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곽영덕 논문

곽영덕 논문

원잡극' 삼국극' 의 예술적 특색을 논하다 (쓰촨 사회과학출판사,1983,65438+2 월)

"중국 고대의 연극 심미 기능에 대한 인식", "푸젠 연극" 제 3 기, 1984.

관아' (장생과의 협력),' 광서사범대학 학보', 제 1985 호, 제 1 기.

명청 시사극 개요, 장쑤 연극, 2 호, 1985.

명청시사극의 사상예술적 특징',' 중주학지' 제 2 호, 1985.

수호전 제 4 집 수호가 다투는 사상의 의의를 논하다.

논원잡극의 연극 충돌,' 연극 연구' 제 15 호.

원잡극 작가의 신분에 관한 예비 연구,' 진양학지' 제 4 호, 1985.

원잡극과 원대 문학사조, 광명일보, 7 월 1985, 6 월 16.

푸젠 연극사' 보충 2 조,' 푸젠 연극' 5 호, 1985.

고전 희곡의 발색, 푸젠 연극, 제 6 기, 1985 에 대해 이야기하다.

스카이넷 복구, 소홀함-일산시 초탐, 명작 감상, 제 1986 호, 제 1 기.

연극의 길은 정말 소중하고, 그 허무함은 소중하다.-고대 연극가 연극의 현실성,' 연극예술' 제 2 호, 1986.

논원잡극의 시대정신,' 허베이 사범대학 학보' 제 2 호, 1986.

연극의 길은 정말 비싸고, 그 허황은 비싸다.-중국 고대 연극미학논문집 중 하나,' 푸젠 연극' 제 3 호, 1986.

"연극은 천하, 천하의 유일한 연인"-중국 고대 희곡 미학,' 푸젠 연극' 제 4 기, 1986.

풍자는 없지만 보복이 있다. 비파 창작 의도의 수수께끼,' 고전문학 지식' 제 4 호, 1986.

원잡극 번영의 사회적 원인 분쟁,' 문사 지식' 제 8 호, 1986.

원잡극의 희극 유형 이미지를 논하다.

전설인 것도 당연하지, 전설인 것도 당연하지-중국 고대 희곡미학 3 론, 푸젠 연극, 제 1987 호, 제 1 기.

"이타적인 사랑도 인도적이다"-임전의 이미지,' 고전문학지식' 제 1987 호, 제 1 기.

강세전' 임천몽' 전설, 명작 감상, 3 기, 1987.

남편이 웃지 않는 것은 나의 고민이다. 이어' 연의 실수' 의 만화 특색인' 명작감상' 제 4 호, 1987.

소남 수묵화-원잡극 우경 묘사 감상, 산시 전기대 5 호, 1987.

명말 청초 재재자 가인 희곡 소설의 심미재미',' 문학유산' 제 5 호, 1987.

원잡극 작가의 기본 사상 특징,' 베이징사범대학 학보' 제 6 호, 1987.

탕현조 문화의식의 비극적인 충돌 (이진옥과 협력),' 희곡 연구' 1987 65438+2 월.

반생 광기, 일생의 인연-심치봉' 복재' 의 장우어, 주희철 이미지',' 고전문학 지식', 제 1988 호, 제 1 기

정착할 곳이 없다'-유동' 군천락전설', 명작 감상, 제 1988 호, 제 1 기.

원잡극의 선악관의 성격을 논하면,' 중국연구' 제 3 기, 1988.

"재능 있는 사람, 복이 없다"-심치봉의 전설' 재능 있는 사람, 복이 있다' 심미적 재미, 명작 감상, 4 기, 1988.

고대 문학 연구의 곤경과 다중 선택,' 문학유산' 제 5 호, 1988.

명청문인 전설의 이상인격 패러다임에 대해 논하며,' 베이징사범대학교 학보' 는' 학술의 소리' 제 2 집을 증간했다.

명청문인의 전설적인 창작 방법',' 연극 연구', 28 집, 1988.65438+2 월.

40 년 고전소설 연구도로 비판',' 문학유산' 제 3 호, 1989.

고전 희곡의 이상적인 인격을 논하다.' 연극문학' 제 7 기, 1989.

"너무 많은 이치를 빌려 새로운 말을 전하는 것은 감정에 불과하다"-명청 낭만주의 사조와' 장생전' 의' 최고감정관',' 문사 지식' 제 7 호 1989.

