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하남 곡극 왕파 예술의 심미 추구.

하남 곡극 왕파 예술의 심미 추구.

작가의 선생님 왕수령은 하남 곡극 예술의 대표적 인물 중 하나이며 하남 곡극의 대가이다. 1935, 본적 하남 가현, 후베이 한구인, 본명 왕. 다섯 살 때 아버지 예극 1 세대 예술가 왕준청과 함께 공부했고, 스승은 호정,,, 등 명가들로부터 공부했다. 7 살 때' 블루브리지'' 화정사' 등의 연극을 할 수 있고, 9 살 때' 칠선녀' 등의 드라마에 출연할 수 있다. 뤄허 허창 공연에서 관객들은' 9 세 레드' 로 칭송받았다. 1946 아버지와 함께 우암극사, 허창인 극사, 1949 와 함께 Xi 안신생곡극사에 가입했다. 1955 년 재편된 후 클럽은 정주곡극단으로 이름을 바꾸고 1960 년에는 하남곡극단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왕 xiuling 는 은퇴 할 때까지 여기에서 일하고, 은퇴 후에, 그는 또한 허난 오페라와 허난 오페라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였다.

왕수령의 60 년 교사 생애에서 화단, 계문단, 쇼단은 많은 고전과 현대극에 출연했다. 대표극은 고전극' 홍루몽',' 화정집서',' 풍설배' (하남영화스튜디오 198 1 영화예술영화로 제작),' 유일전',' 현대극 그녀는 임대옥, 고, 용녀, 두연, 춘란 등 생동감 있는 고전 여성과 현대 여성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아름다운 예술을 감상하며 하남 곡극의 캐릭터 갤러리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60 여 년의 예술 생애에서 왕수령 씨는 하남 곡극 단각 공연 예술의 심미 품격을 추구하고 창조해 왔으며, 실제로 독특한 왕파 예술을 형성하여 많은 왕파 예술과 하남 곡극 단각 예술의 후계자를 양성하였다. 요약하면 왕화파의 예술 스타일은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생기발랄하며 생기발랄하며 아름답고 다채롭고 우아하며 부드럽고 부드럽다. 왕파 예술의 심미 추구는 순수하고 감미로운 음색으로 아름다운 성악 예술을 부르고, 프로그램화된 기교와 생활화 기법을 유연하게 융합해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연기예술을 만들고, 성악 예술과 연기예술의 무대를 통해 캐릭터를 형성하는 외적 아름다움과 내면미를 선보이는 것이다.

왕수령 선생님은 예극 무대의 아름다운 여신이다. 그녀가 추구하는 심미적 성격은 연극에 따라 다르게 표현되고, 그녀가 빚은 예술적 이미지도 서로 다른 아름다움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

왕파의 가장 대표적인 드라마' 눈보라가 몰아치다' 에서 높은 역을 맡았다. 그녀는 예극에서 가장 특색 있는 업종인 화단에서 봉건 사회 강남 부상가의 착한 딸의 전설적인 사랑 이야기를 연기한다. 눈보라가 휘몰아치다' 는 이 연극은 짙은 생활 정취로 가득 차 있으며, 왕수령이 추구하는 것은 활발하고 멋진 속미이다. 이 연극에서 그녀의 노랫소리는 아름답고 다채롭고, 연기는 우아하고 다채롭고, 광채가 사람을 빛나게 한다.

