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노래를 부를 때 고음을 어떻게 연습합니까?

노래를 부를 때 고음을 어떻게 연습합니까?

테너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목소리이고, 그것의 매력은 다른 목소리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그것은 넓고, 우렁차고, 아름답고, 서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사람들이 그것을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세계에서 매우 포괄적이고 우수한 테너는 매우 적다. 왜요 이렇게 짜릿한 고음을 부르는 것은 어렵기 때문이다. 줄타기처럼 조심하지 않으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모두들 고음에 가장 적합한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창법.

중국은 테너를 생산하는 나라로 조건이 좋은 테너가 많아 전 세계가 부러워한다. 하지만 우리의 성공률은 매우 낮다. 특히 세계 최고 수준에 도달한 배우들은 더욱 희귀한 기린각이다. 재간이 넘치고 목소리조건이 좋은 자원들이 낭비되어 아쉽게도 노래를 사랑하는 우리들에게 마음이 아픕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이제 수십 년간의 교육과 노래 경험에 근거하여 테너가 노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몇 가지 문제에 대해 몇 가지 견해를 제시합니다.

1, 어두운 색조, 무광택; 목소리가 무겁고 고음이 어렵다: 이것은 주로 소리에 대한 이해가 정확하지 않고, 지나치게 크고 넓으며 공허함을 추구하는 것이다.

2. 과도한 압착과 고함으로 인해 소리가 얇아지고 * * * 소리가 없어 소리가 자성이 부족해 고음을 발휘하기 어려워진다.

3. 목이 불안정하고, 떨리고, 목소리가 흔들리고, 흔들림이 고르지 않아, 음준 문제가 심각하다.

4. 숨을 참으며 공기가 새고 음색이 매우 더러워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대 병변이 발생합니다.

5. 단일 추구음이 앞에 있고, 음이 코 뒤에 있어 심각한 콧소리를 발생시켜 음이 불합리하게 된다.

6. 숨결이 너무 얕고, 소리가 견고하지 않고, 관통력과 진동력이 없다.

이러한 점들은 학생들의 성악 학습과 노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제이며, 시급히 해결해야 할 노래 방법 문제이기도 하다. 이 문제들은 성악의 발전과 테너의 해결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성악 수준과 고음의 유창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과학적 성악 학습과 노래 이론 관념을 세워 올바른 노래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

올바른 목소리 관념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성악을 배우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머리가 분명하고, 어떤 소리가 가장 좋은지, 자신이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제 1 부

고음 기교를 깨는 것에 대한 저의 견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상향식 말투를 세우는 가장 중요한 수단은 삼키는 콧소리로 높은 * * * 느낌을 찾는 것인가? Quot' 는 코웃음을 쳤다.

멜로디 연습: 565 454 343 232 1-

둘째, 좋은 중저음역을 세우는 것은 고음의 성공을 보장하는 것이다. 소리는 긴장을 풀고, 자연스럽고, 개방해야 하며, f 가 열릴 때까지 가능한 한 노래를 불러야 한다. 소리치지 않는 한 미소 지으며 노래 부르는 상태를 유지한다.

멜로디 연습:12345-56711-

예 야오 팬 노래 발췌: 내 태양

셋째, 올바른 사운드 교환 영역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멜로디 연습: 1 35 1-

F 모음에서 원, ah 에서 oh 까지, # f-g ba 는 변성영역, ah 에서 oh, A-

-bB 의 두 번째 열기, 아 변화, b-3c, 아 변화, 어 (E), 요컨대 변화한다.

음점 f 에서 고음 c 까지, 한 번 울리면, 공동은

모음의 변화로 조정하다. 나지막한 소리부터 2bB 까지 가슴 * * * 이 있어야 하고, 노래하고 있다

2B 와 3C 후에, 너는 가슴을 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너는 느긋한' 바다 C' 를 얻을 수 있다. 연습

이 과정에서 끊임없이 연마하고, 오랜 연습을 거쳐, 다른 사람이 고음을 부르게 해야 한다.