명청문인의 전설의 시대적 주제로,' 베이징사범대학 학보' 제 5 호, 1989.

"관극의 문화적 의미", 연극 연구 시리즈의 30.

"중국 고대 희곡문학의 문체적 특징", 베이징사범대학교 학보 부간 "공부의 소리" 제 6 집 1989.

정생애와 연극',' 치루학지', 6 호, 1989.

강세전 전설 기교고증, 문학 1990 제 1 호.

예술정신의 전승과 문화정신의 변이-중국 희곡 출로에 대한 생각,' 연극문학' 제 1990 호, 제 1 기.

민들송령의 문화심리',' 문사철' 제 2 호, 1990.

명청문인 전설의 역사적 진화,' 문학유산' 제 2 호, 1990.

"가장 불쌍한 자녀의 영웅은 인중 용봉보다 낫다!" 자녀 영웅전' 의' 인정과 정의' 개념에 대한 새로운 해석,' 민족문학 연구' 제 2 호, 1990.

수호작가의 창작사상',' 중국연구' 제 3 호, 1990.

꿈은 정에서 비롯되고, 연극은 꿈에서 비롯된다.-명청 전설적인 작가의 문학사상,' 중국문학 연구' 제 3 호, 1990.

풍교' 인지' 풍속' 인지-명청 전설적인 작가의 문학 관념,' 중주학지' 제 4 호, 1990.

사본' 일합' 전설의 저자고증, 문헌 4 호, 1990.

명청충신 매국간 투쟁의 주제 모델',' 쓰촨 사범대학 학보' 제 4 호, 1990.

코난몽과 단몽의 황당무계한 의식,' 문사지식' 제 1990 호, 제 12 기.

원곡과 소수민족문화',' 민족문학연구', 제 199 1 기.

가보옥과 송강-물보라가' 홍루몽' 에 미치는 영향,' 푸젠교육학원 학보' 제 2 호, 199 1.

"수호전" 작가의 창작사상, "신양사범학원 학보" 제 2 호, 199 1.

아름다운 원림 구조 자연-홍루몽 인터넷 예술 구상의 특징',' 홍루몽 학보' 제 4 호, 199 1.

중서연극관념의 당대 형태,' 연극문학' 제 8 기, 199 1.

중국 고서적 가치, 대학생, 9 호, 199 1.

원잡극의 시민의식,' 베이징사범대학교 학보' 부간, 199 1 년.

명청 문학의 재재자 가인, 명작 감상, 제 1992 호, 제 1 호에 대해 이야기하다.

송대 보수와 어략', 중국문학 연구, 제 1992 호, 제 1 기.

"중국 고전 문학 학술사에 대한 사고" (푸현암, 셰사웨이와의 협력), "문학평론" 제 3 호, 1992.

명대 문인 결사',' 베이징사범대학교 학보' 제 4 호, 1992.

"중서 연극 이미지 창작의 심미 법칙", "연극문학" 제 8 기, 1992.

계공 선생의 치학도, 문학 1993 호. 1.

서성은 대시인, 세기를 뛰어넘는, 2 호, 1993 입니다.

고전과 문화전통의 현대해석, 광명일보, 7 월 7 일, 1993.

"중서 연극 스타일의 본질적 특징", "연극문학" 제 8 호, 1993.

심미재미의 다양화 추세-명청문인 전설의 추녀 이미지, 중국 희곡 시리즈 14( 1993 년 8 월).

"중국 고전 문학사 연구의 대상, 임무 및 방법", "중국 문학 연구" 제 4 호, 1993.

심경의 전설적인 기교고증, 문학, 제 4 기, 1993.

현대고전문학 연구방법, 전통문화와 현대화, 제 4 기, 1994 를 갱신하다.

민들레와 골목왕',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보, 1993, 10, 10 월 7 일.

원명청 희곡 소설 연구 요약 (1992),' 중국문학 연감' (1993).

예술과 외설: 한 번 발을 헛디뎌 천고의 원한이 되고, 중국 소비자보, 1995, 1.7.

선종 삼중경지, 중국 소비자보, 3 월 1995, 6 월 18.

논원명문학사관',' 베이징사범대학교 학보' 제 3 호, 1995.

"중국 현대연극의 형성과 계시", "연극문학" 제 7 호, 1995.