연극' 풍설배' 의' 주먹' 은 왕파 예술이 추구하는 활발하고 준랑한 속미를 가장 잘 반영한다. 이 연극은 주로 봉건 사회의 부유한 가정에서 자란 규녀수가 시집가는 동안 다채로운 생활상황을 보여준다. 왕파는 프로로 대중의 심미적 재미를 만족시키기 위해 일부러 통속화와 생활화를 해서 재미있었다. 이 연극은 주로 높은 결혼 전날의 소행을 다룬다. 우선 처녀가 시집가고 싶은 기쁨과 서두름을 표현했다. 연꽃을 타고 내실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기뻐하며 "오늘은 내 출규의 첫날밤이고, 아직 수놓은 신발 한 켤레가 가마에 올라 있다" 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 마음이 급해서 은등만 켜고 혼자 등불 아래 수놓은 원앙오리에 앉아. "그리고 나는 앉아서 곧 바쁘게 일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곡패의 기쁨에 그녀는 은등을 켜고, 광주리를 뒤집고, 줄을 당기고, 실밥을 물고, 바늘을 뽑고, 실을 꿰고, 실밥을 잡고, 갑피를 거두고, 꽃을 묶었다. 일련의 바느질 동작이 능숙하고 음악이 미묘하다. 내가 "오강현에 연공자가 있는데, 나는 당외에서 그의 사진을 훔친 적이 있다" 고 노래했을 때, 나는 추억에 잠기고, 한순간 자신을 잊고, 뜻밖에도 바늘을 손에 찔렀다. 신랑 연군이라는 이름이 이렇게 듣기 좋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녀는 더욱 흥분해서 땋은 머리를 돌리는 비행 서커스에 갔다. 내가 나의 새 사위에게 이렇게 만족한다고 생각했을 때, 나는 두 손을 감고 하느님께 감사를 드렸다. 이때, 나의 아름다운 심경은 곡호의 활공하는 소리와 함께 내 허리를 좌우로 흔들어 매력을 더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시누이가 노는 장면은 더욱 속되고 시끌벅적하다. 점프하는' 음소 4' 곡판에서 시누이는 구두를 찌르고 시누이는 신발 밑창을 벗는다. 시누이가 결혼 후 남편과 시부모와 어떻게 지내는지 말했을 때, 키가 크고 놀라고 수줍어하며 듣지 않은 척하며 등을 돌리고 들었다. 시누이가 말할수록 터무니없다. 특히' 인형을 안고 있다' 고 말했을 때, 그녀는 더욱 화가 난 척하며 그녀를 쫓아내려고 했다. 시누이는 정말 나가려고 화가 나서 시누이를 끌어당겼다. 이 장면에서 왕수령 선생님은 결혼에 만족하고 결혼을 갈망하는 소녀의 성격과 복잡한 심리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주먹' 의 가상무용공연은 더욱 즐겁고 멋있다. 먼저 아주머니 아주머니가 신나게' 걸음걸이' (걸음걸이는 마지막 걸음걸이와 두 개의 느린 발걸음) 를 비틀어 혼수와 아주머니의 상자를 높이 들고 있다. 방규는 처음으로 그녀의 가느다란 걸음걸이를 흔들어 실크와 비단의 큰 옷을 가져왔다. 두 번째로, 나는 팔을 저으며 한복과 자수화를 얻기 위해 작은 걸음을 내디뎠다. 세 번째로, 나는 깡충깡충 뛰면서 땋은 머리를 하고 과일 상자를 가져왔다. 시누이가 다시 웃었을 때, 수줍어하는 얼굴이 붉어지는 키가 연거푸 시누이를 때리며 하하 웃었다. 시누이의 이 웃기는' 주먹' 극은 하남 곡극 내실 중 화단극의 짙은 색채의 장으로 볼 수 있다. 발랄하고 소박한 동작, 아름답고 뻗은 목소리, 유쾌한 음악,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장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어휘로 이 하이라이트를 이채롭게 하여 하남 곡극 왕파 예술의 속미를 드러낸다.

중국 희곡 분야에서' 홍루몽' 은 줄곧 월극에서 가장 아름답게 공연되었다. 하남 곡극은 독특한 예술적 특색으로 상세하게 해석된다. 홍루몽' 은 왕수령 초기의 가장 중요한 대표작 중 하나로 유명한 월극 예술가의' 홍루몽' 과 비교될 수 있다.

