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약리학자 이시진

약리학자 이시진

이시진 (약 15 18-1593), 본명 동비, 만년에 호산인으로 봉쇄되었다. 저우치 (오늘 후베이 () 성 황강시 춘현 () 은 중국 명대에서 가장 유명한 내과의사와 약리학자 중 한 명이다. 이시진은 의사 가정에서 태어났다. 할아버지는 벨 박사입니다. 우리 아버지는 악지라고 불리는데, 현지에서 유명한 의사이다. 가족의 영향으로 이시진은 어려서부터 의학을 사랑했다. 당시 의사로서의 사회적 지위가 높지 않았기 때문에, 의사로서의 아버지 이안완은 그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시험에 응시하기를 바랐을 뿐, 그에게 의학을 공부하도록 격려하지 않았다. 65, 438+04 세 때 이시진은 순조롭게 진사했지만, 세 번 향시험에 참가하면 모두 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웠다. 동시에, 의학에 대한 그의 강한 흥미가 날로 높아져서, 유종의학을 포기하기로 결정했다. 서른 살 때 그는 현지의 명의가 되었다. 초왕은 이시진을 신당으로 초빙하여 좋은 의관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고 들었다. 1556 년 부인의 병원 빈자리를 메워 수도 금릉에서 1 년간 일하도록 추천받았다. 사직하고 귀국한 후, 나는 옥호 북쪽 해안에' 붉은 정원' 이라는 집을 새로 짓고 그곳에서 약을 연습했다. 그가 의학을 연습하여 사람을 구하는 동안, 고대 본초서는 "축적이 번거롭고 이름이 뒤섞여 있다" 는 것을 발견했다. 또는 2 ~ 3 가지 제품 또는 2 가지 혼합 제품 "("명나라 외국 역사 전기 ") 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특히 많은 유독성 약물은' 장효' 로 간주되어 재난이 무궁무진하다. 이시진은 여러 차례 조정에 편지를 써서 의서를 정비할 것을 요구했지만, 애석하게도 회답이 없었다. 그래서 그는 대량의 의학 서적과 탄탄한 문사 공저로 중국 역대 약물학에 관한 저서를 직접 정리했다. 본초강목' 편찬 과정에서 가장 골치 아픈 것은 약물의 이름이 뒤섞여 약물의 모양과 성장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과거에는 초서가 반복적으로 해석되었지만, 일부 작가들은 실제 조사 연구에 깊이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책에서 베껴 써서 종이에 추측해 보았기 때문에 해석이 혼란스러울수록 갈등이 배가되어 사람들이 동의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이시진은 제자 방헌과 아들 간원과 함께 멀지 않은 곳에서 약물 표본을 관찰하고 수집했다.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각지에 가서 약을 따고 직접 약을 실험하는 것 외에도, 그는 명의인 소여와 어민, 농민 등 서민들을 찾아다니며 편방을 수집했다. 그는 먼저 그의 고향에서 저우치 인터뷰했다. 나중에 그는 여러 차례 외출해서 인터뷰했다. 호광을 제외하고 강서 장쑤 안후이의 여러 곳에 가 본 적이 있습니다. 주준이의 태화산도 가 봤어요. 약재가 많이 나는 강서여산, 난징의 구산, 모산, 우수산에도 그의 발자국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를 위해 후세 사람들은' 한적한 곳, 산기슭의 꽃 탐험'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이는 그의 도보 사방 인터뷰의 생활을 반영한 것이다. 30 년 후,' 본초강목' 은 마침내 세 번의 수정으로 12 년을 사용했다. 명만력 21 년 (1593), 이시진이 세상을 떠나 후베이 치춘현 저우치 읍에서 남동쪽으로 2km 떨어진 옥호 기슭에 묻혔다. (이서아 이시진 무덤) 1596 년, 이시진 사망 후 3 년째 난징에서' 본초강목' 이 공식 출간됐다. 또한 그는' 기경 팔맥',' 령호경',' 령호집 간방',' 삼교케난',' 명문시험',' 오장도론',' 령호의안' 을 썼는데, 처음 두 가지를 제외하고는 모두 실전됐다 본초강목' 은 우리나라 고대 약학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크고 내용이 가장 풍부한 약학 저작이다. 