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오늘은 겨울의 지일로 귀신절이라고도 하는데 귀신절이라는 단어의 유래는 무엇일까?
오늘은 겨울의 지일로 귀신절이라고도 하는데 귀신절이라는 단어의 유래는 무엇일까?
음력 7 월 15 일은 난초 축제로, 추석이라고도 하며, 속칭 귀신절과 돌북으로 불린다. 중원의 의미는 정월대보름에서 나온 것이다. 옛날에는 정월 첫 보름달을 상원 (그래서 정월대보름은 상원절이라고도 함) 이라고 불렀고, 7 월은 일년 중, 7 월 첫 보름달은 중원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명절 이름이기 때문이다.
중원절 () 은 () 이라고도 하는데, 처음에는 인도의 불교식이었고, 불교도들은 삿갓 축제를 열어 조상을 추천했다. 불경에서' 난초경' 은 효심을 키우고, 불문 제자를 격려하고, 우리나라 민간이 제 1 위를 추구하고, 먼 곳의 신앙을 애도하는 것을 목표로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민간에는' 목련이 모아를 구하다' 라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목련중이 있는 사람은 힘이 크다. 그의 어머니는 배고픈 귀신길에 빠졌고, 음식 입구는 불길로 변했고, 굶주림은 너무 고통스러웠다. 목련이 어머니를 구하지 못하자 부처님께 가르침을 청했다. 난초경을 말하기 위해서, 그녀는 7 월 15 일에 난초를 가르쳐 어머니를 구했다. "
중국은 양조부터 이 방법을 모방하기 시작했는데, 그것은 중원절이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후 스님을 위해 라마단을 세우는 것 외에도 참회, 방화소 등 활동도 늘었다. 이날 거리 마을 앞에는 주인대와 석고대가 미리 세워졌다. 법사석 앞에는 보살이 있고, 땅장왕은 지부를 가로지르고, 아래는 복숭아밥 한 접시이다. 석고는 무대 위에 서서 손에 세 개의 정신카드와 기억에 남는 복잡한 물건을 들고 있다. 정오가 지나자 집집마다 돼지, 양, 닭오리 거위, 각종 과자, 과일, 과과를 돌북의 무대에 올려놓았다. 책임자는 각 제물에 파란색, 빨간색, 녹색 삼각형 종이 깃발을 꽂고' 목련절',' 이슬문 열기' 라는 글자를 적었다. 의식은 장엄한 절 음악에서 시작된다. 그런 다음 법사는 벨을 눌러 자리에 있는 스님을 이끌고 각종 주문과 주문을 외웠다. 그리고 먹이를 주고 모든 방향으로 복숭아와 밥 한 접시를 뿌려 세 번 반복한다. 이 의식은' 성화 열기' 라고 불린다.
저녁에는 집집마다 집 앞에서 향을 피우고 땅에 향을 심어야 한다. 많을수록 좋으니 오곡이 풍성함을 상징한다. 이것은 소위 "확장 필드" 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물등롱이 있다. 소위 물등은 작은 나무판자에 묶여 색종이로 연꽃 모양을 만들어' 수한등' 이라고 부른다. 전통에 따르면, 물등롱은 불공정하고 죽은 사람들을 인도하는 데 사용된다. 등불이 꺼졌을 때, 수상등은 이미 귀신을 유인하여 나이호교를 건너는 임무를 완수했다.
그날 상점은 모두 문을 닫았고, 거리는 모두 귀신에게 주었다. 거리 중앙에는 백보마다 향안이 하나 있다. 향안에는 신선한 과일과 일종의' 귀신만두' 가 있다. 책상 뒤에는 도사가 알아들을 수 없는 귀신 노래를 부르고 있다. 이 의식을' 노래' 라고 합니다.
상원절은 인간의 정월대보름으로, 사람들은 등롱을 장식하여 정월대보름을 축하한다. "중원" 은 상원에서 나왔다. 사람들은 추석이 귀신의 날이라고 생각하는데, 불을 켜서 귀신을 위해 명절을 축하해야 한다. 그러나 사람과 귀신은 다르기 때문에 중원의 등롱과 상원의 등롱은 다르다. 사람은 양이고, 귀신은 음이다. 땅은 양이고 물은 음이다. 수중의 신비로운 어둠은 전설의 지옥, 유령이 침몰한 곳을 생각나게 한다. 그래서 상원의 등롱은 육지에 있고, 중원의 등롱은 물에 있다.
겨울철 지일은 매우 중요한 절기이자 중국 음력의 전통 명절로, 지금도 많은 곳에서 겨울철 지일절 풍습을 거행하고 있다. 겨울의 지일칭은' 겨울축제',' 용지일절',' 아세절' 이라고 불린다. 일찍이 2500 여 년 전 춘추시대에 우리나라는 이미 토귀관측태양을 통해 겨울부터 날을 확정했다. 이는 24 절기 중 가장 빠른 것이다. 시간은 양력 12 년 2 월 22 일부터 23 일 사이입니다.
