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노황력 용어: 유니폼이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노황력 용어: 유니폼이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집안 어른들이 돌아가시면, 일반적으로 후배들은 대부분 돌아와 장례를 치러요. 예로부터 고인에 대한 존경심이 컸는데, 특히 집안의 어른들이 돌아가신 후 장례식에는 많은 돈이 뿌려졌는데, 그 중 성부는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노황력 중의 한 명사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성부는 부생을 가리킨다. 구사회 장례식이 끝난 후 친척들은 죽은 사람과의 친밀함에 따라 서로 다른 상복을 입고' 복' 이라고 불렀다. 3 주년 후의' 옷 벗기기' 와' 옷 벗기기' 에 해당한다. "예기" 라는 말이 나왔다. "오직 부모의 상만이 별에 행하고, 별에 치우쳐 있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못 받으면 가져가서 가세요. ""

구사회 장례식이 끝난 후 친척들은 죽은 사람과의 친밀함에 따라 서로 다른 상복을 입고' 복' 이라고 불렀다. 산시 () 위난 () 대리현 () 에서 매우 유행하고 있으며,' 성복 ()' 은 3 주년 후의' 탈의'' 탈의'' 탈의' 에 해당한다.

예기: "오직 부모의 상만이 별에서 행하고, 별에서 희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못 받으면 가져가서 가세요. "예기": "3 일 성역, 배객송송, 동일." 송 왕진' 보사 당옥린': "3 일 성복, 성인제도. 세상에 5 일이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

"깨어나서 기름 장사꾼이 꽃을 독점한다고 한다": "주중가슴은 크다. 아버지처럼, 이미 묻혔고, 칠칠은 좋은 일을 했다." 풍명몽룡' 동주사': "전군은 복이지만 악명은 입에 있고, 수치스럽다. ... "리의' 죽은 물' 제 3 부 10:" 관신, 장례식, 첫 번째 임무. "

이른바' 옷' 이란 효복을 입고 효도를 착용하는 것이다. 구사회에서 효복을 입고 효복을 입은 사람은 모두 고대 전통에서 물려받은 예의를 준수해야 하며, 제도를 넘거나 제멋대로 변경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이른바' 예의성복 준수' 라고 한다. 당시 집에서는 장례를 치렀고, 모든 가족들은 사망자와의 관계에 따라 즉시 의식에 복종했다. 베이징은 다민족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역사시대의 풍속 습관에 따라' 성복' 의 형식도 다르다. 만주족과 한족이 있다.

지방의 관점에서 보면, 남례북례가 있다. 시대적으로 보면 명, 청, 민국이 있어 매우 복잡하다. 그러나 서로 융합한 후에도 따라야 할 고정 규칙이 있다. 일반적으로 남녀는 모두 굵은 흰 가운을 입고' 효복' 이라고 부른다. 어린이 상복이 바닥을 꿰매지 않는다. 삼끈이나 대마선을 허리에 매어' 피마다효' 라고 부른다. 이 사위만 표백천으로 만든 효복을 입고 있다. 한족은 대부분 효모를 쓰고, 모자에는 작은 동전과 솜볼을 못 박았다.

큰아들은 못 하나, 둘째 아들은 못 두 개, 셋째 아들은 못 세 개 등. 손자들은 효도하는 모자에 빨간 솜볼을 달았고, 하나는 큰손자에게, 두 개는 둘째 손자에게 주는 등. 증손들은 효자 모자에 분홍색 솜볼을 박았는데, 첫 번째 증손자는 한 명, 두 번째 증손자는 두 명 등. 남리 작은 모자는' 삼량관' 과 죽피로 만들어졌으며, 위에는 사발이 있다. 만주족에 관해서는 파란 헝겊 흰 뾰루지 모자만 쓴다. 여자들은 보통 롤빵을 비틀어요. 딸과 손녀는 흰 천으로 머리를 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