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땅바닥에 앉아 하루에 8 천리를 걷고 천상을 바라보며 천하가 어디서 오는지 보자.

땅바닥에 앉아 하루에 8 천리를 걷고 천상을 바라보며 천하가 어디서 오는지 보자.

"자리에 앉아, 일행 8 천리, 천상을 바라보고, 멀리 천하를 본다" 는 이 시는 마오쩌둥의' 칠율 2 곡 역신' 중 한 곳에서 나왔다. 이 두 구절의 직설적인 뜻은 지구에 앉아 하루에 8 만 리를 걸으며 천도를 따라 광대한 은하수를 바라보는 것이다. 배후의 도덕은 작가가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에 대한 상상력으로, 장대한 세월의 흐름을 웅장하고 생동감 있게 보여 준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출처

"칠법과 두 노래: 근심의 신 보내기"-마오 쩌둥

원문

첫 번째 노래

청산녹수가 많은데, 화투는 선택의 여지가 없어, 개미가 될 수밖에 없다!

수천수만의 지렁이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수천수만의 가정이 노래를 불렀다.

땅바닥에 앉아 하루에 8 만 리를 걷고, 천상을 바라보고, 천강을 구경하다.

견우가 역신의 일을 묻고 싶어도 그도 똑같이 슬프다.

두 번째 노래

봄바람에 수많은 버드나무가 있고, 6 억 신주 만순요가 있다.

붉은 비는 마음대로 파도를 녹이고, 청산은 일부러 다리를 녹인다.

무릉은괭이가 떨어지고 삼강철팔이 흔들린다.

실례합니다, 문군은 어디로 가고 싶습니까? 종이배가 촛불처럼 타올랐다.

번역

첫 번째 노래

조국의 대지에 그렇게 많은 청산녹수 백류가 있어 신의 의사인 화구도 작은 흡충병을 치료할 방법이 없다.

많은 마을들이 잡초가 무성하고, 황량하고, 역병이 무자비하게 만연하고, 수많은 가구가 무너져 내리고, 귀신만 노래하는 소리만 들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구에 앉아 하루에 8 만 리를 걸으며, 나는 이미 천도를 따라 광대한 은하수를 보았다.

견우가 흡충흡충을 묻자 모든 슬픔과 기쁨이 시간이 지날수록 과거가 되었다.

두 번째 노래

봄바람에 신록버들이 불고, 신중국의 봄기운이 완연하고, 6 억 명의 인민이 의기양양하여, 모두 옛날의 요순과 같다.

낙화는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하고, 청산은 울퉁불퉁한 험난함을 평탄한 길로 바꾸려 한다.

국민들은 은빛 호미와 단단한 팔을 휘두르며 수리 () 를 건설하고, 산하 () 를 정비하고, 대지는 진동한다.

실례합니다, 디스템퍼, 어디가는거야? 사람들은 종이 돈을 태우고, 밝은 촛불에 불을 붙이고, 하늘에서 빛을 발하여 역병을 쫓아냈다.

키워드 주석

첫 번째 노래

역신: 고대인들은 인간 역병의 전파가 귀신을 위주로 한다고 미신했다.

Yujiang 카운티: 장시성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본 흡충혈 흡충증: 소라에 기생하는 흰색 선형 기생충입니다. 성충이 인체 피부에 들어가 흡충증을 유발한다. 환자는 처음에는 이질을 앓다가 식욕이 떨어지고, 정신이 쇠약해지고, 온몸이 야위고, 점차 쇠약해지고, 심지어 노동능력을 완전히 상실했다. 극중 복부는 북처럼 부풀어 오르고, 속칭 복부팽창으로, 간경화 말기에 들어간 후 사망률 수치가 높다.

Huatuo: 동한-삼국 시대의 내과, 외과, 부인과, 소아과에 정통한 명의를 가리키며, 구사회의 의사를 가리킨다.

