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닝보 민간 이야기
닝보 민간 이야기
1, 이야기 1
포대 중이 군서를 많이 읽는 것은 한 세대의 선승이다. 상통선사는 절을 수백 그루의 나무로 확장해 설동사를 새롭게 만들고, 흔히 설동사의 창시자로 칭송받는다. 장정촌 홍랑탄에 도착한 후, 포대 불교도들은 고행 교리를 바꾸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심성을 강조하면 불성이 바로 거기에 있고, 심성이 청명해야 하고, 성을보아야 하며, 신도들은 흥미진진하게 들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상통은 이 상황을 알게 된 후 흔쾌히 직접 산문을 나서서 포대 스님을 사내로 초청하여 설교하였다. 그래서 포대 스님과 상통선사는 친밀한 불우가 되었다. 설동사는 오래된 선사와 미륵도장으로서 불경을 선포하는 데 있어서 독보적이다.
2. 이야기 2
약 2000 년 전, 동한 시대에 자성북에는 한 집이 살았는데, 어머니와 아들은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나의 아들은 이미 자랐다, 그의 성은 동명이다. 집이 가난하지만, 그는 철이 들어서 어머니에게 효도한다. 나는 우리 엄마가 어느 날 중병에 걸려 먹거나 마시지 않고 침대에 누워 있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어머니 동아는 아들에게 어머니 집의 대은계를 마시고 싶다고 말했다.
동아 는 다음 날 아침, 양동이 를 휘저어 잔디 신발 을 입고, 산 능선 을 넘어, 사방 길 을 물어, 칠칠칠사구 산 을 등반, 칠칠칠사구 의 능선 을 등반, 마침내 집에서 30 킬로미터 이상 떨어진 윤다산 기슭에 와서 윤다계를 찾아 집으로 데리고 가서 어머니의 병을 고쳐 주었다. 동로의 효심이 신선을 감동시켰다고 한다.
3. 이야기 3
옛날에 동해 부근에 바다가 있었는데, 어느 날 용공과 용모가 바다에서 두 마리의 용과 놀고 있었는데, 그들은 너무 급하게 가서 용주를 잃어버렸다. 드래곤볼이 땅에 떨어지자마자 이곳에 뿌리를 내리고 천천히 그곳에 산을 떠올릴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몇 년이 지났는지 이 산에는 갑자기 많은 작은 나무가 자라고 나뭇잎이 용설처럼 돋아났다.
사람들은 나뭇잎을 먹은 후, 사실 나뭇잎이 정신을 차리고 몸을 건강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런 나무를' 용설나무' 라고 부른다. 나중에 데킬라 나무의 잎을 말려 보존하고, 자주 약을 넣어 갈증을 풀고 약을 복용하고, 향기로운 데킬라 나무도 차나무라고 불리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테킬라, 테킬라, 테킬라, 테킬라, 테킬라) 사람들은 이 산을' 복천산' 으로 개명했다. 이 산의 용나무와 긴 샘물이 사람들에게 유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닝보의 민속 예술
1, 골목 상감
닝보골목 상감이란 민간 공예와 가구, 건물을 결합한 장식으로, 범위가 넓고 실용성이 뛰어나며 전통 가정, 일용품, 문과 창문 건축 장식 등을 포함한다. 실톱으로 소뼈와 톱밥을 여러 가지 패턴으로 톱질하고, 가공물에 구멍을 내고, 황화어 접착제로 박힌 패턴으로 연마하고, 조각하고, 페인트한 것이다.
제작 방법에는 고면, 평면, 고혼합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자주 쓰는 제재는 역사 이야기, 민간 전설, 생활풍습, 길상도안 (예: 메주란거 등) 으로 중국 전통문화와 일맥상통하며 내용이 풍부하다.
닝보 히비스커스 나무 조각
닝보 주근목각은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당 이래 목조 건축물이 발달하면서 색칠과 금을 겸비한 장식적인 건축 목조가 나타났다. 기원 759 년에 당나라 승려 감진과 그의 제자가 일본에 지은 조체사는 많은 대나무와 황금목각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 풍격은 닝보 아육왕사와 매우 가깝다.
닝보 금과은 자수
금과은 자수는 "금과은 자수" 라고도 하며, 은실과 다른 색실로 실크에 서로 다른 도안을 수놓은 자수이다. 1960 년대 초 닝보 공예미술계는 주금목각, 진흙페인트, 골목 상감 3 대 금은을 원료로 한 유명한 공예와 함께' 금은채수' 로 이름을 바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