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길일골지 창작 배경 소개.
길일골지 창작 배경 소개.
배경과 감상: 왕실보 원잡극' 서사랑기' 의 배경자료
첫째, "웨스트 챔버" 를 연대순으로 요약하십시오.
왕실보의 원대잡극' 서사랑기' 는 원대덕 3 년 (서기 1299 년), 늦어도 원대덕 11 년 (서기 1307 년) 에 처음 쓰여졌다. 최근 날짜에 따르면 2007 년은 왕실보 원잡극' 서사랑기' 탄생 700 주년이다. (왕체포, 황천기' 4 대 명극' 악기루 출판사)
둘째, 왕 shifu 생활 소개:
"서사랑기" 의 저자 왕실보는 북경인이다. (종사성' 귀신서') 왕실보의 정확한 생년월일은 이미 고증할 수 없었지만, 관한경의 관점보다 약간 늦어서 사학계의 인정을 받았다.
셋째, "서쪽 사랑기" 의 진화:
서사랑기' 의 문학적 연원은 당대의 원직의' 꾀꼬리' 이다. 당덕종 정원말년 (기원 802-804 년경) 에 처음 형성된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1200 년 전이다. 꾀꼬리' 는 당전기 중 최고의 작품은 아니지만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이다. 이 세상의 의사, 현묘함, 방기, 이변을 모두 미담으로 끌어들이는 말이 있다. 꾀꼬리전' 의 기본 모순은 장생과 꾀꼬리의 갈등, 사랑과 배은망덕한 갈등, 결말은 비극적이다.
진대 (기원 1 189 년부터 1208 년까지) 동결원의' 서사랑기' 는' 동희상' 으로 불린다. 동서칸' 에서 인물의 기본 모순은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켜 장생과 꾀꼬리 * * * 와 봉건 학부모와의 갈등, 사랑과 윤리의 갈등, 희극적인 결말이 되었다. 동서방' 은' 꾀꼬리' 의 비극적인 결말을 최와 장 * * * * 행복한 사랑을 추구하는 감동적인 이야기로 대체했다.
원대에 이르러' 서사랑기' 가 마침내 마무리되고, 주제는 점차' 어지러운' 사랑의 비극에서' 천하의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는' 사랑의 이상선언으로 발전하며, 형식도 랩 문학에서 원잡극으로 바뀌었다.
왕실보' 서사랑기' 속 인물의 이미지는 더욱 생동감 있고 풍만하며 개성화되었다. 예술적으로 더욱 정교하고 성숙하다. 구조가 치밀하고 완전하여 줄거리가 기복이 심하다. 심리적 묘사는 인물, 연극 줄거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언어는 다채롭고 개인화되어 있다. 왕실보는 칭찬과 섬세한 필법으로 영영영과 장생의 진실되고 강렬한 감정을 첫사랑으로 묘사한 소년소녀로, 더 이상 이것이 죄라고 생각하지 않고 국가나 몸으로 오인될지는 더 이상 고려하지 않는다. 요컨대 잡극 속의 꾀꼬리는 더 이상 요괴도 아니고 유물도 아니라 사랑과 행복을 추구하는 살아 있는 청순한 소녀다. 작가는 사랑을 높이 긍정했고, 인간의 정상적인 권리를 충분히 긍정했다.
왕실보의' 서사랑기' 는 원잡극 1 권 60% 의 전통구도를 깨고 남극의 체계를 배워 창조적으로 5 권 20% (또는 21%) 의 웅장한 편폭으로 충분한 공연을 했다. 또한 극 전체가 한 구석에서 끝까지 노래하는 체제를 깨고 장생, 영영, 홍녀, 심지어 조연 혜명까지 부를 수 있게 하고 공연 과정에서 가창캐릭터를 유연하게 바꿔 풍부하고 다양한 수단으로 다양하고 다양한 내용을 표현하게 했다.,,,,,,,,,,,,,,,,,,,, 。
현재 널리 전해지고 있는' 서사랑기' 는' 따뜻한 홍방' 에 따라 복제된' 링초초' 원판으로 왕민덕, 김성탄, 모희화, 류용천, 호필, 장심, 옹시 악부가 참가한다. 교정할 때' 서사랑주' 의 연구 성과 (장인화 교정, 상하이 고서출판사 4 월 1987 판) 와' 서사랑기 신주' (장연금, 미터 교정) 에 참가했다.
