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지양의 전통문화 원소는 어떤 것이 있고, 지양의 전통문화 특색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지양의 전통문화 원소는 어떤 것이 있고, 지양의 전통문화 특색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모든 사람들은 현지의 전통문화와 각 성의 전통문화 특색을 궁금해한다. 오랜 역사와 세월을 거쳐 이 성은 줄곧 발전하고 계승해 왔으며, 풍부한 민간 문화 상호 작용이 있어 익숙한 지방 문화의 특색을 형성하였다. 나는 관련 내용을 정리해서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지양 전통문화 요소 및 풍습 (1) 명절

1, 설날

하력의 첫 달은 초승달으로, 과거에는' 중국 새해' 라고 불렸다. 이른 아침, 조산인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할 것이다. 이것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불린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전례대로' 대길' (즉 귤이 귤보다 커서' 대길' 이라고 함), 짝수길리를 가져와야 한다. 면접 진행자도' 대길' 을 길조의 징조로, 서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돈벌이를 축하합니다' 를 길조의 징조로 증정해야 한다. 음력 새해 첫날, 지양의 전통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처에 대한 존중과 성실함을 표현하기 위해 아침을 먹는다. 설 기간 동안 도시와 농촌에서는 사자 춤, 등불 추측 수수께끼, 유기, 조주 징과 북 등 오락 활동을 조직하였다. 또한 어른들도 노인과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준다.

2. 사람들이 명절을 이겼다

정월 초칠은 사람의 날이고, 사람이 이기는 날이다. (동, 김일랑' 문답풍속',' 여와는 천지를 개척하고, 첫째는 닭이고, 둘째는 개, 셋째는 돼지, 첫넷은 양, 첫째는 소, 첫째는 말, 첫째는 일곱 사람). 그날 사람들은 일곱 가지 채소를 함께 끓여 수프를 만들었다. 일곱 가지 채소 ('일곱 가지 수프' 라고도 함) 를 먹는 것을 의미한다. 이 일곱 가지 요리는 보통 무, 배추, 파, 마늘, 부추, 셀러리, 춘채이다. 무는 "흰색" 이기 때문입니다. 부추, 속칭 장채, 춘채처럼' 일년 사계절 회춘'; 양파 "스마트"; 셀러리 근면 마늘, 두꺼운 조합' 만사가 수지가 맞는다') 는 부와 이윤을 얻을 수 있다.

세 번째 단계: 정원에서 나가

적양조어구에서는 무릇 15 세의 남녀가 보통 지난 여름력 7 월 초 7 일에' 출원' 의식을 중단하여 성인이 되었음을 나타낸다. 당대의' 성인절' 과 비슷하다. 정원을 나갈 때 할아버지 댁은 손자에게' 유원지례' 를 주었다. 일반적으로 붉은 수탉, 붉은 타일, 발효 과일 등이 있습니다. 이웃에게 천이나 고기와 계란을 많이 준비해 주세요. 시 (Xi) 집은' 악부모 숭배' 를 위한 제사식을 마련했다 (평소처럼 아침 4 ~ 5 시). 그날 아이들은 달콤한 알약, 붉은 계란, 달콤한 돼지 간을 먹어야 하는데, 이는 그들이 의욕이 넘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닭머리를 물어뜯다' 는 정원에서 나올 때 식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의식으로, 네가 이미 성인이 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4. 추석

여름달력의 8 월 15 일, 저녁, 가족들이 모여서 월병을 먹고, 과일을 먹고, 달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민간 추석 제품에는 월병, 토란, 유자 등 세 가지가 있을 것이다. 원초에 통치자는 각 한족 가정에 원병이 있어야 한다고 전해진다. 활동가들은 그들의 억압에 불만을 품고 월병을 빌려 책을 전하며 추석 밤 어느 시점에서 그들의' 범원' 을 죽이기로 약속했다. 당시 한족은 원병을' 타타르' 라고 불렀기 때문에 추석에 토란을 벗기는 것을' 귀신 벗기기' 라고 불렀고, 유자를 벗기고 고기를 먹는 것을' 귀신고기 먹기' 라고 불렀다. 그리고' 달 숭배', 그네 타기, 기와탑 타기 등의 행사도 있습니다.

