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루산 여행기에서 후시의 산문 전체 텍스트
루산 여행기에서 후시의 산문 전체 텍스트
어젯밤, 나는 밤새 소나무와 빗방울 소리를 들었지만, 처음에는 분간할 수가 없었다. 오랫동안 들으니 비가 올 때의 소나무와 비가 멎을 때의 소나무를 구별할 수 있다. 그 추진력은 나로 하여금 밤새 잠을 적게 자게 하기에 충분하다.
아침에 비가 그쳤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출발해야 한다. 해회사에서 백록동까지 가는 길에 나무가 많아서 비가 온 후 청록색이 귀엽다. 온 산에는 진달래꽃이 있고, 붉은색도 있고, 연보라색도 있는데, 후자는 더욱 산뜻하고 사람을 기쁘게 한다. 작년에 일본에 놀러 갔는데 벚꽃이 지나가고 진달래꽃이 만발했고 색깔이 많았지만 대부분 공원과 개인집에서는 오늘의 만산천처럼 귀엽지 않았다. 네 줄의 시를 기억합니다.
평범함을 숭상하고, 그는 화초를 좋아한다.
보라색과 선홍색은 귀여워요. 뻐꾸기를 찾으러 여기 와야 해요.
백록동에 가다. 전서원은 전청강서 고등농업학교를 위해 교사를 증설했다. 이 건물은 낡고 지저분해서 정말 변형되었다. 학교가 이사를 갔는데 지금은 실린 사무실이 하나 있다. 나무 부스러기가 부근의 큰 소나무에 박혀 보존될 고송의 수를 나타낸다. 이곳의 건물은 매우 형편없지만 동굴 밖의 풍경은 여전히 좋다. 개울, 얕은 물 급류, 고연이 있습니다. 강에는 돌다리가 있고, 주자치의 이름을 딴 도로교에도 돌다리가 있다. 다리 위에는 동굴 뒤의 소나무 한 그루에 덩굴꽃이 피어 가지에 닿았고, 덩굴이 활짝 피었고, 화사하고 아름다웠다.
하얀 동굴 안에는 구멍이 없다. 중학교 때 남강 파수꾼 진이 뒷산을 열고 구멍을 하나 냈다. 지사는 왜 석록을 동굴로 베어야 합니까? 이 두 사람은 정말 멍청하다!
백동이 역사상 특별한 지위를 차지한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백록동 서원은 가장 오래된 서원이다. 남당 원종 (937-942) 은 여산국학을 창설했고, 제자들은 운집했고, 이선도는 동주가 되었다. 송초는 서원으로 설립되었고, 수양석고악루 3 원과 함께' 사원' 이라고 불린다. 서원의 넷째 조상이다. 둘째, 주중백록동 서원을 보수하고 먼 곳에서 배운다는 것을 분명히 밝히면서 이후 수백 년 동안' 강의식' 서원의 규모가 됐다. 송말부터 청초까지의 서원은 바로 이런 부류에 속한다. 건륭 이후 박학풍이 현실이 되고 새 서원이 나타났다. 원원의 경경경사와 설해의 당삼은 이 새로운 학술파의 대표로 여겨진다. 남송서원은 북송 명사 주소 등을 모셨다. 위안 아카데미 예배 주조; 명말, 대부분의 서원 숭양명; 쇠퇴한 후 서원이 주씨를 모시다. 지아 치 (Jia zhi) 후, 아카데미는 신유학이 아닌 쑤 현 (Xu Xun) 에 전념했다. 숭배의 차이는 두 서원의 근본적인 차이다. 허신과 정현에게 제사를 지내다. 숭배의 차이는 두 서원의 근본적인 차이다.