작가는 명나라 이시진으로 만력6 년 (1578), 만력이십삼년 (1596) 난징에서 정식으로 출판되었다. 이시진은 약 27 년의 시간을 들여' 본초강목' 을 편찬하고, 세 번의 개편을 거쳐 마침내 6 년 (1578) 만에 완성했다. 이 과정에서 이시진은 800 여 종의 책을 검열하고, 여러 차례 현장 답사를 하고, 샘플을 수집하며, 그의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본초강목' 은 송대 당신미의' 증후군 본초' 를 기초로 한다. 청건륭 30 년 (1765), 약리학자 조학민은' 본초강목' 을 정리하고 수정하려고' 본초강목' 을 썼는데, 그중에는 7 16 종의 약재가 추가되어 추가/ 본초강목 (52 권) 에는 65,438+0,892 종의 약 (이 중 이시진 신약 374 종), 약물 사진 65,438+065,438+009 장, 처방전 65,438 장이 포함되어 있다 각 약물은 설명 (이름 확인), 집중설명 (산지 설명), 정오 (과거 문헌 중의 착오 수정), 치료 (포제 방법), 냄새, 주치, 발명 (처음 세 가지 분석 약물의 역할), 부측 (민간에서 전해지는 것) 으로 나뉜다. 식물약 88 1 종, 부록 6 1 종, * * 942 종, 사용하지 않은 식물 153 종을 명명해 전체 약의 58% 를 차지한다. 이시진은 식물을 초부, 곡부, 채소부, 과일부, 본부의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 잔디 부분을 산초, 바닐라, 습초, 독초, 만초, 수초, 석초, 툰드라, 잡초 9 종으로 나누었다. 이런 분류 방법은 당시 세계에서 유일무이했다. 본초강목' 의 평가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분류 방법, 형식 통일, 서술이 더욱 과학적이고 정확하며 동식물 분류학의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본초강목' 은 선인들의 많은 잘못을 바로잡았다. 예를 들면 남성과 장호는 원래 약이었지만 과거에는 두 가지 약으로 착각했다. 과거에는 면마 관중과 여성 발기부전이 일종의 약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감정 후 두 가지로 판명되었다. 소송은' 본초도' 에서 천연두와 포위를 두 곳으로 나누었는데, 사실은 같은 식물이었다. 선인들은 "말 한 마리가 자물쇠손이 될 수 있다", "풀 한 마리가 물고기가 될 수 있다" 고 착각하여 일일이 바로잡았다. 그리고 이 책에는 많은 신약도 들어 있다. 이시진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일부 약물의 효능을 더 묘사했다. 이 책에는 대량의 진귀한 의학 자료도 수록되어 있으며, 대량의 부측, 검측, 의안 외에 유용한 의학 사료도 포함되어 있다. 이 책은 약리학 저작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 영향력을 지닌 박물학 저작이기도 하다. 그것은 생물, 화학, 천문학, 지리, 지질, 광업, 심지어 역사에 어느 정도 기여한 광범위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다윈은 심지어 그것을 "중국 고대의 백과사전" 이라고 칭찬했다. 그러나 역사적 조건과 기술 수준의 제한으로 인해 본초강목' 의 대부분의 항목은 과학적이지 못하다. "본초강목" 에서 납가루신, 추위, 무독성은 사실 독극물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효자의 옷걸이, 과부의 침대재, 죽은 사람의 베개, 게으른 여인의 발싸개 (옷이 더 더러워진 것), 문 밑의 흙, 고경, 하령 침대 밑의 신발, 자가 치유 끈, 짚신, 남자가 뱀에 물린 것, 여자가' 오린, 음양병', 사람을 치료한다 또한 이시진은 진장치의' 본초 노트' 를 반박하며 인육을 먹고 이질을 치료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주장했다. 본초강목' 의 전파는 일본 (1606), 북한, 베트남 등지로 전해졌다. 1656 년, 폴란드 보미그 (P. Michael Boym, 16 12 ~ 1659) 이탈리아어 번역본은 1676 년 밀라노에서 출판되었고 1735 이후 프랑스어, 독일어, 영어, 러시아어 등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린나이 등 유럽 과학자들은 모두 이 책을 읽었다.

