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봄소를 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봄소를 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질문 2:' 봄 6 ~ 9 마리' 는 무슨 뜻인가요? 봄은 육구머리를 두드리고 입춘은 6 월 9 일 첫날이나 5 월 9 일 마지막 날이기 때문에' 봄은 오구미 두드리기',' 봄은 육구머리를 두드린다' 는 속담이 있다. 그러나' 봄타육구두' 만' 공장 타오구미' 를 의미할 수 있다.' 머리' 라는 단어는' 첫 번째' 또는' 앞' 을 가리킬 수 있기 때문이다. 앞은 99 년 6 월 1 일이 99 년 5 월 9 일이 아닌가요?
질문 3: 고전시는 봄소를 채찍질하고, 먼저 옹타춘을 배운다. 소에는 노란 발굽 흰 뿔이 있고 목동은 녹색 가장자리가 있다. 지구의 맥동은 오늘 음악과는 달리 비가 와야 한다. 아이는 기쁨을 들으면 배고프지 않고, 소는 슬픔을 들으면 살이 찌지 않는다. 밀 이삭은 구름을 빗자루로 보고 벼도 구슬로 가득 찼다. 밭을 갈고 산을 갈고, 소는 언제 한가한가? 양만리 (1 127- 1206), 한족, 명정수, 성채인. Jizhou jishui (이 장시 jishui 카운티) 사람들. 남송의 걸출한 시인. 사오싱 24 년 (1 154), 수재. 그는 감주 거사의 직위를 수여받았고, 나중에 영주 영릉현으로 전근되었다. 그곳에서 그는 망명한 장군을 만나 그의 격려와 가르침을 받았다. Xiaozong 가 왕위에 오른 후, 장 6 월 상 (Zhang jun) 은 린안 (Lin' an) 푸 교수로 만력을 추천했다. (당나라) \ "첸 Lianzhou 책 봄 암소 목록 \" 양 크레인 은 사람들의 걱정 을 풀지 않았다, 눈 만 산 대머리. 굶어 죽거나 봄소를 때려서는 안 된다.
질문 4: 중국 각 성은 입춘설 때' 봄소' 를 치는 유구한 풍습이 무엇이며, 채찍질 봄이라고도 불리는가? 한족 민속은 중국의 여러 지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봄소" 는 뽕나무를 뼈대로 하여 겨울부터 일절 다음날까지 흙으로 만들었다. 높이가 4 피트이고 길이가 8 피트이며 360 일 12 시간 패턴이 4: 08 에 그려집니다. 입춘 전날, 사람들은 선가 제단에 가서 제물을 바치고, 각양각색의 채찍으로 그들을 때리고,' 봄소' 를 현정부로 돌려보내 로비에 술과 과일 제물을 설치했다. 남녀노소 모두' 소' 를 안고' 쟁기' 를 돕고 모내기 노래를 부르며 풍작을 빌었다. 해방 전후에' 봄소 쏘기' 의 농사극이 나타났고, 한 사람은 쟁기를 묶고, 한 사람은 쟁기를 들고, 쟁기질하면서 춤을 추거나, 산을 유람하거나 물놀이를 하거나 무대에 올라 명절 분위기를 더해 한족 근로자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애착과 동경과 추구를 표현했다.
질문 5: 양광이 봄에 고개를 들어 보니 무슨 뜻인가요? 입춘: 이춘춘은 육구 머리를 친다.
문관은 집에 가서 교당을 열고, 무장은 집에 가서 땅을 체크하고, 문무는 흩어져 있고, 와강채 형제는 눈에 띄었다. 땅을 탐험하고, 오화봉을 잡아당기고, 앞장서다. 양광이 죽은 후, 그는 봄소를 바꾸었지만, 봄소가 6 ~ 9 마리를 들이받았다. 소는 농가의 손에 떨어져 쟁기를 갈고리에 수갑을 채우고, 수레를 잡아당기고, 늙은 소는 채찍을 당기지 않는다. 너는 왜 늙은 소에게 이렇게 잔인한지, 백성들에게 하소연하기 위해서 물어봐야 한다.
허베이 노래에도 비슷한 말이 있다. 나중에 오화봉이 도둑 양광을 때려죽였고, 양광은 죽은 후 봄소가 되었다. 왜 매년 봄맞이를 합니까? 나는 양광이 다시 나타날까 봐 두렵다.
