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예성, 청인의 비극은 생전에 여러 차례 실패했지만, 사후에도 계속 분투할 것이다.

예성, 청인의 비극은 생전에 여러 차례 실패했지만, 사후에도 계속 분투할 것이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에서 여성은 자태가 우아하고 사랑에 미련이 있는 반면 남성은 실의에 빠져 일생을 고민하는 가난한 선비들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예성' 은 회양재예성에 관한 이야기로 봉건과거제도의 비극이자 푸송령의 자서전이다.

\ "huaiyang 가지 번성 잎 마오, 그 이름을 잃었다. 문장 사부는 당시 가장 높았지만 고르지 않아 생활장에 빠졌다. "

요재' 속 인물의 이름이나 상호 손가락, 어떤 남자나 학생, 또는 완전한 이름과 크기를 가리킨다. 엽성의 시작은 좀 다르다. 그는 예성이라고 불리며 그의 이름을 잃었다. 소설가의 이름은 삼국연의를 제외하고는 왕왕 어느 정도 의미가 있다. 예를 들어' 홍루몽' 의 인물 이름은 대부분 해음을 포함하고 있고, 자보옥음' 가짜 보옥' 은 정말' 고석' 이다. 지아 청 동음 이의어 "위양성" 은 외모가 탄탄한 가짜 진지함이다.

캐릭터 이름 속에는 줄거리 디자인과 결말의 암시가 숨겨져 있어 캐릭터 성격도 부각시킬 수 있다. 이것은 정교한 글쓰기 방법이니, 포송령은 당연히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의 일부 연구자들은 엽성의 해음이' 인과응보' 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이 사람이 인과응보에 빠졌다는 뜻이다. 예성의 문장 () 와 단어 () 는 당시 손꼽히는 것이었지만, 그의 운이 좋지 않아 그는 늘 뒤떨어졌다. 그는 살아 있을 때 시험을 보고, 죽은 후에 귀신이 되어도 여전히 시험을 보고 있는데, 목적은 오직 하나뿐이다: 시험에 참가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과거제도는 확실히 예성의 일생의 보응이다.

관동정취학이 그것을 도시로 만들고, 그 글을 보면 기이하다.

과학 연구 분야의 운명은 매우 나쁘지만, 그는 운이 좋게도 그의 절친한 친구, 현지 현장인 틴을 만나 매우 감상했다. 매번 그의 문장 수업을 읽을 때마다 그는 매우 감상한다. 그는 1 등 성적으로 예성을 합격시켜 간절한 기대로 성 시험에 참가해 꼭 이길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명단이 발표되자 "여전히 불합격" 했다.

예성은 정공을 지기로 여겼지만, 그는 지기의 간절한 기대를 저버렸다. 부끄러운 잎성은 병에 걸리기 쉬우며, 뼈만 남았다. 마치 인형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태어나자마자 목숨을 잃고 지기가 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나는 너무 어리석고 어리석다.

바로 그때 정공은 그의 상사를 불쾌하게 해서 면직되어 고향으로 돌아갈 준비를 했다. 그는 사람을 보내 예성을 그의 대열에 초대했다. 예성은 내 병이 너무 심각하다고 말했다. 먼저 돌아가세요. 정공은 떠나기 아쉬워하며, 여전히 예성의 병세가 호전되기를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다. 며칠 후 엽병이 나서 병세가 좀 호전되었다. 정공은 기뻐서 그를 고향으로 데려와 정공의 아들의 가정교사가 되었다.

딩의 아들은 매우 총명하다. 16 세. 문장 한 편을 그는 두세 번 보면 쓸 수 있지만, 그 자신은 크게 놀랄 수 없다. 그래서 예성은 재목으로 가르치고, 1 년 안에 정공자는 단숨에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었다. 게다가 정공의 관계로 정공자는 수재에 순조롭게 합격했다.

나중에 딩 gongzi 시험 리프트, ye sheng 은 딩 gongzi 암송 에 그의 일생 동안 쓴 여덟 가닥 을 넣어. 그가 시험에 참가했을 때, 놀라운 장면이 발생했다. 시험의 7 개 문제가 모두 엽성에 의해 출제되었고, 그는 6 등 좋은 성적으로 시험을 이겼다.