참조: zh. * * */w/인덱스? 제목 =% E6% 9c% AC% E8% 8d% 89% E7% ba% B2% E7% 9b% AE & 변형 =zh-

이시진 TV B, 귀퉁이를 하는 약리학자에게 물어보시겠습니까? 본초의 왕은 실물입니까? 본초의 왕' 은 이시진의 이야기를 각색한 것이다. 극 중 이시진 일가는 부모, 남매, 제자 방현을 포함해 모두 역사상 실제 인물로 허구가 아니다. 조사할 수 있는' 본초의 왕' 에는 많은 약재의 효능, 약식요법, 처방이 언급되어 있으며, 모두 대학 교수와 업계 선배들이 교정해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한다. 본초의 왕' 극중 언급된 약재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약재 (예: 우황 등) 는 거의 없다. 만약 네가 정말로 그것을 가짜 약으로 생각한다면, 그것은 완전히 틀렸다. 극중 일부 진귀한 약재는 제작측이 일부러 오래된 제약회사에서 빌려온 것으로 시청자들의 눈을 뜨게 했다. 의관약 상자는 진찰할 때 약 상자를 가지고 다닌다. 상자에는 지혈제, 외상약, 일반 해독용 감초가루가 들어 있어 현장 응급처치에 쓰인다. 의관의 직책은 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신의사 이상의 의관은 내궁에 가서 황제와 후궁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이시진은 관원으로서 궁외의 왕공 대신을 위해 전문적으로 봉사한다. 이것은 황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초청만 받으면 제국병원에 간다. 왕공 대신은 의관왕진을 청하려면 반드시 내삼주에 의해 황제의' 허가' 를 받아야 의관이 왕진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총애를 잃은 관리라면, 의료진이 너를 도울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라. 진찰 후 의료진에게 팁을 주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다. 황실대신의 상을 받으면 반드시 보고해야 하며, 사사로이 선물을 받아서는 안 된다. 부패는 고대든 현대든 절대 허용되지 않는다. 의학 세가입니다. 3 대 유교를 의에서 포기한 이시진 (임문룡 분) 은 어려서부터 약초 연구에 푹 빠졌지만,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과거시험을 치르기 위해 세 번이나 유학을 포기하기로 했다. 시진이는 민서비스를 위주로 가난한 사람들에게 약을 선물하는 것이 매우 인기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는 창호 (리아 치지 분) 라는 기이한 의사에게 경서를 받아' 증기 소독',' 냉찜질',' 광견병 치료' 를 발명해 단번에 유명해져서 앞으로 약왕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전염병 기간 동안 공식 약국에서 잘못된 약을 잡았고, 간상인이 가짜 약을 파는 사건이 많았다. 그래서 제인은 역대 본초를 재건하여 세상이 진위를 구별할 수 있도록 하기로 결정했다. 권세가 있는 사람이 그것을 억압했다. 세상을 떠나 의술로 유명한 세정이 병원에 들어갔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대량의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어, 그가 본초를 개정하는 자료를 풍부하게 했다. 침술동인과도 접촉해 기이한 경팔맥을 깊이 연구할 수 있게 되면서' 뇌가 원신의 집' 이라는 이론을 발표했다. 세정은 황제로부터 약초학을 재건하여 약과 약을 바른 길에 포함시키려고 한다. 그러나, 그는 단독에 항의하려고 시도했기 때문에 강대한 장관 엄송에 의해 진압되었다. 엄송은 나지를 대가로' 시진' 원고를 파괴하려 했다. 그래서 세정은 태원병원에서 도망쳐 도주 생활을 시작했다. 은거로 약을 연습하다. 걸작 한 권을 쓰다. 도망칠 때 세정은 은거로 약을 하면서 약초를 수집하고 연구하며 평생 동안 본초강목을 완성하기로 했다. 지명 수배 기간 동안, 그는 여전히 위험을 무릅쓰고 의술을 행하여 사람을 구했다. 만돌로화는 중상을 입은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전신으로 성공적으로 개발되었다. 불행히도 세정은 결국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연의 노래 는 그를 사형에서 면제 되도록 \ "materia 프로그램 \" 원고 를 넘겨 유혹 했다. 견은 어떻게 결정했습니까? 현생정 생활에는 두 가지 중요한 여성이 있는데, 하나는 기혼 아내 오무영 (이시운 분) 이고, 다른 하나는 홍안지기홀리 (엽선 분) 이다. 홀리는 의학을 알고 의학으로 사람을 구한 경험에서 세진과 만나 서로 감상했다. 오빠 곽진 (아이웨이 분) 도 홀리를 좋아하고 세진과 형제처럼 정이 깊어 사랑을 하게 하고, 약속에 따라 모용과 결혼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제인이 결혼한 후 홀리가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녀는 자신의 잘못을 미워했다. 하나는 결혼한 아내이고 다른 하나는 홍안지기이다. 세정은 의리와 의리 사이에서 진퇴양난을 겪고 있다. 그는 어떻게 자신을 통제할 수 있습니까?