입춘은 겨울부터 날짜까지 이어지는 세 번째 절기 (겨울부터 일, 소한, 추위) 다. 일반적으로 한 절기는 15 일이므로' 입춘' 은 겨울부터 다음 46 일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날 포함) 이다. 그래서 입춘은 보통 6 월 초 9 일, 즉' 봄 6 ~ 9 마리' 이다. 입춘의 시간은 고정되어 있지 않고 변화가 있기 때문에 입춘이 오구미를 치는 현상이 있다는 주장도 있다. 봄이 시작된 5 월 9 일의 마지막 날, 그것은' 봄부터 5 월 9 일까지 (끝)' 라고 불린다.
제남민속에서 가장 중요한 입춘 풍습은' 춘신' 을 맞이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동관가 근처에 샘묘가 있었는데, 샘신' 고' 를 모시고 있었다. 매일 봄이 시작되기 전에 사람들은 봄절 앞에 현지 소나 종이소를 준비하고, 그들의 뱃속에 감, 대추와 기타 음식을 넣는다. 그때가 되면 현할아버지께서 여러분을 데리고' 춘신' 에 향을 내실 겁니다.
"봄소를 때리면 말을 해야 한다. 바람 한 다스, 양전 두 다스,' 사직, 나라와 민안' 과 같은 말을 한다. 끝나면 봄소를 부숴 버리거나 소각해야 한다. 소 뱃속의 음식이 미리 착지할 때, 사람들은 질리를 위해 서둘러 먹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고대에는 농업사회였고, 공식적으로 앞장서서' 춘신' 을 환영하는 의식을 거행하여 농업 생산의 중요성을 나타냈다.
봄이 시작될 무렵, 땅을 경작하기에 좋은 때인데, 여기저기 소가 돌아다니기 때문에 양광은 고개를 들고 싶어 한다. 농사를 잘 짓고 풍작을 기대한다는 말도 있다. 이것은' 양까머리 치는 것' 이다.
또 다른 사람들은 "봄에는 오구미집집마다 돼지다리를 당기고, 봄에는 6 ~ 9 마리의 집집마다 늙은 소를 판다" 고 말한다.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서 사람들은 6 월 9 일까지 봄도 있고 따뜻한 날씨도 있기를 바란다. 6 월 9 일 첫날에야 일어난다면 날씨가 추워서 봄갈이에 적합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봄에 6 ~ 9 개의 머리를 치는 것은 올해 연세가 좋지 않아 재앙일 수 있음을 보여준다. 양광은 고개를 들어 악을 행할 것이다. (양광은 고개를 들 것이다.) 그래서 마지막 집집마다 늙은 소를 팔아야 한다.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질문 6: 봄에 6 ~ 9 마리를 치고 도처에서 소를 경작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봄이 육구 머리를 친다." 이것은 음력' 5 월 9 일' 의 마지막 날이며' 입춘' 의 명절이다. 음력전통의 출생방법에 따르면 봄은 입춘에서 시작하여 장하, 즉 음력의 1 월, 2 월, 3 월로 끝난다. 입춘은 봄의 시작으로 24 절기 중 첫 명절이다. 고대에 입춘이라는 날은 설날로 여겨졌다가 나중에 음력 정월 초하루로 바뀌었다. 송대 심괄은' 맹시필담' 에서 "입춘의 날, 맹춘의 날" 이라고 말했다. 이런 견해는 태평천국에 의해 채택되었다. 입춘이 설을 앞두고 둘 사이의 최장 기간은 반개월을 넘지 않을 것이다.
입춘은 봄의 도래를 상징하며, 1 년 농사 활동의 시작을 예고하고 있으며,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이 명절을 매우 중시해 왔다. 고대에는 봄 여명 전에 농민들이 자신의 경작지에 가서 남방의 향농성을 향해 흙을 뒤집어 새해 노동의 시작을 예고하며, 비바람이 순조롭게 되어 좋은 수확을 거두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목축업자들은 또한 문밖에서 여섯 종의 동물을 불러 번영과 재난과 역병을 피하기를 기도한다.