중간에 7 개의 문제가 있는데, 빠뜨리지 않았다.

딩은 매우 흥분했다. 그가 말했다. "너는 너의 장학금의 극히 일부만을 꺼내서 내 아들을 승진시켰는데, 너는 오히려 여기에 묻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장학금명언)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예성은 이것이 운명일지도 모른다고 말했지만, 나는 이 기회를 빌어 전 세계에 내가 무능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만족한다. 나는 너 같은 자신을 얻을 수 있다. 내가 후회할 게 뭐가 있어?

거의 치명적입니다. 복택의 문장 를 위해 한 번 숨을 내쉬며, 천하 사람들에게 이것이 전쟁죄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하고, 소원을 빌면 충분하다.

시간이 쏜살같이 흘러 다시 한 번 시도할 때가 되었다. 정공은 예성이 고향으로 돌아가 시험을 볼 것을 건의했다. 예성은 답답하게 행동했고, 정공은 차마 자신을 강요할 수 없었다. 그는 시험을 볼 아들에게 베이징에서 예성에 국자감 상장을 기증하라고 몰래 말했다. 뜻밖의 일이 아니라면, 정공자는 이번에 또 한 몫이 될 것이고, 또 부장의 자리를 얻게 될 것이다.

정공자는 당연히 아버지의 지시를 잊지 않았다. 1 년 후, 예성은 성 시험에 참가하여 복권에 당첨되었다!

이것은 엽성이 반평생을 분투한 목표이며, 모두가 그를 기쁘게 했다. 정공자는 예성에게 마침 하남로로 출장을 가려고 하는데, 너의 고향에서 멀지 않다고 말했다. 여러 해 동안 분투하였으니, 고향으로 돌아갈 때가 되었다!

그래서 그는 길일을 선택했고, 모든 사람들이 길을 떠났다. 그들이 회양현에 도착했을 때, 정공자는 그의 하인에게 말 한 마리를 끌고 엽성을 집으로 보내라고 했다.

부귀영화 집에 돌아가는 풍경이다. 예성이 집에 도착했을 때, 그는 그의 집 앞에 움푹 패인 곳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마음이 슬프게 마당에서 서성거렸는데, 공교롭게도 쓰레받기가 나왔다. 그가 엽성을 보았을 때, 그는 놀라서 혼비백산하였다.

생활을 보면 공구를 던지는 것이 무섭다.

예성은 이상하다고 느끼고 아내에게 말했다: 나는 지금 부자가 되었다. 서너 년 동안 만나지 못했다. 날 몰라?

아내는 멀리 숨어 울면서 네가 죽은 지 여러 해가 되었다고 말했다. 부는 무엇입니까? 내가 너를 안장하지 않은 것은 집이 가난하고 아이가 아직 어리기 때문이다. 이제 아이가 자랐으니, 우리는 너를 장례할 준비를 하고 있다. 집에 가서 일을 하지 마라!

예성은 이 말을 듣고 매우 낙담했다. 그는 방으로 들어가 그의 관이 거기에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쓰러지자마자 사라졌다. 그의 아내가 방 안으로 들어갔을 때, 그녀는 잎성의 옷과 신발과 모자가 땅바닥에 있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매미가 허물을 벗는 것 같았다.

아내는 매우 슬펐다. 그녀의 남편은 귀신이지만 결국 재회이다. 그녀는 아직 두려움을 떨쳐 버리기 전에 그에게 몇 마디 말을 하고, 그는 또 떠났다. 막내아들을 혼자 데리고 사는 이 여자가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녀는 예성의 옷을 잡고 통곡할 수밖에 없었다.

왜 과거제도가 예성인생의 장애물인가?

원래, 예성은 정공과 만나 향시험에서 낙방한 후 병으로 죽었다. 그는 이미 초췌해졌지만, 갑자기 그는 정신을 회복하여 정공과 함께 길을 떠났다. 그는 몇 번이고 시도해 보았지만, 정공자가 일곱 가지 문제를 걸도록 도울 수 있었다. 모두 민들레 이야기의 복선이었다.

