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인간 문명의 과정

인간 문명의 과정

아시아 황하 문명의 장하에서는 중화민족이 고대 문명의 성과를 창조하고 대표한다. 대화민족이 현대 문명을 창조한 것이다.

현대부터 전체 유색인종, 특히 아시아 황종인의 세계적 지위를 높인 것은 대화민족이며, 근현대 황종문명에 대한 발전로를 제시했다.

백인이 산업 문명의 업적에 의지하여 세계를 유람할 때, 거의 하룻밤 사이에 지구상의 다른 유색인종은 모두 그들의 식민지 대상이 되었다. 토지가 점령되고, 원주민들이 살해되고, 착취당했다. 이 나라들과 민족들이 갑작스러운 재난에서 수백 년 동안 발버둥쳤을 때, 세계의 거의 모든 민족과 국가들이 여전히 영국을 문명의 핵심으로 삼고 있을 때, 오직 한 민족과 국가만이' 그 사람의 길로 그 사람을 다스리다' 는 방식으로 기적적으로 일어섰다. 이것이 바로 일본 대민족과 민족, 1868 이다.

당시 중국의 성현들은 일본인들이 서양인을 미워했지만 여전히 서학을 배웠고, 가슴 아파도 끈기를 잃지 않았다는 묘사였다.

바로 이런 불요불굴의 정신과 가슴으로 대화민족이 획기적인 걸작을 완성하게 했다.

이 작품은 당시 신속히 각성하여 아시아 각국의 선행자들이 분발하도록 크게 고무되었다.

중국의 혁명 선구자이자 뜻이 있는 사람들도 그곳에서 출발해 영양을 섭취하고 힘을 축적하며 타타르인을 추방하고 중국의 민족 부흥을 회복하는 길을 걷고 있다.

서양인들은 나중에 세계의 모든 문명이 인도 문명처럼 서구 문명에 정복당하거나 중국 문명이 서구 문명에 종속될 때 러시아, 일본, 에티오피아의 문명만이 서구의 충격을 막아 의미 있는 독립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메이지유신이 성공한 후 일부 일본 지식인들은 아시아의 전반적인 발흥을 위해 아시아 각국의 혁명을 지원하는 어렵고 위대한 길에 올랐다.

필리핀, 태국, 중국, 북한 등 아시아 국가들은 모두 이 사람들이 분투하는 발자취가 있다.

이들 사람들의 이상은 나중에 일본 군국주의자들에 의해' 대동아 * * * 영광권' 으로 승진되어 그들의 사적을 어둠 속의 명주로 만들어 잊혀졌다.

사실 노신 손중산 등 선현이 그렇게 많은' 일본 친구' 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일본에는 확실히 많은 사람들이 있어 중국과 아시아의 부상 대업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도 노신 선생을 진찰했던 일본 의사들을 대담하게 의심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 사람들은 무지할 뿐만 아니라 역사에 대한 모독과 모욕이기도 하다.

20 세기 초 만주를 가로지르는 대철도 통제권에 대한 쟁탈은 1904- 1905 의 일러 전쟁으로 이어졌다.

그 전쟁의 결과는 세계를 놀라게 했다. 한 아시아 국가가 유럽 영토가 가장 큰 국가를 군사적으로 물리칠 수 있고, 서양인들에게 서양인이 이길 수 없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했다.

중국의 경우, 일본이 러시아를 물리치지 않았다면, 오늘 중-러 국경이 흑하를 경계로 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그때에도 러시아는 여전히 외몽골의 독립을 계획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러 전쟁 이후 러시아가 아시아에서의 영토 약탈을 중단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어야 한다.

물론, 동시에 일본의 군국주의 세력을 크게 고무시켰다.

그러나 일본 메이지유신 이후 자본주의의 발전 길을 걷고 있다. 자본주의의 타고난 포용성과 다양성은 항상 일본의 평화력을 한자리에 앉힌다. 오늘날, 우리는 여전히 몇몇 역사적 사건들을 통해 그것을 느낄 수 있다.

1932 년 일본은 이누카이 쓰요시 내각 시대에 있었다. 일본군이 일으킨 만주사변과 상해사변을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개육 총리는 영국 공사인 람프슨의 중재로 장개석 국민과 협의를 체결했다.

이 조정 방안의 주요 내용은' 휴전',' 일본이 화북에서 철수한 날짜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만주사변 해결' 이다.

4 월 29 일, 이 협정은 상해에서 서명되었다.

의식을 거행하는 회의장에서 일본군이 미리 배치한 폭탄 하나가 폭발했다.

일본군 지휘관 백천 방명은 중상을 입고 곧 사망했다. 함대 사령관 노무라 치지로 한쪽 눈이 폭파되었다. 이 부서의 책임자인 우에다 길신과 당시 중국 공사중광은 모두 눈을 날렸다.

따라서 서명이 연기되었습니다.

같은 해 5 월 15 일 일본에서 5 월 15 일 사건이 발생하여 개 수상이 해군 장교에 의해 암살되었다.

그 결과, 일중 평화가 실현되지 않아 일본은 군국주의 시대로 진입하는 것을 가속화했다.

