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민국시대의' 도화 괴괴' 심의는 항전 승리를 앞두고 애국화가로 자취를 감추었다.
민국시대의' 도화 괴괴' 심의는 항전 승리를 앞두고 애국화가로 자취를 감추었다.
그러나 민국시대에 심이겸은 서비홍과 이름이 같은 큰 화가였다.
심익겸은 본명 정비로 강남고진 가정 (지금은 상해) 에서 태어나 본적 송강에서 태어났다.
심씨네 세대는 모두 수재이고, 할아버지 심류정은 청나라의 중국 유학생이다. 그 옛집 사성당은 상해시 가정구 가정진 서가 152 호에 위치해 있다.
심익겸은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 초창기 상해사는 일본 화가 호소카와 모리히로 이삼에서 스케치를 공부한 뒤 상해미술학원 서양화과에 입학해 심학을 했다.
심익겸은 학교 다닐 때부터 서양화의 스케치 기법과 중국화의 기법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점차 자신의 화풍을 창조하기 시작했다.
심익겸은 사람됨이 정직하고 고집이 세서, 대관 귀인을 결코 환영하지 않는다. 그는 회화 예술과 그의 조국을 사랑한다.
동북 3 성이 함락된 후 심익겸은 국민정부의 불저항 정책에 대해 원한을 품고 자신의 붓으로 항일구국의 주장을 선전하기로 했다.
1933 초봄, 25 세의 심이겸은' 상해예술학원 국난설교단' 을 설립하고 단장을 맡았다.
상해예술학원 국난선전단' 이 성립된 후 심이겸은 상하이 대표단을 북상하여' 만리장성항전' 을 지원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국민당 정부는 일본 군벌과' 탕구 협정' 을 체결했다.
심이겸은 조약이 나라를 모욕하고 나라를 모욕한다는 것을 알고는 마음이 더할 나위 없이 분분하다.
항일구국을 선전하기 위해 심익겸은 홀로 북쪽으로 올라가 위험을 무릅쓰고 만리장성에 올라 차할, 바오터우 등에서 사생을 고찰했다.
만리장성 밖에서 심익겸은 자진해서 직접 포두담요 공장을 위해 도안을 디자인하여 민족공업을 지원했다.
심이겸은 만리장성에 머무는 동안 특별히 왕소군묘를 찾아갔다. 그는 왕소군이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한 것을 존경하고, 자신의 무덤 앞에서 즉석에서 그림을 그리고, 7 보시 한 수를 낭송했다.
이 시에서 심이겸은 왕소군에 대한 경모를 표현하며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을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심익겸의 모험은 항일구국의 사상을 선전할 뿐만 아니라 대량의 그림을 창작하여 수확이 많다고 할 수 있다.
만리장성에서 상해로 돌아온 심익겸은 5438 년 6 월 중순+올해 2 월 상하이 예술학원 국가재난 홍보팀의 이름으로 상하이 인민교육센터에서' 서북 몽골전' 을 개최했다.
북서몽골전' 은 상하이 시민들에게 인기가 많다. 전시회에서 관중들이 몰려들어 앞다투어 기부하여 전례 없는 성황을 이루었다.
역사 기록에 의하면
일본군이 동북 3 성을 점령한 후, 부의황제 폐지를 지지했고, 몽골 왕공이 정부를 이탈하고 꼭두각시 정권을 세우도록 특무를 파견하였다.
1934 봄의 어느 날' 몽골 지방자치위원회' (몽골 정무회) 가 울란차부연맹 백령사에서 성립대회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상해에 전했다.
상해의 심이천은 이 소식을 듣고 화를 참을 수 없었다. 그는 즉각 항일 대자보를 가지고 북평에 도착했다.
북평에서 심이겸은' 신입생 주간지' 편집장 두중원이 제공한 차를 타고 밤낮으로 백령사로 가서 몽골 왕공의 지지를 쟁취했다.
심익겸은' 국난전' 방식을 통해 몽골 국민의 항전 결심을 깨우고 싶다. 그는 눈보라와 갑작스러운 폭설에도 불구하고 밤낮으로 백령사로 갔다.