고상 (b √ 리 √): 일명 목련, 귀신만터우. 벽에서 자라는 야생 덩굴입니다. 이곳은 마을에 타래와 같은 잡초가 가득한 황량하고 황폐한 광경을 비유한다. 유류 매체: 유류 배설물은 흡충병 말기에 나타나는 설사 증상을 가리킨다. "사기 염파" 에서 "염 장군은 늙었지만 여전히 음식을 잘 먹는다. 그러나 장관 과 함께 앉아, 부어, 세 화살표를 남겨 두었다. 클릭합니다

좌지: 모택동은 1965+05438 년 10 월 25 일 주세조에게 "좌지, 일행 8 만 리, 장죽여오, 자료가 있다. 지구의 지름은 약 12500 킬로미터이다. 원주율 3. 14 16 을 곱하면 약 40,000 킬로미터 또는 80,000 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구의 자전 마일리지이다. 기차, 배, 자동차는 모두 대가를 치러야 하는데, 이를 여행이라고 합니다. 지구에 앉아서 하루에 8 만 리를 여행하면 대가를 치르지 않고, 사람들에게 이것이 여행이 아니냐고 물었고, 사람들은 아니라고 말했고, 나는 움직이지 않았다. 이건 말도 안 돼! 풍습에 국한되어, 미신은 아직 제거되지 않았다. 완전한 일상생활은 많은 사람들에게 낯설다. 하늘을 순찰한다는 것은 우리의 태양계가 매일 매시간 은하계를 통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은하수는 강이고, 강은 무한하다. 천' 은 단지 한 무더기의 단어일 뿐이다. 우리 인간은 단지 한 강에서' 순찰' 하면 셀 수 없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

견우: 고대 신화 전설의 인물.

도피파: 시간과 물을 쫓고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두 번째 노래

순요: 고대 전설의 성인, 현자.

붉은 비: 오색찬란한 낙화 광경. 이하에서 나온' 입주': "소년은 황혼, 복숭아꽃은 붉고 비가 내린다."

무릉: 무릉산맥을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남방의 산맥을 가리킨다.

삼하: 원래는 황하, 화이하, 뤄하를 가리켰는데, 이곳은 광활한 북방 들판을 가리킨다.

종이배가 촛불을 켜다: 민간 풍습, 귀신을 보낼 때, 늘 촛불을 켜고 종이배를 태운다.

창작 배경

흡충병은 우리나라에서 이미 2000 여 년 동안 유행하여 인민 건강에 심각한 해를 끼쳤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중앙에서는 주혈 흡충증의 예방 치료 작업을 매우 중시한다. 1953 시쯤 100 여명의 의료진을 중전염병 발생 지역 여강현현현현에 파견하여 흡충병을 없애고 천여 명을 치료했다. 1956 년 2 월 27 일 마오쩌둥은 최고 국무회의에서' 전당 동원, 전민 동원, 흡충증 제거' 를 강조하며 흡충병 소멸을 농업 발전 개요 제 40 조에 기록하였다. 같은 해 중공중앙에는 주혈 흡충증 예방 지도팀이 설립되어 전염병 발생 지역 측에 대량의 의료팀을 파견하여 주혈 흡충증 예방 작업을 진행하였다. 이 일은 현저한 성적을 거두었다. 전염병 발생 지역 여강현 국민들은' 반년 준비, 1 년 전투, 반년 마무리' 라는 구호를 내세워 적극성을 발휘하고 페스트를 물리치고 수리보수, 도랑을 메우고 흡충병의 번식지를 근절했다. 불과 2 년 만에 흡충증을 근절했다. 6 월 30 일, 1958,' 인민일보' 는 이 소식을 보도하며' 제 1 면 홍기-강서성 여강현' 이 주혈 흡충병을 완전히 박멸했다는 기록' 을 게재했다. 마오쩌둥은 독서를 마치고 매우 기뻐서 밤새 잠을 자지 못했다. 다음날 아침 그는 이 시를 썼고, 제목 아래 아름다운 글로 시를 쓸 때의 즐거운 심정을 묘사했다. 이 시는' 인민일보' 제 1 판' 시보' 1958+00 과 1958+00 호에 처음 게재됐고, 마오쩌둥의 이 시의 원고는 같은 날' 인민일보' 제 8 판에 실렸다. 출판할 때' 역신 두 편의 시 보내기' 라는 제목이 붙어 있었다. 1963 판' 모 주석 시사' 를 받았을 때 칠율 2 곡으로 바꿔 근심을 자아냈다.