주재기해 (1 178) 는 백록동 서원을 설립하여 매우 중시한다. 총리는 그에게 말했다:
백록동의 주인이 되고 싶어요. 그래서 모든 학생들로부터 배울 수 있어요. 이교 향을 숭배할수록 일이 없으면 더 많이 먹는다. ("루산지" 제 8 권 제 2 페이지, "동지" 에서 인용). ) 을 참조하십시오
그는 송대가 도관에 제사관을 설치하는 제도를 분명히 비난하고 백록동에 유교 학파를 설립하여 도교를 보이콧해야 한다. 나중에 그는 효종에게 서원과 책을 요청하라고 했다. 현재 세계 노불전 100 여 개, 작은 마을은 수십 개 미만이고, 공적 수입은 아직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학교에 관해서는, 한 현에는 단 하나의 구역만 있다.
("백록동 규정" 제 5 권, 64 면, "지혜" 에서 인용). ) 을 참조하십시오
우리가 오늘 본 이 삼나무는 얇은 그릇만큼 굵어서 이 2 년 동안 심은 것이다. 몇 그루의 큰 장나무가 있는데, 그 중 한 그루는' 오발장나무' 로 수명이 약 3,400 년이다. 역사 1 (편집자 주 지침) 는' 송대 만물' 이 근거가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만산사는 수봉사 서쪽에 약 2 ~ 3 리 있다. 오로의 여산 가이드는 수봉사가 없고 개광사밖에 없다. 마우덕은 사실 녹음했다. 나는 해회사에서 한 개를 샀는데, 동치 10 년, 선통 2 년, 민국 4 년에 수리한 것이다. 내 일기에 표기된 페이지 수는 이 책을 가리킨다. ) 는 말했다:
강희사 승정해 (1707) 가 화이하에 가서 그를 만나 옥수 수봉사에 의해 주어져 이름을 바꾸었다.
광사사는 남당에서 시작되었다. 이죽년은 문학의 대가로 여산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 이후 1 세대 양이 설립되자 이 1 태자가 되어 후계자가 되었다. 그는 여산서점을 그리워하여 그곳에 사찰을 세웠다. 건국길일이기 때문에, 개현사 () 라는 이름은 몇 명의 승려가 주재한다. 송초에는 중국과 티베트의 이름을 지었다. 선경 이후 선사가 된 사람은 수백 명이다. 대답할 때 일을 처리하는 재능이 있다. 황독은 "그 재료는 일을 할 수 있다. 만약 그것을 화석으로 천 마일을 제공한다면 모든 것이 실현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영은이 사원으로 돌아가겠다고 맹세했다.
첫 번째 부주의로 열린 집은 400 입니다. 시영, 이 숫자는 6 이 되었다. 가난하고, 건장하고, 아름답지만, 지금까지 이미 9 년이 되었다. (황정견' 루산의 새로운 부상 개현사 건설 5' 제 16- 18 면. ) 을 참조하십시오
개업 러시아워입니다. 강희가 이름을 바꿀 때 황제는 그에게 어서를 기재해 주었다. 당시' 천하에 모두 절미봉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랑팅기' 심경' 수봉사 5, 6-7 면). 당시에도 성세라고 부를 수 있었다. 그 당시 오늘날 소위' 가난, 강강, 아름다움' 의 규모는 10 여 채의 허름한 집에 불과했고, 나머지는 무너진 폐허에 불과했다. 독서대 위에는 강희 황제가 미진에 쓴 비석이 있는데, 지금까지도 온전하다. 황산고촉지, 왕양명 정덕진정 (1520), 3 월 칠불석각이 약간 파손되었다.
절내에는 비록 퇴폐적이고 슬프지만, 절 밖의 풍경은 매우 좋다. 산남에서 가장 좋은 풍경입니다. 이 절은 하명봉 기슭에 위치하고, 서에는 계북봉, 서에는 황시연, 서에는 검봉, 서남에는 사슴상봉, 각각 기이한 광경이 있다. 크레인 거북 등 사이에는 포니테일 스프링 폭포가 있고, 쌍검 왼쪽에는 폭포수가 있다. 두 폭포와 두 샘은 멀리 떨어져 거의 하류를 따라 계곡으로 흘러 들어가 한 물로 합쳐져 협곡에서 쏟아져 나와 청어협에서 가장 기묘한 광경이 되었다. 물이 협곡을 빠져나와 용담으로 흘러들다. 곤산과 왕 선조는 청어협에 갔는데, 그들은 가려고 하지 않고, 사람을 보내 우리를 보러 가자고 재촉했다. 내가 꿈을 가지고 빨간 국경에 도착했을 때, 나는 배회할 수 없었고, 떠나려 하지 않았다. 협곡에는 많은 석조가 있는데, 미티서의' 제일산' 이라는 단어를 포함해서 지금은 절 대문 목록으로 복제되고 있다.