5. 겨울 명절

여름력 중의 겨울부터 일까지는 겨울의 명절로, 속칭' 어린 해' 라고 불린다. 옛 겨울 축제는 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제물에는 탕원이 포함되어야 한다. 민간에는' 동그란 겨울 축제를 먹으면 한 살 늙었다' 는 말이 있다. " 탕원을 그릇, 집 기둥, 소에 붙여 풍작을 기원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2) 쿵푸 다예

조산공부차는' 조화, 사랑, 정제, 순, 생각' 의 특징을 가지고 있고, 제양의 차예는 차를 만드는 것을 위주로 하며, 엄격한 쿵푸 규범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8 단계라고 한다. 차, 국물, 양조 거품, 거품, 캔, 파마, 컵 다음으로 티소 종이를 붓고 두께를 나누세요. 가장 굵은 것은 항아리 바닥의 물방울구멍에 채워져 있고, 그 다음은 가는 것이고, 중간층을 채우고, 약간 두꺼운 잎을 뿌린다. 그런 다음 망치를 들어 올리고, 뚜껑을 긁어내고, 뚜껑을 따라 열을 따라잡고, 차를 뿌리기 전에' 컵 (일반적으로 찻잔) 샤브샤브' 를 끓인다. 차를 뿌릴 때' 관공순성' 과' 한신점병' 이라는 두 가지 공식이 있다. 차를 마실 때는 뜨거운 끝을 취하고, 컵은 연립을 따라, 컵은 코를 향하고, 향은 여기에 다 나와 한입에 다 낸다. 술을 다 마신 후, 컵의 밑바닥 냄새를 맡고, 여향을 감상하고, 그것의 숨결을 감상한다.

(3) 용주 경기

지양경기 용주 역사는 유구하다. 수향이라 불리는 지양은 종횡으로 교차하는 시냇물로 둘러싸여 있다. 영강, 연강, 용강은 수심이 길고, 강은 넓고, 바람은 잔잔하며, 용주를 젓기에 좋은 곳이다. 용주 경기는 이미 몇 세대 동안 계속되었다. 제양용선은 조산각 시 현 중 가장 긴 선장이다. 선장 32 미터, 너비 1.5 미터, 노 25 쌍, 키 1 개. 지양용선은 외형이 아름답고, 기품이 웅장하며, 목이 가늘고, 머리가 높고, 웅장하고 멋있다. 건설부터 진수용 보트, 진수에 이르기까지 경기에 참가해야 하며, 각종 의식은 모두 멈춰야 하며, 의식은 점잖고 정교하게 해야 한다. 옛날에' 용주 징과 북극' 이라는 속담이 있었는데, 이는 용주 경기, 캠핑 (수영), 징과 북, 대극을 뜻한다. 매년 단오절 전에 용주가 물에 빠질 때 배를 멈추는 의식을' 노를 젓는 실험' 이라고 한다. 청말 푸젠 순회를 맡았던 정일창 () 은 만년에 적양에 체류할 때 조양 (), 푸닝 (), 포양 () 세 곳의 용주 () 팀이 주최할 것을 제안하고, 영강남하 () 에서 경기를 중단하도록 초청했다. 결국 적면선이 우승하자 정일창은' 흠차정상' 붉은 벨벳 금기를 수여했다.

(d) 조극

조극은 조산의 지방극으로, 조산 방언으로 노래한다. 명나라 jiajing 년, Jieyang 차오 드라마 "Li jingji", "su liuniang" 및 기타 지역 고유 레퍼토리가 있습니다.

조극은 광동동, 민남, 대만성,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베트남 등 조인들이 모여 사는 국가에 분포한다. 창법은 곡표 대련과 판변종 두 가지 체계를 융합하여 한 사람이 함께 부르고, 두 사람이나 세 사람이 함께 부르고, 곡미조창을 하는 국면을 유지했다. 음악은 가벼운 36, 무거운 36, 활발한 5, 반안감으로 나뉘어 민간 징과 북, 묘회 음악, 민간 단조 등으로 나뉜다. 악기는 소나, 피리, 이현, 후현, 양금, 징과 북이 큰 공, 작은 공, 스와 징이 있다. 발색 후기 생전, 단, 추함, 밖, 끈적임, 말, 순 등 칠각으로 성장하여 10 추함, 칠단, 오생, 삼순으로 성장했는데, 그중 추단 공연이 가장 특색이 있다.

