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상림부' 가 표현한 주요 사상은 무엇입니까?
상림부' 가 표현한 주요 사상은 무엇입니까?
상림부' 는 서한사 사마상루가 창작한 부로서, 자허부의 자매편이다. 이 부이는 먼저' 자허'' 5 도' 라는 말이 정확하지 않아 천자 상림을 초래한 뒤 거꾸로 천자 중수세, 수산, 초목, 동물, 대관, 나무, 원숭이의 승리를 칭송하고, 천자가 청궁에서 사냥을 하고, 결국 천자가 참회하고 반성한다고 썼다. 전부의 규모는 거대하고 어휘가 풍부하며 묘사가 생동감 있고 렌더링이 생동감 있다.
I. 원문
죽음은 대중이 듣고 웃는 것이다. "추 (Chu) 는 길을 잃었지만, 함께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부차 는 왕자 공물 을 하자, 돈 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래서 공로를 보고했다. 가장자리에 동그라미를 그린 사람은 자위가 아니기 때문에 매춘을 금지한다. 이 목록은 동판 () 으로, 외신 () 해서는 안 되며, 기부가 한계를 넘어 바다 야전을 건너야 한다. 그리고 이왕론은 군신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고 제후의 예의이다. 유일한 것은 게임의 즐거움을 위해 싸우는 것이다. 정원이 크면 사치와 우스꽝스러움으로 이기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이것은 명성을 떨칠 수는 없지만, 군주를 얕잡아 자신을 해치기에 충분하다. 하물며 하물며 하물며? 너는 너의 남편의 아름다움을 보지 못했지만, 너는 천자 위의 숲 냄새를 맡지 못했다.
왼쪽 cangwu, 오른쪽 서쪽 극; 민물은 다시 남쪽으로 가고, 자원은 다시 북쪽으로 간다. 어느 날, 나는 경위를 들락날락했다. 해야 할 일이 많고 나머지는 뱀에게 맡기고 업무는 그 안에 있다. 8 대 강 주위를 흔들면, 그것들은 대립적이고 다르다. 동서남북으로 오가며 산초산의 한 귀퉁이를 나와 진흙으로 덮인 민들레 위를 걷고 계림을 가로질러 들판을 가로질러 갔다. 용솟음치는 물줄기가 흘러내려 좁은 입까지 궁창석을 만지고, 무더기를 휘저으며, 여기를 들끓고, 팽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이 뿜어져 나와 가장자리에 비물이 나오도록 강요하고, 횡류가 뒤집히고, 고생하고, 물을 붓는다. 돔은 구름 방사형으로 플라스틱 컵이다. 파도를 넘고, 나는 갈망하고 있다. 한 무리의 암석들이 서로 다투어 포옹을 하고, 벌떼처럼 몰려와 정체되어 있다. 산골짜기를 마주하고, 추락하고, 가라앉고, 두드리고, 산산조각 나고, 산산조각 나고, 비명을 지르고 있다. 물보라가 점프하고, 거품이 나고, 질병이 표류하고 있다. 길고 멀고, 고요하고, 소리 없이, 나는 영원히 돌아올 것이다. 그런 다음 넘침, 안향서 귀환, 맹렬하게 돌진하여 동태호에 주입해 연못을 넘쳤다.
그 결과 상어 용은 빨간색이었다. 점점 멀어지고, 지느러미가 나고, 지느러미가 나고, 꼬리가 떨어지고, 비늘이 흔들리고, 깊은 바위가 은둔하고, 물고기 거북이가 울부짖고, 만물이 무리를 이룬다. 명월주, 아름다운 강. 촉석 황달, 수옥뢰, 인썩은, 색한 땀. 백조는 옥이고 거위는 옥이다. 섬세하고 눈을 보양하고, 번거롭고 재미없고, 흠집이 있다. 루, 연대가 그 위에 떠 있고, 음탕하고, 바람에 사라지고, 파도를 따라 흔들리고, 조류를 삼키고, 연근을 씹는다.