엽성과 정공은 절친한 친구이고, 정공은 자신에게 매우 감격했다. 게다가, 복권을 따려는 그의 꿈은 아직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정공이 귀신이 그를 갚을 것이라고 믿었다. 정공은 지기처럼 행동하지 않는다. 그의 아들이 유명해진 후, 그는 예성이 그의 꿈을 이루도록 돕는 것을 잊지 않았다.

예성은 마침내 리프트 모자를 썼지만, 우리는 조금도 기쁨을 느끼지 못했다. 반대로, 우리는 예성과 그 시대의 학자들에게 두려움과 안타까움을 느꼈다.

인생은 이름을 구할 수 없고, 죽은 후에도 계속 추구해야 하며, 몸과 영혼에 대한 이중 고문이다. 예성이 살아있을 때 리프트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것은 비극이다. 재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사회의 인정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정공자는 어느 정도 아버지의 영향에 의존하여 과거제도 뒤의 어두운 면을 폭로했다. 예성의 성공은 정공자가 기증한 명성에 달려 있다. 더 무서운 것은 이야기의 마지막, 정공자는 엽성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눈물을 흘렸고, 엽성은 효장으로 묻혔다는 것이다. 나중에 예성의 아들은 정공자의 도움으로 학자의 명성을 얻었다.

예성의 비극은 그가 죽은 후에 멈추지 않았고, 그의 아들은 새로운 명성의 길을 시작할 것이다.

예성의 아들이 공명을 계속 추구하게 하는 것은 중국인의 전통적 가치관일 수 있지만, 오늘의 안목으로 봉건과거제도를 돌아보면, 이전 세대는 이미 중독되었지만 각성하지 않고, 오히려 차세대가 잘못된 길을 계속 걷게 한다. 정말 시대의 비애다.

어쩌면 Ye Sheng 이 죽을 때까지 이해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는 그를 파괴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청대의 유명한'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평론가 풍진루안은 "예성의 이야기는 포송령의 자서전으로 이곳을 읽을 때마다 가슴이 아프다" 고 말했다.

예성을 이해하려면, 우리는 민들레령을 이해해야 한다.

민들레는 예성처럼 평생을 분투하는 비극적인 인물이다. 그는 65,438+09 세에 처음으로 과거시험을 치렀고, 현 () 주 () 로 3 시험의 좋은 성적으로 당시의 역사에 대한 인식을 얻었다. 마치 옳게 감사하는 것 같았다.

주저하는 포송령은 문인, 배심원, 학자의 명성에서 순조롭게 내려와 인생의 승자가 되어야 했다. 하지만 그가 2 1 세 이후 성시험에 참가한 이후로 더 이상 진일보한 적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마치 예성의' 역시 불합격' 과 같다.

더욱 한심한 것은, 스물다섯 살 때 형제가 분가하자 형과 형수님이 집안의 집과 땅을 모두 가져갔고, 허름한 집 몇 칸만 민들레에게 남겼기 때문에, 그는 처자식을 데리고 비참한 생활을 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살아남기 위해 민들레는 선생님이 되었고, 그동안 간간이 친구의 손님이 되었다. 매년 설날에만 그는 집에 돌아가 아내와 아이들을 다시 만날 수 있다. 이런 생활은 민들레가 사망할 때까지 계속되었다. 이 문장 속에서 예성이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문이 눌려, 그는 매우 슬펐다" 는 것을 보았다. 왜 그는 매년 집에 가서 아내와 아이의 어색한 장면을 보지 않는가?

70 세가 되어서야 포송령은' 승승' 이라는 명성을 얻었지만, 이 승진은 정식 시험에 합격한 명성과는 다르다. 청나라에서 그는 학자들 중에서 더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여 공승공명을 수여할 것이며, 공승도 여러 가지가 있다. 민들송령은' 세공' 으로 군 복무 기간이 긴 인재를 전문적으로 선발해 황제에게 기여한다. 민들레령 19 세 첫 과거시험, 70 세 공생에게 수여됐다. 그의 이력은 없어서는 안 될 것이지만, 70 세의 노인에게 이것은 위로상일 뿐이다.