(5) 결혼

옛날 적양의 결혼 풍속은 이름, 나지, 당첨, 초청회, 징수, 친척 영영 등 6 가지 규칙을 거쳐' 육례' 라고 불린다. 어떤 곳에서는 딸이 결혼 전날 돗자리에서 자는 풍습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풍습은 한 계모가 지난 한 해 동안 전임자가 남긴 딸에 대한 학대와 굴욕에서 기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로 하여금 이렇게 자게 하였으나, 이 여인은 오히려 부유해졌고, 후세도 부유해졌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잇달아 본받았다. 기름 추출 아저씨',' 네 마디' 등 다른 풍습도 있다. 점프우숙' 은 딸이 결혼하는 날 오빠가 다섯 가지 선물을 가지고 남자 집에 가는 것을' 점프우숙' 이라고 한다. "네 마디 만들기" 는 각종 결혼식을 가리킨다. 여자 집은 극 중 카메오 같은 할머니를 고용하여 네 마디' 인사' 를 불러 의식을 주재해야 한다. 네 문장은 약속된 것이고, 즉석에서 쓴 것으로, 대부분 운율, 유머가 있다. 그리고 도시 노출 풍습도 있는데, 이것은 다른 지역에서는 보기 드물다. 집에서 장례를 치르면 (보통 어른을 가리킴) 결혼을 앞둔 남녀는 100 일 이내에 결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3 년 전에 결혼할 수 있다.

(6) 종이 필름

철인형은 종이막이라고도 하며, 속칭 원숭이 연극으로 불린다. 광둥에 들어온 지 이미 700 년 정도 된 역사가 있는데, 종이 영화는 조산 지역 연극 예술의 기묘한 송이이다. 만청전, 종이막은 그림자 형식으로 나타났는데, 이를 죽창지영이라고 한다. 이것은 극적인 상황입니다. 모든 종류의 캐릭터는 가죽이나 판지로 조각되어 초막 창문의 종이 화면에 빛을 통해 투사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청나라 말년이 되자 원래의 가죽이나 종이비행기 조각품이 인형의 입체형으로 변해 인형의 등과 손에 철사 한 가닥을 꿰어 휴대용 공연에 쓰였다. 종이 그림자가 인형으로 바뀌었지만, 조인들은 흔히 종이 영화라고 부른다.

종이영화도 지방극으로, 모두 음초류에 속하며, 정자극과 음초극을 포함한다. 종이 영화가 공연될 때 무대에는 5 ~ 7 명밖에 없었고, 생, 단, 순, 추악 등 각종 공연과 드럼을 포괄했다. 그래서 "북은 손으로 치고, 꽹과리는 발로 치고, 노래는 입으로 부르고, 머리는 깊은 파도를 친다" 는 말이 유행이다.

(7) 광장 문화

1, 돼지를 넣고 양을 기르는 풍습

돼지를 놓고 양을 방목하는 것은 지동현 신형진 석련촌 마을 사람들이 매년 음력 정월 16, 17 에 조공명, 재신, 관공을 숭배하는 풍습 활동이다. 석련촌 산하의 10 개 자연마을 (속칭 10 사) 이 번갈아 책임을 지고, 각 자연마을마다 돼지를 방목할 차례다. 이 과정을 통해 마을 사람들은 매년 일련의 돼지와 양의 풍습을 상연하여 지난 한 해 동안의 풍족하고 건강한 생활을 축하하며, 새해에는 비바람이 순조롭고 장사가 번창하며 행운이 이어지고 인생이 원만해지기를 기도한다.

석련촌에서 돼지를 방목하는 풍습은 명나라 중엽에서 시작되었으며, 지금까지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매년 규제 기관은 전년도부터 스스로 돼지를 기르고 양을 기르기 시작했다. 정월 대보름날,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큰 멧돼지, 큰 숫양을 죽이고,' 회자' 자 모양의 나무틀에 올려놓고, 돼지 입, 양입에 귤을 쑤셔 넣고, 돼지 몸, 양에는' 길' 이나' 쌍희' 라는 글자를 붙여 길조를 표시했다. 마을에는 거의 천 마리의 돼지와 양이 빽빽하게 층층이 놓여 있어 겉치레가 크고 보기 흉하다. 행사 기간에는 사자춤, 기북대, 조극 공연, 등회 경기 등 문예활동도 있었다.

2. 노래와 춤

가무는 춤, 남권 일상, 희곡 공연이 융합된 민간 광장춤이다. 공연은 기세가 웅장하고 공기가 진하다. 전설에 따르면 가무는 명나라에서 시작되어' 수호전' 의 이야기에서 취재했고,' 철인' 의 정월대보름은 스승에게 큰 재앙을 가져왔다.

일. 무용대는 앞막과 뒷막으로 나뉜다. 앞막은 보통 36 명으로 구성되며, 온실은 65,438+008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사람당 한 쌍의 컬러 나무 막대기를 들고 징과 북소리와 함성의 박자에 따라 두 개의 막대기를 휘두르며 뒤척이며 춤을 추며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소리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대열의 변화나' 긴 뱀이 전진하다' 또는' 두 마리의 용이 바다로 나가다',' 사호가 함께 몰다' 또는'. 후막은 사람이 많지만 72 명을 넘지 않고 각종 저글링 배우로 분장해 앞막과 호흡을 맞춘다.