북송 도성 개봉에도' 봄소 때리기' 풍습이 있다. 즉 입춘일 현지에서 소를 지어 농사를 짓는 것이다. 도쿄몽록' 에 따르면 개춘 전날 개봉한 관리는 봄소를 궁으로 보냈고 황제는 사람을 보내 봄을 채찍질했다. 그런 다음 관아 앞에 봄소를 놓고 관청에서 채찍질을 해야 한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행인들은 모두 봄소를 채찍질할 수 있는데, 이는 그들에게 노력하라고 재촉하는 것을 의미한다. 옛 역서에는 늘' 무모한 신 춘우도' 가 인쇄되어 있다.
입춘이 춘주를 마시다. 봄나물을 먹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춘주는 보통 겨울에 양조하고, 봄에 양조하기 때문에 "냉동 매쉬" 라고도 한다. 서진 좌사는' 촉도푸' 라는 책에서 "낡은 풍속이라면 겨울말 (즉 입춘) 은 봄부터 시작되며, 술당 손님을 좋은 날로 삼는다" 고 말했다. 설날은 당대에서 시작되며,' 사계절보감' 에는' 봄날 시작, 당대인이 춘빙과 상추를 만드는 것이 이른바 설날이다' 라는 기록이 있다. 개춘 전날, 황제는 그의 조신들에게 봄 연회와 포도주를 거행할 것이다. 민간에도 서로 선물을 주는 목욕이 있다. 봄나물 제작에 신경을 많이 쓴다. 무림의 옛일'' 개춘 전날' 에 따르면. 뒷마당에서 봄나물을 만들어서 아주 예쁘게 만들었다. " 두보는 "봄가느다란 상추" 라고 말했고, 수시도 "쑥노란 부추 맛 춘채" 라는 시를 썼는데, 당송 때 춘채를 먹는 유행을 알 수 있다. 청대에서는 봄판의 채소가 셀러리, 부추, 죽순으로 구성된 경우가 많은데, 이는 근면하고 장기적인 번영을 상징한다.
각지의 개춘 풍습은 모두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너무 멀리 간다. 봄이 시작될 때, 그들은 춘전이나 춘권을 먹고, 야채와 고기를 소를 넣고, 케이크나 채소롤을 만든 다음 튀겼다. 북방의 많은 지역은 입춘할 때 여전히 생무를 먹는 데 익숙해져 있는데, 이를' 물봄' 이라고 부른다. 봄을 물면 봄에 아픈 계절에 사람들이 병에 걸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봄무를 물면 배처럼 바삭하다." 의학적 관점에서 볼 때, 무는 가래를 식히고 기침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다. 민간에서는 겨울에 무를 먹고 여름에 생강을 먹으면 의사가 약을 처방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 있다. 봄에 무를 먹으면 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질문 7: 봄바람 춘윈, 봄물이 강변을 따라 흐르고, 음력 24 절기에서는 입춘을 의미하며, 속칭' 봄놀이' 라고 불린다.
입춘, 때로는 음력 12 월, 때로는 음력 정월. 입춘 이후 겨울의 끝과 봄의 시작을 의미한다.
중국은 예로부터 농업국이었고, 관건은 봄이다. 민간 속담에는' 1 년 계획은 봄에 있다' 는 말이 있다. 입춘의 오래된 풍습은 오래된 절기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명절이기도 하다. 봄날이 시작될 때 천자는 직접 왕자와 의사를 이끌고 동교에서 봄을 맞이하고 인자한 명령을 내릴 것이다. "설문해자" 는 "주공이 입춘토우를 만들고, 출토소가 농사를 지을 때" 라고 기록하였다. 후대 봉건 통치자들은 이 날 채찍질 춘식을 거행하여 농경을 장려하고 생산을 발전시키고자 한다.
산서에는 민가' 봄' 한 곡이 유행한다.' 봄바람 봄바람, 봄물 봄강' 이 유행한다. 춘인은 춘주를 마시고, 춘관은 봄소를 채찍질한다. " 봄소를 찍는 성황을 이야기하고 있다.