넷째, "서쪽 사랑기" 에 대한 역사적 평가:
"신잡극 옛 전설, 서사랑대는 천하 제일이다" (명대 지아).
그래서 북송은 서사랑기를 말아야 한다. (명: 왕세정' 곡조').
\ "서쪽 상공 회의소 를 읽고, 향 을 태워 읽을 것이다; 꽃을 읽어야 합니다. 반드시 즐겁게 앉아서 책을 읽어야 한다. 도사와 함께 앉아서 읽어야 한다 "(김성탄).
"왕 스승의 글씨는 꽃처럼 아름답다. 완곡한 서술이 시인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옥고리가 화청 () 을 목욕하고, 녹주 채련 () 이 드리워진다는 말이 있다.
서사랑기는 고대 희곡의 제 1 부 (명대 왕덕의' 곡율잡론' 권 39 권) 이다.
"서사랑기는 최선을 다하고, 서사랑기의 아름다움은 운율을 근거로 한다." (왕명지드 "서사랑기 신주")
"전에는 저자가 없고, 뒤표지는 철인으로 덮여 있어 천고조에 능하다." ("명서사랑기 고본의 새로운 교정", "왕덕서")
"나는 고락에서 책 전체를 꾸준하게 취하고, 흠은 요가를 가리지 않지만, 서사랑기는 할 수 있다." (청초 이규 "인연")
서사랑기' 평론의 수와 명가의 수는 모두 다른 희곡과 문학 명작보다 훨씬 앞서는데, 이는 중국 문학사뿐만 아니라 세계 문학사에서도 비길 데 없는 것이다.
서사랑기' 는 명청시대에 서,,, 왕봉주, 심경, 탕현조,, 진계유, 서환붕, 능옥초, 민, 김성탄, 모희와 주앙 등 10 여 명의 유명한 평론가들이 명청시대 일류 문예이론가들을 모았다. 모성산' 비파기',' 모종강',' 삼국연의 노트',' 장죽포',' 금병매 노트',' 랴오저',' 홍루몽',' 지연재 노트',' 삼평' 등 일련의 논평과 이론 명작을 직접 자극했다.
서사랑기' 는 세계문학예술사에서의 숭고한 지위를 각국 연구자들에 의해 점차 정확하게 평가되고 있다. 예를 들어 러시아 키르시 편집장 바실리예프가 집필한' 중국 문학사 대강' 은 "우리 최고의 오페라에 비해 줄거리 발전에 있어서는 유럽에서도 이렇게 완벽한 대본이 별로 없을 것 같다" 고 말했다.
일본인 강죽등지부의' 연극개론' 은' 서사랑기', 고대 그리스의' 오이디푸스 왕 소포클레스', 인도의' 가리타돌 샤공다로' 를 세계 3 대 고전극으로 나란히 나열하며 더 넓은 세계연극사 각도에서' 서사랑기' 를 정확하게 평가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서쪽 사랑기" 의 사회적 영향:
서사랑기' 는 중국 연극사에서 가장 성과가 높고 영향력이 큰 작품 (주석산' 서사랑기 신론', 길림출판사 200 1, 12 출판) 이다.
서사랑기' 는 중국 연극사에서 가장 중요한 멜로드라마 중 하나로 4 대 멜로드라마의 으뜸이다 (다른 세 부분은' 월정',' 벽립말',' 귀신 이야기 이탈'). 그것의 중요성은 그 예술의 정교함과 성숙함뿐만 아니라 풍부한 민족 문화와 심리적 내포에도 있다. 곽모로는 "서사랑기" 는 시공간을 초월한 예술작품으로 영원하고 보편적인 생명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곽말약전집", 권 15)
중국 희곡사에서 일부 명극은 반드시 문학 명작이 아니지만,' 서사랑기' 는 명극이자 문학 명작이다. "누군가가 묻는다면, 고대 중국 최고의 연극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서사랑기, 모란정, 장생전, 도화팬으로 망설이지 않고 대답할 수 있다. " (왕체포 4 대 명극, 악기루 책자 협회, 1992, 1 판)
서사랑기' 는 원잡극의 최고 성과로 중국 최초의 수재가인 작품이자 중국 최초의 무대코미디다.
