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12 띠는 어떻게 나왔나요?

12 띠는 어떻게 나왔나요?

십이지띠의 기원을 연구하기는 어렵다.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은' 논형' 을 십이지띠를 최초로 기록한 문헌으로 여겼다. 논형' 은 동한 유물주의 사상가 왕충의 대표작이다. 논물균형' 에는 "그늘, 나무, 그 새, 호랑이. 흙, 그 새개도. ...... 정오, 말도 도착했다. 아들, 쥐칼. 유유, 닭도. 털, 토끼도. ...... 하이, 테이퍼도. 아니, 양도 마찬가지야. 못생긴, 소도. ...... 셋째, 뱀도. 심씨, 제천도. " 위의 인용문 중 11 조디악만 있고, 부족한 것은 용이다. "독언" 이라는 책도 "진위룡, 스는 뱀, 진, 스는 동남쪽에 있다" 고 말했다. 이렇게 십이띠는 온전하다. 십이지지와 십이지띠의 예속 관계도 오늘과 마찬가지로 온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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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십이지띠의 의미를 말해 보세요

첫 번째 그룹은 쥐와 소입니다. 쥐는 지혜를 나타내고 소는 근면을 나타낸다. 지혜와 근면은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지혜가 근면하지 않으면 똑똑해진다. 부지런하고 사고하지 않으면 어리석게 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 둘은 반드시 결합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의 첫 번째 집단에 대한 기대와 요구이자 가장 중요한 집단이다.

두 번째 그룹은 호랑이와 토끼입니다. 호랑이는 용감함을 나타내고 토끼는 신중함을 나타낸다. 용기와 신중함은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해야 대담함과 신중함을 얻을 수 있다. 용감하게 신중함을 떠나면 무모하게 되고, 용감하지 않으면 겁이 많아진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이 그룹도 중요하기 때문에 2 위다. 나는 이 귀족들이 한 마디 덧붙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신중함을 나타낼 때 중국인이 용감하지 않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람들이 생각에 잠기는 것을 보고, 나는 이어서 세 번째 그룹은 용뱀, 용은 사나운 것, 뱀은 민첩함을 뜻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상명언) 고지식한 것은 쉽게 상하고, 너무 고지식한 것은 쉽게 망가진다. 그러나 부드러운 면만 있으면 이성을 잃기 쉽다. 그래서 강유합제는 우리 조상의 좌우명이다.

다음은 말과 양입니다. 말은 용기를 나타내고 양은 조화를 나타낸다. 한 사람이 자신의 목표에만 관심을 갖고 주변 환경을 고려하지 않으면 주변 환경에 부딪히게 되고, 결국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만약 한 사람이 조화를 찾는다면, 심지어 방향이 없을 수도 있다. 그래서 그의 용기는 분명히 조화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는 것이 우리 조상들의 네 번째 기대이다.

그리고 원숭이와 닭이 있습니다. 원숭이는 민첩함을 나타내고, 닭은 규칙적으로 울고, 변하지 않는 것을 대표한다. 유연성과 끈기는 반드시 밀접하게 결합되어야 한다. 만약 네가 유연하고 일정하지 않다면, 아무리 좋은 정책도 수확이 없을 것이다. 한편으로는 안정되고, 전체의 조화와 질서를 유지하고, 한편으로는 탄력 속에서 전진할 수 있다. 이것이 가장 근본적인 요지이다.

마지막으로 개와 돼지가 있습니다. 개는 충성심을 나타내고 돼지는 유순함을 나타낸다. 만약 한 사람이 너무 충성스러워서, 유순할 줄 모른다면, 다른 사람을 배척할 것이다. 반대로, 한 사람이 너무 유순하고 충성스럽지 않으면 원칙을 잃게 된다. 한 민족에 대한 충성이든 자신의 이상에 대한 충성이든, 그는 쉽게 깊은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유순과 긴밀하게 결합해야 한다.

왜 십이띠에는 십이가 필요합니까?