겨울의 지일은 북반구의 연중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긴 해이다. 겨울이 지나면 낮이 날마다 길어진다. 옛사람들은 겨울의 지일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음극이 도착하자마자 양기가 자라기 시작하고, 해가 남하하고, 낮이 짧고, 그림자가 길기 때문에' 겨울의 지일' 이라고 불린다. 겨울이 지나자 각지의 기후는 모두 가장 추운 단계에 접어들었다. 즉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입구' 이다. 중국 민간에는' 삼구한, 삼복더위' 라는 말이 있다.
현대 천문학에 따르면 태양은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남회귀선에 직사광선으로 북반구에 가장 편향되어 있다. 북반구는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길다. 이 날 이후 태양은 점차 북쪽으로 이동했다.
고대 중국에서, 사람들은 겨울의 지일을 매우 중시하여, 이것이 성대한 명절이라고 여겼다. 겨울의 지일은 1 년만큼 크고 그것을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는 말이 있다. 한수' 는 "태양이 동지, 군장, 그래서 축하한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겨울이 지나자 낮이 점점 길어지고 해가 뜨는 것이 태양주기의 시작이자 길한 날이라고 생각하며 축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진서" 는 "위 () 진 () 의 동지 (), 만국 국민 () 의 집 축하. 그것의 외관은 정단 () 보다 못하다." 고대가 겨울부터 날까지의 중시를 해석하다.
지금,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겨울과 날을 명절로 경축한다. 북방 지역은 겨울부터 일까지 양을 도살하고 만두와 훈툰을 먹는 풍습이 있고, 남방 지역은 이 날 겨울부터 일까지 탕원과 긴 국수를 먹는 습관이 있다. 각 지역에는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도 있다.
겨울부터 일절은 한대에서 기원하여 당송에서 흥성하여 지금까지 전해 왔다. 루는 심지어 겨울의 지일이 1 년만큼 크다고 말했다. 이는 고대인들이 겨울부터 날까지 매우 중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람들은 겨울철부터 일까지를 음양의 자연전환으로 생각하며 하늘이 내려주신 축복이라고 생각한다. 한나라에서 겨울의 지일은' 겨울날' 이고, 정부는' 축동' 이라는 축하식을 거행하는데, 이것은 관례적인 명절이다. 후한서' 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동지일 전후로 군자는 안사가 위태로워서 정청을 듣지 않고 길일을 택한 뒤 시간을 절약한다." 그래서 이날 법원은 방학 휴식, 군대 대기, 국경 폐쇄, 출장 휴업, 친지들이 서로 밥을 배달하고, 서로 방문하고, 즐거운' 조용한' 명절을 보냈다.
당송 시대에는 겨울의 지일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었다. 이날 황제는 교외로 나가 제천식을 거행했다. 이 날, 사람들은 반드시 그들의 부모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지금도 겨울이 오는 날을 축하하는 곳이 있다.
겨울-일본 전설 중 하나
옛날 북경에는' 겨울의 지일훈, 여름의 지일면' 이라는 말이 있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북방의 흉노는 늘 변방을 괴롭히는데, 백성들은 평안할 수 없다. 당시 흉노 부족과 툰 부족의 두 수장이 있었는데, 매우 잔인했다. 백성들이 몹시 싫어하자 고기소로 한 귀퉁이를 싸서 "진흙", "삼키다" 라는 소리로 "훈툰" 이라고 불렀다. 밥 먹는 것을 싫어하고 전란을 가라앉히고 태평한 나날을 보내려 한다. 훈툰은 원래 겨울의 지일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각 가정은 겨울부터 일까지 훈툰을 먹는다.
"얼린 귀" 를 먹는 것은 하남 사람들이 겨울부터 일까지 만두를 먹는 속칭이다. 왜 이런 식습관이 있을까요? 남양 의사 장중경이 장사에서 벼슬을 했다고 전해진다. 그가 만년에 은퇴했을 때, 눈이 많은 겨울이었고, 찬바람이 살을 에는 듯했다. 그는 남양백하 양안의 마을 사람들이 옷을 가리지 않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의 귀가 얼어서 마음이 괴로웠다. 그는 제자에게 남양관동에 약막을 하나 지어 양고기, 고추, 일부 방한약재를 냄비에 넣고 끓여 잘게 썰어 가죽 봉지로 귀를 이미징한 다음 냄비에 넣고 끓여' 추위교정이탕' 이라는 약을 만들어 백성들에게 먹도록 했다. 먹고 나면 마을 사람들의 귀가 좋아진다. 나중에, 겨울이 되면 사람들이 모방하고 요리하여' 귀를 꼬집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를' 만두' 라고 불렀고, 일명' 편식',' 라면 만두' 라고 불렀다. 겨울을 먹은 사람들은 앞으로 만두에 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겨울의 전설은 일 2 까지
지일에 개고기를 먹는 풍습은 한대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고조 유방은 겨울부터 날까지 번쾌하게 끓인 개고기를 먹었고, 특히 맛있다고 느꼈고, 짱 입에 침이 돌았다. 이때부터 민간에서는 겨울부터 일까지 개고기를 먹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지금 사람들은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개고기, 양고기, 각종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으며 내년을 위해 좋은 징조를 보이고 있다.