원대 관한경과 왕실보는 원대 쌍둥이 별이라고 불린다. 만약 한 작가가 고려한다면, 관한경은 가장 파격적이고, 창의적이며, 걸출하다. 단편의 작품으로 볼 때,' 서사랑기' 는 원대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이 가장 크고, 가장 정교한 걸작이다.
서사랑기' 는 김성탄으로' 제 6 부 재자서' 라고 불리며 황금판은 청순치 13 년 (1656) 에 완성되었다. 그것은' 수호전' ('제 5 재재자 책' 으로 불림) 과 마찬가지로 청대에서는 꽤 유명하고, 여성과 어린이는 모두 알고 있어 가장 널리 전해지고 재판된' 서사랑기' 가 되었다.
김은' 서사랑기' 를 비판하며' 이소',' 사기',' 두시' 등 유가 경전과 동일시하며 최고무상의 지위에 올려 평가하는 것은 당시 일정한 용기가 없었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서사랑기' 의 장생은 중국 고전문학의 첫 번째' 지식인' 이다. 최영잉은 중국 고전 문학 중 처음으로 봄을 사랑하는 소녀이다. 특히 중령은 중국 고전 문학 중 처음으로 문학의 전당에 오른' 풀뿌리' 이다. 중국 문학의 인물 중 두 사람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데, 하나는 손오공이고, 하나는 서사랑기의 중매인이다.
서사랑기' 는 사회적 영향력이 크며 예술생명력과 무대생명력이 특히 강하다. 고극, 신극, 대극, 소극 등 이 드라마와 접는 드라마가 모두 무대에 올랐다.
중국 고전 문학의 전승에는' 서사랑기가 앞서고 모란이 뒤에 있고 홍루가 뒤에 있다' 는 말이 있다. "서사랑기" 가 묘사한 상호 감상의 사랑 모델은 중국과 세계문학 발전사에서 엄청난 독창성과 탁월한 공헌을 하여' 모란정' 과' 홍루몽' 을 이끌고 선도적이고 뛰어난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모란정' 은' 서사랑기' 이후 300 년 만에 나타났고,' 홍루몽' 은 더 늦게 나타났다. 홍루몽' 은' 서사랑기' 의 묘사수법을 대량으로 참고해' 제 2 서사랑기' 라고 불린다. 이 때문에' 서사랑기' 와' 홍루몽' 은 중국 고전 문학에 비길 데 없는' 이부작' (조' 명서사랑서') 으로 여겨졌으며, 그 문학예술 가치와 광범위한 사회적 영향은 비길 데 없다.
사실' 서사랑기' 는 원잡극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고전문학의 독특한 출발점이기도 하다. 여기서 당전설, 당시, 송사, 원잡극이 단숨에 관통한다. 물론 당대의 전설에 따라 각색된 원잡극도 있지만, 최영잉의 이야기는 너무 매혹적이어서 이 이야기에서 자원을 얻는 창작 활동이 수백 년 동안 계속되었다. 더구나' 서사랑기' 의 미사여구는 화려하고 아름다우며, 거의 정상에 오를 지경에 이르렀다. " 장석: 서사랑기에 미련'
여섯째, "서쪽 사랑기" 의 해외 역사적 영향:
왕실보의 원잡극' 서사랑기' 는 번역이 가장 광범위한 중국 연극이다.
걸작. 왕실보의 원대 잡극' 서사랑기' 는 프랑스어로 번역되어 프랑스에서 출판되었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120 여 년이 되었다. 현재 왕실보 원잡극' 서사랑기' 는 영국, 프랑스, 독일, 의미, 라틴어, 러시아어, 일본어, 한국어, 베트남어로 번역되었다. 일본에서는 왕실보의 원잡극' 서사랑기' 가 일본어로 번역되어 8 개 버전이 있다.
