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선공산에 관한 전설을 누가 압니까?

선공산에 관한 전설을 누가 압니까?

집주인이 너무 게으르다. 바이두로 직접 가서' 선공산 전설' 을 검색하면 됩니다.

선공산의 전설

상투산에는 유행하는 재미있는 민간 이야기가 많다. 독자가 참고할 수 있는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쌀알 돌" 의 전설

신선의' 마음대로 하는 것' 이 매우 영성이 있어서 매년 국내외 향객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서 핑안 기도를 하고, 다른 사람들은 제비를 뽑아 점술을 예측하고, 꿈을 찾고, 미래를 물어본다. 그렇게 많은 향객들이 이렇게 높은 산에서, 절에 있는 스님을 포함해서 모두 큰 문제가 되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전설에 의하면 경풍동에 있는 하구선 () 을 모시고, 산의 스님과 매일 산에 올라가 참배하는 향객을 동정하며, 당시 탐관오리가 물고기를 먹는 행위에 대해 극도로 혐오스러워, 선술로 탐관관의 손에 있는 식량을 되찾아 이 산 정상의 산굴에 싣고, 이날 사내 스님과 향객의 수에 따라 부적을 만들어 두었다고 한다. 적당량의 쌀알이 백수암 뒤의 절벽에 있는 깊은 구멍에서 자동으로 흘러나와 직경이 약 5cm 이고, 얼마 안 되지만 하루 소모가 충분하며, 매일 쉬지 않고 탐관관을 처벌하고 향객을 용이하게 한다. 이때부터' 선공산산 쌀알, 능영산차' 라는 말이 나왔다.

나중에 탐욕스러운 스님이 절에 왔다. 그가 쌀이 구멍에서 흘러나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기뻐서 웃으며 생각했다. "왜 구멍을 좀 크게 해서 더 많은 쌀이 흘러나오게 하지 그래?" " 그로부터 속임수를 쓰려고 하자, 그는 자기가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어느 날 욕심 많은 스님이 몰래 강철 막대 하나, 망치 하나, 끌 하나, 그리고 전력을 다해 구멍에 두드려 지름이 몇 센티미터밖에 안 되는 동그란 구멍을 뚫으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깎고 또 깎았다. 결과는 원래의 구멍을 뚫는 것이 아니라 이미 구멍 안에 들어간 끌이 바위에 단단히 끼었다. 이렇게 벼를 심을 수 있었던 구멍이 끌로 막혔다. 이때부터 오곡이 나오지 않아 흰쌀밥을 다시는 볼 수 없다. 그 후로 매일 이곳에 온 향객들은 밥을 먹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마른 곡식을 가지고 산에 올라가거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의' 과일' 으로 허기를 채워야 한다. 절에 있는 승려 몇 명조차도 밥을 짓거나 밥을 먹지 않을까 걱정했다. 어쩔 수 없이 스님들은 돌아가면서 광주리를 들고 내려와 곡식을 거두어야 했는데, 이것은 쉽지만, 곡식을 들고 산에 오르는 것은 매우 어려웠다. 그들은 모두 피곤해서 땀에 흠뻑 젖어 발이 시큰거리고 어깨가 아프다. 모든 승려와 순례자들은 탐욕스러운 승려들을 비난하고 불평한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청나라 가경년 (1796 ~ 1820) 까지 푸현선사라는 방장이 선공산의 백수암에 도착했다. 그는 이 말을 듣고 직접 원래 쌀을 생산한 동굴에 갔는데, 역시 동굴의 틈에 끌을 끼고 이미 향객과 관광객들에게 만져졌다. Puxian 모두 부드럽고 부드럽습니다.

낭떠러지 위의 바위는 한때 천연적이었고 영산이 또 하루였다고 의심했다.

5 대는 모두 여기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오늘 공중에 잠길 해가 언제죠?

후세 사람들은 이 시를 처음에 벼를 심은 돌절벽에 새겼는데, 지금까지도 온전하다. 미석동 구멍에 끼어 있는 끌은 여전히 존재하며, 또렷하게 볼 수 있다. 선공산에 가 본 관광객이나 향객들은 쌀을 발견한 동굴을 살펴보고,' 무정한' 끌을 직접 만져보고, 푸현 대사의 뛰어난 시구를 읽어 보는 것이 재미있다.

비록 선공산 미석의 전설은 신화 () 이지만, 그것은 사람들에게' 군자가 재물을 사랑하는 도리' 라고 경고하며 만족할 줄 모르는 욕심을 부리지 말라고 경고한다. 속담에' 욕심' 이라는 글자가 가난하다는 말이 있는데, 결국에는 역효과를 낸다.