백령사에 도착한 후 심익겸은 적합한 전시장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심의영은 영감을 받아 백령사의 외벽에 포스터를 붙여 몽골 사람들뿐만 아니라 몽골 왕공의 주의를 끌었다.
백령사 항일 전시회 기간 동안 심익겸은 몽골 왕공을 특별히 방문했다.
심익겸감은 몽골 울란차부 맹주, 몽골 정무원 주석 왕운 앞에서 감동을 받아 직접 왕운의 초상화를 경의를 표했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심익겸은 왕공귀족에게 일일이 관대하게 진술했다.
몽골 왕공은 멀리서 온 한족 화가에게 감동을 받았다. 왕운은 특히 심의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부하들에게 축복의 하닷, 진귀한 노견, 정교한 담요를 주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심익겸은 귀한 선물 때문이 아니라 몽골 제후의 첫 전투에서 이겼기 때문에 기뻤다.
심익겸이 몽골 제후인 항일에 가입하는 것이 시간문제라고 생각했을 때 국민당이 파견한 한 대신이 그의 불쾌함을 발견했다.
신하는 심의겸의 도래가 그의 각광을 빼앗았다고 생각하여 심의겸에 대해 온갖 트집을 잡았다.
마지막으로, 심익겸은 왕운이 그에게 준 진귀한 마스티프를 대신에게 주었는데, 더 큰 파문을 일으키지 않았다.
심익겸의 쾌거는 몽골 운왕을 감동시켰지만 몽골 제후를 중앙에서 구해내고 일본인에게 의지하지 않았다.
1936 년 2 월, 일본 관동군 대표 다나카효치의 지지로 몽골 정무원 사무총장 왕덕이 가짜 몽골군 정부를 거드름 피우며 대통령을 맡게 됐다.
심익겸은 자신이 천신만고를 다 겪었지만 몽골 제후들이 일제에 투항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고 생각하지 못했다. 그는 자신의 개인력이 너무 작다는 것을 알고' 대공보' 에서 스케치 기자로 일하기로 결정하고 항일구국의 주장을 계속 홍보하기로 했다.
심익겸은 스케치 기자로 재임하는 동안' 대공보' 에' 낙타팀이 강풍에서 분진하다',' 세외곡창',' 최근 두 차례 괴뢰군에 습격당한 도림성' 등 일련의 그래픽 보도를 연재했다.
심익겸이 발표한 연재도문 보도는 항전 사상을 선전할 뿐만 아니라, 대중에게 세외풍토와 인정을 알게 하였다.
대공보' 의 판매량이 줄곧 높은 편이지만 심익겸통신원의 업무는 매우 어렵다.
대보' 는 기자에게 월급을 주지 않고 기자의 생활은 보장되지 않는다.
심익겸은 당연히 통신원이 될 위험을 알고 있지만, 항일 구국을 위해 그는 아무것도 개의치 않는다.
1936 165438+ 10 월, 매국노가 투항한 몽골 덕왕은 백령사를 거점으로 남침수성 (금호호) 을 침략했다.
당시 푸가 이끄는 부대는 일어나 자위를 일으켜 몽골 왕덕이 국가를 분열시키려는 음모를 분쇄하는 데 성공하여' 원항전' 의 승리를 거두었다.
"수원 항전" 의 승리는 중국 국민의 항일 결심을 불러일으켰다. 대보' 는 곧 심익겸의 상술한 스케치 보고서를 책으로 정리하고, 도사지로 인쇄한' 사수시몬 스케치집' 을 속속 인쇄했다.
"차살 사이먼" 의 스케치집은 출판하자마자 큰 인기를 끌며 다투어 구매한다.
심이겸은 자신의 붓으로 만리장성 밖의 항전 풍모를 묘사하여 중국 국민의 항일 용기를 크게 고무시켰다.
1937 년 항일전쟁이 본격적으로 발발하자 극작가 양한생은 심익겸출채의 전설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영화 극본' 폭풍을 꽂는다' 를 썼다.
구일팔사변' 이 발발한 후' 교통중의 폭풍' 은 촬영할 수 없어 양한생의 심장병이 되었다.