"이주 관순 폰 석상" 은 "10 장 2 세, 10 장 2 월, 10 장 2 일, 10 장 2 일, 10 장 28 성, 그 서술 구분을 천도를 맞이한다" 고 말했다. 시간의 구분은 12 년, 1 년 12 개월, 하루 12 시로 진행됐다. 《국어 위금사》에는 "황제는 25 자, 14 자는 성이 있고, 12 성은 12 성이다" 라고 실려 있다. 천자의 처첩도' 12 녀' 라는 말이 있다.' 후한서 순상전': "그래서 천자가 12 녀와 결혼하면 일수도 있다. 제후 이하에는 등차가 있어 물건이 좀 떨어진다. "

최근 몇 년 동안 신농가 지역에서 한족의 창조 서사시' 암흑전' 이 발견되었다. 건지의 기원에 관한 한 가지 이야기가 있다. "세계 초, 황헌 카오스를 타고 여와를 만났다. 여와 옆에는 고기만두 두 개가 있다. 큰 방에는 열 명의 남자가 있고, 작은 방에는 열두 명의 여자가 있다. 황헌 (WHO) 는 "이것은 천간 혁명으로 신을 지지하여 건곤을 다스리는 것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각각 이름을 짓고 부부와 어울리며 음양이 되었다. 남자는 통칭하여 천간이라고 하고, 여자는 지간이라고 한다. "이 창조 신화 이야기는 건지, 신비로운 신, 여와의 신, 건지 음양곤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오래전 건지의' 신세' 로 거슬러 올라간다.

고대에 천지의 출판은 줄곧 천지를 기초로 한 것이다. 10 일 간 () 은 10 모 () 라고도 하고, 상응하는 12 지 () 는 12 자 () 라고 한다. 한나라 채용' 월령': "오행애대채가 건설투법강령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갑, 을초 명천이라 일컫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월령, 월령, 월령, 월령, 월령, 월령) 달의 이름으로 자식을 추하게 하고, 그 가지를 말하다. 가지와 가지가 60 세가 된다. " 대라오는 황제 시대의 대신으로, 이곳의 배합은 60 년, 즉 60 갑자로, 10 일 간 12 지지의 최소 공배수를 취한다. 줄기와 나뭇가지가 순서대로 어우러져 갑자에서 못생긴 것까지 ... 계해가 60 번째 쌍까지, 마침 줄기와 가지가 마지막 쌍이었고, 갑자부터 배변을 시작했다. 이 사이클을 갑자라고 합니다. 이 중 지상 줄기당 6 회, 지상 가지당 5 회 나타난다.

황도 십이궁의 탄생은 천문 배경을 가지고 있다. 원시 시대에 우리 조상들은 한서 교체의 순환을 겪었다. 송대 홍호' 송말열전' 은 "여진이 매우 작아서 초승달 직후 그 사람은 날짜를 모른다" 고 말했다. 질문을 받았을 때, 그들은 "몇 번이나 풀을 본 적이 있습니까?" 라고 말할 것입니다. 송대 맹규' 승타타르' 에도 "풀당 한 살, 누군가 그 해에 대해 묻자 얼마나 많은 풀인지 물어본다" 고 기록되어 있다. "2000 년에 또 다른 하늘 관찰자는 달의 손익주기가 년의 길이를 측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고, 12 개의 보름달이 1 세라는 것을 발견했다. 이 발견은 초기 역법의 가장 정확한 성과 중 하나이며,' 12' 는 하느님의 의지를 전달하는' 일수' 로 여겨진다. 하늘과 땅이 갈라지고, 해와 달이 마주치고, 하늘과 땅이 마주치는 것이 바로' 12' 이다.

쥐추우 음화 진뱀 우마, 양신후우, 닭 구차해주.

세상에는 많은 동물들이 있다. 고대인들은 왜 이 12 종의 동물을 자신의 띠로 선택했는가?

청대 유한가한' 양광잡기' 는 이청청이 파나소닉각에 대한 조잡한 발언을 인용했다. "아자가 왜 쥐인가?" " 왕위: 천성적으로 자식인데, 꺼지지 않으면 열리지 않는다. 쥐가 곤충을 먹다. 그래서 밤미양, 양성쥐는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아이는 쥐에 속한다. 땅이 못생기고 소가 땅을 펴기 때문에 추함은 소에 속한다. 만약 음에서 태어났다면, 태어나면 죽인다. 살인자, 호랑이, 음부, 공포. 만약 네가 핍박하면, 네가 호랑이라면, 은은한 것이 호랑이다. 불쾌한 사람, 일출. 일이온 () 에는 태음옥토끼 () 의 정자가 함유되어 있어 토끼다. 3 월 점치는 진이는 용족이 비가 올 때라 첸은 용이다. 마지막 사람, 4 월의 점술은 당시 울창하고 뱀이 그 자리에 있었다. 그리고 뱀이 길에 없을 때는 뱀이다. 정오, 양생, 음생. 말은 몸이 건강하고, 떠나지 않고, 또 음이기 때문에 오후에는 말띠이다. 양은 양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시기적절하지 않은 풀을 물어서 자라기 때문이다. 신청할 때 원숭이는 석양 아래에서 울며 팔을 뻗었다. 이런 식으로 혼돈이 횡행하기 때문에 응용은 원숭이에 속한다. 이 사람은 달이 나올 때 달의 몸이고, 수분은 태양금닭의 정수이므로 닭에 속한다. 핵에서 돼지는 음식 외에는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바다는 돼지다. ""