방법, 느낌처럼 들립니다.

팬 노래 발췌: 1, 소렌토로 돌아가기

2, 배은망덕한 사람

테너 A 와 나는 최고의 폐막음이다. A 와 O 를 느끼지 못하는 학생은 먼저 A 모음을 부를 수 있다.

멜로디 연습: 135 1 1-

AOei-

목구멍을 열고 혀뿌리를 밀고 삼키는 구멍에 큰 공간을 형성하여 집중적이고 포만한 A 모음을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공동감각이 굳어지면 다른 모음을 바꿀 수 있다.

범상 발췌문: 1, 차가운 손

오늘 밤 아무도 자지 않는다.

3. 당신이 바로 이런 사람입니다.

다섯째, 고음 능력이 떨어지고 인두근 능력이 떨어지는 학생에게는 점진적인 장기 훈련 인강근군이 필요하다.

멜로디 연습:135131531-

다른

즉-

IA-

1351531--

음악-

로-

종합국극 중의 목청을 돋우는 법, 말투.

멜로디 연습: 1-

즉-

* * * * * * *

1.2 3.4 5.6 7.12.17.6 5.4

랄라리 레오

3.2 1

A

6. 일부 고음난점에 대해 학생들은 가음과 반음을 섞은 감각훈련을 이용할 수 있다. 소리가 높을수록 가짜 소리가 많을수록 쉬워진다. C 뒤의 가성이 80% 정도를 차지하기 때문에 고음을 부르는 것은 매우 쉽다.

멜로디 연습: 1 1-

아아아

아요아

판창 발췌문: 1, 성옥

2, 눈물

일곱째, 낮은 목구멍은 고음의 보증이다. 한숨을 쉬고 목을 내려놓는 느낌을 느껴보세요. 고음의 관건은 턱, 턱을 아래로 유지하는 좋은 습관이다.

연습: 5432 1-

감탄: 아-

우리가 말하는 고음은 가짜 소리의 방법이 아니라 진성이나 혼성의 방법을 가리킨다. 60 년대의 하계광 등 고음창곡은 민족적 특색이 있고 시대의 상징이기도 하다. 하지만 지금은 성악이 발달하고 민족성도 세계적이다. 우리는 가장 과학적인 이탈리아 미성창법으로 중국 민요를 해석해야 한다. 이런 고음창법은 미성창법과 민족 창법의 완벽한 조화로, 이렇게 고음을 부를 때 쩌렁쩌렁하게 부를 수 있다. 고음' 하이 E' (왕거창한 노래) 는 여전히 진실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언어의 목적에 대한 몇 가지 제안:

첫째, 고음을 부를 때는 특히 조심해야 한다. 특별한 재능을 가진 테너만이' 바다 C' 이상으로 부를 수 있고, 반드시 잘 불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목이 터질 것이다. 여러분들이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둘째, 교육은 사람마다 달라야 하고, 천편일률적이어서는 안 된다. 학생마다 조건이 다르고, 강의 구조도 다르다. 그래서 자신의 조건에 따라 개척해야 한다.

목소리 특징에 따라 음색이 어두운 사람은 A, E, I 를 많이 부르고, 음색이 밝은 사람은 A, O, U 를 많이 부른다. 학생을 편안하게 하다.

셋째, 여러 해 동안 우리 성악계에서는 성악 입장에 대한' 앞' 과' 뒤' 의 다툼이 있었고, 이탈리아에서도 고전과 현대의 다툼이 있었다. 논쟁의 결과는 성악 예술의 번영과 진보를 끊임없이 추진하는 것이다. 좋은 창법은 시간의 시험을 견딜 수 있지만, 모든 구체적인 학생을 결합해야 정확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좋은 선생님은 반드시 좋은 귀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학생의 목소리를 최적의 음향 효과로 조정해야 한다. 밝고, 자연스럽고, 가볍고, 관통력이 있는 소리를 낼 수 있는 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최고의 창법이다.

