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옛사람들의 곡류에 관한 시
옛사람들의 곡류에 관한 시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옆에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강 어부" 팬 Zhongyan 노래
사람들은 강에서 왔다갔다한다.
하지만 나는 농어 미인을 좋아한다.
일엽편주를 보세요.
폭풍우 속에서 들락날락하다.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삼국 시대)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이상은은
절약은 쉽고 절약은 어렵다. 사마광 (북송)
검소하고 소박한 것은 인류의 미덕이다. 설용 (명)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이 쉽지 않을 때;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청] 주용순
검소한 미덕은 소나기와 같다. 척박한 땅은 풍요로운 꽃을 피우고 풍요로운 땅은 지혜의 열매를 맺게 한다. [현대 격언]
토란죽을 다 먹고 세상의 모든 복을 누리다.
남의 음식을 먹으면 땀이 나고, 자기 음식을 먹으면 울어요.
천사 만사 () 는 낡은 면 한 겹보다 못하다.
쌀이 많아지고, 채소가 많아지고, 날도 많아졌다.
만약 네가 손에 쌀이 없다면, 너는 그것을 무시할 수 있다.
세 번 훔친 도둑은 영원히 가난하지 않을 것이고, 한 번 태우는 도둑은 가벼워질 것이다.
배불리 먹고 한 입 아끼고, 배가 고파서 한 통을 아끼다.
재봉사는 천을 탐내지 않고, 마담은 바지가 없다. 재봉사의 옷은 깨지고 수선되어 목수 집 밑에 걸상이 없다. 채택하기를 바라다
음식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나는 우현산에 살고, 순의 집에 갔다." 당립백은 우현산에 남아 있다. 나는 외롭고 즐겁지 않다.
농부의 일은 더욱 바쁘다. 옆집 소녀는 밤새도록 추운 가을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집의 주인, 노부인, 나에게 우미, 달빛 같은 흰 쌀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를 생각하면 나를 부끄럽게 하고, 박목의 호의를 도왔고, 재삼 완곡하게 거절하고, 감히 먹지 못했다. 군자는 검소하고 데크는 어렵다.
은혜를 농업으로 갚다' 당봄에는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는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한다. 천하에는 폐천지가 없고, 노고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인위농' 당대의 심리는 정오에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강 어부 \" 북송 왕조, 팬 Zhongyan 강 에 왔다 갔다 하지만 농어의 아름다움을 사랑합니다.
너는 일엽편주를 보고 폭풍우 속에서 들락날락하는 것을 보았다. "나의 숙망천에서 오랜 비가 내린 후" 당 숲에 빗물이 축적되어 밥 짓는 연기, 찐 퀴노밀, 좁쌀을 삶았다.
백로 한 마리가 조용한 늪지를 날고, 망고새는 한여름 나무에서 노래를 부른다. 나는 산속의 나팔꽃을 차분하게 감상하고 소나무 밑에서 이슬이 달린 해바라기씨를 먹는 법을 배웠다.
너는 왜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느냐, 내가 왜 갈매기를 놀래키느냐, 설령 한 가지 생각이라도? -응? 당대에 이르자 이상은은 선현국을 두루 방문해 검소하고 사치스럽게 변했다. 북송 () 나라 사마광 () 은 검소한 것에서 사치 () 로, 사치 () 에서 검소한 것으로 들어갔다.
설명선은 검소하고 소박한 것이 인류의 미덕이다. 이것이 쉽지 않다고 생각할 때, 순수한 죽 식사와 함께 주홍 을 분명히하십시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3. 식량을 아끼는 유명 인사는 정수와 절약으로 유명하다. 제갈량 (삼국 시대)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이상은은
절약은 쉽고 절약은 어렵다. 사마광 (북송)
검소하고 소박한 것은 인류의 미덕이다. 설용 (명)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이 쉽지 않을 때;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청] 주용순
검소한 미덕은 단비와 같다. 척박한 땅이 풍부한 꽃을 피우고 풍요로운 땅이 지혜의 열매를 맺게 할 수 있다. [현대 격언]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1 .. 음식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삶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음식은 생명이고 지식은 영혼을 구한다.
