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달력상의 길흉은 무슨 뜻이고, 시간상의 길흉은 무슨 뜻입니까?
달력상의 길흉은 무슨 뜻이고, 시간상의 길흉은 무슨 뜻입니까?
길이가 90 여 센티미터이고 높이가 30 센티미터도 안 되는 노란 종이 두 장에 수천 개의 작은 한자, 표, 그림이 있다. 이러한 내용은 세 개의 열로 나뉘며 각 열은 다른 영역으로 나뉩니다 (아래 그림 참조). 이것은 인쇄물입니다. 중국은 8 세기에 인쇄술을 발명했다. 이 글의 시대인 877 년에는 이 기술이 더욱 성숙해졌다. 이것은 역법, 즉 일상생활의 지침으로서 역법, 결혼, 샴푸, 농경 등 중요한 길흉일 뿐만 아니라 풍수의 지도, 농경 사건, 천문 데이터, 점술 등이 있다.
우리는 이 달력일의 몇 가지 주요 원인을 알고 있다. 조각판 인쇄가 발명되자 이 두 팀은 곧 이 기술의 잠재력을 깨달았다. 이미지나 고전을 모사하는 것은 큰일이라고 한다. Act 는 인쇄를 이용하여 고전을 인쇄하는데, 물론 베스트셀러도 그들에게 이익을 주었다. 개인 인쇄업자들은 주로 경제적 이익에 관심이 있지만, 그렇지 않다. 당시 중국에서는 비교적 유행하는 책이 달력이었다 (지금도 그렇다). 달력일은 문화를 가진 사람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큰 시장이 있다. 손으로 달력을 베끼는 데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조각판 인쇄는 달력을 더 싸게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 인쇄업자들의 수가 급증하여 그들은 이 기회를 잡았다.
달력 일은 매우 인기가 있지만 위험이 있습니다. 이 대상을 이해하려면 먼저 시간과 그 관계를 이해해야 한다.
10 대 유물 중 실크로드 문명사', 위홍역, 후랑과 건설출판사, 2022 년 3 월.
이 달력의 날은 문학과 권력 사이의 한 예이다. 달력일의 글은 권위적이지만, 이런 권위는 필기자나 필기자의 권력과는 다르다. 그것은 또 다른 권위, 즉 자연질서를 대표하며, 그 힘은 세속보다 더 강하다. 점성술은 하늘과 땅을 연결시켜 중국의 생명과 생활에 매우 중요하다. 중국은 예로부터 별을 읽고 일식, 월식, 혜성을 예측할 수 있는 점성가, 천문학자들이 모두 조정의 특수한 통제하에 있다. 이는 당시 황제가 자연과' 어울리지 않는다' 는 것을 반대자들이 증명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걱정은 결코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다. 중국은 각 조대에서' 천명' 을 집행한다고 주장하는 반군의 위협을 여러 차례 받았다. 그들 중 일부는 이미 성공했다. 동한 말년에 황건군은 제국의 기근과 홍수가 모두 황제의 운명의 표현이라고 반항할 권리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들의, 결국 한제국의 쇠퇴로 이어졌다.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267 년에는 점술을 포함하여 이단으로 여겨지는 글들에 대한 금지령이 시행되었습니다.
초기에는 황제의 천문학자들이 역법을 계산하거나 양력과 음력의 결합을 통해 "타이밍" 을 하여 황제의 역법이 언제 시작되는지, 주기적인 날을 결정하거나 천문 사건을 예측했다. 고정계절이 있는 양력은 농민에게 가장 유용하다. 왜냐하면 봄종, 수확 및 기타 계절의 날짜를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중국은 양력과 음력을 혼동하는데, 주로 농업생활을 위한 것이 아니라 조정 도구로 삼는다. 역법은 황권의 상징이며, 정확한 역법은 사람들의 완벽한 도덕을 보여 주며, 사람들이 거시세계나 우주 전체의 사건과 조화를 이룬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승인되지 않은 새 달력을 만드는 것은 성행위이다.