서사랑기' 는 서방 국가에서 개봉한 최초의 중국 영화이다. 65438 부터 0927 까지 리민위 민신사가 왕실보 원잡극에 따라 제작 및 촬영한 것이다. 후요소 감독의 고장묵영화' 서사랑기' 는 현존하는 최초의 고장영화이다. 1928 년 여름, 영화는 파리에서 개봉했다.
1940 년 상하이 국화영화사는' 서사랑기' 를 다시 스크린으로 옮겨 당시 유명한 영화배우 최영영이 연기했다.
서사랑기 감상 분석.
작품 소개
서사랑기' 의 전체 이름은 최영잉의' 서사랑기' 이다. 작가 왕실보, 원대 유명 잡극 작가는 대부분 북경인이다. 그는 평생 14 종의 극본을 썼는데,' 서사랑기' 는 원직과 대덕년 (1295 ~ 1307) 에 쓴 그의 대표작이다. 이 연극은 무대에 오르자마자 네 자리를 놀라게 하여 청년 남녀의 사랑을 받았다. 그것은' 서사랑기 천하 1 위' 로 불린다.
역사상' 세상에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된다' 는 아름다운 소망이 많은 문학 작품의 주제가 되었다.' 서사랑기' 는 이 주제를 묘사하는 가장 성공적인 연극이다.
이야기의 기원
서사랑기는 당대의 원직의 전설적인 소설' 꾀꼬리' 에서 유래했다. 한 학자 장훈이 고 곽향의 딸 최영이를 사랑하게 됐고, 그녀도 푸구사에 살고 있다. 여종 중매인의 도움으로 그들은 서방에서 데이트를 했는데, 마침내 흑자가 몸을 맡겼다. 나중에 장훈이는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가서 고위 관리를 받았지만 영영을 버리고 사랑의 비극을 빚었다. 이 이야기는 송진 시대에 더 널리 전해졌고, 일부 문인들과 민간 연예인들은 잇달아 그것을 노래영과 희곡으로 각색했다. 왕실보의 많은 잡극' 서사랑기' 는 이렇게 풍부한 예술 축적을 바탕으로 가공창작한 것이다.
요약
최가 죽은 후, 그의 아내 정화의 막내딸은 남편의 관을 고향으로 돌려보냈다. 그러나 도중에 그들은 어떤 이유로 저지되어 호충의 보구사에 머물렀다. 이 최영영은 열아홉 살인데, 여공을 가리키는데, 시사문부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그녀의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그녀는 정씨의 조카, 정상서의 장남에게 배정되었다.
미스와 중매쟁이가 사외로 놀러 갔는데, 마침 서생 장훈을 만났다. 장훈의 본적은 실로, 예부 상서의 아들이다. 그의 부모님은 모두 돌아가셔서 집안이 매우 가난하다. 그는 혼자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갔는데, 지나가다가 갑자기 두가 확실히 그의 팔배 친구 포관을 떠올려 남겨 두었다. 장원점 둘째 형이 여기 푸도사가 있는데 황제 뒤의 향원이라고 들었어요. 풍경이 아름다워서 가본 사람은 모두 감탄하지 않는다.
영영영의 멋진 모습을 보고 그 학생은 "왕의 얼굴을 10 년 동안 몰랐고, 나는 단견새가 잘못을 해결했다고 믿었다" 고 칭찬했다. 더 많이 보기 위해 그는 하룻밤 묵었고, 그는 서쪽 사랑방으로 이사했다.
