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진 원춘"-눈

"진 원춘"-눈

친원춘

1936 년 2 월

모택동

[원어] 북국의 풍경, 천리의 얼음, 만리의 눈이 흩날리다.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보며 어색함을 느꼈다. 강물이 요동할 때, 그것은 운동량을 잃는다. 산들은 춤추는 은뱀과 같고, 고지는 전진하는 왁스 코끼리처럼 높이 하늘에서 맞추려고 한다. 날씨가 맑을 때, 햇빛이 찬란한 장터를 보면, 얼마나 매혹적인 광경인가!

이 땅은 너무 아름다워서 무수한 영웅들이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하게 했다. 불행하게도, 진 황 한우, 약간 문채를 잃었다. 당종송조, 약간 소란스럽다. 황위의 영웅 칭기즈칸은 활을 당겨 화살을 쏘는 것만 안다. 이 인물들은 모두 없어졌는데, 공업을 건립할 수 있는 영웅 몇 명이 오늘의 사람을 좀 봐라.

눈을 감상하는 것은 순전히 순수하고, 관심의 기탁이며, 인격의 구현이다.

예로부터 시인, 시인은 대부분 눈 위주였다. 시의 문학 세계에는 눈에 관한 시가 많다. 마오쩌둥도 눈에 특별한 흥미를 가지고 있는데, 때때로 그는 아름다운 단어와 문장으로 눈을 칭찬한다. 그러나 전문장은 한숨을 세 번 불렀지만, 이 글은 첫 편이다. 그뿐 아니라, 마오쩌둥의 최초의 전세 작품이자 가장 많은 합창과 논란을 불러일으킨 작품이다. 가장 근본적인 것은 이 단어가 마오쩌둥시 지혜의 첫 번째 충분한 전시이자 마오쩌둥의 풍부하고 숭고한 정신세계의 첫 예술 전시라는 점이다. 이렇게 많은 것을 한데 모으면, 이 단어는 자연히 매우 중요하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일류 마음, 일류 학식, 일류 진시가 있다." (심청 덕겸 "시 단어"). 모택동이라는 단어는 고금의 설시의 절창이며, 그 가슴은 웅장하고 넓어서, 정말' 육합을 건너고 만세를 쓸어라' ('송 류크장 신작농헌집서') 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단어는 큰데, 북쪽의 설경을 쓴 것이다. 다음 영화는 종횡설로 고금의 인물을 평론한다. 기복이 혼연일체가 되어 광활한 시공세계를 형성하여 완벽하고 독특한 예술 전체를 만들어 위대한 무산계급 혁명가의 정신 경지를 보여 주었다.

"북국의 풍경, 천리의 얼음, 만리의 눈이 흩날리다", 처음부터 노래를 부르고, 비범하게 쓰며, 시종 중국의 겨울 설경을 덮었다. 시인은 눈을 칭찬한다. 그들의 시선은 눈 위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학습을 통해 조국의 장려한 산하를 쓰고 조국의 오랜 역사를 논평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그들이 본 것이 크고 말이 깊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첫 번째 문장에서 부른 지역 대상은 완전히 통일되어 일거에 중국의 절반을 덮었다. 두세 마디 말로 특징을 묘사하고, 문제를 지적하다. "천리", "만리", "북국" 은 지하에서 하늘까지 엇갈려 문필이 넓다. 얼어붙은' 과' 눈이 흩날리다' 는' 풍경' 이라는 글자를 계승하여, 고요한 움직임으로 어우러져 겨울의 사납고 장대한 모습을 그려냈다. 겨우 12 자, 파란만장한 화권을 형성하여, 뒤의 묘사를 위해 거대한 예술 공간을 제공하고, 호정이 격동하며, 문장 전체를 감쌌다.

다음 7 문장은' 왕' 글자부터 3 층으로 나눠 얼음 설경 그림의 각 측면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며 호매격앙된 심정을 더욱 표현했다. 봐라: 남북은' 만리장성 안팎을 바라보고, 나머지는 망망하다' 는 망망설원으로,' 만리설' 과 멀리서 호응한다. 사물은 주위를 둘러보며, "강물이 기복을 일으키며 기세를 잃는다" 는 것은 차갑고 강력한 얼음으로, "천리 얼음" 에 반응한다. 아래를 내려다보니,' 산춤 은뱀, 왁스 코끼리, 신과 다투고 싶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산과 고원은 이렇게 활발하고 활력이 넘친다. 그들은 구름을 향해 춤을 추고, 하늘을 향해 질주하며, 설운의 고압으로 신과 경쟁하는 것 같다. 이 일곱 마디 말은 서까래처럼 커서 동서남북의 안팎을 다 썼으니 필력이 매우 중요하다. 이 일곱 마디 말은 대강만리 장성에 바쳐 중화민족의 영원한 문명의 역사적 깊이를 건드렸다. "나는 날씨와 경쟁할 것이다." 생기 없는 풍경에 완강한 생명력과 경쟁감이 생겼다. 이것은 개인화된 설경이자 개인화된 시가이다. 자연 경관은 인문 경관과 통일되어 있고, 물상 경관과 주체 의경이 융합되어 있다. 마오쩌둥만이 이 절묘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시인은 상상이 얽힌 눈앞의 광경으로 중화민족을 상징하는 만리장성, 황하를 종횡으로 그려 색채 (은왁스), 형태 (뱀, 코끼리), 운동 (춤, 질주, 춤) 등 여러 방면에서 산천 평원을 그려 조국산천의 위대한 이미지를 부각시켜' 북' 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와 함께 이런 생동감 있는 예술묘사를 통해 조국 산하에 대한 그의 애착을 표현하며 독자들의 강한 민족적 자부심을 불러일으켰다. 비뱀의 기복이 있는 산봉우리, 왁스가 기복이 있는 고원은 종이에 뛰어오를 뿐만 아니라 산과 고원에 높은 투지를 부여하여 예로부터 이 땅에서 생활하고 노동해 온 혁명전통이 풍부한 중화민족을 생각나게 한다. 이런 묘사감은 연극에 공감하고, 외경을 유인하는 문장, 마오쩌둥만이 이런 묘한 말을 가지고 있다!