식량을 소중히 여기고 낭비에서 벗어나다.
4. 예의 바르고 질서 정연하다.
5. 음식은 문화입니다. 창구문명부터 시작하세요.
6.' 괭이' 는 시일 뿐만 아니라 행동도 필요하다.
7, 하늘과 땅의 "음식" 마음, 귀중한 음식은 침식되지 않습니다.
8, 누가 접시에 중국 음식을 알고, 각 곡물 은 하드 입니다.
9. 물을 마실 때는 근원을 생각해야 하고, 밥을 먹을 때는 절약해야 한다. 접시 안의 모든 중식은 모두 힘든 노동이다.
10, 죽 한 끼가 오기가 쉽지 않고 끈기도 어렵다.
1 1. 남을 존중하는 것은 자신을 존중하는 것이고, 남을 용이하게 하는 것은 자신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12, 떨어지는 것은 남은 음식, 흐르는 것은 피땀이다.
13, 음식에서 1 분, 주방에서 많이 일해요.
14, 지청시대가 지났으니 더 이상 새치기하지 마세요.
15, 식탁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깨끗한 식사 환경을 주세요.
16, 깨끗하게 먹지 않으면 병이 나고, 배불리 먹지 않으면 파리가 생길 수 있다.
17, 학교 식당이 정말 크네요. 깨끗하고 깔끔하게 여러분 덕분입니다. 밥 사러 오세요. 줄을 서주세요. 서둘러 먹는 게 정말 옳지 않아요.
18, 배고프더라도 풍채가 멋져야 한다.
19, 깨끗하고 위생적입니다. 당신과 저는 함께 일합니다.
20. 녹색과 아름다움을 유지하다. 더 좋은 집을 위해 일회용 젓가락을 사용하지 마세요.
2 1, 나무 그늘은 젓가락이 불편합니다.
22. 식기를 가지고 와서 환경을 보호한다.
(23), 음식을 먹고 장을 입고 예의를 마음에 두다.
24, 가족처럼 서로 겸손하게 양보하다.
(25), 쌀알은 소군에 의해 버려지지는 않지만 근검절약으로 좋은 명성을 얻었다.
26, 쌀알은 작지만 쉽지 않으니, 노력을 장난으로 여기지 마라.
27, 식당 음식이 향기로워서 밥을 사는 것이 비교적 온유하다.
(28), 쌀 알갱이 땀 읽기, 회식을 아끼지 않는다.
(29), 고시 \ "괭이 \" 너와 나는 읽은 적이 있어, 쟁반에 쓴 것을 기억한다.
30, 영광을 구하라, 모두가 좋아한다; 낭비는 수치스러운 것이다. 누가 냄새를 맡는 것은 악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응답자: 페레 6 월-선임 관리자 7 급 10-27 19:37
음식물 낭비가 가장 큰 범죄다!
접시 안의 모든 알은 모두 딱딱하다!
배불리 먹었으니 배고프다는 것을 잊지 마라!
음식을 아껴라, 인형부터!
식량을 아껴라, 나부터 시작해!
식량을 소중히 여기고, 사람마다 책임이 있다!
한 알의 식량을 구하면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겠다고 약속한다!
음식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생명은 귀중하고 식량 가격은 더 높다!
식량은 피땀으로 교환한 것이다!
세상은 우리의 것이고, 식량은 세계의 것이다!
4. 미식가 명문의 출처를 소중히 여기다. Zhu Bailu "가정 훈련": "죽 한 밥 한 끼, 생각하기 쉽지 않다; 반가닥 반가닥, 물력의 생각을 보존하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네가 할 수 있는지 보자. 클래식한 것은 정오 제초, 땀 흘리는 등.
농민에게 있어서, 곡식을 괭이는 것은 정오이고, 곡식을 괭이는 것은 정오이다. 땀이 토양을 따라 흘러내리다.
Shu zhzh Pࢶकnzh, n c, n n 접시에 있는 밥, 이기기 x: n k 鶘 를 누가 압니까? 매 알은 모두 씁쓸하다.