어느 날 최 부인은 죽은 남편을 위해 도장을 만들었다. 최 씨 부부는 집안이 매우 엄격해서, 도장을 드나드는 남자가 없다. 장생은 억지로 두피를 하고 슬그머니 들어갔다. 이 시점에서, 빠른 제사 도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내와 아가씨는 향을 만들어 아버지의 은혜에 보답해야 합니다. 장생은 생각했다. "장 양은 부모님께 보답할 마음이 있는 여자다. 소성호는 몇 년 동안 표류해 왔고, 부모님이 돌아가신 이후로 종이 돈이 한 푼도 없었다. "
장생은 스님으로부터 꾀꼬리 양이 매일 밤 정원에 가서 분향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달이 맑아서 스님들이 모두 잠들었다. 장생은 뒷동산에 와서 젊은 여인의 분향을 훔쳐보았다. 그리고 그는 한 편의 시를 낭송했다. "달빛이 밤에 녹고, 봄날의 꽃그림자가 소리 없이; 내가 어떻게 시끄러운 소리에 직면해서 달 속의 사람을 볼 수 없을까? " 영영이는 곧 한 곡을 불렀다. "계란은 오랫동안 외로웠고, 그녀의 봄과는 무관하다. 노래를 부르는 것을 기대하는 사람들은 동정을 받아야 한다. " 장생은 매일 밤 열심히 공부하는데, 이것은 최영영 양을 감동시켰고, 그녀는 태어날 때부터 장생에 대한 감탄으로 가득 찼다.
반란군 손비호는 최영잉이' 정말 예쁘다, 습자가 너무 진실하다' 는 재간이 있다고 들었다. 그는 오천인마를 이끌고 보구사 층을 포위하고, 노부인에게 3 일 동안 꾀꼬리를 그의' 자채 부인' 으로 내주었다. 모두가 무력하다. 이 꾀꼬리는 의지가 강한 여자이다. 그녀는 죽을지언정 도둑에게 빼앗기고 싶지 않다. 위급한 상황에서, 부인은 "누가 도둑군을 죽이고 요기를 없애면 그에게 배속할 수 있다" 고 발표했다. 팔면 교두부족, 동오장원, 서량대원으로 임명돼 십만 대군을 통솔하며 포관을 지키고 있다. 장 shengxian 지연 전술로 일 feihu 를 안정화 한 다음, sun feihu 를 격퇴하기 위해 군대를 보낼 것을 요구하는 duqiu 에게 편지를 썼다. 혜명 중이 하산하여 편지를 보내다. 사흘 후 두진의 지원군이 도착하여 손비호를 물리쳤다.
최 노부인은 꾀꼬리 () 와 꾀꼬리 () 가 짝을 지어 남매 () 와 결배 () 를 하고 금은보 () 를 큰절로 삼아 다른 아내와 결혼하게 하여 꾀꼬리 () 와 꾀꼬리 () 를 모두 고통스럽게 했다. 야환 중매인은 이 광경을 보고 그들을 만나도록 안배했다. 저녁에 장생은 피아노를 치며 그녀의 그리움의 고통을 알렸다. 영영이도 장생에 대한 사랑을 토로했다.
그날 피아노를 들은 후, 나는 이미 여러 날 동안 영롱함을 보지 못했다. 장생은 상사병에 걸렸다. 중매인이 방문할 기회를 틈타, 그녀에게 흑자에 편지를 보내라고 했다. 영영이 답장을 해서 장생이 다음달에 만나기로 약속했다. 저녁에는 잉잉 양이 뒷마당에서 피아노를 친다. 장생은 피아노 소리를 듣고 담을 기어올라 영영이 피아노를 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젊은 여성을 급히 만나려고 하는데, 그녀는 담을 기어올라 들어갔다. 영영은 그가 담을 넘고 들어오는 것을 보고, 그의 행동거지가 우아하지 않다고 비난하고, 또 경찰을 보내 그를 보러 온 후에야 장생의 병세가 가중되었다. 문병을 핑계로 장생의 방에 가서 그를 만나러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노부인은 요 며칠 맞이한 표정이 흐리멍덩하고, 말이 모호하고, 행동이 이상하며, 그와 장생이 탈선 행위를 했다고 의심하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나는 중매인에게 전화를 걸어 그녀에게 묻도록 강요했고, 중매인은 어쩔 수 없이 사실대로 말할 수밖에 없었다. 중매쟁이가 장 양과 노부인에게 사정하며, 장 양과 잘못이 아니라고 하는 것은 노부인의 잘못이다. 노부인은 식언을 해서는 안 되고, 장 양 남매와 어울리게 해서는 안 된다.