허녕의 시는 "이 옛날에는 하얗게 생겼고, 한 세상에는 청산이 있다" 는 것은 폭포를 읊는 것이다. 이백의 시' 제공명비' 도 이 폭포를 언급했다. 늙은 폭포천은 폭포수에 관한 시가 많지만 모두 만족스럽지 못하다.
수봉에서 귀종사까지 서쪽으로 약 12 리. 우리는 여기서 점심을 먹는다. 벌써 오후 3 시가 넘었다. 우리는 굶어 죽을 지경이다. 귀종사, 즉 여산사도 쇠퇴하고 있다. 나는 절에서 네 권의 기록을 가져갔다. 그들은 민국 시절 열심히 일한 본곤이 재건한 것이다. 그것들은 활자로 인쇄되어 실수가 많다. 하지만 그것들은 내가 참고할 수 있다.
우리는 저녁을 먹고 온천에 갔다. 온천은 장작교 부근에 있고, 천구에 있는 귀종사에서 약 5 ~ 6 리 떨어져 있다. 비 온 뒤 도랑의 물이 흐리고 물집이 두 개 있어 온천이다. 한번 해 봅시다. 한 곳은 덥지만 다른 곳은 조금 시원합니다.
나는 한 농민 집에서 계란 세 개를 샀는데, 대략 일곱 개의 계란을 두 곳에 놓았다.
정자는 주자건이 지은 것으로, 즉 취석으로 만든 것이다. 사이토 유자 수서 안진칭' 귀종묘 연보' 는 긴 부언을 만들어 석두 위에 새겼다. 날짜는 (1 18 1) 7 월이다. (4, 8 면. ) 이 두 쿠령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취석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장 선생님, 지 씨, 술에 취한 적이 있다고 해서 마을 사람들은 모릅니다. 나중에 여행자에게 알려주는 것을 기억하세요.
오늘 아침 고지의 가마에서 주필다의 취석시를 보았다. 위에서 그는 이립을 방문해서 취석 한 조각을 달라고 했다. 주인은 말했다: "여기에 도공묘가 있지만 이립은 없다. 클릭합니다 (14, p. 18 B) 남송 때 그랬다. 700 년 후, 우리는이 장소를 찾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의심이 실종된 것보다 낫다. 구름이 있다: 선인들이 쓴 시를 음미하라: 오언으로 술자리를 부르고, 여산은 항상 풍향표를 만들고 싶어한다.
오늘 문 밖의 푸른 버드나무는 동풍을 위해 허리를 굽히려 하지 않는다.
나는 그의 이름을 거의 기억할 수 없다.
이 시를 읽다가 갑자기 도연명이 왜 가장 굽힐 수 있는 버드나무를 가장 좋아하는지 느낌이 들었다. 오늘 온천에서 돌아와서 도연명과 그의 대여섯 명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술에 취한 도연명을 뜻하는 시를 한 편 썼다.
단단한 뼈는 허리를 굽혀서는 안 되고, 벼슬을 버리고 빈손으로 돌아올 수 없다.
유골함에는 바이올린과 현이 없고, 아내와 애교자가 맨발로 걷는다.
선생님은 시 한 수를 외우고 울타리에 있는 오류에게 미소를 지었다. \ "당신은 그를 봐! 클릭합니다 그는 말했다. 나는 그런 허리가 없다 "
저녁에 귀종사에서 밤을 지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