참고: TV 시티/드라마 /the _ 약초의사 _ s _ 브로셔/정보/색인.

본초목은 이시진 () 으로 본명 동비 () 로 호북 () 현 () 에서 태어났다. 정덕 13 년 (서기 15 18 년) 에서 태어나 종신만력 21 년 (서기 1593 년) 에서 죽었다. 그의 집은 조상 대대로 의사이고, 할아버지는 벨 의사이다. 우리 아버지는 악지라고 불리는데, 현지에서 유명한 의사이다. 당시 민간 의사의 지위는 매우 낮았다. 이씨 집은 늘 관원과 신사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그래서 아버지는 둘째 아들 이시진이 책을 읽고, 시험을 보고, 한 번 성공하고, 출세하기로 했다. 이시진은 어려서부터 허약하고 병이 많았지만 성격이 솔직하고 순결하여 공허하고 지루한 팔주문들에 대해 조금도 배우지 못했다. 열네 살에 수재가 된 지 9 년 후 무창에 가서 세 번이나 시험을 봤는데 모두 꼴찌였다. 그래서 그는 과거에 벼슬을 하려는 계획을 포기하고 의학에 전념하여 아버지에게 이렇게 간청했다. "나는 올해 스물세 살인데, 늘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다. 너는 내가 의학을 공부하게 하는 것이 좋겠다! " "그리고 이런 결심을 표현했다." "물을 거슬러 배를 타면 마음이 돌보다 강하다." 아버지가 죽을 때까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멀리 계시길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이월지는 마침내 차가운 사실 앞에서 깨어나 아들의 부탁을 들어주고 세심하게 가르쳤다. 몇 년 후, 이시진은 정말 명의가 되었다. 서른여덟 살쯤, 무창에서 초왕에 의해 소환되어 궁중' 전관' 으로 임명되어 좋은 의사부의 사무를 맡고 있다. 3 년 후, 부인 병원에서 베이징에 가서 형을 선고하도록 추천받았다. 타이 병원은 법원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의료기관이다. 당시에는 돌팔이 의사가 만든 것이다. 재임 1 년 만에 이 씨는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지난 10 년 동안 이시진은 많은 고대 의서를 읽고 임상 실천을 통해 고대의 본초경을 발견하였다. "제품 수량이 많은 성가신, 이름도 뒤섞여 있다. 또는 2 ~ 3 가지 제품 또는 2 가지 혼합 제품 "("명나라 외국 역사 전기 ") 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특히 많은 유독성 약물은' 장효' 로 간주되어 재난이 무궁무진하다. 그래서 그는 약초 책 한 권을 다시 쓰기로 했다. 서른한 살 때부터 술을 빚기 시작했고,' 빈학부 수색' 을 위해 많은 참고서를 읽었다. "집에서 소장하고 있는 책을 읽고 나서, 나는 약을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여 고향의 부유하고 강력한 가족으로부터 돈을 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무창초궁과 베이징 태병원에 입학하여 책을 많이 읽어서' 책 팬' 이 되었다. 그는 자신을 "고전을 오래 좋아하고 사탕수수를 씹는 것을 좋아한다" ("본초강목" 의 원래 순서) 라고 묘사했다. 구 경행은' 이시진전' 에서도 "10 년 동안 공부했고, 집을 나서지 못하고, 공부도 하고 근심도 없다" 고 칭찬했다. 실제로 그는 800 여 종의 의학 서적을 읽었을 뿐만 아니라 돈황 경전과 역사 명작을 포함한 역사 지리 문학 명작을 많이 읽었다. 몇 명의 고대 대시인의 전집도 자세히 연구되었다. 그는 또한 의학에 관한 시사를 많이 발췌했다. 이 시들은 그에게 많은 진실되고 유용한 의학 지식을 주었고, 그가 전임자들의 의학상의 많은 오류를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었다. 예를 들어 고대 의학서에는 복희가 자주 등장한다. 그게 무슨 뜻인가요? 차이가 있습니까? 역대 약리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여 논쟁이 그치지 않았다. 이시진은 굴원' 이소' 의 두 문장을 인용해 "나는 닭 한 마리와 다투겠다", "나는 물고기처럼 물을 얻을 것이다" 라는 말을 인용해 시인이' 나' 를' 나' 와 나란히 두는 것은 그들이 일종의 새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그는 시의 각기 다른 생활환경에 대한 묘사에 근거하여' 에뮤' 는 집오리이고,' 복' 은 들오리이며, 약성이 다르다는 것을 증명했다. 