농민을 잘 대하고,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qi sh not u w 壍n k z 를 심다.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하다.
φ h φ I w 이순신 Xi 囑 n ti 2222n,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고,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다. 그 농민은 여전히 굶어 죽을 지경이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농업이 없으면 불안정하고, 식량이 없으면 혼란스럽고, 진주는 소중하고, 쌀은 왕이다. 식량은 예금과 같다. 먹을 것이 있으면 충분해야 한다.
5. 식량 절약에 관한 고시, 유명 인사 명언 (저자 첨부) 1. 군자는 검소하게 어려움을 극복한다.
부주의: 군자는 검소한 덕으로 위험을 피한다.
2. 나라에서는 근검해야 하고, 집에서는 검소하게 해야 한다.
대의효과: 국가사업에 부지런하고 가정생활에 검소하다.
3, 검소하고 덕행도 * * *; 낭비는 대악이다.
부주의: 절약은 선행의 큰 미덕이다. 사치는 모든 악의 으뜸이다.
4.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서툴지 않다.
대의효과: 백성들의 생계는 근면에 있고, 근면해야만 재산이 부족하지 않다.
5, 절약은 창창, 음행은 망한다.
절약은 번영을 초래하고, 음탕함과 쾌락은 멸망한다.
6. 제초날 정오에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대심: 농민들은 정오에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김을 매고, 땀이 한 방울씩 어린 묘목이 자란 토양에 떨어진다. 접시의 모든 식사가 그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7. 옛 성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대심: 역사를 보면, 국가에서 가정에 이르기까지 검소하고 사치로 죽는다.
8.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대심: 국가 대사를 위해 열심히 일하면 나라가 번영하고 발전할 수 있고, 안일함과 즐거움을 추구하면 자신의 멸망을 초래할 수 있다고 걱정한다.
9,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절약에서 사치로 바꾸는 것은 쉽고 사치에서 검소하게 바꾸는 것은 어렵다.
10, 적당량 복용, 적당량 사용, 영원히 충분합니다.
계획적으로 들고 절제하게 쓰면 너는 영원히 부자가 될 것이다.
1 1, 절약은 성실을 도울 수 있지만 용서는 미덕이 될 수 있다.
절약만이 사람을 성실하고 정직하게 할 수 있고, 관용만이 사람을 좋은 품성으로 키울 수 있다.
12,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할 때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대의효과: 죽 한 끼라도 오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 반가닥이라도 노동의 고달픔을 생각해야 한다.
"짱 쌀" 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그해 개원의 전성기를 회상하면서 연희는 여전히 수많은 가구를 숨기고 있다. 벼비속 백사곡창 부자-당 두보' 지난 일의 두 가지 추억'
일찍이 개원 전성기에 소도시에는 1 만 명의 인구가 있었고, 농업이 풍부하고, 식량비축이 충분하며, 창고에 쌀알이 가득 차 있었다.
2.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씨앗 만 알을 수확한다. --"농민을위한 두시" 당나라: 쉔 리
봄에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식량을 수확할 수 있다.
3. 물은 벼잎으로 가득 차 있고, 햇빛은 나무 꼭대기를 통과하고, 연기는 낮다. --"xinliang" 송나라: 쑤 웨이
끝없이 펼쳐진 논에서 물결이 살짝 출렁이며 가지런한 벼가 칼처럼 일었다.
4, 과일 쌀 모종 자수, 추 찹쌀 비료. --"우남 보내기" 당나라: 왕 웨이
윤현의 논이 번창하여 초나라 들벼의 풍작이 눈앞에 다가왔다.
5. 계화소는 호두를 감싸고 밥은 진주 우물과 같다. --"shangyuan zhizhu 단어" 당나라: 푸 Zeng
계수나무 소는 호두를 싸고, 우물은 진주 같은 찹쌀을 씻는다.
7. 벼작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벼작시 1 과' 벼피' 를 주제로 합니까? 송의 백수 속에는 가죽이 가득 차서, 3 박 동안 방송되었고, 새 묘목은 물에서 튀어나왔고, 가늘고 푸르다.