십이지띠의 배열에 관하여 여러 가지 전설이 있다. 이런 이야기는 우스갯소리나 우화 비하, 선과 같은 강한 문학 성분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12 띠 좌석의 안배는 결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한 세대가 완성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처음에는 반드시 한 번에 12 종을 지명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4 ~ 5 가지일 수도 있고, 과잉이 있을 수도 있다. 나중에 우승열세, 쿼터 포지셔닝, 지금까지 계속 전해지고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띠의 선택과 배열은 동물의 매일의 활동 시간에 따라 결정된다. 중국은 늦어도 한나라부터 12 지 연대를 채택하기 시작했고, 하루 12 시간, 매시간 양쪽의 3 시간, 밤 11 시부터 새벽 1 시까지 자정이며, 쥐가 가장 활발하다. 새벽 1 에서 3 시까지 보기 힘들어요. 소가 되새김질을 하고 있어요. 3 시부터 5 시까지 인석인데, 이때 호랑이가 사방으로 먹이를 찾아다니며 가장 사납다. 5 시부터 7 시까지는 범행 시간이다. 이때 태양은 아직 뜨지 않았고, 달은 아직 하늘에 걸려 있다. 이때 옥토끼는 약 먹기에 바쁘다. 아침 7 시부터 9 시까지는 아침이고, 용족이 비가 올 좋은 시기입니다. 9 시부터 1 1 점까지 뱀이 활동하기 시작했다. 오전 11 시부터 오후 1 시까지 해가 한창인데, 정오가 되면 바로 천마가 하늘을 날 때이다. 오후 1 시 3 시까지는 늦었습니다. 이때 양이 풀을 뜯으면 더 강하게 자란다. 오후 3 시부터 5 시까지 올림픽입니다. 이때 원숭이는 활발해지기 시작했다. 5 시부터 7 시까지 1 원입니다. 어둠이 내리자 닭은 둥지로 돌아가기 시작했다. 저녁 7 시부터 9 시까지 개가 밤을 지키기 시작했다. 밤 9 시부터 1 1 점까지 석해입니다. 이때 모든 것이 고요하고 돼지가 코를 골고 있었다.

십이지띠는 십이지띠라고도 불린다. 중국 달력에는 12 종의 동물이 번갈아 당직을 서므로 우리 중국 해에는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가 달력에 사용된다.

십이 띠는 기원전 6 세기에 시작되어 처음에 한 조의 지지수에 적용되었다가 나중에 1 년 중 연호가 되었다. 그런데 십이지띠에서 왜 모든 사람이 때리라고 외치는 쥐가 앞장서고, 말이 먼저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여기에 민간 전설이 있다: 옥제는 모든 조디악 동물들을 소집하여 순위 대회를 열었고, 돼지, 쥐, 소, 말, 양 등 팔선들이 바다를 건너며 각각 신통하게 행동했다. 모두들 함께 회의에 서둘러 갔다. 우형은 어수룩하고 어수룩하여 일찍 떠난 결과가 선기를 차지했다. 원래 챔피언은 그의 것이었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똑똑한 쥐가 조용히 소 등에 뛰어올라 소머리에 섰다. 그 결과 우형은 쥐형에게 2 위를 차지할 수밖에 없었다. 물론, 이것은 단지 전설일 뿐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또 다른 더 합리적이고 믿을 만한 주장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동물은 홀수와 짝수의 발가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Biped 든 네 발 달린 동물이든 발가락 수는 앞뒤가 일치하거나 좌우가 일치하지만 쥐는 예외입니다. 앞발에는 발가락이 네 개 있고 뒷발에는 발가락이 다섯 개 있다. 그래서 십이지띠를 배열할 때는 홀수와 짝수의 발가락에 따라 배열한다. 쥐 발은 홀수와 짝수이기 때문에 배열할 수 없다. 이어 네 발가락이 있는 소, 짝수, 다섯 발가락의 호랑이 발, 홀수, 네 발가락의 자유발, 짝수, 다섯 발가락의 용발, 홀수, 그리고 뱀, 발가락이 없는 발 때문에 실제로는 짝수, 한 발가락의 마각, 홀수, 네 발가락의 양발, 짝수 발가락의 짝수-홀수 수로 나눈다는 이런 생각은 마침내 쥐 형에게 공의를 되찾고, 여러 해 동안' 자리' 를 차지한 불공정을 씻어내어 쥐가 새해에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다시 한 번 자신의 풍채를 드러낼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이야기의 또 다른 장은 고양이와 쥐가 왜 적이 되었는지를 다룬다. 그 당시 고양이와 쥐는 좋은 친구였다. 대중대회를 열기 전에, 그들은 함께 자고, 누가 먼저 깨어나면 깨어날 것을 약속했다. 나는 쥐가 다음날 일찍 일어날까 봐 혼자 조용히 회의에 가서 고양이를 무시했다. 고양이가 깨어나 국회에 도착했을 때 부처님은 이미 12 년의 숫자를 배정해 주셨다. 그 이후로 고양이와 쥐는 깊은 원한을 품었다.