그 결과, 산이 숭배되고, 최위가 덮여 있고, 숲은 거대하고, 바위는 활짝 핀다. 여기 여기 있습니다. 남산은 우뚝 솟아 있고, 산돌은 뒹굴며, 천지를 무너뜨렸다. 진 서동 드럼, 지안 생산 도랑 모독, 의심아 청청. 풀릉도의 다른 쪽에는 우여곡절, 구릉이 텅 비어 있고, 그윽한 누루가 있다. 상하, 담수, 교만, 기생자 해산, 파빌리온 누각, 별나바둑. 녹색 가지로, 강으로, 들풀로, 잡다한 물건으로 외국인을 붙잡다. 헝겊 매듭, 모래 저장, 차 평란 노출, 뿌리 건조, 강호 박살, 태양, 밝은 노란색 자갈, 주강청비, 천 박살, 연 만태원. 떠들썩한 소리에서 벗어나면 바람에 불패의 땅에 서서 향기를 뱉어 힘을 높이고, 우울해지고, 향기가 점점 많아지고, 천을 쓰면 어색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저우 란 팬 오프, 젠 펜 롤 플루 오렌, 광대 한 갑자기. 아무 이유도 없이 그것을 보고, 무한히 보고, 일출 동방늪, 서쪽으로 들어간다. 남방에서, 그것은 한겨울에 자라서, 물과 함께 용솟음친다. 야수란 무엇인가? 가난은 코뿔소 같다. 북방에서는 한여름에 동토가 있고 강은 얼음으로 덮여 있다. 그 맹수는 유니콘의 뿔, 고집이 센 낙타, 전갈, 전갈, 노새이다.
결국 나는 궁을 나와 계곡을 가로질러 고랑에서 네 개의 음표를 걸었다. 나는 또 그리에 앉아 있는데, 나는 긴 여행 중이다. 교회를 하나 짓고, 누적대에 하나를 더하고, 동방에 바위가 있어, 나는 보이지 않는다. 나는 하늘을 오르고, 별들은 규방 이상이고, 무지개는 현관 밑에 있고, 청룡유충은 동칸에 있다. 청방에는 예천이 용솟음치고, 동천태중정. 바위가 절벽을 흔들고, 바위가 기울다. 우뚝 솟은, 잘라 우뚝 솟은. 장미미, 산호가 많고, 옥방당, 비늘이 두껍고, 붉은 흠, 잡다한다. 동시에 채초와 그는 벼슬도 없었다.
그래서 여름엔 루국화가 익고, 황간은 귤이고, 비파는 감이고, 정자는 후박함, 대추는 양매, 체리는 포포도, 남편의 그윽함, 가지가 초연하고 후궁에 있다. 구릉, 저평, 푸른 잎, 자경, 붉은 꽃, 융해, 영광, 영광. 연못의 떡갈나무, 화풍의 단풍나무, 악귀, 인과 빈도, 단향 목련, 장우여정 연못가에서 배회하며 하궁으로 돌아가 산골에 협공되어 터무니없는 것으로 여겨져 끝이 없다.
그래서 신비한 암컷, 날 수 있는 암컷, 거머리, 바퀴벌레가 그 사이에 살고 있다. 휘파람을 불고 통곡하며 소곤소곤 속삭이며 스쳐 지나갔다. 어색하고 어색해요. 양추, 등숙진, 청청, 관희실은 고향에서 확고히 멀리 떨어져 있고, 휘황찬란하고 멀다. 이런 사람이 수백 명이라면. 강락관광, 궁숙, 주방은 옮기지 않고, 후궁은 옮기지 않고, 백관장비는 갖추고 있다.
그래서, 가을 섭동, 천자 사냥. 조각상, 육면옥기를 들고 비단을 끌고 운기를 날리며 앞의 피현과 뒤의 길을 참관했다. 손수봉, 위위, 그의 수행이 횡행하여 4 대 파벌을 깜짝 놀라게 했다. 북엄서, 종사냥자, 강은 이이고, 태산은 노를 타고, 천둥을 타고, 움직이고, 연이어 분리되어 쫓지 않는다. 기생이 내려와서 연택, 구름이 비를 내리다. 원시 표범, 승냥이, 곰 손, 양 밟기, 양 만들기, 백호 정하기, 반문 만들기, 말 건너기, 삼위. 오솔길은 가파르고 험해서 끊어진 물이 많아진다. 이것은 수치다, 이것은 농담이다, 이것은 새우이다, 이것은 흉악한 집이다, 이것은 따귀, 이것은 바다표범이다. 화살은 사람을 해치지 않고, 카드 뇌를 풀고, 활은 비어 있지 않고, 떨어진다.