봄에 시작된 낡은 풍습 전날 왕관과 리본을 쓴 예술가 두 명이 있었는데, 하나는 춘관이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춘관이라고 불렀다. 거리를 따라 "봄이 왔다" 고 외쳤는데, 속칭 "봄" 이라고 한다. 학자, 농민, 노동자, 상인들은 춘관을 보면 모두 무릎을 꿇어야 한다. 한 사람이 노점상들의 가게를 만나면, 마음대로 물건을 들고 먹을 수 있고, 가게 주인은 웃는 얼굴로 맞이할 수 있다. 이날 각 주 각 현에서 성대한' 봄맞이' 행사가 열린다. 앞에는 드럼 의장대가 지도로 있다. 가운데는 각 주의 현 지사가 이끄는 가족들이 모두 관복을 입고 있다. 뒤에는 농민팀이 있는데, 모두 농기구를 들고 있다. 도시의 동쪽 교외로 와서 미리 만든 줄기신과 봄소를 만나다. 네가 무모한 신을 만나러 가기 전에 너는 무릎을 꿇고 절을 해야 한다. 집사는 잔을 들어 장관에게 술을 따르고, 장관은 술을 받은 후 무릎을 꿇고 여섯 번 절을 했다. 그리고 봄소 앞에서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의식이 끝난 후, 올 때처럼 시끌벅적하여 바쁜 신과 봄소가 도시로 돌아왔다.
입춘의 다음 날, 지방 장관은 여전히 그의 가족과 농민들을 이끌고 봄을 채찍질했다. 음양관은 먼저 일정한 전통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현지 관원은 봄맞이식을 주재하고, 처음에는 작위를 바치고, 마지막에는 작위를 바쳤다. 그런 다음 채색 채찍질 봄 소 세 차례, 의식 완료 귀부 를 들고 있다. 농민들은 봄소를 도살했다.
현재 도시에서는 더 이상 봄 채찍질 행사가 열리지 않지만, 일부 농촌에서는 여전히 봄소를 치는 풍습이 있다. 봄이 시작되기 전에 소 한 마리가 점토로 만들어졌는데, 이를 봄소라고 합니다. 여자는 아이를 데리고 봄소를 세 바퀴 돌았는데, 옛말은 병이 나지 않아 지금은 오락으로 변했다. 봄날이 시작될 때 마을에서 한 노인을 골라서 상징적으로 채찍으로 봄의 소를 세 번 때리는 것은 1 년 농업의 시작을 의미한다. 그리고 마을 사람들은 진흙소를 부수고, 흙을 나누어 밭으로 돌려 각자의 농지에 뿌렸다. 여량지역은 봄우토로 문에' 이춘' 이라는 글자를 쓰는 것이 유행이다. 진동남은 봄우토로 우각을 바르는 습관이 있다. 소 역병은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산시 남부에서는 봄우토로 아궁이를 바르는 것에 신경을 써서 하루살이를 쫓아낼 수 있다고 한다.
설 기간 동안 민간 연예인들은' 봄소' 라는 작은 진흙 소를 많이 만들었다. 모든 가족에게 주는 것을' 봄으로 보내기' 라고 합니다. 주인은 샘물을 주는 사람에게 돈을 지불해야 한다. 더 본질적인 것은 명절 판매 행사이지만 모두 기뻐한다. 어떤 곳에서는 벽에 봄날의 소가 그려진 노란 종이 한 장이 붙어 있다. 노란색은 땅을 나타내고, 봄소는 농경을 대표하며, 속칭' 봄우도' 라고 불린다.
설날 동안 아가씨들은 제비를 위해 채색을 잘라서' 춘계' 라고 부른다. 나비에 깃털을 붙여서' 봄나방' 이라고 부른다. 벨벳으로 싸서 지팡이로 삼는 것을' 봄지팡이' 라고 합니다. 머리에 쓰면 아름다움보다 낫다. 진동남의 아가씨들은 이 머리 장식을 교환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잠상이 번창했다고 한다. 향녕 등지에서는 실크로 작은 인형을 만드는 습관이 있는데, 이를' 봄아기' 라고 부르며 아이에게 입는다. 산시 북부는 작은 포대 바느질에 신경을 쓰고, 콩과 곡물 등 잡곡을 내장하여 소의 뿔에 매달아, 육축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며, 일 년 사계절 핑안 길조를 뜻한다.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은 무, 생강, 파, 빵을 먹는 데 익숙해져 있는데, 이를' 물봄' 이라고 부른다. 운성의 신혼부녀는 부모가 그들을 데리러 갈 때' 설' 이라고 불린다. 임펀 지역은 사위를 초청하여 춘빙을 먹는 습관이 있다.