예극' 홍루몽' 은' 풍화설월' 과는 달리 왕파 예술의 감동적인 완곡한 아름다움을 주로 표현했다. 이 연극에서 왕수령 선생님이 연기한 임대옥 역시 규방 화단이었지만, 여기에는 애절하고 섬세하고 찰랑거리는 완곡한 아름다움이 펼쳐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생님은 고전 명작을 섭렵하고 연구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필자는 그녀의 고귀한 도도함, 권세에게 아첨하지 않고, 자력갱생, 세속을 통찰하고, 정이 있고, 정의롭고, 지극히 높은 존엄을 보고, 그녀가 특정 상황에서 인물의 독특한 느낌과 행동을 이해하게 하고, 감독의 계발과 수평적 귀감 아래 인물의 창작에 전심전력으로 몰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중국 고전 문학에서 문화적 내포를 지닌 비극적인 이미지에 대해 그녀는 예극 무대에서 매우 섬세하고 함축적이며 심오하여' 살아있는 임대옥' 로 불린다.

홍루몽' 에서' 장화' 는 왕파의 완곡한 아름다움을 가장 잘 반영한다. 늦봄의 대관원에서 붉게 타오르는 소슬한 경치는 옥제의 통곡과 같이 임대옥 전체의 쓰라림을 불러일으켰다. "꽃이 만발하고 붉은 향기가 끊어지는데." "임대옥 연약한 어깨가 연단으로 살랑살랑 날아간다. 그녀의 흩어진 눈빛, 어렴풋한 표정, 우울한 기질, 무대 아래 관객들이 그녀를 한눈에 엿볼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로 이런 맞대결인데, 선생님께서 숲을 놓으셨다. 이런 예술 경지는 후자가 뛰어넘을 수 없는 절정이다. 그런 다음, 임대옥 허약하여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허약하여, 마치 호미가 어깨에서 미끄러져 떨어지고, 꽃바구니가 호미에서 미끄러져 떨어지는 것처럼 이리저리 흔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순식간에 그녀는 어깨를 등지고 지나갔는데, 봄에는 화사한 수양버들처럼 오색찬란한 태호 위에 무겁게 떨어져 아름다운' 부드러운 누어 물고기' 로 웅크리고 있었다. 이런 섬세한 연기로 드러난 디테일은 임대옥 불행한 가족 변고와 타인에 의존하는 무력감과 연약함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이 장면에서 임대옥 들은 낙화에서 자신의 비참한 운명을 떠올려 눈물을 글썽였다. 그녀는 "도화괭이, 눈물이 그치지 않는다. 불쌍한 나는 슬픈 생명 같다. 나는 오늘 장례를 치렀는데, 레논이 언제 죽었는지도 모르겠다. "이 노래는' 소한강' 에서' 한강',' 시',' 울음시' 까지 세 번의 한숨을 내쉬며, 애절하고, 부드럽고, 낮고, 서늘하고, 슬프고, 낙화를 청소할 때, 그녀는 그렇게 부드럽고, 손이 가볍고, 발이 가벼우며, 빗자루가 가볍다. 그녀는 꽃을 쓸고 있는 것이 아니라 화혼을 모으고 있는 것 같다. 꽃을 들고 있을 때 특히 연약해서 꽃잎에 먼지가 조금 묻었다. 그녀는 가볍게 주워 흔들어 가볍게 불어서 꽃바구니에 넣었다. 이 두 가지 정교하고 일관된 동작은 꽃에 대한 임대옥 애련, 애석함, 애모를 충분히 보여주며 약한 여자로서의 임대옥 다정한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 시청자들을 슬프게 하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현대 연극' 하향',' 표지' 에서 왕수령 씨가 추구하는 것은 천연조각의 순미이다. 그녀가 빚은 현대 여성 두연이와 춘란은 시대와 생활에 너무 가깝고, 그렇게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순수하고 귀엽다. 고전극' 서궁'' 진향련' 에서 그녀가 추구하는 것은 용용용용용한 화려한 아름다움이다. 그녀가 빚은 서궁과 황고모는 황족의 위엄, 패기, 존엄성, 오만함을 보여준다. 비록 그가 비판받는 역할을 맡았지만, 왕수령 선생은 행동거지와 외모에 매우 신경을 써서 보여준 미감은 강렬하고 다채롭다.

왕문의 제자로서 필자는 반드시 선생님의 예술적 정수를 열심히 공부하고 생각하고, 선생님의 심미품격을 계승하고, 하남 곡극의 생존과 발전에 기여하기로 결심했다.

저자: 허난성 낙양곡 극단

(편집: 후아 Xiangl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