굴원의 시문부는 이시진이 마약 명실을 고증하는 웅변의 근거가 되었다. 본초강목' 편찬 과정에서 가장 골치 아픈 것은 약물의 이름이 뒤섞여 약물의 모양과 성장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과거에는 초서가 반복적으로 해석되었지만, 일부 작가들은 실제 조사 연구에 깊이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책에서 베껴 써서 종이에 추측해 보았기 때문에 해석이 혼란스러울수록 갈등이 배가되어 사람들이 동의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남북조 유명 의학가 도홍경은 풀이라고 하는데, 마황처럼 보이지만 색깔은 파란색이고 흰 꽃이 피었다. 송대 마심은 대청처럼 도홍경을 전혀 모른다고 비난했다. 또 다른 예는 개 척추를 치료하는 약이다. 어떤 사람은 고구환처럼 말하고, 어떤 사람은 털을 뽑는 것과 같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투피환처럼, 매우 일치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비슷한 상황이 많아 이시진은 어쩔 수 없이 다시 적어야 했다.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이시진은 아버지의 영감을 받아' 만권서 읽기' 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만리길' 이 더 필요했다. 그래서 그는' 집백가' 뿐만 아니라' 방중주' 도 심도 있게 조사했다. 이시진은 짚신을 신고 약광주리를 메고 제자 방헌과 아들 건원과 함께 산야에서 먼 길을 걸어 명의와 학자를 방문해 민간 검측을 찾아 약재 표본을 관찰하고 수집했다. 그는 먼저 그의 고향에서 저우치 인터뷰했다. 나중에 그는 여러 차례 외출해서 인터뷰했다. 호광을 제외하고 강서 장쑤 안후이의 여러 곳에 가 본 적이 있습니다. 주준이의 태화산도 가 봤어요. 약재가 많이 나는 강서여산, 난징의 구산, 모산, 우수산에도 그의 발자국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위해' 한적한 곳, 산기슭을 탐험하는 꽃'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이는 그가 사방을 돌아다니며 인터뷰하는 생활을 반영한 것이다. 이시진은 가는 곳마다 여러 가지 사람들에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했다. 그들 중에는 약초 채집자, 농민, 어부, 장작꾼, 사냥꾼이 있다. 열정적으로 그가 각종 마약을 이해하도록 도왔다. 예를 들어, 이끼는 일반적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약이다. 그런데 이게 뭐죠? 신농본초경은 분명하지 않고, 주석도 분명하지 않다. 이시진은 채소를 재배하는 노인에게 물었다. 그의 지도 아래 그는 실물을 고찰하고서야 이끼가 사실 유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런 식물은 첫해에 심고, 이듬해에는 꽃이 피고, 씨앗은 기름을 칠 수 있다. 그래서 이 약은 그의' 본초강목' 에 명확한 주석이 있다. 각지에서 인터뷰하거나 자신의 약단에서 이시진은 약물의 형태와 성장 상황을 주의 깊게 관찰했다. 뾰족한 키스, 즉 저우치 산 백뱀. 이 약은 바람 마비, 경풍, 버짐을 치료하는 작용을 한다. 이시진은 오랫동안 연구했다. 하지만 처음에는 뱀의 머리에서만 관찰했습니다. 내부자는 이것이 강남흥국부의 산에서 잡은 것이지 진짜 독사가 아니라는 것을 그에게 일깨워 주었다. 그렇다면 진짜 독사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그는 뱀잡이에게 문의했다. 그 사람은 그에게 뾰족한 입맞춤을 하는 독니는 독극물이라고 말했다. 물린 사람은 즉시 절단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중독되어 죽을 것이다. 이런 질병을 치료하는 데 특효가 있기 때문에 매우 가치가 있다. 