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순이 누구예요?

순이 누구예요?

순, 중국 종법사회 후기 부족연맹의 전설적인 수장 [순중국 고대 애국군주의 이름] 순 () 은 일명 우순 (), 황제의 제 8 손 () 으로, 요지 () 에서 태어나, 땅을 씨로 삼았다. 요족은 황제와 순의 후예이다.

청건륭' 제성현지' 에는 "현도는 순을 왕관으로 하고, 사적은 주풍이를 우두머리로 한다" 고 실려 있다. 제성이 우순의 고향이라는 것을 증명하다. 오늘 산둥 제성시 만가장향 풍촌인.

순, 인칭 요는 전설의 성왕이다.

순명 종화, 진대 황보동은 그것을 군자라고 부른다. 순일명 우순은 건국의 위험이 있다.

제순

Urosaka. 진나라 시대에 나라를 성으로 하는 풍습에 따라 우우를 제순이라고 부른다. 순은 요시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성이 요이다. 당대의 장수절은 특히 "주포하동군은 창주에 속한다" 고 지적했다. 순은 하동현의 것 같다. 당대의 주포하동현은 지금의 산시 () 성 영제 () 시, 즉 지금의 주포진 () 이다. 맹자는 순을 동이인으로 여겼다. 맹자': "순생은 풍족하고, 여름으로 이주하고, 명조로 죽고, 동이인이다."

공자는 "중용" 에서 "순지대식도 그것과 관련이 있다! 순순은 계찰언을 잘 묻고, 악행을 숨기고, 양끝을 집행하고, 백성을 위해 사용한다. 그 사상은 유창하다! "

전설에 의하면 순의 가정 배경은 매우 나쁘다고 한다. 비록 그는 전욱 황제의 후손이지만, 다섯 번째는 서민이고, 그는 하층 계급에 있다. 순의 처지가 더욱 불행하다. 그의 아버지는 눈이 멀었고, 어머니는 일찍 돌아가셨다. 재혼 후 계모는 또 다른 남동생을 낳았는데, 이름은 항목이다. 순은' 완고한 아버지, 오만한 어머니, 오만한 코끼리' 의 가정 환경에서 생활한다. 그의 아버지는 다른 의도를 가지고, 계모는 마음이 옳고, 동생은 고집불통이고, 몇 사람은 서로 결탁하여 순을 죽게 하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순이는 부모에 대한 효심을 잃지 않고 동생에게도 우호적이다. 여러 해 동안 그는 여지껏 태만한 적이 없다. 가족들이 그를 해치려고 할 때 제때에 도망쳐야 한다. 조금만 더 나아지면, 당장 그들에게 돌아와서 가능한 한 그들을 도우라. 그래서' 죽일 수 없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하라, 측면에서' 이렇게 불행하고, 환경이 이렇게 열악하지만, 순은 비범한 품성을 드러내고 가족 관계를 잘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은 그의 전설적인 이야기의 독특한 측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순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각종 육체노동에 종사하여 비바람을 겪었다. 그는 역산 (제남 남교의 천불산, 옛날에는 역산, 일명 순산, 순경산) 에서 경작하고, 레이저 (산둥 허저 동북부) 에서 고기를 잡고, 황하 기슭에서 도기를 만들었다. 요컨대, 그의 생활은 매우 어려워서, 그는 사방으로 떠돌아다니며 가족을 부양한다.

전설에 의하면 순이는 스무 살 때 유명해졌다고 한다. 그는 효성으로 유명하다. 그를 욕하고 박해하는 부모에게 효도를 지킬 수 있기 때문에, 청년기를 양이라고 부른다. 10 년 후, 요는 사악 (4 제후의 첫 번째) 에게 후계자를 구하고, 사악은 순을 추천한다. 요는 두 딸을 순에게 시집가는 것은 그의 인품과 능력을 시험하기 위해서이다. 순순은 두 딸을 온 가족과 화목하게 지낼 뿐만 아니라 각 방면에서 뛰어난 재능과 고상한 인격력을 보여 주었다. \ "순 리 gengshan, 산을 경험 한 사람들은 길을 열어; 뇌사를 낚고, 뇌사는 사람마다 길을 비켜라. 그가 일하는 곳이라면 예의의 바람이 일게 될 것이다. " 도강변, 강가그릇은 씁쓸하지 않다. "도자기를 만드는 것은 주변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도록 유도할 수 있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며, 조잡한 남조 현상을 막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가는 곳마다 사람들은 모두 그를 따르려고 한다. 그래서 "1 년, 그는 함께 살고, 2 년, 그는 도시, 3 년, 청두가 되었다. 요는 순의옷 (가는 갈부옷) 과 진 소와 양, 그리고 그를 위해 외양간을 지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기뻤다.