포양 가무는 이미 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푸닝 () 과 포동 () 일대에서 유행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푸닌 가무 () 로 가장 유명하며' 가무의 고향' 으로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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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양 일대에는 성호신과 관제신이 가장 많다. 옛 풍습은 매년 정월, 도시의 신사와 박물관 책임자가 먼저 길일에 신을 숭배하는 것이다. 유람신의 종류는 다양하며, 큰 것은 하이라이트 채색 깃발, 등롱, 장식품, 사자춤, 큰 친구, 징과 북, 피리 세트, 가무 등이 배합되어 있다. 향은 비열하고, 마을은 시의에 맞지 않으며, 편성도 비슷하다. 신유할 때' 신극' 이라는 큰 연극을 동반한다. 신선을 위해 특별히 공연을 했다고 해서 무대가 절 앞에 설치되었다. 구속경기는 대부분 매년 9 월에 멈추지만, 마을에서의 사회축제일도 일부 중단되었다. 운동회 기간 각 마을은 신앙의 신을 숭배하고' 삼제',' 오제',' 음식에서 추출한 각종 예술품 (예: 각종 날짐승, 기화이초, 찹쌀가루 등) 을 제단 앞에 일일이 열거하는 것은 제신이기도 하고, 누가 기예가 뛰어나는지를 보는 경기이기도 하다.

4. 불타는 용

지양사오룡은 명대 반계의 수도 고교, 즉 오늘 반동의 교서, 교동, 교남에서 시작되었다. 그것은 이미 제양에서 가장 큰 민간 예술 활동으로 발전했다. 그것의 전통 풍습에 따르면 매년 여름력 정월 초두부터 유룡이 봄을 맞이하기 시작하고, 열째 밤이 끝나면 용을 태워야 한다. 칠채룡은 요리의 불길로 가득 차서 젊고 힘이 센 남자들이 들었다. 용이 타올랐을 때, 그것은 징과 폭죽 소리와 함께 점프와 춤을 추며 불덩이를 뱉고 요리의 불꽃을 내뿜었다. 그것은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기발하며, 매우 강렬하여 눈에 띄지 않는다. 또한 용을 태울 때는 여전히 춥다. 용을 추는 사람은 반바지만 입고 식물성 기름을 발랐다. 큰불 아래 온몸에 붉은 빛이 번쩍이며 용이 불에 타 죽을 때의 또 다른 기이한 광경이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용을 태우는 활동은 과거의 바람과 비가 순조롭고 오곡이 풍성하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5, 라인 컬러 브리지

채교는 포양복을 기원하는 민속으로, 역사가 유구하여 오늘날의 제양시 () 와 제동현 () 에서 유행하고 있다. 늘 그렇듯이 매년 여름 달력의 첫 달 1 1 과 16 일 사이에 있습니다. 11 이전에는 주변 사람들이 유칼립투스 잎, 리본, 일루미네이션으로 모든 다리를 장식할 수 있도록 준비 단계였다. 1 1 일명' 항두교', 15 일명' 항두교', 항두교보다 더 화려함, 16 일명 옛말이 좋다. 채색교에 참가한 사람들은 모두 은밀히 신의 가호를 빌었다. 사람마다 네 마디: "유칼립투스 잎을 따서 매일 부자가 된다." "화교 뱃가죽에 가서 내년에 아목과 결혼한다."

6, 보기 싫은 등롱을 방해한다

거리낌 없이 차마 볼 수 없는 꽃등은 포양의 일종의 민간 오락 풍조로, 일반적으로 매년 정월대보름날 전후로 한다. 정월대보름은 상원절이라고도 하는데, 중국의 전통 명절이며, 역사적 연원도 이르다. 청대' 제양현지 세년' 에 따르면,' 상원장수든',' 불꽃놀이',' 인간정경',' 사자춤',' 등불 수수께끼' 로 분장했다. 여자 다리, 이름, duhe, 또는 병 을 집어 들고 반환, 의리를 취하고 남자를 낳았다; 마을은 연극을 위해 그네를 세우고, 그녀의 족족 노래를 부르고, 노래를 잘 불러서야 이겼다. 오늘 밤은 음주의 밤이다. " 정월대보름은 지양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인기가 많다. 축제 전 축제 후, 꽃등 드럼, 온 도시가 취하다. 곳곳에 등롱이 있고, 병풍등이 있고, 사등이 있고, 사등이 있다.

7. 수직 가로등 기둥이 채봉으로 올라갔다.