노부인은 어쩔 수 없이 장생에게 꾀꼬리 양과 결혼하고 싶다면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고 명성을 얻어야 한다고 말했다. 꾀꼬리 양은 10 리정에서 연회를 열어 장생을 배웅했다. 그녀는 장생에게' 아내를 막고 재혼하지 말라' 고 거듭 촉구했다.' 봄 내내 물고기와 거위에 대한 소식이 없다' 고 촉구했다. 장정에게 작별을 고하자 장생은 초교점에 가서 꿈에서 영영을 보았다. 그가 깨어났을 때, 그는 매우 실망했다.
장생은 시험에서 일등상을 받았고, 흑자에게 이 좋은 소식을 보고하기 위해 편지를 썼다. 이때, 정항이 다시 보구사에 와서, 장생이 이미 위상서에 의해 동상 사위로 모집된 거짓말을 꾸몄다. 그래서 최 부인은 다시 한 번 정항양을 승낙하고, 날을 택하여 결혼하기로 했다. 마침 기쁜 날, 장생은 하주 현 () 으로 돌아갔고, 서정 원수 두부족도 축하하러 왔다. 진상이 밝혀지자 정항이는 부끄러움을 당하기 어려웠고, 화를 참으며, 장생과 영영은 마침내 결혼했다.
역사의 발전
당나라 이후, 이 사랑 이야기의 결말은 많은 사람들에게 아쉬움과 불만을 느끼게 하고, 장생을' 무정한 파리' 라고 비난했다. 점차 민간에서 전해지면서 결말이 바뀌었다. 송대 이후 북방 유목민족의 끊임없는 침입과 한족의 동화로 봉건예의의 관념이 일반 민중들 사이에서 점차 약화되고 있다. 진대 (동랑) 는' 서사랑기' 라는 단어를 썼는데, 당시의 일종의 랩 예술로, 현대의 평탄과 비슷하며 비파와 연을 곁들여 노래를 부르며 말했다. 이' 서사랑기' 는 내용을 크게 늘리고 많은 인물과 장면을 늘렸다. 결국, 장생과 꾀꼬리는 노부인의 명령에 아랑곳하지 않고 백마 장군에게 투항하여 자신의 손에 결혼했다.
원대에 이르러 왕실보는 기본적으로' 서사랑기' 를 각 궁곡조를 바탕으로 한 다인 연극 극본으로 각색해 스토리를 더욱 치밀하게 만들고 고전시를 융합하고 문학성을 크게 높였지만 결말을 한 노부인의 타협으로 바꿔 결혼을 약속하고 해피엔딩으로 만들었다. 이 극의 작가는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관한경이 쓴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왕욱이나 주오가 쓴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왕실보의 의견은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버전 기록
명홍지 11 년 (1498), 명만력 31 년 (16 10), 서식봉관 심경 평론), 소텐홍명만년 각본 (진계유 평론), 내일부터 오성링가인본 (링맹초 교열), 민국 5 년 귀지 유재판' 온강석전' (191
달성한 성과
서사랑기' 의 가장 두드러진 업적은' 꾀꼬리' 의 주제와 비극적인 결말을 근본적으로 바꿔 남녀 주인공을 한 쌍의 굳건한 사랑으로 만들고 봉건예교의 속박을 뚫고 꾸준한 노력을 거쳐 해피엔딩을 얻은 젊은이들이다. 이 변화는 극본의 반봉건 경향을 더욱 뚜렷하게 하여' 세상에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기를 바란다' 는 주제를 부각시켰다. 예술에서 극본은 복잡한 연극 충돌을 통해 꾀꼬리, 장훈, 중매 등 예술적 이미지를 완성해 인물의 성격 특징을 생생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작품의 희극성을 강화했다.