작품을 감상하다

이 두 편의 시는 연결된 장이다. 그들은 구사회 흡충증의 장기 유행과 신사회의 빠른 소멸의 뚜렷한 대비를 통해 구사회가 노동자에게 초래한 무거운 재난을 폭로하고 사회주의 제도와 노동인민이 * * * 생산당의 지도하에 산하를 개조하는 영웅적 업적을 칭송했다.

첫 번째 시는 역사를 쓴 것으로 해방 전 구 중국 흡충증의 장기 유행, 농촌의 처량한 불황, 노동자들의 비참한 처지, 구사회에 대한 깊은 폭로와 비판을 묘사했다.

제 1 련' 청산녹수 흰색, 화구무력충' 중' 청산녹수' 는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나타내고,' 청산녹수' 는 사람이 드물다는 뜻으로 흡충증의 심각한 피해를 드러낸다. 화루와 같이 목숨을 구하고 부상을 도와야 하는 명의는 흡충증에 대해 무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사람들이 흡충증에 걸린 지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것은 전염병 발생 지역 노동인민의 무한한 괴로움을 표현하고 작가의 무한한 감정을 기탁했다. "천 그루의 고랑인이 죽고, 만 가구가 귀신을 부르고 있다" 는 말은 강남의 광대한 농촌에서 흡충증을 앓고 있는 비참한 광경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잡초가 무성하고, 더러운 곳이 가득하고, 사람들이 죽어 가고, 사방으로 도망가며, 온통 불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이 들을 수 있는 것은 귀신의 비가밖에 없는 것 같다. 좌지일행팔만리, 하늘을 순회하며 천강을 바라본다' 는 말은 저자가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에 대한 상상으로, 장대한 세월의 흐름을 웅장하고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미련에서' 견우가 역신에게 묻고, 동비동희' 라는 말은 목련 이후 탄생했다. 작가의 생각은' 하늘에서 천강을 본다' 고, 천하변에서는 견우를 생각하고 있다. 견우는 하늘의 신들 중 노동인민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데, 자연히 백성들의 질고에 특히 관심을 갖는다. 그래서 카우보이가 인간 역병의 기승을 부렸을 때, 마오쩌둥은 과거에 흡충병이 가져온 슬픔과 고통이 이미 사라졌다고 대답했다. 이것은 첫 번째 시의 끝이자 두 번째 시의 시작이다.

두 번째 시는 사회주의 제도 하에서 신중국의 근로자들이 의기양양하고 투지가 드높고 역병과 자연을 정복하여 조국을 번영하게 하는 현실을 묘사한다.