순이는 이런 상을 받았고, 항목과 매우 질투가 났다. 그들은 순을 죽이고 이 재물을 빼앗으려 한다. 순에게 헛간 지붕을 수리하라고 했지만, 아래 헛간을 불태웠다. 순은 모자 두 개로 날개를 만들어 집에서 뛰어내려 살아남았다. 나중에 순에게 우물 하나를 파게 했다. 우물은 깊게 팠지만, 항목과 항목은 흙으로 채워졌다. 그들은 우물을 막고 순을 생매장하려고 한다. 다행히 미리 경각심을 가지고 샤프트 옆에 통로를 파고 통로를 가로질러 잠시 숨었다. 그리고 항목은 이 음모가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 항목은 이 아이디어가 그가 생각해 낸 것이라고 말했다. 물건을 나누어 피아노 한 대를 원한다. 야오의 두 딸은 모두 그의 아내, 소, 양, 초막은 모두 부모와 나누어야 한다. 코끼리는 순의 집에 살면서 순의 피아노를 치고 있다. 순이가 그를 보러 가다. 코끼리는 깜짝 놀랐지만 사장은 기뻐하지 않고 "나는 순함이 지루하다고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순은 마음에 두지 않고, 예전처럼 부모님께 효도하고, 우호적인 형제이다. 그리고 이전보다 더 성실하고 신중하다.

나중에 순은 정치, 관리관, 손님 접대, 각종 시련을 겪었다. 순은 정치사무를 질서 정연하게 처리할 뿐만 아니라 취업상황도 개선했다. 사용되지 않은' 8 원'' 8 개 개방' 은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고, 순령은' 8 원' 관리지로' 8 개 개방' 을 지켰다. 그리고' 사맹가족' 은 제홍의 혼용선비, 소로의 졸용선비, 전욱의 졸용선비, 진운의 졸용선비, 진운의 졸용선비였다. 악명이 높지만, 은 그들을 처리하지 못했고,' 사맹가족' 을 외진 곳과 야생의 곳으로 추방했다. 이 조치들의 시행은 순의 치국 방략과 정치적 재능을 보여준다.

여러 차례의 실험을 거쳐 순은 마침내 요의 인가를 받았다. 길일을 택하여 의식을 거행하다. 요순은 순에 위치하여' 상서' 에서' 마지막 문조' 라고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순대요는 천자를 다스리는데, 비록 천자의 권리가 있지만, 천자의 직함은 없다. 이 두 가지 주장과는 크게 다른 전설은 순이 요를 감금하여 그의 아들이 그를 만나지 못하게 한다는 것이다. 순자신은 천자가 되어 후세의 궁정 쿠데타와 유사하게 권력을 찬탈하여 권력을 빼앗았다.

순집권 이후 일련의 중대한 정치 행동이 나라를 다스리는 데 큰 힘을 쏟았다고 한다. 그는 또 역법을 개정하여 천지 4 시, 산천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을 거행했다. 그는 또한 제후의 칙령을 모아 길일을 정하고 전국 각지의 제후들을 소집하여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고 조서를 다시 반포하였다. 왕좌에 올랐을 때, 그는 열국을 여행하고, 명산을 제물로 바치며, 제후를 불러 민정을 살폈다. 앞으로 5 년 동안 순시를 한 번 진행해 집권자의 정치 실적 향상을 점검하고 상벌을 규정하고 있다. 순은 지방과의 연계를 중시하고 지방에 대한 통치를 강화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순의 치국방략도' 전형을 예로 들어 오형을 유류한다' 며 기물에 오형의 모양을 그려 경고 역할을 한다고 한다. 체벌 대신 유배로 관용을 표시하다. 하지만 채찍질, 구타, 구속형, 특히 회개하지 않는 범죄자에 대해서도 설치하였다. 순은 노동자를 유주로 유배하고, 환두를 숭산으로 유배하고, 삼묘를 삼둘레로 유배하고, 치수 실패 고등어를 옥산으로 유배했다. 나쁜 사람이 벌을 받아 모두들 신복했다.