관련성 평가
서사랑기' 의 가사는 화려하고 아름다우며 시적인 정취로 가득 차 있다. 모든 노래는 아름다운 서정시라고 할 수 있다. 홍루몽' 에서 조설근은 임대옥 입으로 "어경인, 향기가 세상에 가득하다" 고 칭찬했다.
서사랑기' 는 중국 고전극의 현실주의 대표작으로 후세에 사랑을 소재로 한 소설과 연극에 큰 영향을 미쳤다. 모란정' 과' 홍루몽' 은 모두 반봉건의 민주정신을 다양한 정도로 흡수했다.
서사랑기' 는 중국의 유명한 고전 연극이다. 학자인 장군리와 곽양 최영영 양이 첫눈에 반한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중매인의 도움으로 그들은 사적으로 결합하여 혼인자주권을 쟁취하고 봉건예교의 속박을 돌파하며 봉건결혼제도에 대한 불만과 반항, 아름다운 사랑의 이상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표현했다. 수백 년 동안, 그것은 무수한 젊은 남녀의 마음을 깊이 고무시켰다. 오늘날에도 작품의 주제와 예술적 이미지는 봉건예교의 사악한 본질에 대한 인식을 깊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서사랑기" 를 언급하면 사람들은 보통 원대 왕실보가 쓴 "서사랑기" 를 떠올린다. 왕실보 이전에 진대의 동제원도' 서사랑기' 를 썼는데, 이 두 편의' 서사랑기' 는 일반적으로' 왕서방' 과' 동서방' 이라고 불린다. 왕 Xixiang 의 업적을 말하기 위해 dong Xixiang 을 언급 할 수 없습니다.
최장의 이야기는 유래가 오래되어 당대의 유명한 시인 원직의 전설적인 소설' 꾀꼬리' (일명' 혜진기') 에서 처음 발견됐다. "잉잉 전기" 는 원직의 혼전 사랑 생활에 관한 것이다. 결국 장생이 흑자를 버린 것은 비극적인 결말이었다. 이 소설은 수천 글자밖에 안 되지만 줄거리가 우여곡절되어 서술이 완곡하고 어휘가 화려하다. 그것은 당전기 소설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봉건 시대의 소녀 사랑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썼고, 사랑의 이상이 사회에 의해 무자비하게 파괴된 삶의 비극을 반영하며, 남존여비의 봉건 찌꺼기를 선전하였다. 그 후로 이 이야기는 널리 전해지면서 그것을 찬양하는 시가 많이 생겨났다. 송대에 이르러 일부 문인들이 직접' 꾀꼬리' 를 다시 창작했는데, 지금은 진관과 모곡의 농담과 짓밟는 북사와 조령기의' 상담비 아빠 화련' 을 볼 수 있다. 이 시들은 꾀꼬리의 운명을 동정하고, 장생의 변덕스러운 행동을 비판하지만, 이야기는 새로운 발전이 없다.
꾀꼬리' 이야기가 약 400 년 동안 전해지자 진대 동결원의' 서사랑기' 가 등장해 동희상이라고 불린다. 김대 각종 궁조 작가 동결원은 알려지지 않았다. 인연' 은 김원시대의 문인에 대한 존칭이다. 그는 방탕하고 예교를 경멸하며 깊은 문화적 수양을 가지고 있으며, 당시의 민간 문학 형식 (예: 주공조, 시 작곡) 을 매우 잘 알고 있다. 그의 대표작' 서사랑기' 는 궁조 중 유일하게 완전한 작품이다.
동희상' 은' 꾀꼬리' 를 기초로 창작한 제 3 인칭 서사의 랩 문학이다. 사상성이든 예술성이든 앞사람을 훨씬 능가한다. 그것은 근본적으로' 꾀꼬리' 의 이야기와 인물을 개조했고, 갈등충돌의 성질은 사랑과 자유결혼을 쟁취하는 청년 남녀와 봉건 학부모의 투쟁으로 변했다. 장생은 다정한 재자가 되었지만, 영영은 반항적이다. 이야기는 영영과 장생과의 도피로 끝나 이 옛 이야기에 새로운 면모를 갖게 되었다. 줄거리가 늘어남에 따라 동희상이 쓴 인물의 감정은 더욱 복잡하고 섬세하며 성격도 더욱 풍만하다. 글의 운용에 있어서 작가는 풍경과 감정을 모두 쓰고, 구어로 노래를 쓰는 데 능숙하며, 작품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고, 생활의 정취를 가득 채우고, 예술성을 크게 높여 왕 히샹의 출현을 위한 든한 기초를 다졌다.