서사: 고대 소설과 희곡의 양방향 침투,' 문학유산' 제 4 호, 1995.

중서 전통연극관념의 차이, 연극문학, 65438 기 +0995 호, 65438 기 +065438 기 +0.

도화팬의 흥망-도화팬의 역사의식, 명작 감상, 제 6 기, 1995.

첫인상, 두 번째 시각, 세 번째 눈 (평녕 소설 연극 연구문선),' 문학유산' 제 2 호, 1996.

"당신이 세계에 찔렸을 때, 당신은 미묘한 소주 전설의 문화적 내포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베이징 사범대학 학보 3 호, 1996.

중국 고대 문인 그룹 개요, 중국 문화 연구, 여름권 1996.

명대 문학유파 연구',' 학보 찾기' 제 4 호, 1996.

중국 고전 소설사의 이론적 사고-양이의' 중국 고전 소설사', 인민일보, 1996, 5 월 16 을 읽는다.

명청 전설의 가치,' 문사 지식' 제 8 호, 1996.

이어소설과 연극의 서사 기교,' 문학유산', 제 5 호, 1996.

중국 서사학의 건설-양이의' 중국 고전 소설사',' 문학평론' 제 5 호, 1996 을 평론하다.

역혁신-명말 청초의 현실주의 문학 관념,' 후베이 대학 학보' 제 6 호, 1996.

고서정리 원칙에 대한 나의 견해, 전통문화와 현대화, 제 6 호, 1996.

청초 정통 전설',' 문학유산' 제 1997 호, 제 1 기.

사랑의 뜻밖의 만남-탕현조부터 조설근 (곽과 협력),' 홍루몽 학보', 제 1997 호, 제 1 기.

전설의 희곡의 궐기와 문화권력의 하향 이동,' 중국 사회과학', 2 호, 1997.

"중국 고전 문학 연구의 이론적 품격", "문학 평론" 제 4 호, 1997.

중국 고전 문화 총서의 4 대 전설적인 문자 시스템의 규범화.

원명청 소설 희곡 중 비슷한 이미지,' 명청소설 연구' 제 4 기, 1997.

"중국 고서 문화의 현대 해석", "은도학지" 제 4 호, 1997.

명청전기극 장제의 변천을 논하다-석교 교수 70 생신 학술기념문집.

지인론 세계' 의 고전 패러다임,' 중국 고전 문학 학술사 연구', 1997.

우리는 왕국위보다 얼마나 멀리 갔는가-20 세기 중국 고전 희곡 연구,' 문예보', 1997, 10.23.

정사 이외의 보완-중국 고대 역사연의소설 진본 시리즈, 중국 도서상보, 1997, 10.24 에 대한 간략한 논평.

정성껏 준비하고, 생각을 계발하다-정희근' 중국 역대 소설 서문', 중화독서보 1998 65438+ 10 월 2 1 을 평가하다.

"온정과 존중" 의 민족사-전무 (이선 곽과 협력) 의 몇 편의 작품. 1.

문학사 글쓰기의 세 가지 전통을 어떻게 돌파할 것인가-명청 전설의 후기, 가무스 대학 사회과학학보, 1998, 1.

아속공유상-명청 전설의 언어 풍격의 변천,' 베이징사범대학교 학보', 제 2 호, 1998.

"선진유가의 서사 관념", "문헌 종합 서술" 제 2 호, 1998.

학술 연구 패러다임의 진화-20 세기 중국 고대 백화소설 연구 (유영강, 주경합편),' 문학유산' 제 2 호, 1998.

검의 이야기: 충간극의 원형'-'명청전설사 선거' 중 하나, 가무스 대학 사회과학학보, 2 호, 1998.

라쿤사: 사극의 새로운 장-명청 이야기 선편 (아래), 가무스대학교 사회과학학보, 3 호, 1998.

기: 시사극의 기원-명청소설선 (3), 가무스대학교 사회과학학보, 제 4 호, 1998.

감성과 지성 사이-'문학연구논문집' (곽, 리산과 합편),' 서품' 제 3 호, 1998.

강호기인-청초 인물전기자기 (진결합편),' 중국안내문선', 1998.

시 이야기 사랑-평가 타오, 유경희' 시 이야기 시', 조, 곽영덕,' 문학유산', 제 3 호, 1998.

지인론 세계' 고전 패러다임의 현대적 전환,' 중국문화연구', 여름권 1998 을 논하다.