질문 8: 입춘은 무엇을 대표합니까? 음력 24 절기 중 입춘은 일반적으로' 봄맞이' 라고 불린다.
입춘, 때로는 음력 12 월, 때로는 음력 정월. 입춘 이후 겨울의 끝과 봄의 시작을 의미한다.
중국은 예로부터 농업국이었고, 관건은 봄이다. 민간 속담에는' 1 년 계획은 봄에 있다' 는 말이 있다. 입춘의 오래된 풍습은 오래된 절기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명절이기도 하다. 봄날이 시작될 때 천자는 직접 왕자와 의사를 이끌고 동교에서 봄을 맞이하고 인자한 명령을 내릴 것이다. "설문해자" 는 "주공이 입춘토우를 만들고, 출토소가 농사를 지을 때" 라고 기록하였다. 후대 봉건 통치자들은 이 날 채찍질 춘식을 거행하여 농경을 장려하고 생산을 발전시키고자 한다.
산서에는 민가' 봄' 한 곡이 유행한다.' 봄바람 봄바람, 봄물 봄강' 이 유행한다. 춘인은 춘주를 마시고, 춘관은 봄소를 채찍질한다. " 봄소를 찍는 성황을 이야기하고 있다.
봄에 시작된 낡은 풍습 전날 왕관과 리본을 쓴 예술가 두 명이 있었는데, 하나는 춘관이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춘관이라고 불렀다. 거리를 따라 "봄이 왔다" 고 외쳤는데, 속칭 "봄" 이라고 한다. 학자, 농민, 노동자, 상인들은 춘관을 보면 모두 무릎을 꿇어야 한다. 한 사람이 노점상들의 가게를 만나면, 마음대로 물건을 들고 먹을 수 있고, 가게 주인은 웃는 얼굴로 맞이할 수 있다. 이날 각 주 각 현에서 성대한' 봄맞이' 행사가 열린다. 앞에는 드럼 의장대가 지도로 있다. 가운데는 각 주의 현 지사가 이끄는 가족들이 모두 관복을 입고 있다. 뒤에는 농민팀이 있는데, 모두 농기구를 들고 있다. 도시의 동쪽 교외로 와서 미리 만든 무모한 신과 봄소를 만나다. 네가 무모한 신을 만나러 가기 전에 너는 무릎을 꿇고 절을 해야 한다. 집사는 잔을 들어 장관에게 술을 따르고, 장관은 술을 받은 후 무릎을 꿇고 여섯 번 절을 했다. 그리고 봄소 앞에서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의식이 끝난 후, 올 때처럼 시끌벅적하여 바쁜 신과 봄소가 도시로 돌아왔다.
입춘의 다음 날, 지방 장관은 여전히 그의 가족과 농민들을 이끌고 봄을 채찍질했다. 음양관은 먼저 일정한 전통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현지 관원은 봄맞이식을 주재하고, 처음에는 작위를 바치고, 마지막에는 작위를 바쳤다. 그런 다음 채색 채찍질 봄 소 세 차례, 의식 완료 귀부 를 들고 있다. 농민들은 봄소를 도살했다.
현재 도시에서는 더 이상 봄 채찍질 행사가 열리지 않지만, 일부 농촌에서는 여전히 봄소를 치는 풍습이 있다. 봄이 시작되기 전에 소 한 마리가 점토로 만들어졌는데, 이를 봄소라고 합니다. 여자는 아이를 데리고 봄소를 세 바퀴 돌았는데, 옛말은 병이 나지 않아 지금은 오락으로 변했다. 봄날이 시작될 때 마을에서 한 노인을 골라서 상징적으로 채찍으로 봄의 소를 세 번 때리는 것은 1 년 농업의 시작을 의미한다. 그리고 마을 사람들은 진흙소를 부수고, 흙을 나누어 밭으로 돌려 각자의 농지에 뿌렸다. 여량지역은 봄우토로 문에' 이춘' 이라는 글자를 쓰는 것이 유행이다. 진동남은 봄우토로 우각을 바르는 습관이 있다. 소 역병은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산시 남부에서는 봄우토로 아궁이를 바르는 것에 신경을 써서 하루살이를 쫓아낼 수 있다고 한다.
