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칭하이-티베트 고원과 내몽골 문화 지역은 무엇입니까?
칭하이-티베트 고원과 내몽골 문화 지역은 무엇입니까?
코끼리 웅 문화는 티베트의 기초 문화이다. 신비한 고대 코끼리 왕국에 대해 말하자면,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거나 심지어 낯설게 느껴질 것이다. 고대 실크로드의 황사는 이미 수천 년 동안 지나갔는데, 이 서기 7 세기 이전의 역사는 이미 눈밭 고원에 먼지투성이가 되었다.
하지만 운남 티베트족 문화와 나시족 문화의 같은 기초로서 중원 서아시아 남아시아 3 대 문명의 정수를 융합한 고대 코끼리 웅문명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다.
오래된 코끼리 웅문화를' 살리기' 하려면 코끼리 웅문명을 반영하는 백과사전인 코끼리 웅대장경을 우회해서는 안 된다.
20 13 년 7 월, 중국 사회과학원 중국 사회문화발전연구센터의 지원을 받아 러시아 생버딘진은' 코끼리-곰 대장경' 을 정리하고 번역하기 시작했다. "고상불경" 중국어 번역 프로젝트가 북경에서 시작되었다.
10 년에 완성할 예정인' 코끼리 대장경' 중국어 번역 공사가 시작되었다.
소개에 따르면 코끼리 대장경의 내용은 원래 매우 방대하다. 수천 년의 변천을 거쳐 부분적으로 실전되어 총 178 권으로 74 편의 법률, 70 편의 고전, 26 부의 속경, 8 부의 도서관을 포함한다.
중국 공협서기처 서기 백경생 씨는' 코끼리 대장경' 의 중국어 번역 프로젝트가 설역 고원의 고대 코끼리 웅문명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고대 중국, 고대 인도, 고대 페르시아, 심지어 고대 그리스 문명과 문화 교류의 융합의 역사를 드러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도 불교가 티베트에 들어오기 전의 초기 문화로서 고대 코끼리 웅문화의 흔적이 티베트의 모든 방면을 관통했다. 생산에서 생활까지 민속에서 신앙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곰 문화의 그림자가 있다. 예를 들어 산신 제사, 산 뒤집기 등 종교 활동은 모두 코끼리 웅문화에서 기원한다.
우리 현대 티베트족 동포들의 많은 풍습과 생활 방식도 고대 코끼리 웅시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예컨대 티베트족 동포의 혼상결혼, 천문력, 의학 문헌, 가무화, 여행선방, 길일 선택, 재해 악령, 점점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어느 정도 이 교육의 전통을 답습했다.
동포들도 신산으로 전향, 신호 제사, 풍마기 장건, 오색경 깃발 매달기, 석각경문 조각, 마니더미 배치 등 독특한 기도 방식을 많이 가지고 있다. (이 종교의 전통은 석두 더미에 밝은 팔자진설이 새겨져 있다:' 옴마지모예사린드'), 점술, 제사가 많다. 이 모든 것이 이 종교의 유산이다.
풍부하고 찬란한 티베트족 문화유산에서' 영중본교' 전파를 주선으로 하여 찬란한 고대 코끼리 웅문명을 발전시켰다. 이런 종교 문명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전파 범위가 넓어 티베트 문화의 형성과 발전에 심오하고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세계의 많은 사람들은' 고대 코끼리 웅문명' 을 전혀 모르고, 심지어 많은 티베트족 자신도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은 단지 인도 문화가 티베트 문화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고,' 인도에서 온 모든 문화' 가 모두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티베트 본토의 종교와 인도 문명 이외의 것이 티베트 문화의 형성에 공헌과 가치가 크지 않다고 잘못 생각한다.
심지어 많은 티베트인들 자신도 인도 불교가 티베트에 들어오기 전에 티베트에는 자신의 언어 문자가 없었고 문화는 매우 우매하고 낙후되었다고 오인했다.
이런 터무니없는 주장은 이미 일부 정교회 광신자들에 의해 수세기 동안 선전되었다. 이런 상황의 장기적 지속으로 티베트의 실제 역사와 지방문화는 이미 실전됐고, 학자들은 고대 코끼리 문명과 이 종교에 대한 연구에 대한 관심도 제한되었지만, 이런 상황은 이미 변화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고학자의 탐구에 따르면 청장고원 티베트족 동포의 기원은 매우 오래되고 오래되었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13000 년부터 17000 년의 역사가 있다.
그러면 사람들은 "고대 티베트족 동포 문화의 기원은 어디에 있는가?" 라는 질문에 대해 이구동성으로 생각할 것이다. " 대답은: 티베트 고영중 불교에서!
