인을 제사할 수 있다.
3. 밤을 지키는 아이들은 밝은 옷을 입을 수 없고 흰색, 회색, 검은색만 입을 수 있다. 가지각색의 옷처럼 빈소에 접근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쉽게 맞을 수도 있다.
4. 나이트워치 기간 동안 나이트워치에 참석한 친척과 친구들은 화려한 옷을 입을 수 없고, 옷차림에는 다른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다. 예를 들어 여성은 나시, 짧은 치마, 오프숄더 배꼽, 메이크업은 허용되지 않으며 남성은 슬리퍼, 반바지, 조끼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5. 나이트워치 기간에는 담소, 싸움, 휴대전화 놀이, 사랑 이야기, 문명화되지 않은 행위, 고인의 기억과 슬픔을 우러러러보아서는 안 된다.
6. 우리 농촌에서는 경사가 있으면 장례를 치르지 않는다. 가족 중 누군가가 세상을 떠났지만 자식을 따라잡고 결혼한다면 100 일이 지나야 결혼할 수 있고, 결혼은 간단해야 하며, 겉치레해서는 안 된다.
생로병사는 인지상정이니 모두들 평상심으로 죽음을 바라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글쎄, 이 인기있는 과학 문장 후, 우리는 "나이트 워치" 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가져야합니다. 사실, 아이의 야간 감시는 주로 마지막 순간에 효심, 죽은 친척을 위한 마지막 소원, 마지막 추억을 만드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루난 수령 풍습 고평.
제 고향은 루난입니다.
관습에 따르면, 사람이 죽은 후에 시체는 홀 중앙에 주차되었다. 아들이 제일 먼저 살고, 이름은' 관동' 이다. 며느리와 딸이 1 위를 차지한 것은' 관 서쪽' 이라고 불린다.
낮에는 애도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밤에 죽은 사람을 위해 영을 지키다. 3 일 후, 시신은 화장되었고, 유골은 아직 방 중앙에 있다.
장례 날짜를 정하여 친척과 친구에게 부고를 보내다. 장례식 당일 문을 열어 손님을 맞이하고, 일련의 조문식을 거행하여, 유골상자를 조상의 무덤에 묻었다!
Wake 의 문제에 대해, 나는 미신과 인문학을 모두 방문한 노인들을 방문했다.
나: 네가 죽으면 네 아이가 밤을 지킬 필요가 없어! 수천 년 역사의 습관을 깨뜨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의 정상적인 중국인들은 다른 사람들이 키우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깨어라, 옛 이름인' 수령' 은 일종의 민속이다. 마치 고대 신부가 설에 가마를 타고 세뱃돈을 나누는 것과 같다. 고대인들은 사람이 죽은 지 3 일 이내에 집에 가서 방문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들의 아이들은 그의 영혼이 돌아올 때까지 빈소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체가 관에 묻힐 때까지 매일 밤 친지들이 그와 함께 있다. 지금까지 수령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고인을 애도하고 추모하는 정을 표현한 것이다.
그리고 죽은 친척에 대한 생자의 기념이다. 살아 있는 사람은 그의 친척이 죽었다고 생각하지만, 그의 영혼은 아직 세상에 남아 있어 저승에 가지 않았기 때문이다. 영혼도 자신이 살아 있는 친척에게 애착을 갖고 있다. 혼자 그렇게 먼 명계에 가고 싶지 않기 때문에 명계에 가기 전에 원래의 집으로 돌아가 볼 것이다.
살아 있는 사람은 영혼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길을 잃을까 봐 불을 켜서 시체 옆에 놓는다. (그리고 고대인들이 장례식장의 영안실이 아니라 죽은 친척의 시체를 집 거실에 두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리고 고대인들이 전등이 아닌 등잔을 켜는 문제도 있다. 살아 있는 사람은 등불이 꺼질까 봐 죽은 친척들이 집을 찾지 못하게 하고 밤새도록 시체를 주차한 방에 앉아 가로등이 계속 켜져 있도록 했다. 7 일 동안 경계하다.
수령은 기본적으로 3 일로 제한되어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집 안의 초막이나 빈소, 장례식장을 임대하는 강당에서 밤을 지킨다. 교외 현에는 또' 삼조를 보류하는 것' 이 있다. 예기' 에는' 사람이 죽은 지 3 일 만에 태어났다' 는 말이 있다. " 사흘을 못 살면 태어나지 않는다. 효심도 유익하고 쇠약하다. 가족계획, 옷도 과거형이 되었다. 먼 친척도 올 수 있다. 그래서 성인은 3 일을 예제로 하여 결정을 내렸다. "그래서 3 박 수비는 전적으로 미신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3 일 동안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고, 먼 친척과 친구들도 도착할 수 있어 인정이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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