물론 전설은 전설에 속한다. 민속학 학자 곽립성의 관점은 역사서를 증거로 한다. 사람들은 천건지지를 12 번째 생일을 대표하는 동물이라고 부르는데, 그의 유명한 나이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조디악 토템:

청대 학자 엄복은' 토템' 이라는 단어를 중국에 도입했다. 그는 영국 학자 제임스의' 사회의 일반 해석' 이라는 책을 번역할 때 처음으로' 토템' 이라는 단어를' 토템' 으로 번역해 중국 학술계에서 흔히 쓰이는 번역명이 되었다.

엄복은 논평에서 토템이 집단의 상징이며 집단을 구분하기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중국 고대에는 호주인과 인도인과 비슷한 토템 현상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토템으로 신화, 전적, 민속을 설명하면 종종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래서 토템이란 무엇입니까? 토템은 동물이나 자연사물이 씨족과 관련된 원시 미신이므로 씨족의 휘장이나 상징으로 쓰인다.

운남, 구이저우, 쓰촨 3 성의 경계에 거주하는 쓰촨 대량산의 이순신은 지금도 풍부하고 역사가 유구한 천문학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오늘은 쥐의 해, 내일은 소의 해, 호년은 거리를 몰아가고, 돼지년은 거리를 쫓아간다. 어떤 곳에서는 십이띠의 사찰을 짓고, 1 년에 한 번의 의식을 거행하여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십이띠춤을 추었다.

"쥐가 길을 건너면 모두가 때려달라고 외친다" 는 속담은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쥐를 싫어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고대의 많은 씨족과 부족들은 자신의 조상이 쥐라고 생각했고, 자신이 쥐의 후손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그들은 쥐의 이미지를 그리고 조각하며, 의식이나 방송에서 오랜 희생을 치르며 쥐 조상의 보호를 빌었다.

백호족은 자신의 조상이 수컷 백호라고 생각하는데, 호랑이는 그들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먼 길을 가고 싶을 때, 반드시 네가 호랑이인 날 (흐린 날) 을 선택해야, 그래야만 네가 운이 좋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먼 곳에서 돌아온 사람도 있고, 정확한 날짜도 계산해야 한다. 호랑이의 날만이 문지방에 들어간다.

백계족은 그들의 조상이 금화닭의 알에서 부화했다고 하는데, 수탉이 좋고 나쁨을 알고 그들을 보우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주할 때 물건을 바구니에 넣고 그 위에 수탉 한 마리를 놓는다. 새로 이사 온 구역에 도착하면 수탉은 우는 곳에 정착할 것이다. 그들이 보기에 수탉이 우는 곳이 가장 길하다.

중국의 용은 토템의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각 민족이 숭배하는 토템신이다. "용, 비늘벌레의 길이는 조용하고, 크고, 길고, 짧으며, 춘분이 하늘에 오르고, 가을이 깊어진다" 고 「해설문 해설자」에서는 설명합니다 전설 연의 땅, 황제, 야오, 순, 한고조 유방의 탄생과 출현은 모두 용과 관련이 있으며 모두 용종, 용자이다. 고대 베트남인들도 그들이 용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끊임없이 문신을 하는 것은 용과 같다. 오늘날 우리가 흔히 말하는' 용의 전인' 이나' 용의 전인' 은 모두 토템 조상의 관념의 잔재이다. 드래곤 토템신의 개념은 더욱 보편적이며, 대부분의 민족은 용을 보호신으로 여겼다.