지동현 용사' 수직 가로등 기둥이 채봉으로 올라간다' 는 조산 지역 특유의 습관이다. Jiedong County 마을과 그 주변의 Jiang (이전의 Longsha) 마을 사람들은 조상, 남부 송 왕조의 애국적인 인물을 기념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가로등 기둥이 채봉으로 올라간다" 는 긴 10 여미터의 대나무로, 꼬리에는 대나무 잎이 있고 등롱 위에는 오색' 채봉' 이 걸려 있다. 봉미와 봉신은 금실로 수놓은 붉은 비단을 걸치고, 위에는' 길리' 와' 행복' 이라고 적혀 있다. 봉황 아래 풍종이 걸려 있고, 바람이 불자, "채봉! 낮에는 대나무 장대 하나,' 채풍' 하나, 여기부터는 매우 튼튼하고, 눈에 띄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밤을 감상하고, 등롱과' 채봉' 에 설치된 각종 섬등이 함께 켜지면서 오색찬란한 등도시를 형성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눈에 띄지 않는다.

둘째, 지양 소개 지양시 () 는 광둥 () 성 동남부 () 에 위치해 있으며, 광둥 () 홍콩, 마카오 () 199 1 지급시 설립, 영성, 제동 2 구, 폭로, 혜래 2 현, 푸닝시 관리. 제양공단, 항공항 경제구, 대남해석화공업구, 동신도시 등 경제기능구역을 설치해 광동도시군 3 대 도심, 즉 제양중심도시, 푸닝주도시, 제양해안신구 (혜래) 및 제서생태를 건설했다. 시 전체의 육지 면적은 5240 제곱킬로미터이고, 해역 면적은 9300 제곱킬로미터이며, 상주인구는 705 만 명, 해외 화교, 홍콩, 마카오 동포, 해외 향민은 거의 600 만 명에 달한다. 동부 광동지역에서 면적이 가장 크고 인구가 가장 많은 지방급시입니다.

지양은 광동 연해 경제대 동익의 주전장이다. 포양해안신구는 광둥 () 성 위원회 () 성 정부 중점 계획과 지지를 받는 광동 연해 경제대 중점 플랫폼이다. 중석유 연간 생산량 2000 만톤 정유 +260 만톤 방향유 +65438+20 만톤 에틸렌 정유일체화, 국전 투자 90 만킬로와트 해상 풍력, 중해유 동해동 LNG 일체화, 길림석화 연간 생산량 60 만톤 ABS, 쿤룬 에너지 LNG, GE 해상팬 조립 기지, 신에너지종합기지 등 중대 프로젝트 광둥 신도시, 남해석화공업구, 혜래림항공단' 일성양원' 발전틀이 초보적으로 형성되어 광둥 도시군 신도시 센터와 임항조급 신흥산업집결구를 건설할 전망이다.

지양은 철도 공항의 종합 허브이다. 제양조산국제공항은 4E 급 간선 공항으로, 이미 69 개의 정기항로를 개통하여 62 개 국내외 도시에 접근할 수 있다. 20 18 년 여객 처리량이 650 만 명에 육박하며 전국 44 위를 차지했으며, 운송량은 성도시 부성급 도시와 같은 등급에 있다. 제양항은 대외개방의 항구로, 각종 정박장 52 개 (그 중 65438+ 만톤급 정박장 2 개), 전잔 일반부두, 대남해공 * * * * 부두 등 신설부두 및 보조소항철도 건설이 가속화되고 있다. 하심고속철도, 매산여객선, 산두고속철도는 지양에 5 개 역을 설치해 공항과 원활하게 도킹해 환승센터를 만든다. 시 전체의 고속도로 밀도는 6. 1km/ 100km2 로 광둥동 1 위를 차지하며' 현통고속도로' 를 달성했다.

지양은 광동의 중요한 제조업 기지이다. 철물 스테인리스강, 방직복, 신발, 의약품, 옥석 등 전통적 우세산업은 중국 철물기지시, 중국 방직산업기지시, 중국 플라스틱 패션슈즈, 중국 한약도시, 아시아 옥의 수도, 중국-독일 중소기업 협력구, 국가전자상거래 시범도시, 중국택배시범도시 등 칭호를 받았고, 기타 주요 산업단지는 초보적으로 건설되었다. 국제의류성, 소품성, 중국의약성 등 대형 전문시장과 중국 중소기업센터 (독일), 성영강 연구실 등 혁신적인 서비스 플랫폼이 녹색석화, 해상풍력 등 주요 사업체인 확장을 둘러싸고 동선진제조업고지 건설을 가속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