"장시 도로" 의 전설

선공산에는 강서로라는 돌산길이 하나 있다. 왜 강서로라고 불러요?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 장시 xiangongshan, 꿈과 미래를 찾고, 장시 고향 천리 에서 학자 가 있었다, 그리고 명성 을 찾기 위해 베이징 에 갔다 조상의 지도 를 기도 했다. 공현에게 꿈을 구하러 가는 사람은 잠만 자면 꿈을 얻을 수 있지만, 이 먼 신도는 매일 밤마다, 밤마다, 꿈이 없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잠을 잘 수 없을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쿠아에서 9 일 연속 살았지만, 한 번도 이룬 적이 없다. 그는 초조하고 불안하여 인내심이 없다. 열흘 아침, 그는 행낭과 우산을 정리하고 절을 떠나 강서로 돌아갈 준비를 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성전 스님 의 잉크 를 빌려, 기분 나쁘게 동굴 벽에 시를 썼다:

천리 밖에서 장생을 구하는 것은 9 박 무몽으로는 할 수 없다.

선인은 세속을 돌보지 않고 강서 장원으로 돌아왔다.

시를 다 썼을 때, 나는 펜을 내려놓고 짐을 들고 돌아오는 산길을 따라 작별을 고했다. 서둘러, 나는 우산을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산중턱까지 가서 쉬다가 날이 갑자기 흐려져서 비가 올 것이다. 이때 꿈에도 생각지 못했던 강서 수재는 우산이 아직 산에 있다는 것을 떠올렸다. 그가 둥부로 돌아가 우산을 가져갔을 때, 갑자기 방금 쓴 그 시가 마른 것이 아니라 두 글자를 바꾸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두 개의 변경된 글자는 각각' 없음' 글자를' 예' 로 바꾸고' 9 박 무몽연연' 으로 바꾸는 것이다. "아니오" 라는 글자가 "전문가" 로 바뀌어 "신선전문 세속" 으로 바뀌었다. 학자는 이 광경을 보고 자신이 선인을 억울하게 했다는 것을 알고, 얼른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며, 다시 선인의 자비가호를 빌며, 제자의 무지를 용서하고, 앞으로 공명을 이루면 반드시 최선을 다해 선인에게 보답할 것을 맹세했다. 이때 하늘은 이미 구름이 많이 끼고 맑아졌고, 날씨는 맑았다. 이 강서 수재도 얼굴에 미소를 띠고 이름을 구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다.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시험 준비를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았는데, 과연 그는 1 등을 했다. 나중에 공현에게 상을 주기 위해 강서에서 선공산에 와서 돈을 기부하고 의뢰인에게 석판길을 깔아 행인과 향객들을 편리하게 했다. 그래서' 강서로' 의 전설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명리를 생각하지 않으면 부귀할 수 없다."

문연각 학사 이광지 문제가 쓴 현판액이 선공산 풍신동에 걸려 있다. 이광지는 왜 구조를 모시는 절에 현패를 새겼습니까? 여기에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이광지, 본명 김경, 안계현 호두진인. 그는 명나라 숭정 15 년 (1642) 에서 태어났다. 이광지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하여 유명해지기로 결심했다. 청나라 순치 15 년 (1658), 즉 무술의 변법한 해에 이광지는 열심히 공부하고 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어느 날, 그는 몇몇 급우들과 쌍계산을 오르기로 약속하고, 현묘에서 그의 꿈을 "수송" 하고, 그의 미래를 묻고, 현현의 인도를 빌었다. 그는 묘의 책상 밑에서 잠이 들었다. 그는 잠든 지 얼마 되지 않아 백발 노인이 그에게 다가와 두 마디 하는 꿈을 꾸었다. 첫 번째 문장은' 명리 무심' 이고, 두 번째 문장은' 부귀비 2' 이다. 말소리가 떨어지자마자 사라졌다. 이광지가 깨어났을 때, 그는 그의 학우들에게 그가' 운송' 한 꿈을 알려주었다. 사람마다 모두 이 꿈의 의미를 꼬치꼬치 추측했다. 이 꿈에 따르면 학생들은 이광지가 시험에서 명리를 이중으로 받기가 어렵다고 생각하며 이광지에게 걱정하지 말라고 권했다. 이광지만이 믿지 않고 자신의 이상과 추구를 포기하고 싶지 않다. 귀국 후, 그는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시험 준비를 견지했다. 나중에 시험이 발표되었을 때, 그는 정말 심사위원단에서 이겼다. 나중에 그는 고등학교에서 학자가 되어 문원관의 대학생이 되었다. 그는 황제를 대표하여 정치를 듣는' 7 일 왕' 이라고 한다.