다년간의 장애, 희망. 2, \ "공식 희망 주변 채우기 쌀 경계 반환 물 \" 당나라 두보 동툰 대강북, 100 에이커 평화.
6 월 녹색 쌀이 많고 천 침대가 어지럽다. 이운에 옮겨 심으면 미끄러지게 된다.
3, \ "도로 jifeng \" 노래 첸 연 탐송족 강한 몸, 요정 홈 쌀 창고 를 떠났다. 산 아래 사람들이 고생했는지, 5 월에 청묘가 이미 새로워졌다.
4.' 늙은 농사를 치고 벼를 보면 가을자를 운으로 삼는다' 는 송방혜가 지팡이를 짚고 걷고 있다. 그는 가을을 동경하고 있다.
자녀와 손자를 초청하여 보고, 부모가 듣고 담배를 피우도록 허락하다. 마을 소작인은 황기 산처와 같다.
5.' 맛미' 나송승의 추미는 추석에 만들어졌고 그릇의 진주는 떠 있다. 퀴노밀과 사향의 맛을 나는 이미 잘 알고 있고, 감히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농업은 해마다 줄고, 관정은 줄어든다. 6.' 행운가당에서 새 벼를 본다' 송송송은 농민을 존중하고 연못은 금지된다.
주변이 익어 어구 회사를 나누었다. 향기롭고 붉고, 기름지고, 기름지다.
7, \ "웨스트 시티 승리 미터 수십, 세 아들 한 조카 두 송 \" 왕 밍 도움 아홉 살 비겁하고 오만, 서른 살 가스 절대 어머니. 사람들은 종종 죽기만 하면 수영을 할 수 있다고 말하지만, 배고픔과 얼음이 당신을 쇠락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8.' 남향자 잠벼우인' 황송은 검 잠벼우인을 듣는다.
어디에 있든 관광객들은 먼 대륙에 모였다. 백발이 차에 취해, 룽 () 주를 돕는다.
노란 꽃을 접어서 머리에 씌워라. 9, "풍요와 선물은 당신에게 세 가지 새로운 문제, 21, 쌀침대" 여포 침대가 무수히 많아 가지를 찾지 못했다.
물고기가 뚱뚱해서 학이 깊지 않다.
10,' 서명사 주전자당 신벼' 당이 강남에서 벼를 심었을 때 이슬매미가 울린 뒤. 연못은 윤기가 적고, 조류 우물은 음박하다.
쌀에 관한 시 1, 범성대' 송대 사계절 전원잡애', 2. 방 점심 밥 가득, 리앙 응우 엔 \ "웨이 진서 \" 3. 서벼가 익었고, 송대 범성대서, 라쿤계사, 4. 남은 벼는 송에서 수확한 것이고, 황정견은' 남향자' 라는 책이고, 남은 벼는 비 속에서 수확한 것이다. 5. 그러나 생선 요리 는 노래 요리, 무엇 xinlang 에 리우 kezhuang 책 요리. 진나라 시대 굴원의' 영혼 모집' 8. 볏짚 커버 에이커 거위 행지 송초 \ "그 일 \" 9. 곳곳에서 벼를 치는 사람이 있고, 송대' 추사' 10 중의 지유, 조길일종벼에는 송범성대의' 사계절전원악' 이 수록됐다.
- 관련 기사
- 비아디돈 티카는 얼마나 걸리나요?
- 고대에는 어떤 설날의 명칭이 있었습니까?
- 날개가 달린 노란 개를 꿈꾸다
- 홀에 부의 신이 붙어 있다. 재물신의 옛 형상을 허물어야 하는가?
- 띠뱀 5438 년 6 월 +2023 년 10 월 개업 당일 점포는 어느 날 개업해야 합니까?
- 신랑 생일1984.11.29 음력 10 월 7 일 양력 중 신부의 생일은 1984.3.2, 음력 정월 30 일이다. 당신은 언제 20 1 1, 5-9 월에 결혼합니까?
- 2023 년 9 월 최고의 취침 시간
- 202 1 음력 생일
- 상서로운 날에 청혼하다
- 목표적 변화: 새로운 닛산 천추를 시운전해 다시 상업노선으로 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