"명청 전설의 극장제의 진화에 대하여", "후베이 대학 학보" (철학 사회과학판), 제 4 호, 1998.

두터운 역사문화유산-'송원명 사상사 대강'' 청대 사상사 대강' (이선과의 협력) 사대 주간지 1999 년 6 월 25 일.

이 연극은 누구에게 보여 준 것입니까? ",연극문학 1999No. 1.

문학 연구와 문학사 연구, 인민정협보, 제 4 판,1999,65438+10 월 20 일.

원잡극: 중국 고전 오페라의 기묘한 예술, 중국 교육보 문화주간지, 4 월 27 일,1999; 광명일보 1999 5 월 10.

원명문학 전파와 수용',' 학보 찾기' 제 2 호, 1999.

곤경과 출로: 고전문학 연구의 현대화 과정 (곽합편과 함께),' 북사대 학보', 제 2 호, 1999.

명청소설의 문화적 의미,' 고교 이론전선' 제 3 기, 1999.

현명작: 명청소설 사별록,' 문학평론' 제 2 호, 1999.

멀리서 역사를 보다-이야기한 몇 편의 역사 저작 (곽, 리산과 합편), 서품 1999, 제 2 호

문학사 작품 독자, 사대 주간지 문화 부간 1999 년 4 월 23 일.

자아가 한계를 뛰어넘는 것에 도전하다-'중국 사회과학통신' 1999 년 4 월 27 일 읽기.

희곡 역할의 문화적 내포,' 연극문학' 제 9 기, 1999.

고전 문헌의 시적 독서-양이의' 초사시학',' 이선',' 곽영덕',' 문학유산' 제 5 호, 1999 를 평가한다.

구 유민 심리,' 신국학' 제 1 권, 바촉서국, 1999.

명청 문학에서 미인 이미지의 정욕 숭배,' 명청 연구' 1999, 나폴리-로마, 1999.

고전문학 연구의' 민영화' 경향,' 문학평론' 2000 년 제 4 기.

황종희' 명시집' 의 편찬과 유포-청초' 명시집' 의 문화적 의미,' 정주대학교 학보' (사회과학판), 2000 년 제 4 기.

독백과 대화-명청 전설극의 서정적 풍격,' 베이징 사범대학 학보', 2000 년 제 5 기.

상속과 혁신의 상호 작용-원흥배 편집장' 중국문학사', 중국서평, 제 1 기, 20065438 을 읽는다.

연인의 숭배-명청미녀의 이미지 해석,' 학보 찾기' 제 2 호, 200 1.

붉은 발톱설진흙-제 박사논문 집필,' 고전문학지식' 제 4 호, 200 1 에서 발췌했습니다.

소설사의 서사 시각, 서사 스타일, 서사 방법-진대강' 명대 소설사',' 문학유산' 제 5 호, 200 1 을 동시에 평가한다.

"중국 고체 형태학개론", 검색, 5 호, 200 1.

문학 전통의 가치와 의미,' 중국문화연구', 제 1 기, 2002.

"중국 문학사 연구자의 지식 구조", <구시> 2002 년 제 5 기.

송강 이미지의 인격내포',' 창길학원 학보' 2003 년 2 호.

경풍월: 송문학의 심미스타일',' 검색' 2003 년 3 기.

"수호전" 의 삼중의는 "문사 지식" 2003 년 제 9 기.

청유릉시,' 고전문학 지식', 2003 년 제 5 기.

"중국 고대 문학사 글쓰기에 대한 생각", "산시 사범대학 학보" (철학 사회과학판), 2003 년 제 5 기.

중국 전통문학 관념의 재심사-왕제주' 민족주의 호출-중국 문학 특색의 다차원 관점', 곽영덕 이문걸,' 학술' 2003 년 5 기.

나만의 계곡,' 고전문학 지식', 제 1 기, 2004.

"20 세기 명대 문학 연구방법 검토", 곽영덕, 왕려연 편집장,' 인문' 잡지, 제 1 기, 2004 년.

명청 전설극 서사 구조의 진화',' 학보 추구', 제 1 기, 2004 년.

역대 문집의 분열분류',' 중국문화연구' 2004 년 제 3 기.

"중국 고대 문체분류의 형성에 대하여", "학술연구", 제 1 기, 2005 년.