1 년, 이광지는 고향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하고, 취안저우 부성에서 옛 동창을 만났다. 그의 연설에서, 그의 그해 선공산 몽환적인 여행을 불가피하게 회상했다. 그들은 모두 동화몽이' 신성하지 않다' 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당시의 꿈을 믿는다면, 오늘의 명리는 없을 것이다. 이때, 선공산에 한 번 더 가서 현묘를 파괴하자고 제의되어 많은 친구들의 호응을 받았다. 바로 이때 누군가가 와서 말했다. "선공산의 이도사가 찾아왔어요." 。 이광지는 대답하지 않았다. 오는 사람은 또 말했다: "그는 구선으로부터 온 것이다. 클릭합니다 여기 앉아 있는 사람들은 모두 놀랐다. 이광지가 그를 만나 그 이유를 묻자 도인은 설명했다. "당신이 시앙 공 사당에서 꿈꿔온' 명성 무심함', 첫 번째 문장은' 쇼코' 라고 하지 않았나요? 당신의 공명은 총리가 될 수 있고, 당신의 꿈의 두 번째 문장' 부귀는 도달할 수 없다' 는 말이 안 되는 두 글자를 말했다. 도사는 또 말했다. "그해가 아니었다면, 아마 오늘도 여기에 없을 것이다." 작별 인사를 한 후, 모두들 문득 깨달았다. "신선은 정말 신성하다." " 다음날 많은 학생들이 이광지를 데리고 선공산에 갔다. 그들이 산중턱의' 선패각' 에 도착했을 때, 도사 리는 이미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이광지는 선인문에 들어서자마자 선인 앞에서 무릎을 꿇고 연신 절을 하며 감사했다. 즉석에서 "진선" 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이광지는 강희가 57 년 (17 18) 에 사망했다고 하는데, 그의 나이는 바로 변법과도 일치한다고 한다. 지금까지 신선들의 그 해의 모든 꿈이 실현되었을 것이다.

"당신의 손바닥에 명성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 jiajing 년 동안, 취안저우 타이난 은 Liang mingbing 이라는 학자가 있습니다. 그는 평소에 열심히 공부하고 진취정신이 풍부하지만, 그는 손산에서 몇 차례 시험에 실패했다. 그럼에도 그는 다시 열심히 공부하고 시험 준비를 하고 싶어한다. 시험 전에 어느 날 그는 펑산에 올라 선공산에 올라 현묘에서 자신의 미래를 꿈꿨다. 그가 누운 지 얼마 되지 않아, 누군가가 그의 손을 잡고 다섯 글자' 공명이 손바닥에 있다' 는 꿈을 꾸었다. 수재는 잠에서 깨어나 공명이 손에 있다는 것을 알아채고, 식은 죽 먹기다. 그는 이번에 꼭 합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시험 성적이 무명에 올라 몇 번의 시도는 모두 뜻대로 되지 않았다. 실망한 나머지, 그는 집에 가서 일자리를 찾아 생계를 꾸려 나가고 싶었다. 그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는 그의 어깨와 손에 맞지 않는 백면 선비 몇 명을 찾았다. 결국 그는 거리에서 이야기꾼이 되기로 결정했다. 왜냐하면 그는 다른 사람보다 책을 더 많이 읽고 식견도 넓기 때문이다.

첫날, 그가 거리에 벤치를 세우고 대중 앞에서 발언할 때, 얼굴이 갑자기 붉어져서, 거리에서 얼굴을 내밀고 대중 앞에서 책을 이야기하는 것이 좀 쑥스러웠다. 그는 강연이 절반쯤 되자 집으로 돌아갔다. 다음날, 그는 자신의 앞에 색천을 가로지르고, 자신을 관중과 갈라놓고, 관중들이 그의 목소리를 듣고 그를 볼 수 없게 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렇게 말하는 것은 자연히 표현력이 있어서 많은 청중을 끌어들였다. 어느 날 관중 중 한 꼭두각시 대가도 막 밖에서 양학자의 이야기를 듣고 그의 언어가 통속적이고 표정이 생동감 있다고 느꼈다. 그는 듣고 막 안으로 들어가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손으로 인형을 잡고 책을 말하면서 공연을 할 것을 건의했다. 나중에 양수재는 인형사의 건의를 받아들여 관객들이 포대 인형을 보면서 이야기를 들으며 생동감 있고 형상적이었다. 이렇게 하면 관객이 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입도 늘고 있다. 양수재의 명성도 도시와 농촌에 두루 퍼졌다. 휴일이나 부처님이 탄생할 때마다, 그를 초대하여 포태백극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를 아는 사람들은 모두 그를 최고급 연기자라고 부르며, 이때부터 명성이 자자하다. 이때 그는 선인이 맡긴' 장중 명성' 의 꿈의 의미를 깨달았다. 이 꿈은 그가 장중 1 위 포태극 연기자가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한나절 동안 선녀산을 참관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명나라 말년에 청병이 관관에 입관하여 교토를 점령하고 대청 왕조를 건립한 후 남동으로 직진했다고 한다. 남경국자감에서 책을 읽은 정성공은 고향으로 돌아가 민족대의를 중시하며 아버지 정지룡 (후천청) 과 갈라져 깃발을 세워 항청을 모집하고 빛을 다시 보기로 했다.