설 기간 동안 민간 연예인들은' 봄소' 라는 작은 진흙 소를 많이 만들었다. 모든 가족에게 주는 것을' 봄으로 보내기' 라고 합니다. 주인은 샘물을 주는 사람에게 돈을 지불해야 한다. 더 본질적인 것은 명절 판매 행사이지만 모두 기뻐한다. 어떤 곳에서는 벽에 봄날의 소가 그려진 노란 종이 한 장이 붙어 있다. 노란색은 땅을 나타내고, 봄소는 농경을 대표하며, 속칭' 봄우도' 라고 불린다.
설날 동안 아가씨들은 제비를 위해 채색을 잘라서' 춘계' 라고 부른다. 나비에 깃털을 붙여서' 봄나방' 이라고 부른다. 벨벳으로 싸서 지팡이로 삼는 것을' 봄지팡이' 라고 합니다. 머리에 쓰면 아름다움보다 낫다. 진동남의 아가씨들은 이 머리 장식을 교환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잠상이 번창했다고 한다. 향녕 등지에서는 실크로 작은 인형을 만드는 습관이 있는데, 이를' 봄아기' 라고 부르며 아이에게 입는다. 산서 북부는 작은 포대 바느질에 신경을 쓰고, 콩과 곡물 등 잡곡을 내장하여 소의 뿔에 매달아 6 마리의 가축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며, 일 년 사계절 핑안 길조를 뜻한다.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은 무, 생강, 파, 빵을 먹는 데 익숙해져 있는데, 이를' 물봄' 이라고 부른다. 운성의 신혼부녀는 부모가 그들을 데리러 갈 때' 설' 이라고 불린다. 임펀 지역은 사위를 초청하여 춘빙을 먹는 습관이 있다.
질문 9: 청대 민간' 춘우도' 의 의미?
중국은 예로부터 농업 기반 국가였다. 소는 농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가축이다. 고대 중국 신화 전설에 따르면, 대우가 물을 다스릴 때 (노아의 방주 시대와 맞먹는 시기), 홍수를 다스릴 때마다 수소 한 마리를 사용하여 물요괴를 진압해야 한다. 나중에, 강둑에서 사람들은 쇠소와 석우로 물요를 진정시키는 데 익숙해졌다. 이렇게 보면 소는 사람들이 농사를 짓는 데 필요한 것이 아니라, 한 농민이 소를 기르는 것인지의 여부도 그의 가족의 좋고 나쁨을 보여 주는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소도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행운의 상징이 되었다.
춘우도에 따르면 춘우도는 높이가 4 피트, 길이가 8 피트, 꼬리는 1 피트 2 인치, 머리는 노란색, 몸은 노란색, 허리는 빨간색, 귀와 뿔꼬리는 흰색, 우무릎 정강이 노란색, 발굽은 흰색, 꼬리는 오른쪽, 입이 닫히는 것을 알고 있다. 굴레는 삼목으로 만들어졌으며, 붉은 실매듭이 있고, 발버둥은 문의 오른쪽 어깨에 걸려 있다.
무모신의 키는 3 피트 6 인치 5 분, 남자 프로필 한 장의 남자 얼굴, 청의백대, 상투 두 개가 귀 앞에 평평하게 묶여 다리, 신발, 바지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 채찍은 버드나무 가지로 만들어져 길이가 2 피트 4 인치이고 오색으로 염색되어 실크로 묶여 있다. 무모한 신이 봄소의 오른쪽 뒤에 서 있다.
추년 춘우도 양쪽에는 여덟 줄의 칠언예언시가 있다.
매년 추할 때 병사가 있다.
동분서주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저속하게 느껴집니다.
조위인은 혼란스러웠습니다.
노척성은 곽에 의해 합병되었다.
하모는 여전히 도요타에서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두마신은 모든 용에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누에의 어머니는 비교적 적게 만났습니다.
남방 형제도 북방 형제다.