전통적으로 왕실 달력은 기원전 2265 년에 출판되었지만,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달력은 기원전 3 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후베이 경주주가대 아진 무덤에서 기원전 2 13, 2 1 1, 2 10, 209 년 4 가지 역법이 출토됐다. 종이가 발명되기 전에, 목제인은 중국이 책에 사용하는 전통 재료였다. 이러한 역법은 또한 "일서" 로, 특정 행사의 길흉에 대한 참고 문헌과 점성술 및 관련 내용을 제공한다. 당시 하급 관원부터 귀족 엘리트의 무덤에 이르기까지 이런 역법이 있었다. 그들은 무덤의 주인이 생전에 사용했으며, 그들의 매장은 그들이 죽은 사람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내 의견으로는, 그것들은 역서와 점성술 및 기타 점술문과의 융합의 시작이며, 그것들은 함께 달력의 날을 구성한다.
달력 날의 황도 십이궁. 대영도서관 Or.82 10/P.6 (부분)
가장 완벽한 달력 중 하나는 더 비싼 필기 재료인 실크에 적혀 있다. 중국 남방 마왕두 3 호 무덤에서 발견되어 매장연대는 기원전 168 년, 서한시대였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몇 년간의 분쟁 끝에 마침내 서한을 점령했다. 이 기간 동안 진시황은 기원전 2 13 년 동안 진나라 정통 사상 이외의 책 (유교 고전 포함) 을 불태우라는 악명 높은 일을 했다. 한대에 이르러 이 고전들은 구두 전파를 통해 복원되어 이른바' 현대 고전' 이 나타났다. 김문' 은 그들의 글쓰기 스타일, 즉 진통일된 글로, 사람들이 구두로 전파된 서류를 복제하는 것을 가리킨다. 하지만 바로 이때, 공자가 살던 벽 사이에서 발견된 중국 고대 전적과 같은 다른 문헌들도 점차 발견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진전의 문자이기 때문에' 고문경' 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고문경학파는 긴 논쟁을 시작했다. 후자는 고대 중국어의 진정한 경학 체계가 당시의 어떤 명제에 전통적인 논거를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당시 유행했던 또 다른 문헌은' 부점 책' 이었다. "부추의 책" 은 고전에 대한 심오한 해석으로, 숫자의 의미, 길흉의 상징, 천지관계, 성운 모양, 역사, 왕조가 망한 해석을 담고 있는 경전의 은밀한 예언들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오늘의 고문의 변론도 고전이 예언적인 글인지 아닌지를 토론하는 글이다.
서기 9 년에 서한왕조가 실세하자 섭정왕망은 자신의 새 왕조를 건립한다고 선포했다. 그의 것이 더 짧다. 서기 25 년에 한 왕실이 다시 권력을 잡았지만 반란으로 장안에서 낙양으로 이주해야 했기 때문에 낙양은 한나라의 황하를 따라 두 번째 도성이 되었다. 기병 후 한나라의 영토가 축소되어 정통 사상이 더욱 엄격해졌다. 일본 서적과 같은 많은 인기 있는 글은 정통 이외의 것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텍스트는 "내부" 와 "외부" 로 구분됩니다. 외국 연구의 텍스트는 점차 당시 유행했던 요약 형식으로 결합되면서 내용이 점점 풍부해지고 있다. 일본서, 띠책, 다른 점술을 이용한 점술서, 집에서 비교적 좋은 풍수 배치를 보여주는 풍수 지도 등이 있다.
달력 풍수도. 대영도서관 Or.82 10/P.6 (부분)
황건군 이후 한나라가 쇠퇴하자 한나라의 영토는 비교적 짧은 기간으로 나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들 중 한 명은 267 년에 이런 유행하는 점술서를 금지했다. 누구든 이런 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2 년 형을 선고받을 것이다. 이런 책을 연구하는 사람은 누구나 처벌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그 후 몇 세기 동안 자주 일어났는데, 이것은 금지령이 효과가 없었고 그러한 책들의 지속적인 유행을 반영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제임스 성경」, 「킹 제임스 성경」, 「킹 제임스 성경」, 「킹 제임스 성경」) 375 년에 금지령은 점술과 예언뿐만 아니라 문헌' 장자' 와'' 도 소개했다. 이 금지령은 한족이 아닌 사람이 실시한 것으로, 그는 유가사상을 합법화하여 그의 정통 사상으로 삼으려 했다. 65 1 년 반포된' 당법' 에도 관련 규정이 있다.' 무현물, 천문, 책, 점술서, 병서, 7 세력
황권은 사적 역법의 생산과 전파를 통제하려 하였으나, 실제로는 이 글들이 대량으로 존재한다. 835 년, 남서 (오늘 쓰촨 성) 한 사람이 황제에게 "남천 () 을 건설하고, 화남도 () 를 도시에 인쇄하고, 매년 사천대 () 에서 새로운 달력을 보내지 않고, 그 인장이 천하를 두루 여행하기 때문에 경도가 있다" 는 편지를 썼다.