예 모리 가 죽은 후, 딩 gongzi 는 효절 의식 에 묻혔다. 고인을 위로하는 것도 위로가 되지 않습니까?

푸송령의 일생을 살펴보면, 예성과 얼마나 비슷한지, 나는 푸송령이' 예성' 을 쓸 때도 자신의 체험과 감정을 소개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이석 10 월' 에서 이야기의 끝에 큰 폭으로 이야기할 수 있을까?

이석 10 월' 은 전체 이야기의 거의 3 분의 1 을 차지하는데, 이는' 라마단' 전체에서 매우 드물다. 이렇게 긴 편폭, 민들레는 주로 두 가지를 표현했다. 우선, 그는 선생님의 호의에 감사를 표했다.

혼이 지기를 떠나면 죽음을 잊을 수 없다? 냄새를 맡은 사람이 의심하니, 나는 믿어 의심치 않는다.

한 사람의 영혼은 그의 지기를 따라다니며 자신이 이미 죽었다는 것을 잊는다. 다른 사람은 믿지 않는다, 나는 믿는다. 그는 또한 아름다운 소녀의 유령이 그녀의 애인과 절친한 친구를 따라 꿈에서 만난 이야기를 인용했다. 더군다나 학자로서, 그가 고심하여 경영하는 문장 들을 감상할 수 있다면, 그가 어떻게 감사할 수 있겠는가?

예 모리 의 경우, 자신감 은 딩 공 이다; 민들레에게 심복은 자연히 돌이다.

둘째, 재능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자주 건강 속에 산다면, 당신은 못생길 것입니다. 일단 손산 밖으로 떨어지면, 이 문장 속에는 빈틈이 많다. 고대와 현대의 우는 사람, 변과 빌; 시비를 뒤바꾸고, 백악이 따르다. 누구야.

번번이 시치미를 떼는 가난한 선비는 머리카락 한 가닥도 보기 흉하다. 일단 그가 손산에서 유명해지면, 최고의 문장 조차도 실수가 많다. 울기로 유명한 사람은 변화인데, 옥에 얽매여 좋고 나쁜 세상을 마주하고 있는데, 누가 백락이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성은 한때 유명해졌고, 포송령 3 시험 1 위는 시종 더 높은 명성을 얻지 못했고, 명성장에 갇혔고, 배경이 있는 사람은 또 다시 고등학교에 진학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것은 시비가 뒤바뀌는 것이 아니라 흑백이 뒤바뀌는 것입니까?

예성은 비전의 죄라는 중요한 말을 한 적이 있다.

사기에서 항우가 패했을 때, "내가 오늘 죽으면, 비전의 죄" 라고 말했다. 내가 유방을 이길 만큼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하늘이 나를 죽일 것이다. 예성은 정공자의 자립과 아버지의 강함을 경험한 뒤 이 말을 했다. 내 문장 들이 충분히 좋지 않다는 뜻인가요? 이것은 모두 하늘이 정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포송령은 살아 있으면 눈을 감고 하느님께서 안배하게 하라고 말했다. Ye Sheng 과 같은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Ding Gong 을 만나 삶과 죽음을 함께 할 수 있습니까?

이 세상에서, 너는 눈을 감고 낮은 수준의 창조를 듣기만 하면 된다. 천하의 옹장은 이미 한 사람이 잎사귀처럼 전락했고, 아직 많다. 구 안드라 그래서 웨이 아버지 가 돌아왔다, 삶과 죽음 도 여기에 있다. 이봐!

"신을 찾는 후기" 에 따르면, 산둥 () 에는 딩 () 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평생 학도 () 를 배웠고, 결국 학선 () 이 떠났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관동에서 온 것이고, 이름은 학이고, 정도 학이다. 민들레는 자신의 지기를 품성이 있는 선녀에 비유했다. 한편으로, 그는 그의 선생님 (돌) 에 대한 존중을 표현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가 말하고 있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