영중본 교미보' 는 상서로운 용미보 (석가모니버의 전생 백제의 선생님) 의 부처가 전수한 여래불법이다. 사실 옹중본이 쓴' 감주르' 는 모든 티베트족 역사, 종교, 문화의 기원과 원천이며, 티베트족 고대 문명을 연구하는 매우 귀중한 자료이자 어떤 티베트족 문화 연구자도 피할 수 없는 중요한 영역이다. "고대 코끼리와 불교 영웅" 중국어 번역 프로젝트는 이미 중국 사회과학원의 중점 과학 연구 프로젝트에 포함되었다.
고대 코끼리 수컷 문화의 경우, 그것을 "살아 있게" 하려면, 코끼리 웅문명을 반영하는 파노라마 백과사전인 코끼리 웅대장경을 우회할 수 없다.
하지만 오랫동안 중국어 버전이 부족해 국내에서 곰 문화에 대한 연구가 거의 정체되어 왔다. 반면 해외 대상 웅문화의 연구와 관심은 이미 앞장서서 우리에게 이 보물을 발굴하고 정리하라고 촉구했다.
2065438+2003 년 7 월 20 일, 중국 사회과학원 사회발전연구센터 중점 프로젝트인' 고상공문명탐원' 과' 고상공대장경' 한역 프로젝트가 베이징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내몽골:
몽골 문화구
민족 습관
초원 축제-나다모:
오락과 모임의 의미는 700 년 전에 시작되었다. 막을 내린 날 노점상들이 운집하고, 이야기를 하고, 예술을 연기하며, 시끌벅적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경마, 씨름, 양궁이다. 대부분 소와 양이 뚱뚱하고 벼향이 향기로운 8 월에 열린다.
몽골 몽골 가방:
몽골 가방' 이라는 단어는 만주족이 몽골 민가에 대한 호칭에서 유래한 것으로 유목 생활의 산물이다. 보통 78 피트 높이, 10 여 피트 너비가 있다. 먼저 나무막대와 소가죽으로 메쉬 상자 몇 개를 만든 다음 둥근 창고로 연결합니다. 그런 다음 통나무로 우산 돔을 만듭니다. 맨 위 중앙에는 공기를 순환시키고 햇빛을 흡수하는 원형 천창이 있다. 초원 목축 지역에서 가장 좋아하는 생활도구이자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관심 있는 숙박지이다.
제사를 지내다:
이것은 몽골족의 전통 종교 활동이다. 가방은 석두, 흙덩어리, 버드나무 가지로 초원, 산비탈, 모래언덕 고지에 지어졌다. "바오바오" 는 방향, 길, 경계를 구분할 수 있는 상징으로, 나중에는 산신, 도로신을 모시는 장소로 가장 먼저 세워진 초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방에 대한 제사는 대부분 7 월 8 월에 거행된다. 제사를 지낼 때 가방에 나무 줄기가 꽂혀 있고, 나무에는 가지각색의 천이나 종이 깃발이 걸려 있다. 몽골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보따리는 신성한 땅이다.
민속 문화:
민간 무용
내몽골 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민간 무용은 다이앤 춤, 컵 춤, 젓가락 춤이다.
민간 음악
주요 악기는 마두금, 몽골족 후루, 몽골족 고연, 홉스, 후금, 후유, 구현이다.
특색 곡예는 우리거와 호래보이다.
노래의 주요 유형은 장조, 단조, 호밀이다.
내몽골 민요: 가다머, 다나발라, 나믈슬리, 노동의 노래 등. 고향을 노래하고, 친척을 그리워하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노래, 예를 들면' 정오의 닭오리',' 어머니의 좋은 것',' 김언니' 등이 있다. 비가와 격언, 자장가, 풍자곡, 예를 들면 보굴레, 두지아, 딩거 라마 등이다. 예식가에는 제사가, 다이앤가, 결혼식가, 연회가, 술가 등이 포함된다. ,' 사계절',' 금빛 거부마',' 모닥불의 노래' 등. 여성의 생활을 반영하는 노래, 예를 들면' 만리',' 고양',' 델리그마' 등이 있다. 사랑 노래, 예를 들면 한수영, 대굴라, 김엽마.
오르도스 결혼식
오르도스 초원에서 전해 내려오는 몽골족 결혼식은 역사가 유구하며 독특한 민족적 특색, 짙은 생활 분위기, 은은한 가무 형식, 열렬하고 성대한 장면을 갖추고 있다. 근면하고 용감하고 총명한 몽골족 사람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열정적인 추구와 거칠고 호방하고 선량한 성격을 표현했다. 따라서 오르도스 결혼식은 널리 경축되어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