당시 당나라는 즉시 반포하여, 지방은 몰래 인쇄하여 역법을 열었다. 그 이후로 1900 까지 사적인 달력 날짜가 발견되지 않았다. 이 달력들은 자주 보는 사람이 있지만, 짧은 시간에만 유행할 수 있다. 그것들의 유효기간은 겨우 1 년이다. 새해가 다가옴에 따라 낡은 달력은 낡아 버려지거나 재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면 깔창, 수선,' 휴지' 로 쓰일 수 있다. 하지만 1900 자오터널의 발견으로 이 점이 바뀌었다. 중국 서북에 위치한 것은 실크로드의 한 도시로 당나라의 수도에서 수천 마일 떨어져 있다. 동굴에서 발견된 수만 권의 문헌 중 대부분은 지방 서적, 죽음의 사적, 버려진 일반 문헌을 포함한 고전이다. 여기서 논의한 원고와 인쇄 달력을 포함하여 세속 생활의 잔재도 있다. 많은 원고는 모두 현지의 것이다. 그것들과 다른 문헌에서 우리는 현지의 점성생활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다. 이것은 아마도 이 달력 일출이 여기에 있고 지금까지 보존되어 온 이유를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수도 장안의 인쇄 달력. 대영도서관 Or.82 10/P. 12
그러나, 거의 확실한 것은 이 판의 인쇄 달력 날짜가 붓으로 사용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현재 또 다른 세 개의 달력 조각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기원 9 세기 후반에 잠정적으로 정해져 있으며, 왼쪽에는' 상도동성대로 가인' 이라는 큰 글자가 적혀 있다. 762 년부터' 모두' 는 장안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다. 동성 () 은 장안 () 의 관청 () 과 부자 거주지 () 에 인접해 있고, 실크로드에서 온 상인들은 서성 () 에 집중되어 있는데, 그곳에는 많은 경기장, 호텔, 식당, 식당이 있다. 이 역법은 이 글의 제작자의 눈 밑에서 인쇄되고 판매되며, 이들과 그 가족과 노예들에게도 팔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런 다음 출판사의 이름을 인쇄하여 그들이 처벌을 받지 않을 것임을 보여 주었다. 그 이유는 식별하기 어렵지 않다. 그것이 바로 취미다. 기원 936 년에 진시황은 진 () 에게 출판역법을 편집하고 공개하라고 명령했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달력의 내용을 통제하려는 시도이자 재정수입을 늘리는 수단이다.
개인 인쇄업자와 구매자는 일정한 위험을 감수해야 하지만 반복되는 규정 (953,958, 107 1, 1080,/Kloc-0 이 알려진 도성 장안 외에도 이 시기의 주요 자료로 서남 지역의 인쇄업 존재 관점을 뒷받침하는 제한된 증거가 있다. 또 다른 단편력은 882 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건남검천 성도부 판상가족력' 이라는 글자가 있다. 처음부터 사람들은 동서무역로를 걷는 것 외에도 남북 노선을 자주 걸었고, 결국 쓰촨, 즉 오늘에 도착할 수 있었다. 세 번째 조각은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내용과 구조는 이 장에서 설명한 달력과 유사하며 834 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쓰촨 인쇄력의 날. 대영도서관 Or.82 10/P. 10