그래서 나는 명절을 틈타 방랑하고, 비상하고, 진퇴하고, 장군들의 탈바꿈을 보러 갔다. 그리고 나서 나는 그녀를 침범하여 명절을 촉진시켰고, 나는 갔고, 나는 새와 교활한 야수로 대체되었다. 흰 사슴, 영리한 토끼, 붉은 전기, 영광. 괴물을 쫓고, 우주를 떠나, 허약하게 구부리고, 흰 깃털로 덮여 부엉이, 떡갈나무 파리를 향해 쏜다. 고기 를 선택하고 머리, 머리 중, 생활 중, 현분, 예예 는 하인이다. 그런 다음 절기, 풍진, 체험이 무섭다, 허황된 틈을 타서 하나님과 함께 있다. 임헌학, 난청닭, 긴 구멍 루안, 새 촉진, 새 털기, 봉황, 영새, 명. 길이 다 끝났으니 다시 차로 돌아가자. 양떼에서 멀리 떨어져 남하 북방으로 군대를 이끌고 고향과 적이 되다. 석궐, 산을 입고 까치 건너고, 추위를 바라보고, 배를 내리고, 이춘, 서지현곡, 호랑이 소머리, 등룡대, 수양버들을 덮는다. 사대부의 근면함, 사냥꾼의 모든 소득, 큰 차를 탄 곳, 백성들이 탄 곳, 백성들이 탄 곳, 극도의 피로와 공포가 아니라, 베어지는 것, 죽은 사람, 그는 타국의 구덩이를 메우고 계곡을 메우며 태평을 감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 결과 게임은 태만하고, 술을 사는 것은 사치품이며, 장락은 사치품이다. 천석 시계를 치고, 돌창을 세우고, 청화의 깃발을 쌓고, 나무의 정곡을 쌓고, 춤을 추고, 갈의 노래를 듣고, 천 명이 일제히 노래하고, 만인이 함께 하고, 언덕이 진동하고, 계곡이 흔들리고 있다. Bayu 소나무 요리, 화이 난 캐치, wencheng diange, 일족 Wuzi 체스 독주회, 금 드럼 심지어 금 드럼, 포성이 하늘을 진동시켜 가슴 아프다. 오경 정위 목소리, 무협의 기쁨, 음양가와 음양가의 사건 목소리, 풍부하고 다채로운 초풍. 드랑이 드워프에 대한 존중을 자발적으로 표명한 것이기 때문에, 남의 이목을 즐겁게 하고, 스스로 즐기던 사람, 앞이 화려하고 뒤가 예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만약 남편이 명가이고, 미비의 제자라면, 그는 매우 속되지 않고, 요염하고 탈속적이며, 장식이 정교하고, 용용용용화귀하며, 부드럽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섬세하다. 혼자서 고치를 끌고 있다면 셔츠로 자르면 홀가분하고, 깨지고, 향기롭고, 차갑습니다. 하얀 치아 썩은, 웃음도 적합합니다; 긴 눈썹, 심지어 후안, 약간 수줍음, 색깔은 영혼과 마음의 즐거움을 준다.