첫 번째 대련인' 봄바람 류암화명, 6 억 중국의 이채가 분분했다' 는 새로운 시대, 신중국의 그림을 그려내고, 명쾌한 언어로 현재의 봄빛이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내며 중국 6 억 인민의 정신경지와 지혜에 대한 열렬한 찬양과 극찬을 표했다. 전욱의' 홍우' 는 마음대로 파도를 녹이고 청산은 의도적으로 다리를 녹인다' 는 제 1 련' 봄바람' 이라는 말의 경지에 바짝 붙어서 신중국의 성세 풍경을 더욱 발전시켰다. 붉은 비' 와' 청산산' 은 아름답고 밝은 색채를 돋보이게 해 눈길을 끈다. 그중' 홍우' 라는 말은 당대의 시인 이하가' 입주' 중의 한 수인데, 이하의 시와 다르다. 이하의 시에서' 홍우' 는 시인의 봄말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마오쩌둥의 작품에서' 붉은 비' 는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꽃비가 자유롭게 떨어지고 붉은 물결이 된다. 청산은 더 이상' 녹수 청산백마' 가 아니라 구시대보다 더 밝고, 새롭고, 활력이 넘친다. 그것은 더 이상 교통의 장애물이 아니라 국민에게 정복되어 소통과 천연 해자의 다리가 되었다. 이 두 편의 시는 풍경을 쓰는 것뿐만 아니라 서정적이기도 하다. "자유" 와 "의도적" 이라는 단어는 경물에 감정을 담고 자연스럽게 경물의 아름다움과 작가의 내면의 기쁨을 하나로 융합한다. 하늘이 오령은괭이를 내리고 땅이 삼강을 뒤흔드는 목걸이 대련은' 6 억' 이라는 문구와 밀접하게 맞물려 시적인 경지를 개척해 인민이 산을 쪼개고 강산을 개조하는 장대한 노동 장면을 묘사하며' 6 억 중국이 요요처럼 미끄럽다' 는 구체적인 내포를 반영하고 있다. 대련은 "문군이 어디로 가고 싶은지, 종이배가 하늘에 불타고 있는지 물어본다" 는 두 편의 시의 총결산으로 역신을 보내는 주제를 지적했다. 역병, 불행, 역병, 악귀를 쫓아내는 것은 원래 민간 풍습이었다. 작가는 이 두 편의 시를 이용하여 중국 국민들이 흡충을 없애고 역병을 보내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종이배가 촛불에 불을 붙이면 역신은 숨길 곳이 없다. 그는 반드시 도망가야 한다. 역신을 국군이라고 부르며 경칭을 사용하며 조롱의 뜻으로 가득 차 있으며 역신에 대한 조롱의 뜻을 담고 역신을 이기는 유머 감각을 선사하며 작가의 적극적이고 용감하고 낙관적인 정신을 표현했다.

전반적으로, 이 두 편의 시는 독립적이고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첫 번째는 구사회의 서늘함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는 새로운 시대의 기쁨에 관한 것이다. 양자는 통일된 전체가 되어 각각 흥미진진하고 서로 보완한다.

중국 현대 시인 목목은 마오쩌둥 시사에 대한 감상을 한다. 여기서 중심 지위를 차지한다고 상상한다. 여강현현현이 흡충을 소멸했다는 사실은 시인의 마음을 반영했고, 시인의 판단은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감정은 일련의 상상력을 불러일으켰고, 이런 상상의 이미지는 또 이런 감정을 강화시켰다. 이것은 판타지 협회입니다. 이런 상상력은 자르고 다듬고, 일정한 도구로, 이런 경우 글로 기록하면 시가 된다. -응?

중국 현대편집주' 시 감상': 이 메시지 역신의 시는' 버드나무',' 완성순조',' 천지회',' 지진' 과 연계되어 흡충병을 없애기 위한 목적뿐만 아니라 흡충증과 같은 추잡하고 유해한 것을 요약했다. 이런 물건들은 구사회에서 매우 해롭다. 그러나 사회주의 국가에서는 당의 지도하에 국민들이 각오를 높이고 단결하여 지혜를 발휘했다. 추악하고 해로운 일은 모두 했다. 이것이 바로' 역병 보내기' 두 편의 시 중의 깊은 뜻이다. -응?

중국 당대 시인 루 (Lu) 의' 전시' 에 대한 평가: 이 두 시는 혁명 현실주의와 혁명 낭만주의가 고도로 융합된 문학 창작 이론을 구현한다. 동시에, 이 두 시는 저자가 주창한 민가와 고전을 결합한 구체적인 실천이자 이런 결합의 고전이다. 전통적인 격율로 볼 때, 그것의 음운과 대구는 정체에 속한다. 내용상 인류가 화투로 병을 고치는 역사 이야기, 견우 신화 전설, 후세의 요순에 대한 찬양, 자연과학 (천문학) 의 지구 자전, 은하계 등 사람들에게 익숙한 것들, 흡충을 없애는 현실과 인민이 산하를 개조하는 투쟁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적절하며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쉽게, 특히 시에서

저자 소개

마오쩌둥 (1893-1976), 본명이 윤택하고 필명 자인. 호남 샹탄 사람. 시인, 마르크스 레닌주의자, 무산계급 혁명가, 전략가, 이론가, 중국 생산당, 중국 인민해방군, 중화인민공화국의 주요 창시자이자 지도자, 마오쩌둥 사상의 주요 창시자. 그는' 마오쩌둥 시집' 과' 마오쩌둥 문집' 의 저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