그러나' 동희상' 은 예술적으로 너무 거칠어서 사랑에 대한 묘사는 여전히 순수하지 않아 사람들의 심미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원대에 이르러 도시 경제의 번영에 따라 연극이 더욱 발달하였다. 이때 대극가 왕실보는' 동서방' 을 바탕으로 최장의 이야기를 잡극으로 바꿨다. 바로 오늘 우리가 보편적으로 본 것이다.
왕희상' 은' 동희상' 을 직접 계승하여 이를 바탕으로 큰 공헌을 했다. 주인공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 왕실보는 장생의 치정과 매력을 썼고, 장생의 재능과 연약함을 써서 봉건 사회의 다정다감함과 문약재자의 대표가 되었다. 극 중 영리하고 영리하며 열정적이며 정직한 여종 중매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이후 연극에서 한 번 등장해 꾀꼬리보다 훨씬 중요한 지위를 얻었다. 한편' 서사랑기' 는 중국 연극사에서 처음으로 사랑심리를 성공적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연극사에서 사랑심리를 직접 묘사한 작품이다. 갈등에 대한 디자인도 후세를 시연하기에 충분하다. 전극은 꾀꼬리, 장생, 중매, 노부인 사이의 갈등을 기본 갈등으로 하여 최장과 부모 사이의 갈등을 표현했다. 꾀꼬리, 장생, 중매 사이의 갈등을 부차적인 갈등으로, 성격 충돌로 줄거리를 추진하며 인물을 묘사하다. 이런 충돌 조직은 중국 고대 희곡에서 매우 귀중하다.
왕 Xixiang' 과' 동 Xixiang' 의 이야기 줄거리는 대체로 같지만, 주제는 더욱 집중되고, 반봉건적인 사상 경향은 더욱 선명하며, 문곡을 다시 쓰고, 대상을 늘리고, 불합리한 줄거리를 제거하고, 예술 수준도 크게 향상되었다. 중국 고전 연극의 전형적 작품으로서 그 규모는 거대하고, 구조가 치밀하며, 줄거리가 우여곡절이 있고, 재미가 넘치며,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섬세하다. 전례가 없을 뿐만 아니라 원대의 다른 극작가를 능가했다. 이 때문에 원대 자는 "새 잡극, 옛 전설, 서사랑기, 천하 1 위" 라고 말하고 있다.
"서쪽 사랑기" 의 확산과 진화
"서사랑기" 의 위대한 업적은 우연이 아니다. 그것은 오랜 역사적 전통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최초의 출판은 당대의 원직 (779-83 1) 이 쓴 전설적인 문장 한 편이다.
단편 소설 "잉잉 전기". "정말 기억할 것" 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의 대체적인 내용은 장생, 산시 주포푸구사에 사는 젊은이에 관한 것이다. 최씨의 아내와 딸 꾀꼬리가 장안으로 돌아와 주포를 거쳐 절에 살고 있다. 일단 반란이 발생하면 최 씨는 적국이 될 수 있다. 다행히 장생과 부강은 모두 친구를 사귀고 보호를 받았기 때문에 최씨는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장생에게 상을 주기 위해 장생은 감동을 받아 그의 딸이 연회에 참석하게 했다. 하녀 중매인의 도움으로 그들은 알게 되었다. 나중에 장안 에 갔다, 푸 몇 달 후, 장안 에서 몇 달 동안 살고, 장안 시험 에 갔다. 실패 후 그는 영영을 버리고 남자와 여자와 결혼했다. 한 번, 장생은 또 최씨의 숙소를 지나 사촌 동생 예의로 만날 것을 요구했지만 꾀꼬리가 거절하고 두 장의 고백을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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