많은 사람들은 이 글들이 금지되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당나라 국경의 글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8 세기 이래로 당나라가 이 지역에 대한 통제가 간헐적으로 이어져 매우 약하다. 이때 당나라에는 안사의 혼란이 있어 철수해야 했기 때문에 토번은 786 년에 이 지역을 점령했다. 토번은 848 년까지 머물렀다. 토번을 추방한 가문은 당나라에 충성한다고 주장하지만 수도와 조정에 가끔씩 연락이 있다. 1 1 세기 중반에 서하국의 일부가 되기 전에 미치는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물론, 이것은 달력과 달력 시스템을 구입하고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달력을 새로운 도구로 간주하거나 관련 의도를 가지고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기간 동안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역법은 일상생활을 보조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그것은 사람들에게 정규 권위로부터 혹은 얻을 수 없는 답을 제공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대부분의 달력 일은 모두 쓰여져 있지만, 우리는 그것이 완전히 글을 읽는 소수의 엘리트들에 의해서만 사용된다고 생각할 수 없다. 중국은 문자 사용에 습관이 되어 있고, 문자는 일상 생활의 일부분이며, 문맹과 반문맹이라도 그렇다. 발레리 핸슨 (Valerie Hansen) 은 계약이 어떻게 널리 사용되었는지, 즉 양측이 또는 다른 숫자로 서명하는지 설명했다. 이 사람들은 거대한' 기능성 읽기 및 쓰기' 그룹의 일부이다. 그들은 글씨를 쓸 줄 모르지만 일상생활에서도 문자를 사용하여 "문자로 인터넷을 만들었다" 고 한다. 계약에서 글은 권위를 표현하는 데만 쓰이는 것이 아니다. 존 모랜드의 말에 따르면, 본문은 "권위를 표현하고 권위에 반항하는 것, 일상생활에서 의미를 창조하고 습관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다" 고 한다. 서면 문자도 그 글자 그대로의 의미와 무관한 힘과 의미를 가지고 있다. 준자와 화성은 잠재적으로 사적인 표현이 있다. 계약 등 텍스트의 사용은 사용자를 위 세계와 연결시켰고, 이런 텍스트의 사용은 그들을 아래 세계, 즉 정신과 신의 세계와 연결시켰다. "쓰기 동작 자체" 는 이미 일종의 의식적인 행사가 되었다.
과학과 과학이 다르다고 생각하는 것도 오해의 소지가 있다. 이 달력 일은 천문학과 점성술의 차이다. 그렇다고 이 두 가지가 중국에서 거의 같다는 뜻은 아니다. 사대부 계급은 공개적으로 반대하지만 설애화처럼 말했다. "대부분의 초기 중국인들, 심지어 천상을 관찰하는 대부분의 권위자들에게는 천문학이 점성술에서 분리되지 않았다. 물론, 이에 대해 의심을 표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 심지어 교육을 잘 받은 사람들조차도 목성의 출현이 재앙의 도래를 예고하고 있다고 믿는다." 동굴에서 발견된 또 다른 문헌은 중국 천문 관측의 정확성과 점성술의 더 넓은 범위를 보여준다. 이 문헌은 현재 대영도서관에 있는데, 두 권의 문헌을 포함해서, 마지막으로 이상한 전기신 스케치 한 장이 있다. 한 문헌은 운기의 모양에 따라 점을 치는 것, 즉 운기 점술을 하는 것이다. 중국인에 따르면 초자연적인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한다. 모든 것이 자연질서의 일부다. 우리는 다른 형태로 표현된 자연질서를 통해 중대한 사건을 예측할 수 있다. (점성술에도 같은 이론이 존재한다.) 예측된 내용은 다음과 같은 가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릇 노여움이 늑대호랑이처럼 날뛰는 사람은 모두 장군의 아들, 봉공작, 3 년 이내이다.
또는
루 푸 웨이 윤 (Lu Fuwei Yun) 은 원래 마운드 근처에 가스가 가득 차 있으며 곧장 하늘로 올라갑니다. 노란색 사람, 가스 도 충분하다; 그 녹색, 빨간색, 흰색, 검은색은 모두 재난이 있다. 신하는 본 현시 출공후, 색청, 병이 크다고 말했다. 흰색, 군인; 흑인, 도시에 도둑이 있다.