그래서 술과 밥이 배불리 먹고, 천자가 생각하는 것은 죽음처럼' 허허! 이것은 큰 사치이다. 나는 브라우징과 청취를 통해 나의 여가 시간을 즐겼다. 나는 태양을 싫어할 것이 없다. 나는 천정을 따라 싸울 것이다. 나는 여기서 쉴 것이다. 나는 내 미래의 잎이 화려할까 봐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또는 나의 후계자를 위해 창업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 결과 숙취 사냥격으로' 땅을 개간할 수 있다, 농교라는 이름으로 싹을 키우고, 담을 메우고, 산택 백성들을 가장 많이 얻는다' 고 명령했다. 풀, 공궁, 빈궁을 구제하고, 빈궁을 구제하고, 부족함을 보충하고, 불쌍히 여기고, 고아를 구하고, 미명을 구하고, 형벌을 구하고, 변화하고, 변상하고, 새로운 것을 감상하고, 세상과 새로운 것을 할 수 없다. ""
그래서 이일 파업 군인, 공격 황복, 타고 운전, 건축 중화기, 노래 옥봉, 수영 6 예, 인의화 탐린,' 봄' 숲, 사맥머리,' 두려움',' 두루미',' 재운'? , 야, 슬픈 \ "컷 샌들 우드 \", 쑤 르, 의식 정원에서 수리 용량, \ "쉬운 \" 도로, 악마 도깨비를 넣어, 방에 탑승, 사원 에 앉아, 장관 두 사람, 놀이 이익과 손실, 사해, 필수 불가결 스리랑카 에서, 그 나라 는 지역 바람, 하류 다운 스트림, 꽃 이동 정의, 형벌 오류, 세 왕 에 델론 을 듣고 있지만, 공덕은 오황제에 의해 부러워했다. 이것이 사냥의 이유라면, 그것은 기쁜 일이다. 남편이 하루 종일 질주하고, 열심히 일하며, 수레와 말의 사용을 멈추고, 병사의 정예, 국고의 재물, 덕도 선함도 없고, 쾌락에 힘쓰고, 대중을 돌보지 않고, 국가 정치를 망치고, 토끼의 이익을 탐내는 사람은 어쩔 수 없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치추 일은 결코 슬프지 않다! 지방은 천리밖에 떨어져 있지 않지만, 900 리 밖에서 생활하며, 식물은 경작할 수 없고, 사람은 먹을 것이 없다. 남편과 제후는 괜찮고, 사치를 좋아하고, 하인은 백성을 두려워한다. ""
그래서 둘째 아들이 갑자기 얼굴을 바꾸자, 만약 잃어버린 것이 있으면 사방을 돌아다니며 책상을 피해 앉아 말했다. "나는 비천해서 금기를 모른다. 저는 지금 선생님입니다. 진심으로 가르침을 받습니다. "
둘째, 문학 감상
내용상, 이 부는 네 부분으로 나뉜다.' 죽음은 공청을 위해 웃는다' 에서' 천자 위림',' 좌창우' 에서' 백관비',' 그래서 가을겨울 섭동' 에서' 마음이 즐겁다',' 마음이 즐겁다' 에 이르기까지 그런 다음 공적으로 죽는 말투를 통해 천자상 삼림원의 물세, 수산물, 식물, 동물, 대관, 나무, 원숭이의 승리를 차례로 자랑하며 삼림원의 경이로움을 말했다. 그런 다음 실물부터 렌더링 천자학교 사냥에 이르기까지 먼저 천자가 각 길의 송장의 상황을 검토한 뒤 천자 사냥에서 돌아와 사냥감을 추종하는 비범한 솜씨에 나누어 주고, 마지막으로 천자가 경축에 사냥을 하고, 장악에서 술을 사고, 미녀가 운집하여 사치스러운 장면을 고조에 몰아넣었다. 그런 다음,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찬양이 있은 후, 그는 갑자기 몸을 돌려 이렇게 썼다. "이것은 큰 사치이다." " 그것은 전편의 문장 속의 찬사를 완전히 뒤엎었다. 이는 작가가 숲을 장식하고 사냥을 과장하는 것에 대한 찬사가 공덕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사치를 드러내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또 교묘하게 천자의 입을 빌려 치국안민의 정치적 주장을 제기한 것은 일종의 풍자적인 훈계로 완곡하고 심오하다. 그런 다음 문제 를 빌려 발휘, 말 장난, 풍자곡 중의 의미, 황제에게 예의를 기준으로 하고, 성왕을 본보기로 삼고, 현재를 널리 받아들이라고 충고했다. 마지막으로 천자인자를 묘사하고, 천하를 즐기며, 정면으로 인도하다. 동시에 하루 종일 야외 사냥에 탐닉하는 해악, 정반 대비, 직언풍자와 훈계, 전문을 총결하여 개편을 호응한다고 지적했다.