국가 관리들은 황제에게 공물을 바치기 위해 군중들에게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그들을 붙잡으라고 강요했다. 이렇게 큰 저우치, 사실 성북의 용봉산에만 진짜 독사가 있다. 이시진은 미주를 직접 관찰하고 싶어서 뱀잡이에게 그를 용봉산으로 데려가라고 꼬집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바위와 관목으로 둘러싸인 동굴이 있다. 석남은 관목에 휘감겨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바이퍼는 석남의 잎을 즐겨 먹어서 이 일대에 산다. 이시진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뱀잡이의 도움으로 나는 마침내 독사를 직접 보았고, 뱀을 잡는 것과 뱀을 만드는 전 과정을 보았다. 이런 심층적인 고찰로, 그는 나중에' 본초강목' 에서 독사에 대한 논술을 썼고, 수월하고, 간결하고 정확하게 썼다. 바이퍼의 모양은 "용수는 호랑이 입이고, 측면에는 흑백꽃, 24 각승무늬, 복부에는 염주반, 입에는 네 송곳니, 꼬리에는 불못, 1, 2 점, 장은 구슬 같다" 고 한다. 뾰족한 키스를 잡고 만드는 과정은 "꽃과 잎을 석남에 먹으면 사람들이 찾을 수 있다" 고 한다. "먼저 모래를 뿌린 다음 평평하게 움직이지 않고 포크로 가져가세요. 밧줄로 매달고, 칼이 복부를 깨고, 장내 물질을 제거한 다음, 복부를 거꾸로 씻어서 상처를 덮는다. 그것은 대나무에 의해 지탱되고, 휘어져 온돌에 묶여 있다. 동시에, 나는 또한 바이퍼와 다른 곳에서 바이퍼의 차이를 알아 냈습니다: "땅에서 떨어진 사람들은 눈이 가라 앉지 않고 다른 사람들은 빠지지 않습니다." "독사에 대한 여러 가지 상황을 이렇게 분명하게 묘사한 것은 물론 세밀한 현장 조사 때문이다. 이시진의 약물에 대한 인식은 대략적인 고찰에 만족하지 않고 하나하나 보고 실물과 비교한다. 이것은 그럴듯한, 애매모호한 약품을 많이 해명한다. 그의 말로 말하자면,' 하나, 하나, 진짜야'' 각종 제품을 나열해 반복해서 본다' 는 것이다. 당시 태화산 오룡궁에서 생산된' 랑매' 는 도사들이' 장생불로한 선과' 를 먹었다고 묘사했다. 그들은 매년 그것들을 따서 황제에게 공물을 바쳤다. 정부는 다른 사람들이 따는 것을 금지했다. 이시진은 도사의 이야기를 믿지 않는다. 스스로 시도해 보고 공격 효과가 어떤지 봐야 한다. 그래서 그는 도사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하나를 골랐다. 연구에 따르면 그 효능은 일반 복숭아 살구와 같아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변형 느릅나무 과일로 특별한 공격 효과가 없습니다. 잉어, 또는 오늘의 천산갑,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한약입니다. 도홍경은 양서류, 낮에 바위 오르기, 비늘을 벌리고 죽은 척하며 개미를 갑옷으로 유인한 다음 비늘을 닫고 물속으로 잠입한 다음 갑옷을 열어 개미를 삼키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도홍경의 말이 맞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시진은 직접 산에 올라가 관찰했다. 나무꾼과 사냥꾼의 도움으로 그는 천산갑 한 마리를 잡았다. 그것의 위에서 1 리터 정도의 개미를 해부하여 도홍경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그러나 그는 관찰에서 개미를 천산갑 먹을 때 개미를 갑옷으로 유인해 물에 삼키는 것이 아니라 둥지를 핥는 것을 발견했다. 이시진은 도홍경의 정확한 면을 확인하고 그의 잘못을 바로잡았다. 이런 식으로, Li Shizhen 은 장기간의 고된 현장 조사를 거쳐 많은 약물의 어려운 문제를 파악하고 만력오인년 (기원 1578 년) 에' 본초강목' 의 편찬을 완성했다. 전서는 약 654.38+0.9 만자, 52 권, 1892 종 약, 374 종 신약, 전시자 1 만여명, 그림 1000 여 점 그중 많은 잘못을 바로잡고 동식물 분류학 등 여러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으며, 다른 관련 학과 (생물학 화학 광물학 지질학 천문학 등) 에도 기여했다. 다윈은 그것을 "고대 중국 백과 사전" 이라고 칭찬했다.

참고: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