멧돼지신은 북방 사냥꾼의 숭배의 대상이며 만주족 중에서 대신으로 등재되어 산보다 높고 털이 숲처럼 크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멧돼지) 산속의 계곡은 모두 그것의 송곳니에 의해 피해를 입었는데, 그것은 부족의 수호신이다.

낙시족은 소를 상고 창조수로 여긴다. 나시족의' 동바경 창세기' 에서는 바다의 거대한 알에서 부화한 이 신기한 소가 그 뿔과 발굽으로 땅을 뚫고 땅 진동을 일으켰다. 나시족의 조상, 개지의 칠형제 칠자매가 죽인 소머리로 하늘, 소가죽, 고기, 흙, 뼈, 돌, 힘줄, 산, 피, 태양, 간, 달을 제사했다. 이렇게 하면 맑고 밝은 하늘, 태양과 달, 그리고 만물이 자라는 조용한 세상이 있을 것이다. 그 후로 소는 성물로 여겨져 제사를 지내고 천하의 산천을 제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나시족은 소신을 매우 숭배한다.

말에 대한 숭배는 북방의 유목민족과 사냥꾼들 사이에서 많이 전해진다. 보안 민간에서 새하얀 신마의 신화 하나가 전해지고 있다. 만주족은 마신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는데, 청대 문헌에는 마신을 제사하고 마묘를 짓는 기록이 많다. 다호르는 신마를' 온고' 라고 부른다. 이런 신마는 여자가 타지 못하게 하고, 먹을 수도 있고, 여기저기 돌아다닐 수도 있고, 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다. 심지어 밭에서 마음대로 묘목을 먹을 수도 있다. 대부분의 말은 모두 하얗고 꼬리 전체가 갈기이다. 그것들은 한 번도 다듬어 본 적이 없고, 색색의 실크는 종종 갈기에 묶여 표지로 사용된다.

양 토템은 많은 민족 중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고대 고전' 산해경' 은 입도 음식도 없는 고대 신선양 한 마리를 묘사했다. 카자흐족은 염소 신을 숭배하며 "셰코아타" 라고 불린다. 그들은 세계의 모든 염소가 그것에 속한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염소의 번식을 위해 희생된 것이다. 제사를 지내는 양신은' 소반아타' 라고 불리며 천하의 모든 양을 관장한다. 제사에서 이 신은 양떼의 다산을 가호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키르키즈족은 염소를 숭배하며 염소 신을' 칠리반아타' 라고 부르는데, 들양을 길들여 가축이 된 최초의 신이다.

한족은 고대에 최초로 개를 훈련시킨 민족 중의 하나이다. 일찍이' 산해경' 에는 개가 사나운 공격에 저항할 수 있다는 기록이 있었다. \ "후한서 남만전 \" 에는 상고요시조 신화, 즉 신견판유가 오장군을 죽이는 것을 도왔고, 한 가족의 딸은 판유와 결혼하여 요후예를 낳았다. 구망도존하는 신견판유는 씨족의 시조 신화, 줄곧 계계요족 면지에서 씨족의 시조로 추앙되어' 왕반',' 팬' 등으로 불리며 구두로 부를 뿐만 아니라 족보에도 기록되어 있다. 만주족은 사냥부터 개를 숭배하고, 개를 만주족에게 빚진 동물로 여긴다. 나중에 그들은 다시 재회했는데, 의견 한 마리가 누르하치를 구했다고 한다. 지금까지 그들은 개고기를 먹어본 적이 없고, 개를 때린 적도 없고, 개가죽 모자를 쓴 적도 없다.

뱀은 고대 월인의 중요한 토템 중 하나로 나중에 신으로 변했다. 청대 오진방' 영남잡기' 는 "조주에는 뱀신이 있고, 모양은 관남과 같고, 이름은 천제라고 한다" 고 말했다. 벽장 안에 뱀이 있다. 보고 싶어, 반드시 사찰을 나서서 다시 나가야 한다. 솥을 빙빙 돌거나 서까래를 매달거나, 대나무 장대로 등에 업고 매듭을 감아야 한다. 사람이 변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3 피트 길이, 청록귀여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경건한 사람은 누구나 뱀이 그들의 집을 자주 방문한다. " 장쑤 이흥인은 뱀을 집뱀과 들뱀으로 나누어 각각' 리만' 과' 외만' 이라고 부른다. 집뱀이란 집 안에 사는 뱀을 말한다. 그것은 무해한 뱀으로, 종종 대들보, 처마, 벽 틈, 잔물결, 다락방을 휘감고 있다. 그것은 길이가 약 3 피트이다. 사람들은 집에서 기르는 뱀이 사람을 보호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집에서 기르는 뱀이 있으면 쌀가게의 쌀이 가득 차서 비어 있지 않을 것이다.