제 2 부

소프라노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현재 국제 성악 수준이 매우 빠르게 높아지고 있는데, 특히 소프라노가 발전의 최전선에 서 있는 가운데, 많은 젊은 신예들이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다. 목소리가 좋고 수법이 정교하며 표현력이 뛰어난 소프라노가 많다. 중국에는 소프라노가 많이 나타났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국제 소프라노의 발전 수준은 현저히 뒤떨어져 최근 몇 년간 국내외 경기를 통해 격차가 드러났다. 재작년 베이징 국제대회에서 우리와 외국 선수들의 격차가 뚜렷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관념이 시대에 뒤떨어졌다는 것이다. 우리 같은 대국에는 천재 소프라노가 많아 성악 수준이 다른 나라보다 나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우리의 공동 노력으로 우리가 가능한 한 빨리 따라잡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음은 소프라노 훈련에 대한 몇 가지 제안입니다.

첫째, 중간, 낮음, 고음 영역의 통일된 발성훈련, 특히 저음 가슴 소리 영역에서 과감하게 진성을 사용한다. 소프라노의 진성은 매우 감동적이지만, 우리는 늘 잊는다. 저음 영역을 연습하고 점차 중음 영역으로 전환하다. 혼성 구역에 들어가면 반드시 실실해야지, 허황해서는 안 되고, 고음을 위해 전환을 잘해야 한다. 소프라노의 고음 지역은 테너보다 쉽다. 소프라노는 천성적으로 가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노래를 잘 부르는 것은 쉽지 않다. 저음 영역은 대담하게 진성을 사용하고, 변성영역은 가성을 혼합한다. 소프라노의 혼성 창법은 상대적으로 테너보다 이해하기 쉽다.

음악 연습: 5432 | 1-| 모델 노래: voicbesa

155

5 3 4 2 |3 1 2 7 | 1-|

(고양이 짖는 소리) 야옹

사랑해요

5 5 5 6 |5-|

Ma me mi

1351-| 531-

아-

5 5 5 6|5-|4445|3-

마미마 섬

고음을 부르면 뾰족할 수 없고, 상태는 기본적으로 테너와 같다. (팬 노래: 쳉 샤오 지에)

범상 발췌문: 1, 사랑하는 아버지

파미르, 내 고향

사랑해, 중국.

둘째, 열린 바리톤 지역은 인두 벽에 바짝 달라붙어 목구멍을 여는 데 아무런 지장이 없어 가슴을 매달아 Bb 까지 부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멜로디 연습: 1 35 1-|

155

O e I 1 개

셋째, bB 부터 초고성 영역 (휘파람 소리 영역) 으로 점차 들어가면 입모양이 수직에서 수평으로 발전하여 미소 근육을 잡아당기고 미소를 유지한다. 소리가 높을수록 입형이 과장되고, 큰 이빨은 삼키는 느낌이 들며, 점차 흉곽에서 벗어나고, 소리는 점점 집중돼 대극장을 관통한다.

멜로디 연습:1351| 35-| 3153 |1-|

155

넷째, 소프라노의 가장 매력적인 기교는 줄넘기와 롤링 음계를 통한 훈련이다. 소프라노의 다채로운 부분은 그의 특징이다. 바리톤과 소프라노는 모두 훈련해야 한다.

현재 세계에서 전능한 소프라노가 유행하고 있고, 저음이 강하고 견고하다. 중음이 화려하고 유창하다. 고음은 가볍고 아름다워서 각종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음악 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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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5131315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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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51| 3 3 3-| 315 3 |1-|

팬 상 발췌: 밤의 여왕

다음은 소프라노에 대한 몇 가지 제안입니다.

첫째, 큰 목소리라도 힘껏 노래하지 말라는 것을 명심해라. 가장 편안한 마음으로 노래하다

그래야만 좋은 고음을 얻을 수 있다.