겨울의 전설은 일 3 까지
강남 수향에는 겨울부터 일요일 저녁까지 온 가족이 모여 팥과 찹쌀밥을 먹는 풍습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 * * * 라는 사람이 있다. 그의 아들은 무능하고 사악하여 겨울부터 일호까지 죽었다. 죽은 후에 전염병이 되어 백성을 계속 해친다. 하지만 이 전염병은 팥을 가장 두려워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겨울부터 날까지 팥밥을 삶아 전염병을 없애고 질병을 예방한다.
겨울철부터 명절까지의 풍습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겨울부터 일까지 독특한 계절성 음식 문화가 형성되었다. 예를 들면 훈툰, 만두, 탕원, 팥죽, 좁쌀, 떡 등이 있습니다. 설맞이 상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때 한 시대를 풍미했던' 동지의 날 잔치' 에는 동짓날 고기 먹기, 동지일판 제공, 동지일단 제공, 훈툰으로 겨울 숭배와 같은 이름이 많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겨울, 겨울, 겨울, 겨울, 겨울, 겨울, 겨울)
겨울의 지일에는 훈툰을 먹는 풍습이 있다. 일찍이 남송시대에 임안인은 겨울부터 날로 훈툰을 먹었다. 처음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였는데, 나중에는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민간에는'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훈툰이 있고, 여름부터 일요일까지 국수가 있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오늘날, 텅스텐은 이미 이름이 많고, 제작이 다양하며, 맛이 신선하고, 전국에 널리 퍼져 있는 유명한 간식이 되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Wonton 에는 많은 이름, jiangzhe wonton, 광 동 wonton, 후베이 국수, 장시 성 국물, 쓰촨 wonton, 신장 wonton 등이 있습니다.
만두를 먹는 것도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전통 풍습이다. 특히 강남에서는 더욱 그렇다. 탕원' 은 겨울부터 날짜까지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다. 찹쌀가루로 만든 둥근 디저트다. "원" 은 "재회" 와 "원만" 을 의미하고, 겨울의 지일에 탕원을 먹는 것은 "겨울의 지일단" 이라고도 불린다. 민간에는' 탕위안을 먹고 한 살 늙었다' 는 말이 있다. 겨울부터 일단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친척과 친구에게 선물을 주는 데 쓸 수 있다. 과거에는 상하이 사람들이 만두를 가장 잘 먹었다. 옛사람들은 "집집마다 쌀을 쳐서 탕원을 만들었는데, 명나라의 겨울부터 날까지 알고 있다" 고 시가 있다.
북방의 많은 지역에서는 겨울부터 일까지 개고기 양고기를 먹는 풍습이 있다. 겨울부터 앞으로 날씨가 가장 추운 시기에 접어들기 때문이다. 한의사는 양고기와 개고기가 장양과 허기를 보충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데, 지금도 겨울부터 일까지 보충하는 민속이 있다.
중국 대만성에서는 겨울부터 날까지 9 층 떡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전통이 여전히 남아 있다. 찹쌀가루는 닭과 오리 거북, 돼지, 소, 양 등의 동물을 문지르는 데 쓰인다. , 상서로운 뜻대로 된 것을 상징하고 찜통에 층층이 쪄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조상을 잊지 않음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겨울부터 날이나 전후로 약속한 초기에는 같은 성을 가진 사람들이 사당에 모여 항렬순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드렸는데, 속칭' 제조' 의식이 끝나면 성대한 연회가 조상을 모시러 온 민족을 대접한다. 모두들 마음껏 술을 마시고, 오랜만에 다시 만나니,' 식조' 라고 불린다. 겨울부터 데이까지의 조상은 대만에서 대대로 전해져 그들이 자신의 뿌리를 잊은 적이 없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겨울철부터 일까지는 내용이 풍부한 명절이다. 역사상 일주대까지의 겨울은 설날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한때 매우 시끌벅적한 날이었다고 한다. 오늘날의 강남 일대에는 겨울을 먹는 밤낮까지 너를 한 살 늙게 한다는 말이 있다. 흔히' 보세' 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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