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오대산의 승황은 누구입니까? 치정종의 순치
오대산의 승황은 누구입니까? 치정종의 순치
순치에서 강산을 버리고 출가한 것은 결코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다. 중국 제 1 역사 기록 보관소 만주 기록 순치 14 세 때 사냥을 갔다. 그는 일찍이 스님을 만나 한 동굴에서 9 년 동안 수행해 온 적이 있는데, 순지는 그를 매우 존경한다. 그는 특별히 베이징 서원 (현재 중남해) 에서 그를 위해 만불당 수행을 설립했다. 예의바르게 궁전을 참관한 후, 별산은 또 우쭐거리며 갔다. 그러나 순치사상은 점차 부처로 바뀌었다.
순치황제는 총애비 동오비 배불참선을 가르쳤다. 동오비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곧 불학 방면에 상당한 조예가 있어 순치의 주목을 받았다. 순치 17 년 (1660), 동오비는 한 소년을 낳았고, 순지는 황태자가 되어 황위를 계승할 준비를 했다. 남자아이가 겨우 3 개월을 살다가 젊은 나이에 죽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를 위해 동공주는 비통하여 같은 해 8 월 18 일 성건궁에서 병으로 죽었다. 동아공주가 죽자 순치황제는 비통이 극에 달했다. 그는' 동아 후자세' 라는 추모사를 써서 눈물을 흘렸다.
동오비의 죽음은 순치에게 큰 자극이었다. 그는 의연히 출가하여 부처님께 미련을 두었다. 그에게 면도를 해 준 스님은 안석슨이라고 불렀다. 나중에 또 다른 스님은 곡히슨을 불태워 죽이겠다고 큰소리를 치며 순치를 설득했다. "당신의 임무는 출가만이 아니라 부처는 당신이 세상의 불교와 절을 보호해야 합니다. 이것은 더 중요한 임무이다. 네가 황제가 아니면 완성할 수 없다. " 이것은 순치에게 안도감을 주었고, 사망할 때까지 몇 달 동안 계속 황제가 되었다.
풍백군 선생의 연구에 따르면, "순치병, 사망, 시신 배치, 황제와 관원은 제사를 한 번 이상 계승하고, 신은 건청궁, 길일은 사당, 시신 화장, 보궁은 봉안, 지궁에 안장되었다. 공식 기록에는 의식인의 시간과 장소가 기재되어 있다. 과거 순치에게 친했던 승려들도 자신의 작품에서 다큐멘터리 추억을 만들었다. 쌍방이 서로 확인하니 내용이 일치한다. 순치병으로 출가하면 천하인과 큰 농담을 한다. 정사와 민간의 기록은 모두 순치의 위탁에 따라 위선을 입증하는 것으로, 영원히 완벽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오늘 본 바와 같이, 서류와 문서에는 흠집이 하나도 없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순치출가' 는 여전히 큰 영향을 미친다. 아마도 일반인들은 사랑 이야기가 이렇게 슬픈 결말을 가져야 한다고 믿는 경향이 있을 것이다.
순치 출가설은' 순치연의',' 순치강희' 등 여러 편의 야사에 광범위하게 등장한다. 당시 저명한 학자 오 (매촌) 는 산에 송불시 한 세트를 썼는데, 동소완이 감정 부상으로 오대산에서 수행을 했다는 것을 암시했다. 오석은' 서사시' 라고 불리는데, 그 자신은 변옥경으로,' 절친',' 동소완' 과 이름이 같은 명기라 신도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