정공이 벼슬을 하기 전에, 그는 이미 상투산에서 모시는 신선 조상이 매우 영리하다는 말을 들었다.'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준다' 는 말이 있다. 정성공은 몇 명의 제자를 모시고 길일을 골라 고향에서 출발하여 산을 넘고 물을 건너며 유명한 상투산에 올라 산중턱까지 걸어도 피곤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현의 조상은 정성공이 국가의 앞날을 묻는 꿈을 구하러 온다는 것을 알고, 사내의 주지에게 꿈을 주면서 "내일 백의수재가 서명해 줄 것이다. 우리는 빨리 산길을 청소하고 녹차를 준비하고, 산의' 반나절' 여행을 맞이하고,' 반나절' 에 번거롭지 말고 절에 가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고 말했다. 방장은 꿈에서 본 바와 같이, 다음날 아침, 중승에게 산길을 치우라고 명령하여 산비탈에 석의자를 세우고 향차를 준비하여 귀빈을 직접 맞이했다.

정오가 가까워지자 키가 크고 선비 모양의 향객이 여기까지 올라왔고, 방장은 꿈에서' 반나절' 이라고 말한 사람이 이 사람일 것이라고 추측하며 귀빈들에게 앉아서 쉬라고 인사했다. 스님들은 향차를 봉하느라 바쁘게 정성공일행이 갈증을 풀게 했다. 주지는 정성공에게 선녀의 꿈을 이야기해 주었고, 정성공은 미소를 지으며 들으며 자주 고개를 끄덕였다. 그는 감사히 주지에게 말했다. "이왕 내가 왔으니 내가 이 산봉우리를 오를 수 있도록 허락해 주세요. 우선, 나는 절의 유명한 산경을 참관할 것이다. 그리고 산길을 따라 돌계단을 올라 절에 올 것이다. 정성공은 풍습에 따라 향에 불을 붙이고 그의 목적을 설명했다. 꿈을 기도한 후, 그는 꿈속에서 자고, 잠든 후 곧 잠이 들었다. 그는 꿈에서 한 백발 노인이 "청의를 벗어라" 고 말하는 것을 보았다. " 정성공이 깨어난 뒤 그의 꿈의 의미와 방장의 말을 곰곰이 생각해 보니 군에 입대하겠다는 그의 결심이 더욱 굳어졌다.

정 씨는 고향에 돌아온 뒤 곧바로 군 입대 반청 기획활동에 투입됐다. 그래서 그는 남안봉주 공묘에서 비겁한 수건과 파란 양복을 불태우고 이렇게 기도했다. "과거 유가는 고립된 대신이었으니 유교의 봉사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나중에, 그는 병법에 익숙해지면서 병사들을 훈련시켜 반청 회복의 깃발을 높이 들고 반청으로 출발했다. 그는 유연한 지휘와 전술로 장강 이남의 광대한 해역을 통제하고 침입한 청군을 심하게 타격하여 청나라가 동남연해에서의 통치에 큰 위협이 되었다. 1659 년, 정성공이 군대를 이끌고 북상하여 남경시 아래로 직진하여 청정을 놀라게 했다. 166 1 년, 그는 25,000 여 명의 병력, 수백 척의 배를 이끌고 해협을 건너 네덜란드인을 물리치고 대만성 바오도를 수복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민족 영웅이 되었다.

현재 선공산의 중턱에는 정성이 등산할 때 앉아 있던 석의자가 여전히 존재할 뿐만 아니라 여기에' 세심각' 이라는 석정을 지었다. 이 역사적 유적들은 이미 사람들이 참관하고 감상하는 곳이 되었다.