광서남단현 요족 황성은 암원숭이라고 하는데, 암원숭이가 낳은 후손들은 모두 건장하다고 한다. 나중에 하늘에는 태양 열 개와 달 열 개가 있었다. 낮이 너무 덥고 밤이 너무 밝아서 사람들은 황씨 자손에게 하늘의 태양과 달을 찍으라고 했다. 나중에 아홉 개의 태양과 아홉 개의 달을 쳤다. 이를 위해, 황 씨 형제에게 매우 감사했다. 황씨 형제는 원숭이 엄마에게서 태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원숭이 엄마에게도 감사한다. 나중에 대요채의 요족은 원숭이 어머니를 기념하기 위해 원숭이 치는 것과 원숭이 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성씨도 금지했다.

십이띠 일화

[마우스]

일화: 쥐의 역사에는 쥐가 여자와 결혼하는 명절이 있었다. 보통 정월 25 일 밤, 집집마다 그날 밤 불을 켜지 않고, 온 가족이 당가의 온돌 위에 앉아 어둠 속에서 밀가루로 만든' 쥐 발톱' 같은 음식을 묵묵히 먹고 있다. 침묵의 목적은 쥐가 여자와 결혼하는 데 편의를 제공하여 쥐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고 내년에는 숨겨진 위험을 초래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대만성 민간 전설에 따르면 정월 초삼밤은 쥐가 결혼하는 날이고 민간 종이 커팅은' 쥐 결혼' 이 바로 이 민속의 반영이라고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아침에 잠을 자고, 한밤중에 불을 켜지 않고, 땅에 소금을 뿌리지 않고, 쥐의 경사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소]

당대의 시인 원직은 "춘생" 시를 쓴 적이 있다. "채찍우군 문밖에서 흙을 다투어 봄누에를 덮는다." " 선채찍' 과' 쟁탈' 은 두 오래된 민간이 겨울을 보내고 새해를 맞이한다는 말이다. 채찍 봄소는 일명 채찍 소라고도 하는데, 기원이 비교적 이르다. \ "리 저우? 6? 1 월령: "소를 파서 추위를 보내다. \ "나중에 유지 하지만, 봄, 당나라와 송 왕조 번영. 특히 송인종이' 도우경' 을 반포한 뒤 소를 채찍질하는 풍습이 더욱 널리 퍼지면서 민간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기도 했다.

우리나라 소수민족은 소에게 애도를 표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소를 왕으로 바치는 것' 이라고 한다. 구이저우성 리치, 나단, 안룡 등지의 부이족은 음력 4 월 8 일을 새해로 한다. 그날 소를 좀 쉬게 하고 찹쌀밥을 먹게 했다. 물람족의 우왕절은' 우신절',' 우왕보살절',' 우왕제사절' 이라고도 불리며 매년 음력 10 월 초에 열린다. 그날 사람들은 더 이상 소를 일하게 하지 않고 찹쌀떡 두 개를 만들어 소뿔에 매달아 놓고, 소를 물가로 데리고 가서 그림자를 돌보며 이런 식으로 생일을 축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찹쌀떡, 찹쌀떡, 찹쌀떡, 찹쌀떡, 찹쌀떡, 찹쌀떡)

[호랑이]

《전뮤죽지사》라는 시. 청대 학자 슈웨이가 쓴' 홍묘' 는 "실을 짜는 것은 사람에게 주지 않고, 동고를 돌려 산신과 다투고 있다" 고 말했다. 두 감정은 말이 없고, 오늘 밤 공석은 그늘을 피하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참고: 붉은 묘목은 동인 지역만 있고, 옷은 판자 실크로, 여홍의 병역을 위해. 놋드럼을 두드려 북소리를 돋우다. 매년 5 월 초 5 일, 부부는 밤을 새워 감히 말을 하지 못하고, 자신이 호랑이 상처를 입었다고 생각했다. ) 호랑이 그늘, 누가 감히 음속을 피할 수 있습니까? 부부가 5 월에 음침한 방에서 자면 호랑이가 그를 다치게 할 것이다.

[토끼]

송 구 타오 "청 루이 전기": "당신은 순수한 토끼입니다. 클릭합니다 토끼는 이것으로 생계를 이어가며 범죄자에 속한다. 옛사람들은 토끼육탕을 유죄탕이라고 불렀다.