행동 패턴에서 텍스트 모델로의 전환-중국 고대 문체분류의 생성 패턴,' 산시 사범대학교 학보' (철학 사회과학판), 제 1 기, 2005.

중국 고대 통속소설의 판본을 논하면,' 문학유산' 은 2005 년 제 2 호다.

명대 자서전 약평',' 남경사범대학 학보' 2005 년 제 1 기.

논문선문체정리의 법칙과 스타일,' 베이징사범대학교 학보' (사회과학판), 2005 년 제 3 기.

"중국 고대 문체의 분류", 중산대 학보 (사회과학판), 2005 년 제 3 기.

"중국 고전 희곡 문헌 정리 토론", "연극 연구" 2005 년 제 1 기.

하이나백천, 하이나백천-계공 선생과 중국 고전 문헌학,' 북사대 학보' (사회과학판), 2005 년 제 5 기.

계공 선생과 중국 고전문학,' 고전문학 지식' 은 2006 년 제 2 기.

"중국 고대 문학사 연구의 문학 교육 연구", "문학유산" 2006 년 제 2 기.

"린츠 지일 () 과 바논 (), 곽영덕 () 과 왕려연 () 이 연년 고사", "문예연구" 2006 년 8 기.

"중국 고대 문학 교육의 기본 특징", "산시 사범대학 학보" (철학 사회과학판), 2006 년 제 6 기.

명청모란정 전설의 서사',' 연극 연구' 2006 년 3 기.

고대 문학 교육과 당대 사회 문화의 조화로운 혁신 발전-2007 년 4 월 제 1 회 청년 사회과학 이론인재' 백인공사' 베이징 학자 포럼 문집.

"명인의 세 가지 선택본 희소주", "칭화대 학보" (철학사회과학판), 2007 년 제 3 기.

명청 여성문학 계몽교육',' 베이징사범대학교 학보',' 사회과학판', 2007 년 제 4 기.

명대 인물 전기의 문체적 특징과 문화적 내포를 논하며' 인문' 잡지 2007 년 5 기를 실었다.

명청문학교육과 연극문학의 형성',' 학술연구' 2008 년 제 3 기.

"전통 연극 공연 예술 전승인의 특징과 역할", "천진 사회과학" 2008 년 3 기.

새로운 시야의 새로운 업적-탕현조와 만명 희곡의 진화, 곽영덕, 범홍연,' 우한 대학 학보' (인문판), 2008 년 제 3 기.

예술환상과 심미적 매력: 상하이 장생전을 방문한 후' 예술평론', 2008 년 제 6 기.

명청 여성문학교육의 문화생태',' 중산대 학보' (사회과학판), 2008 년 5 호.

푸희화 희곡 목록 작품의 사료 가치,' 희곡 연구' 2008 년 제 2 기.

"진짜 모조인: 송강의 영웅으로서의 행동", "문사 지식" 2008 년 9 호.

진짜 더미: 송강의 인생 선택,' 문사 지식' 2008 년 10 호.

진짜 더미: 송강의 어두운 성격,' 문사 지식' 2008 년 12 호.

병매 비파기' 에서 채백걸의 이미지에 대한 문화적 인격,' 중국 희곡', 2008 년 2 기.

백학은 싫증이 나지 않는다: 명청 성인 여성의 가정문학 교육,' 사회과학 연구' 2009 년 2 기.

임수리곽영덕 중국 고전 희곡 연구 북미의 박사 논문 요약 (2003-2008),' 중국 희곡 예술', 2009 년 2 호.

"아름다움과 아름다움: 여성문학교육의 역할", "문화학보" 2009 년 3 호.

북미 중국 고전 희곡 연구 박사 학위 논문 검토 (1998-2008),' 문예연구' 2009 년 9 호.

해외 한학에 대한 중국의 관심,' 인민일보', 2009 년 2 월 8 일.

"중국 고전 희곡 연구 영어 목록" (1998-2008), 임수리곽영덕, "희곡 연구", 2009 년 3 호, 1, 20/KLOC

대경지의 작은 화제, 중국문화보, 2065 438+65438+ 10 월 25 일 00.

중국 맛' 과 북미의 중국 고전 희곡 연구,' 연극예술', 제 1 기, 20 10.

극작가 이어의 문학 교육,' 문학유산' 제 3 호, 20 10.

명대 논변의 시대적 특징', 베이징사범대학교 학보 (사회과학판), 제 3 호, 2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