이후 좌익스타 조단의 초청으로 양한생은' 벽의 폭풍' 을 조단과 아내 예루시가 주연한 사막극으로 개편해 뒷전에서 빛을 발했다.
그러나 폭풍우를 스크린으로 옮기는 것은 줄곧 양한생의 소원이었다. 결국 연극의 무대가 너무 작아 더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 수 없다.
이후 양한생은 충칭에서 중국 영화 제작소 감독위원회 의장을 맡았을 때 영화' 교통중의 폭풍' 을 다시 일정에 올려놓았다.
당시 내몽골 사생한 심익겸은' 벽의 폭풍' 고문으로 특임됐다. 심이겸의는 항일 구조운동을 홍보하기 위해 이 임무를 뒤돌아보지 않고 받아들였다.
심익겸은' 벽의 폭풍' 제작진과 함께 천리만리까지 옥림으로 왔다. 온갖 고난을 겪었지만 모두들 사기가 높고 의욕이 넘친다.
길을 따라 심이겸은 수시로 캔버스를 꺼내 몇 획을 그렸다. 그는 불안한 사람이라 아무리 바빠도 그림을 꾸준히 그린다.
1939 년 심익겸은 중경에서 중국 항전 미술출국 준비회를 열어 총책임자로 취임했다.
1940 년 심이겸은 자신의 작품을 소련으로 운송해 모스크바에서 열린' 중국 예술전' 에 참가했다.
1940 년 2 월과 10 년 10 월, 심일겸은 연안을 두 번 방문하도록 초청되었다. 참관 중에 그는 팔로군의 항전 결심에 감동하여 팔로군에 관한 많은 스케치를 연달아 그렸다.
연안에서 심이겸은 주드 총사령관을 위해 스케치 한 장을 그렸다.
심익겸은 연안노신예술학원에서' 전지스케치팀 스케치전' 을 개최하며 자신의 회화 스타일과 창작 이념을 혁명 성지로 데려갔다.
1944 년 항일전쟁이 끝나고 심이겸은 매우 기뻤다. 그는 항전이 승리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출국하여 자신의 그림 전시회를 열 예정이다.
무슨 뜻밖의 일이 일어날지 누가 압니까? 충칭 추석을 앞두고 심익겸은 친구 집에 놀러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실종되었다.
심익겸이 실종된 후, 가족들은 처음에는 걱정하지 않고, 그가 반드시 서둘러 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가족들이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심익겸이 인사도 없이 출근을 자주 하고, 일을 마치면 돌아오고, 한 마디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심이겸의 가족은 걱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이겸의 친구들도 조심하지 않는다.
항전 승리 1945, 그러나 심익겸은 여전히 행방불명이다. 그의 가족은 걱정을 하기 시작했고, 도처에서 그의 상황을 알아보았다.
하지만 심가가 아무리 알아봐도 심이겸은 소식이 없어 증기처럼 사라졌다.
당시 심가는 일본인이 심익겸을 죽였다고 입을 모은다. 1944 년, 심익겸은 쓰촨 만현과 충칭에서 한간 특무에 의해 두 차례 암살당했다.
이 두 번의 암살은 모두 성공하지 못했지만, 심이겸은 여전히 중독되어 두 눈이 반쪽이고 체력이 크게 훼손되었다.
심익겸의 가족은 후회했고 심익겸의 친구도 후회했다 ...
세월이 흘러 심이겸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그가 실종되었을 때 겨우 36 세였다.
그림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하는 훌륭한 화가가 이렇게 사라졌다 ...
1944, 충칭 추석 전날 심이천은 무엇을 겪었습니까? 누가 우리에게 답을 알려줄 수 있습니까?
충칭의 밤은 매우 깊고, 안개는 매우 막막하다 ...
저자 소개-(만 장식): 독서, 역사 집착, 문장 쓰기를 좋아하는 여자. 나는 좋은 문장 인 무슨 모른다. 나는 문장 쓰는 것이 내가 쓰고 싶다고 말하고 싶은 것을 쓰는 것임을 알고 있다. 이것이 바로 나, 속인 세상, 어찌 깊은 계곡의 하늘, 푸른 꽃 향기에 대해 걱정하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