둘째, 가슴, 입, 두강의 비율을 분배하여 세 선의 연결을 해결한다.

이 이론들이 내 머릿속에서 매우 명확할 때, 우수한 전능 소프라노가 만들어질 수 있다.

셋째, 기교훈련을 강화하고, 음계, 화강, 장기, 단기 훈련을 모두 강화해야 최전방의 성악 작품을 감당할 수 있다.

넷째, 소프라노는 셀 수 없이 많지만, 뛰어난 것은 매우 적다. 기교를 제대로 파악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기교훈련을 많이 강화해야 하고, 또 악표 방면에 있어서다.

지금도 자신의 실력을 높여야 전능한 소프라노가 되어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성악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적절한 조언을 해주고 싶습니다.

첫째, 자신의 목소리를 아끼고, 고음을 함부로 부르지 말고, 스스로 고음을 부르도록 강요하면 성대를 손상시킬 수 있다. 방법이 아무리 좋아도. 평소 매일 고음 연습을 30 분 이상 하지 마세요. 특히' 바다 C' 이상의 소리는 방법이 불안정한 학생들이 극단음을 부를 때 더욱 신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2. 노래를 부르기 전에 반드시 워밍업해야 하고, 우선 중저음구에서 상하로 연마하여 몸과 목을 충분히 뜨겁게 해 최적의 상태로 들어가야 한다. 일반적으로 목을 여는 데 약 20 분 정도 걸리는데, 이렇게 하면 성대를 보호할 수 있다.

셋째, 좋은 가수는 아름다운 목소리뿐만 아니라 좋은 방법도 익혀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포기하는 정신이 있어야 하고, 자신감을 키우고, 결코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성악을 배우는 것은 너무 힘들고 힘든 일이라 많은 투자가 필요하다. 꾸준한 노력을 하는 사람만이 영원히 정상에 오를 수 있다. 그러므로 반드시 고생을 잘 준비해야 한다. 성공은 준비된 사람을 위한 것이다.

넷째, 광범위한 학습, 지식의 폭을 넓히고, 자신의 내포를 풍요롭게 하며, 자신의 수양을 높이다. 자신을 일정 수준의 예술로 끌어올려야 노래하는 노래가 깊어진다. 마치 생명에 주입된 것처럼 노래가 활기를 띠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열심히 부르고, 열심히 부르고, 전심전력으로 몰입하고, 자신을 감동시켜 다른 사람을 감동시킨다.

5. 목구멍의 건강에 주의하세요. 술이나 담배, 특히 맥주는 마시지 마세요. 공연 전에 마늘을 먹지 마세요. ) 충분한 수면, 합리적인 식습관, 왕성한 정력을 보장하고 건강과학의 생활습관을 형성한다.

작품 시범 노래:

왕은 노래를 부르기 전에 조 선생님에게 고음 부르는 법을 배웠다 (5 분)

1, 안녕, 다비 산

2, 네가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려라

3, 눈물

양 노래 전 설명 (5 분)

1, 군 소녀

오델로 (셰익스피어의 네 가지 비극 중 하나)

장작더미 위에 불꽃이 활활 타오르다

4. 춘조 (예술 노래)

성걸범 노래 전 설명 (5 분)

1, 밤의 여왕

2. 몽유병자

나이팅게일 (예술 노래)

4. 2 월에 지금까지 만나요 (예술노래)

왕일루범 노래 전 해설 (5 분)

1, 내 샹그릴라

2. 조국에 입맞추다

3. 회화해

유천진설: 1, 파미르, 내 고향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주인님, 제 말을 들어보세요.

길지갈라: 1. 오늘 밤 아무도 자지 않는다.

2, 손이 차다

하세춘: 1, 하늘, 바다

2. 여주인 마농 레스코

이암: 향수병 노래 (예술 노래)

이아동: 1, 엄마

2. 선샤인 시티에 대한 사랑을 접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