한족에서는 출산할 때 토끼고기를 먹는 풍습이 있다. 토끼 온몸이 틈새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임산부가 임신기 금식토끼 고기는 아기가 태어날 때 틈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토끼를 보내 아이를 키우는 풍습도 있다. 화면 속 여섯 명의 아이들이 탁자 주위에 서 있고, 탁자 위에 한 사람이 서 있고, 손에 길한 토끼 지도 한 장을 들고, 기증된 아이가 평생 핑안, 앞으로 승진하기를 기원합니다.

[용]

중국의 많은 민간 명절은 모두 용과 관련이 있다. 송대 시인 오씨는' 양루몽' 에서 남송시대의 용등을 묘사했다.' 정월대보름날 밤 ... 풀은 용을 묶고, 청렴을 덮고, 촛불은 천만 개, 마치 쌍용처럼 보인다. " 음력 2 월 2 일은 한족의' 용승두절' 이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겨울 내내 칩거한 용은 이 날 고개를 들면 앞으로 더 많은 비가 올 것이라고 한다. 아민 심방이 지은' 만부잡기' 는' 2 월 용영용, 연백충' 을 기록했다.' 만 명이 2 월 2 위라고 한다. 마을 사람들은 잿더미로 문밖에서 부엌으로 천을 깔고 물탱크 주위를 돌며' 화룡회' 라고 부른다. "국수로 부침개를 깔고, 훈제 침대는 벌레를 낳지 못하게 한다." 우리나라 북방의 가뭄과 비가 적기 때문에 용은 집에 도입되어 좋은 날씨를 갖기 위해'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큰 창고는 꽉 차고 작은 창고는 흐른다. 이날 사람들은 용수면과 용림의 전병, 용귀빵 등을 먹었다.

[뱀]

민남 지역은 기후가 온화하고 촉촉하기 때문에 각종 뱀류의 번식에 적합하다. 만약 집에서 뱀 한 마리를 발견한다면, 그것은 죽일 수 없는 것이다. 사람들은 뱀이 조상이 파견해 안전을 순시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누가 집에 들어오면 집안의 안전을 예고하고 있다. 길가에 뱀 몇 마리가 함께 감겨 있는 것을 발견하면, 당신의 단추 중 하나를 빨리 잡아당겨 뉘우치는 것을 표시한 다음 보이지 않는 것처럼 떠나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뱀 교배라고 하는데, 관람자는 크게 역행한다. 구이저우 사람들은 매년 피뢰를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 해에 뱀벌레가 재해를 입는다. 민간에는' 경뢰기' 라는 말이 있다. 벌레뱀이 무리를 이룬다. "

[말]

중국은 예로부터 제사를 지내는 민속이 있었다.

춘제 어머니조, 하목, 가을에는 말보, 겨울에는 말보. 마주 천제, 하늘의 마성; 방목은 먼저 말을 방목하기 시작한 신이다. 말은 마구간에 있는 땅의 신이 될 것이다. 마평은 말의 재앙의 신이다. 한인은 말을 믿고 농부는 음력 6 월 23 일에 제물을 바쳤다. 제물은 양 한 마리이다.

몽골족에는 마유절 경마절 등 전통 명절이 있는데, 매년 음력 8 월 말에 하루 동안 열린다. 이날 목축민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각각 말을 타고 말젖을 가지고 지정된 장소로 가서 명절 음식을 준비했다. 경마는 해가 뜰 때 시작되는데, 시합에 참가하는 말은 두 살 된 조랑말이다. 경기가 끝난 후 사람들은 각각 자리를 잡고 마두진의 반주에 맞춰 마음껏 노래하고 술을 마셨다. 밤이 되어서야 사람들은 한가함에 따라 흩어졌다.

[양]

양' 과' 향' 모두 휴가가 있다. 서한대유 동중수는 "양길상 () 이라 길상 () 으로 사용한다" 고 말했다. 한서? 6? 1 남월연대기: "웨이터 때 오색 양이 있어서 길조로 생각했어요." 광저우 () 는 양성 () 이라고 불리며, 주의왕 () 에서 다섯 명의 선인이 양 다섯 마리와 이삭 여섯 송이를 타고 초정 () 에 와서 사람들에게 바쳤는데, 여기서 영원히 기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 신선의 말이 사라지고 양이 석두 되었다. "광저우기" 는 "전국 시대에는 고고가 초상이었고, 오양은 초조정에서 곡이삭을 잡았기 때문에 광저우의 청당, 들보에 오양조상을 그려 식량봉투를 만들었다" 고 기록하였다.