하지만 일본 군인이 군칼을 착용하고 국회에 출입하는 군국주의 시대에도 일본은 의원과 민중이 감히 평화를 호소하고 있다. 이 끊임없는 부대는 전후 일본 평화의 초석 중 하나이다.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일본의 정치가들은 일본의 미래가 가장 중요한 것은 민주주의를 세우는 것임을 깨달았다.

정치적으로 일어설 수 없다면 경제 부흥이나 전후 재건은 공론이 될 것이다.

이때부터 일본은 정당 정치와 의회 정치의 정신과 원칙을 건국의 근본으로 일본 전후 다시 부상하는 정치적 토대를 마련했다.

일본이 노란 문명에 제공하는 또 다른 교훈이다. 한 나라가 자본주의를 배우고 시장경제를 통해 발전할 수 있고 심지어 강대국이 될 수도 있지만, 한 나라는 진정으로 건강한 현대화 국가와 선진국으로 성장해야 한다. 민주 정치 외에는 다른 길이 없다.

전후 일본은 내외 세력이' 군비 부활' 을 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일본은 여전히 엄청난 외부 압력에 직면해 있는데, 이러한 압력은 주로 미국과 서방 국가에서 왔으며, 그들은 일본이 아시아 저항 * * * 자본주의의 최전방이 될 것을 요구하고 있다.

1950 년 6 월 25 일 한국 전쟁이 발발했다.

주일미군이 북한으로 이전한 이후 일본 내 안보력이 약화됐다. 이에 따라 맥아더 원수는 7 월 8 일 요시다 총리에게 7 만 5000 명의 경찰 예비대를 구성하라고 지시했다. 1952 년 8 월 보안대로 변경 7 월 1954, 자위대로 변경.

당시 일본은 패배국으로서 미국이 위탁했고, 미국의 지시는 반드시 집행되어야 했다. 그러나 당시 일본 총리 요시다 총리는' 일본의 재무장 금지' 를 철인 원칙으로' 재무장' 하지 않겠다고 주장했다.

195 1 년 9 월 4 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대일 평화회의를 열고 9 월 8 일 정식으로 평화협정을 체결했다. 일본은 전후 독립의 길에 올랐고, 이때부터 아시아의 중요한 평화력이 되었다.

반면 우리 사회주의를 바라보는 어린 형제 북한은 국제 거지로 전락했지만' 선군정치' 를 염려하며 아시아 각국에서 번거로운 제조자 역할을 하며 사회주의를 불신하고 있다.

일찍이 서방 국가들이 광활한 천지에 투자했을 때, 중국은 문을 닫고 나라를 잠갔다. 오늘날, 유럽과 미국 일 등 선진국의 혁신이 끊임없이 등장하면서 중국은 새로운 사물의 출현을 완고하게 막고 있다.

"사회주의 국가를 전복시키는 정권" 이나 "사회주의 국가의 비밀을 폭로하는 것" 을 원하는 것은 이런 새로운 것들이 아니라 마르크스주의가 중국을 구한 필연적인 결과다. 프랑스 작가 페레피트는 "마르크스주의는 청나라처럼 중국인에게 수입품이지만, 둘 다 중국의 폐쇄국을 촉진시켰다" 고 말했다.

오늘날 폐쇄국정책의 한 가지 표현은 국민들이 여전히 자유와 민주주의에 대한 두려움 속에 살고 있다는 것이다.

1854 년 일본이 가나가와 조약을 체결했고 1868 년 일본에서 메이지유신이 발생했다. 30 여 년 후, 일본이 갑자기 부상하면서 한 민족이 한 세대의 시간 동안 문화의 영향을 흡수하여 몇 세기로 도약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설명하였다.

일본이 중국, 아시아 전체, 전 세계 유색인종에 대한 서사시 같은 역사적 공헌과 계시다.

결국, 일본 문화와 중국 문화는 같은 조상을 가지고 있다. 일본을 배우는 것은 중국 부흥의 지름길이어야 한다. 아시아가 같은 길을 따라 강력한 용이 나타날까요? 현재로서는 알 수 없지만, 오늘날 중국에서는 전체주의에서 시장까지 * * * 제품주의에 이르기까지 유가 권위를 회복하거나 중국을 현대국가로 건설할 수 없는 이전 사람들이 이미 발견한 함정을 점점 더 많이 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 서방 학자들은 세계에 적어도 12 대 문명이 존재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메소포타미아 문명, 이집트 문명, 크레타 문명 등 7 대 문명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여전히 존재하는 5 대 문명은 중화문명, 일본문명, 인도문명, * * * * * 문명

중국의 많은 사람들은 일본 문명이 오늘날 세계의 큰 문명 형태가 되어 억울하거나 분개하고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것은 사실이다. 되돌아 보면, 우리는 오늘날의 * * * 문명이 7 세기에 시작되었고, 일본 문명은 적어도 1 에서 4 세기까지 발전하기 시작했으며, 세계가 인정하는 현존하는 5 대 문명 중 두 번째 현대 문명이다.

이제 중국인으로서 일본 문명이 주요 문명인지 아닌지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일어나지 않으면 중화문명이 얼마나 휘황찬란했든, 아무리 방대하더라도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오늘의 만청기억처럼, 유일한 느낌은 쇠락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