입춘은 일 년 24 절기 중 첫 절기이다. 중국 고대 역법에서는 입춘을 대춘이라고 부른다. 이 명절을 경축할 때 소는 마스코트가 되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선진시대, 봄이 시작되는 날, 천제는 그의 대신들을 데리고 동교로 가서 설날을 맞이했다. 한 왕조,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에 여섯 마리의 소를 경성문 밖에 두고, 농사꾼과 배합하여 여족 인민들의 근면한 농사를 보여 주었는데, 날씨를 놓치지 않았다. (공자,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농사명언)
그 후, 농작물은 만물의 싹을 관장하는 신으로 발전하여 모형이나 진소가 장식되어 다채로운 설날 행사에 참가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북송 () 이 되면 개춘 전날 베이징의 개봉부가 왕궁에 봄소를 모시고, 모든 중요한 관문도 관아 앞에 봄소를 놓아서 각급 * * * 농사에 대한 중시를 나타냈다. 입춘이 날 아침, 황궁과 각 관문 앞에 놓인 봄소가 끊어져' 봄놀이' 를 당했다. 시민들은 봄소의 단편을 다투어 집으로 가져가서 질병 퇴치, 누에의 적절함, 풍작을 기원하는 마스코트가 되었다. 이때부터 봄맞이 봄맞이는 중요한 경축행사가 되어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전개되었다. 행운을 상징하는 소는 화가와 민간 예술가들이 성년화와 컬러 조각상을 그려서 시장에서 팔리며 인기가 많다. 춘우도는 이미 연화, 오려내기, 자수 등의 분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가 되었다.
민간의 춘우도는 왕왕 건장한 소를 그리고, 산신은 눈빛이 가는 견우로 그려졌다. 심만의 신발은 매우 설득력이 있다. 만약 그가 맨발이라면, 내년에는 폭우가 올 것을 예고하고, 홍수 방지 준비를 잘 해야 한다. 발에 샌들을 신으면 내년 가뭄을 예고하고 농민들은 가뭄에 저항하고 물을 저장하는 준비를 잘 해야 한다. 한 발은 반들반들하고 다른 한 발은 샌들을 신으면 내년은 가뭄이 들지 않는 좋은 해가 될 것임을 예고한다. 농민들은 농번기를 놓치지 말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봄우도는 풍작에 대한 희망, 행복에 대한 동경, 좋은 날씨에 대한 기도를 상징한다. 그것은 중국 민간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길조 도안으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과 사랑을 받았다.
민간의 개봄날에는 봄 관리들이' 봄소의 사진' 을 보내 풍작을 예고하는 풍습이 있다. 이 풍습은 남송에서 시작되었는데, 속칭' 봄소' 라고 불린다. 무림옛일' 에는 입춘: "전날 임안부가 대춘소를 짓고 복녕을 위해 교회를 세웠다. 내가 운이 좋았을 때 관원들은 오색 비단봉으로 소를 때렸다. "몽량루" 는 "장터 장식 꽃, 작은 봄소 타기, 봄승리, 각자 너희 집에 남아 풍요의 징조를 예고한다" 고 전했다. "청말, 이런 풍습은 항주에 여전히 존재한다. 개춘 전날, 항주 지사, 체포 총당, 총무청, 수리청, 인과, 전당 두 현 모두 관복을 입고 천장과 커튼이 없는 가마에 앉아 모든 집사들이 춘정문 밖의 선농단에 가서 무모함을 맞이하고 그들을 신정에 모시고 있다. 군웅 무모한 채색 그림은 틀림이 없고, 길이가 약 2 피트, 머리에 상투를 얹고, 서서 앉아 있지 않고, 소 채찍을 손에 쥐고, 목동과 같다. 손님을 맞이할 때 정자 앞에는 종이소, 살아있는 소, 들어 올리거나 당기는 것, 즉 봄소가 있다. 채찍질을 할 수 있는데, 흔히 "봄소 한 마리를 채찍질하다" 라고 한다. "중간에 도자기 꽃병 몇 개 채정을 놓고 부귀꽃을 꽂고' 천하태평',' 오곡이 풍성하다' 라는 글자가 있다. 큰 학급 고양, 대각, 지방극, 모내기를 동반하여, 거리를 따라 노래하고 춤을 추며, 농민을 설득하려는 의도이다. 시내에 들어간 후, 함께 모여 곡식을 던지며' 설날 보기' 라고 불렀다. 마지막으로, 개 야크와 봄소를 모시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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