[원숭이]

수색신기' 에는 "초왕유원, 백유인원이 구름에 있다. 왕 Lingshan, 화살표 수, 원숭이 조롱 그것을 쐈다. 천한 목숨이고, 활은 천한 것을 만지고, 유인원은 나무를 들고 부를 것이다. " 이 백유인원은 화살을 하나씩 때려도 웃을 수 있다. 궁수가 활을 집어 들고, 백유인원은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나무를 안고 짖었다. 여기서 유인원은 의인화되었다. 마치 진화론이 사람들에게 인류가 유인원에서 변화되었다는 것을 알려준 것처럼.

한족들은 원숭이가 마스코트라고 보편적으로 생각한다. 원숭이와 후해음 때문에 많은 화면에서 원숭이의 이미지는 봉후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원숭이 한 마리가 단풍나무를 기어올라 도장을 달았는데, 이는 "날씨를 봉하고 도장을 걸다" 를 의미한다. 원숭이 한 마리가 말등에 타고 있는데, 이는' 즉시 봉후' 를 의미한다. 원숭이 두 마리가 소나무 한 그루에 앉아 있거나 원숭이 한 마리가 다른 원숭이의 등에 타고 "세대가 봉인되었다" 고 말했다.

[닭고기]

고대의 타이머는 아직 발명되지 않았다. 수탉은 아침에 울면서 새로운 날의 시작을 보고했다. 그것은 농민 가정의 시계일 뿐만 아니라 공공생활의 시계이기도 하다. 전국시대에 유명한 하코곡관은 닭명을 기초로 스위치를 켰다. Mengchang 황야 탈출, 닫힌 성문 에 직면, 추격 이 그 뒤에 올 것을 우려하고있다. 식객 중에는 학보 새벽의 복화자가 있는데, 한 번에 모든 닭을 부르고 스위치 문을 속였다. 이 이야기는 사마천에 의해' 사기' 에 쓰여져 고전으로 전해 내려왔다.

고대 한족은' 닭을 죽이는 것' 풍습이 있어 절강성 김화 무의일대에서 유행했다. 매년 7 월 7 일, 현지인들은 수탉을 죽인다. 그날 밤 견우직녀가 까치교에서 만날 것이기 때문이다. 수탉이 없으면 여명 발표를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개]

송대 주편' 곡호옛일' 은 황제가 개였기 때문에 개를 도살하는 것을 금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범재충녕 초기에' 12 띠의 신' 이라고 말했고, 개는 폐하의 명위에 있다. 지금 경성에는 아직도 개를 도살하는 사람이 있으니 단속하는 것이 적당하다. "전령으로, 세계는 개를 기르는 것을 금지하고, 현상금 2 만 위안을 내걸었다. 태생이 처음 들었을 때,,, 폰, 북한으로 이사할 때 모두 아이를 낳았다는 대중적인 선언이 있었다. 그러나 그 당시에는 가축과 고양이를 금지하는 것은 전례가 없는 기간 동안, 좋은 변론자가 은밀히 속삭였다.' 개는 오행 속에 있고, 그 수업에는 재미가 있고, 그 자리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제 그들은 금기된 장치를 사용하여 그것들을 가치있게 만듭니다. 그렇다면 홍범이 말했듯이, 그들은 말을 할 줄 모르는 사람들에 대해 걱정할 것이다. ""

과거에는 한족들이' 개를 놓아주는' 명절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털개" 는 바로 여우요이다. 전설에 의하면 마귀는 정월 보름에 예배에서 몰려나와 중생을 교란했다고 한다. 이날 밤, 사람들은 개집을 하나 세우고 불을 지폈다. 동시에, 그들은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리고, 악귀를 쫓아냈다.

[돼지]

돼지는' 흑금',' 흑면랑',' 흑할아버지' 라고도 불린다. 여야의 보도에 따르면 당대 홍주인은 돼지를 키우고 부자가 되어' 무진' 이라고 불렀다. 당대의 "운선잡기" 는 "성평구편" 을 인용했다. "일흑면랑, 돼지라고도 한다." 중국의 땅에서는 일찍이 모계 씨족공사 시대에 이미 돼지, 개 등 가축을 사육했다. 저장여요하임도 신석기시대 문화유적지에서 출토된 도돼지는 현재 가돼지의 형태와 매우 유사하여 당시 이미 돼지의 길들임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