이 문헌에 나오는 이 (602-670) 는 이 예언들이 관찰에 기초하고 관찰된 것으로 보고 있다. 자신의 관찰과 검증 없이, 그는 구름의 모양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 게다가, 리는 다른 사람의 관찰을 참고했지만, 그는 모든 기록에 대해 "나는 모두 검사했기 때문에 나는 기록했다" 고 주장했다. 。 나는 시험을 본 적도 없고, 감히 이 책을 준비하지도 못했다. ""
시간 각도 다이어그램. 대영도서관 Or.82 10/S.3326 (일부)
이 책의 두 번째 문헌도 관찰에 근거한 것으로, 두 편의 문헌은 같은 사람이 쓴 것 같다. 1339 개의 별과 257 개의 별을 포함하여 중국에서 관측된 하늘을 완벽하게 보여 주며 일련의 하루 종일 별을 묘사했다. 여기서 12 시간 각도 다이어그램은 유사 원통형 투영을 사용하고 1 링 별 그래프는 방위각 투영을 사용합니다. 의사 원통 투영법은 9 세기 후 네덜란드 지도 제작자인 제라도스 메르카토르 (15 12- 1594) 가 개발한' 메르카토르 투영법' 에 가깝다 이 별들은 모든 문명 중 가장 오래된 손으로 그린 별도일 뿐만 아니라 정확도도 매우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이 부분은 운기의 모양과 마찬가지로 중국 고전 천문학자 석신, 간드, 오현의 저서를 참고했다. 이들은 초기 하늘 관측자로서 별을 묘사하는 공구서를 만들었다. 세 천문학자가 판단한 별은 다른 색 (빨강, 검정, 흰색/) 으로 표기되어 있으며, 이름은 옆에 적혀 있다.
극지 지도. 대영도서관 Or.82 10/S.3326 (일부)
오늘날 우리는 두 번째 문헌이 과학적이고 운기 점술의 글이 범위에 속한다고 생각하지만, 두 번째 문헌도 당시 점술의 도구였으며, 다른 사람들은 이 두 문헌이 같은 유형에 속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적도대를 제외한 나머지 하늘은 대량의 별관으로 나뉘어 있으며, 별관의 이름은 대부분 중국의 실제 사물과 사람과 관련이 있다. 고전 천문학자 시대부터 이 이름들은 점성술에 사용되었다. 세 명의 초기 천문학자의 점성술 성과가 한대 전체에 퍼지다가 삼국 시대 오국 천문학자 진탁에 의해 통합되었다. 점성술을 위해 각 별자리 (또는 점성가) 를 다른 유파로 나누는 전통이 보존되어 있다. 각 시간 각도 그래프의 왼쪽에 있는 문자는 중국 연도 12 개월을 설명하고 관련 점성학 예측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여자 옥타브에서 위험한 15 도까지, 진희가 아들인데, 이것이 바로 현기이다." 현철, 검은색, 북방의 색깔 걱정하는 사람은 소비할 것이다. 11 월, 양기가 오르내리고, 만물이 죽고, 생기가 없고, 천지가 텅 비어 있기 때문에 현표라고 부른다. 제나라 부문 도. "이것은 이 문서의 과학적 가치를 방해하지 않는다. Jean-Marc Bonnet-Bidaud, Francoise Praderie, 그리고 저는 "이 문헌들은 주로 점성술에 사용되지만, 과학적 도수는 천문 관측을 바탕으로 정확성을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 생각합니다.
고대 그리스의 많은 이야기가 별자리와 관련이 있는 것처럼, 중국 고대 별관도 할 이야기가 많다. 많은 이야기가 널리 알려져 있고, 어떤 이야기는 이미 명절의 핵심이 되었다. 따라서 일반인들은 과학 훈련을 받지는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하늘의 별들을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인쇄한 달력과 마찬가지로, 별지도도 잠재력이 있다. 모두 통제되고, 천문 지식의 통제는 역법상의 통제보다 더 성공적일 가능성이 높지만, 840 년의 반포는 이런 통제가 허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혜성은 할리 혜성을 포함하여 몇 차례 나타났다. 천문학에 종사하는 사람과 그들의 부하 장교들은 모두 비밀을 지킬 것을 요구받았으며, 다른 사람을 포함한 누구에게도 언급해서는 안 된다. 달력은 허가되지 않은 문서이지만, 우리는 그것을 구매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라고 합리적으로 가정할 수 있다. 별도에 대해서는 아직도 많은 수수께끼가 있다.
전 대영도서관 프로젝트 이사, 현재 동앙그리아 대학 교수 수잔 와이트필드 교수는 지난 30 년간 실크로드의 역사, 예술, 재료, 문화 연구에 주력해' 실크로드 생활',' 오레르 스탠의 실크로드' 등의 저서를 저술했다. 이 글은 "10 대 고물 중의 실크로드 문명사" 에서 발췌한 것으로, 후파 출판회사에서 출판하였다.
위의 것은 달력의 의미와 관련이 있으며, 역사의 공유에 관한 것이다. 길흉의 의미를 보고,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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