사기' 전설에 따르면 요섭정은 28 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3 년 장례식 후, 순은 요의 아들에게 자리를 내주고 남하 남쪽으로 물러났다. 그러나 천하제후들은 모두 순을 만나러 갔지만, 주단 () 는 소홀히 했다. 상조의 사람도 순에게 하소연하고, 백성들은 순을 찬양하기 위해 많은 노래를 지어서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순은 민심이 향하는 바를 천의는 회피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도성으로 돌아가 천자의 왕좌에 올랐다. 그러나 전설의 순의 도성과 요의 도성은 한 곳에 있지 않다. 당나라 구멍 \ "돌 창 정의 \" 기록에 따르면, 황보동은 말했다; \ "순영 수도, 또는 운포한본. 클릭합니다 민들레는 당대에 하동군, 즉 지금의 산시 () 성 영길현 () 이다.

야오가 죽은 후 순은 또 하나의 위대한 정치혁명을 진행했다. 유, 치, 포기, 백이, 소란, 용, 최, 이순신 등. , 과거에 사용 된 것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이 때, 순 생활 우 서민, 토양 및 수자원 관리; 후직으로 버리고 농업을 관장하다. 스튜어트 계몽운동으로서의 생명계약; 가오 타오 (Gao Tao) 는 형법을 주관하는 "학자" 로 임명되었다. 생활에는' * * * 노동자' 라는 신분이 걸려 각종 일을 주관한다. 생명의 이익은' 위험' 으로 산림을 관장한다. 백이는' 순위 종' 으로 임명되어 예의를 주재했다. 그는 음악관으로 임명되어 음악과 교육을 주관하였다. 용은 명령을 내리고 의견을 모으는 일을 담당하는' 염나' 로 임명되었다. 또한 3 년마다 정적을 고찰하고, 세 차례의 시찰 결과에 따라 발탁하거나 면직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이런 정돈을 통해 각 항목의 일은 모두 새로운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이 사람들은 모두 휘황찬란한 성과를 거두었는데, 그 중 나머지는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순제 조각상

그는 전력을 다해 홍수를 다스리고, 솔선수범하고, 산을 깎아 수로를 준설하고, 마침내 홍수를 정복하여 천하의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하였다. 당시' 제순의 공로는 사해에서 아깝다',' 천하의 덕은 모두 제순에서 시작되었다' 며 유례없는 평화 국면을 보였다.

순나이는 이미 나이가 많아 아들이 부패했다고 생각하여 위망이 가장 높은 우를 후계자로 삼고, 우가 행정사무를 담당하기로 했다. 그래서 순과 요처럼 선양보의 성군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순재위 39 년, 남순시 창오노 () 에서 죽고 강남 구산산 () 에 묻혔으며, 사칭 영릉 () 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런 주장에는 의문점이 많다. 우선, 창우이는 당시 불모지였다. 그것은 경제문화의 중심지도 아니고 외족을 방어하는 군사 요지도 아니다. 순당시는 이미 100 세에 가까워졌으니, 이 여행을 할 이유가 없다. 둘째, 순정한 도성 푸반, 즉 지금의 산시 () 성 영길현 () 이다. 창오천리 밖. 당시의 교통 상황에 따라 순항하는 데 몇 년이 걸린다. 또한 순은 남순이다. 창우가 반드시 종점은 아니지만, 백 살 가까운 순은 결코 체력과 정력이 이렇게 장정 같은 남순을 할 수 없다. 요약하면, 어떤 사람들은 한 가지 관점을 제시했다: 순은 당시 틀림없이 먼 길을 가야 했을 것이다. 또는 무장 에스코트, 가야했다; 아니면 쫓아다니며 도망칠 수도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둘 다 하나여야 한다.

순과 요와 마찬가지로 선진시대 유가와 묵가가 추앙한 고금의 성왕이다. 순은 유교 사상에 특별한 의의가 있다. 유교 학설은 효도를 중시하고 순의 전설도 효도로 유명하기 때문에 그의 인격 이미지는 유교 윤리의 전범일 뿐이다. 맹자는 공자에 이어 유학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람이다. 그는 순의 효도를 극찬하며 사람들이 순처럼 효도하려고 노력하도록 제창했다. 고 말했다: "순, 사람도; 저도요. 순은 천하의 법이지만 후세에 전해질 수 있다. 나는 (여전히) 시골 사람이지만, 나는 걱정할 수 있다. 무슨 걱정이 있어요? 그냥 좀 어색할 뿐이에요. 그는 순이가 천자라고 상상까지 하면서 살인으로 체포되었다. 순은 수중의 권력을 이용해 형법을 파괴하고 사면을 하지는 않지만, 몰래 아버지를 등에 업고 출소하고 함께 해변으로 도피해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하며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 천자의 지위를 잊어야 한다. 유교 사상의 선전으로 순의 전설은 중국의 문화 전통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