전부는 서사를 우선으로 서사부의 예술적 업적을 부각시켰다. 진지의 후추리는 풍자적인 정치 내용과 풍자의 예술적 수단을 구현했다. 비록' 적은 번화함이 다부보다 많' 지만,' 물상 묘사' 의 효과뿐만 아니라' 천지 통제, 고금의 얽힘' 과' 점화, 성상이 위태롭다' 는 정도에 이르렀다. 장려함' 이라는 예술전달체에서 저자가' 가족에게 본심을 부여하고 우주를 껴안고 인물을 통솔하라' 는 의도를 충분히 실현하였다.
예술적 성취로 볼 때, 이 시는 구조가 웅장하고,' 천자의 정원을 밀다', 우주를 촬영하고, 천하산천을 촬영한다. 시 중 몇 단락에는 각각 주제가 있는데, 한두 단락을 삭제해도 전체 구조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또한 산천이 얼마나 웅장하든, 절이 얼마나 웅장하든, 식물이 얼마나 소중하든, 비늘갑이 얼마나 희귀하든, 새와 짐승이 얼마나 독특하든, 모두 점유의 형태로 존재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색의 정원, 산천, 강, 숲, 화초, 동식물은 빼도 전체 내용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셋. 작성자 소개:
사마상루 (약 179- 1 17), 촉군 청두 (오늘 쓰촨) 사람. 한경제는 오기의 적계로 병으로 해직되었다. 나중에, 그는 meicheng, Zou yang 과 함께 Liang xiaowang 을 방문했다. 그는 선사부로 한무제의 인정을 받아 랭 () 으로 봉쇄되어 효종 () 으로 올라갔다. 그의 시는 수사와 기상과 상상력이 풍부하며 대표작은' 자허푸' 와' 상' 이다.
넷째, 글쓰기 배경
이 시는 한무제가 언제 썼는지 구체적인 시간은 알려져 있지 않다. 당시 조정은 용감하게 재물을 다투는 제후를 척결하여 대통일의 전성기에 처해 있었다. 저자도 왕희량의 시랑에서 한무제의 시랑으로 변했다. 그는 한무제의 뜻에 따라 이 부를 창작하여, 기회를 틈타 시전 재능을 발휘하여 한무제를 풍자했다.
전부는 서사를 우선으로 서사부의 예술적 업적을 부각시켰다. 진지의 후추리는 풍자적인 정치 내용과 풍자의 예술적 수단을 구현했다.
상림부' 는 편폭이 길고, 글자도 매우 어려워서 모사를 견지하기 어렵다. 그래서 남자든 여자든' 상림푸' 전문을 표절하는 것은 상대에 대한 그의 마음을 뜻한다. 상림부' 를 쓰면 포기하기 쉬우며, 한 사람이 심혈을 기울였는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는 것을 좋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전문을 하나 베껴 써서 그가 이 사람에 대해 딴마음을 품지 않을 것임을 설명하였다.
상' 과' 자허부' 는 자매편,' 상' 269 1 자,' 자허부' 1493 자, 합해서 4/Kloc-;
- 관련 기사
- 2022 년 삼삼대신은 어디로 갔습니까
- 이식한 나무는 길상이다.
- 누가 십이띠에 관한 이야기를 합니까?
- 노황 이기일기석 앱
- 영어로 번역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 20 10 폭소를 구하다
- 1976,2, 18, 어렸을 때 양년 정월 이사가 길일이냐고 물었어요.
- 왜 일부 한국인들은 연장자, 연장자, 연장자, 형, 연장자라고 자칭합니까? 이 이름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일본 비염 스프레이를 아이에게 줄 수 있나요?
- 1988 년 3 월 20 일 남성용. 여자 1990 2 월 1 1 말띠, 20 13 5 월에 결혼하고 싶습니다. 좋은 날짜를 세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