눈 앞의 눈 속의 산천은 그렇게 생동적이고 웅장하여, 이곳에서는 이미 남김없이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시인의 뜻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자신의 풍부하고 독특한 상상력으로 로맨틱한 스타일의 깜짝 장면을 만들었다. "날이 개니, 수수한 옷이 빨간 치마를 싸는 것을 보니, 특히 요염하다." " 이 세 마디는 의인화된 것으로, 광활한 빙설화권에서 눈이 맑을 때 붉은 해가 조국의 눈 덮인 산천을 비추고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마치 붉은 옷을 입은 소녀처럼 더욱 현란하고 매혹적입니다. 낙관과 기대를 표현하기 위해 "필수" 라는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보라" 라는 글자는 "희망" 을 담고 있어 자세히 보려는 의도를 나타낸다. 빨간 옷을 입은, 수수한 옷을 입은' 이 서로 어울려 재미있고 화사해 보여서 마지막 문장은 "유난히 요염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전적으로 시인이 주관적인 유사성을 통해 자연 경관을 인격화하는 방식이다. 이 환상을 마지막 영화의 결말로 쓴 설경은 조각할 필요가 없는 새로운 아름다움을 갖게 되었다. 이런 식으로 시인은 조국 산천의 장려함과 정신을 포착했다. 객관적 감각을 통해 예술적으로 자연의 형태를 묘사할 수 있다는 것은 고대인들이 말한' 문제의 본질' 이다.

첫 번째는 조국의 장려함을 극도로 중시하는데, 다음 편은 자연히 무수한 영웅들이 앞다투어 그녀에게 무릎을 꿇게 한다. 산천이 수려하다' 는 매우 훌륭하다. 한편으로는 앞서 쓴 눈 속의' 북국 풍경' 을 이어갔고, 한편으로는 강산의 아름다움에서 수많은 영웅을 끌어냈다. "무수한 영웅들이 허리를 꺾게 한다" 는 말은 말할 필요도 없고, 돌발적인 기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다음 7 문장은 일반적으로 이전 영화의 광활한 공간과 조화를 이루고, 수천 년 동안 광대한 시간을 쓰고, 중화문명사를 종람하며,' 영웅무수한' 에서 진시황, 한무제, 당태종, 송태조, 칭기즈칸 등 다섯 명의 봉건제왕을 인용해 평론을 진행한다. 비논리적인 것처럼 보이는 사람과 일을 생동감 있게 연결시켜 파란만장한 역사 두루마리를 형성하는' 아끼다' 자. 소실',' 약슨',' 아는 것' 은 세 가지 수준의 비하적 의미로 완곡하고 함축적인 스타일과 유머러스한 어조로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단점을 평가한다. 이 인물들은 역사의 진보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그들은 위대한 업적을 가지고 있으며 역사의 거인이다. 애석하게도 그들의 무공은 문채보다 많은데, 단지 혁신을 생각하지 않고, 이렇게 아름다운 강산에 합당하지 않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과거, 풍류인물, 오늘을 보라' 라는 무한한 호정으로 가득 찬 결말을 도입했다. 청대 유체인은 "매듭짓기가 가장 어렵고, 매듭짓기가 특히 어렵다" 고 말했다. "보름달을 걱정하지 않고 밤구슬을 가지고 있다" 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이 단어의 마지막 세 문장의 묘미이다. 처음 세 글자, 먼저 갑작스러운 전환이 생겼는데, 마치 카누가 물을 젓듯이 다음 두 문장으로 곧장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 라는 단어 앞에는 "가구" 라는 단어가 있는데, 예를 들어 역사적으로 "무수한 영웅" 을 휩쓸었던 철빗자루와 같다. "쉬운" 글자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두세 마디, 동사' 수' 와' 보기' 에서 중국 무산 계급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내고, 풍부하고 감동적이며, 의미심장하다. 예나 지금이나 영웅들은 모두 도도한 역사의 거센 흐름에 휩쓸려 갔다. 오늘날의 무산계급만이 역사의 전진을 촉진하는 진정한 동력이며,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이 부끄럽지 않은 주인이다. 그래야만 조국이 번영할 수 있고, 중화민족을 세계민족의 숲에 자립하고 인류에게 응당한 공헌을 할 수 있다. 이곳은 시 전체에서 가장 경고하는 곳이자 시인의 신광이 모이는 곳이다. 이 가장 간결하고 개괄적인 결론으로, 시 전체가 눈을 찬양하는' 멀리 문제 밖에 있다' 는 말이 넘쳐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