그 아버지가 있으면 반드시 그 아들이 있다

옛날 옛적에, 게으른 사람이 장엑스라고 불렀는데, 별명은' 중식자' 였다. 부부는 게으르고 게으르다. 하루 종일 빈둥빈둥 놀다가, 늘 마을을 돌아다니며, 잔재주를 부리고, 때로는 몰래 주인에게 맞아 죽기도 하고 사죄하기도 한다. 그래서 모든 마을 사람들은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다.

장 부부는 아들이 하나 있다. 부모님의 영향으로 그는 어려서부터 게으르고 게으른 습관을 길렀다. 그는 종종 부모에게 이웃의 물건을 훔치도록 부추겨 점차 모든 사람이 다 아는 도둑이 되었다. 게으른 부자의 나쁜 행적은 마을 사람들이 알아채자 몇 차례의 절도는 성공하기 어려웠다. 그 후로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다른 곳을 떠돌아다니며 계속 악행을 저질렀다. 한번은 한가한 사람의 아들이 나가서 며칠 동안 훔쳐도 돌아오지 않았다. 그 한가한 사람은 자신의' 행복' 을 만족시키기 위해 밤낮으로' 전부하로 돌아오다' 를 기다렸지만 아들의 자취는 오래도록 보이지 않았다. 이 부부는 잠시 기다렸지만, 그들은 감히 그의 행방을 공개적으로 찾지 못했다. 사정이 급해서 부부는 방안을 상의했고, 한가한 사람들은 함공산' 꿈' 으로 몰래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서야 알게 되었다. 다음 날 게으른 사람이 공현사에 와서 사내로 들어서자 손에 향 세 개를 들고 무릎을 꿇고 공현에게 기도했다. "내 아들은 며칠 동안 돌아오지 않았다. 그가 밖에서 어떻게 생계를 꾸렸는지 모르겠다." 내 아들이 언제 돌아오는지 조상들에게 꿈을 달라고 빌었다. "나는 바로 꿈에 그리던 침대에 누웠다. 아주 빨리 몽롱한 가운데, 나는 정말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 다가와서 "그 아버지가 있으면 그 아들이 있을 것이다." 라고 말하는 것을 보았고, 나는 떠났다. 잠에서 깬 후 게으른 사람은 그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고 해몽인을 찾아 해몽하게 했다. 게으름뱅이가 묻는 바에 따르면 해몽인은 먼저 "그의 아버지가 어디에서 생계를 꾸려 나가는지, 그도 어디에서 생계를 꾸려 나가는지,' 그 아버지에 그 아들이 있어야 한다' 는 뜻이다" 고 대답했다. 게으름뱅이는 듣고 몰래 놀라며 생각했다. "현이도 우리 아버지와 아들이 도둑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게으른 사람이 물었다. "내 아들이 언제 돌아오나요?" 해몽인은 단도직입적으로 대답했다. "이 해몽으로 볼 때, 네 아들은 목숨이 괴로워 돌아올 수 없다. "그 게으름뱅이는 겁에 질려 믿지 않는 척했다." 공현이는 "아버지가 아들이 있어야 한다" 고 말하지 않았니? 나는 여전히 그의 아버지이고, 그는 나의 아들이다. 그는 어떻게 돌아오지 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해몽인은 웃으며 대답했다. "현에게 너의 아들이 언제 돌아오는지 물어봐라. 꿈에서' 가스' 는 바로 너를 가리킨다. 아버지가 있으면 반드시 자식이 있다. 너의 아버지가 더 이상 없으시니, 너의 아들도 돌아올 희망이 없다. " 이때 게으른 사람은 반신반의로 맥없이 집으로 돌아왔지만 감히 퍼뜨리지 못했다. 어쩔 수 없이, 다음날, 그는 어쩔 수 없이 혼자 나가서 인근 몇 마을에 가서 소식을 알아보았다. 과연 그는 이웃 마을의 한 무리의 사람들이 뉴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는데, 한 남자 소년이 그저께 밤에 입실 절도로 황급히 도망쳤을 때 수렁에 빠져 익사했다. 게으름뱅이는 듣고 사고 현장에 가서 확인했는데, 시체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아들이었다. 그 후, 게으른 부부는 신선몽의 정신을 믿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일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후회하고, 양아들을 잘 가르치지 못하고, 심지어 물건을 훔치라고 권하기까지 했다. 아들의 일생이 하루아침에 파괴되고, 더 이상 없다. 그러나 후회해도 늦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