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두공부 작품집 저자는

두공부 작품집 저자는

두보 (7 12 ~ 770) 는 꽃처럼 아름답고, 본명은 소릉엽로, 한족, 하남 공현 (오늘 허난성 공의시) 사람입니다. 그는 두공부 두보와 함께 성당 시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는 일생 동안 시 1400 여 수를 썼고, 시가 정교하여 후세 신에게' 시성' 이라고 불렸다.

두공부집' 은 중국 고대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의 시집과 산문집, 시 1400 여 곡, 문장 30 여 편이다. 세계 문학사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편지를 근본으로 하고, 풍격이 두껍고, 높고, 독특하며,' 시성' 으로 칭송받는다. 그의 찬송가는 중국 고전시 현실주의의 절정을 상징한다.

두보의 시에는 애국주의의 붉은 선이 하나 있다. 바로 애국 때문에, 그는 정치와 사회 동태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는 시에서 당나라의 번영을 진심으로 찬양한 적이 있다. "그해 개원의 전성기를 회상할 때, 작은 도시에는 아직 천 가구가 있었다. 쌀은 뚱뚱하고 공립창고는 부유하다. 큐슈의 길에는 승냥이가 없어 먼 길을 가기에 좋은 날이다. 노호만치 교대 근무, 남자 경작녀가 함께 짜여 ... "("수년 추억 ") 최고 통치자, 궁병 군무, 홍옥, 생활 퇴폐, 정치 어둠의 황제, 그는 시에서 무자비하게" 변정이 피를 흘려 바닷물이 되고, 여전히 무제의 마음이 전쟁을 위해 뛰고 있다 "고 논평했다. 당신은 산둥 지방에 200 개의 주 천나무가 쓰러져 있는 것을 모릅니다. "("군차점 "); \ "주제 이순신 예배, 오만. 변민이 감히 의논하지 못하자, 지지자들은 결국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갔다. "("플러그 후 "); "붉은 낙타봉은 에메랄드 육계에서 가져온 것이고 향어는 수정쟁반으로 주문한 것이다. 그들의 유니콘 뿔 식봉이 느긋하게 들어올렸지만, 정교한 봉황절육칼은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마대는 황문에서 출발하여 먼지를 휘저을 수 없었고, 어셰프에서 진귀한 요리를 끊임없이 가져왔다. 이 시에서 당현종은 백성들의 생사를 돌보지 않고 발동한 변세전쟁으로 인한 재난, 루산에 대한 맹목적인 신뢰로 인한 반란, 당나라 통치그룹의 사치스럽고 부패한 생활을 폭로하고 꾸짖었다.

두보의 애국사상은 결코 황제 본인이나 일성 왕조에 대한 우충으로 표현되지 않고, 민위본으로 표현된다. 그는 국민을 존중하고, 국민을 사랑하며, 곳곳에서 국민을 배려한다. 시인은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 전창과 같이 인민의 사상과 생활의 어려움을 반영하는 시편을 많이 썼다. 세 공무원, 세 가지 작별 인사; 누에 밸리 여행; 마이너스 걷기; 미녀 등. , 인간의 고통스러운 삶과 불행한 운명에 대한 깊은 동정입니다. 두보가 쓴 이런 인민의 피와 눈물이 가득한 시편에는 수천 년 동안 독자의 마음을 끊임없이 감동시킨 반짝이는 시편이 있다. 예를 들면' 주문주육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 가 있다. "난세에서 모든 일은 긴급하고, 코코 리 겨는 좁다. 배불리 먹으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정말 수수를 낭비한다. 부귀한 주방에서 악취가 나고, 전지백골이 하얗다. "애과부의 죽음, 애원추의 마을" ("백티"); 존엄성도 슬픔도 부귀도 충분하다' 는 등은 모두 시인의 심혈의 결정체이다.

두보는 또한 친구들에게 답을 많이 써서 과거의 시를 그리워하게 했다. 이들 작품들은 대부분 깊은 사상적 내용을 가지고 있어 우정과 향수를 중시하는 충후한 자질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그는 30 대 중반에야 이백과 접촉한 적이 있었지만, 평생 잊지 않고 이백을 기념하는 시를 몇 편 썼다. 두보가 다른 친구들을 대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가장 유명한' 강가에서 이거북년을 만나다' 는 이런 시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왕치의 집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최당은 오래 전에 몇 번 들은 적이 있다.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꽃이 떨어졌을 때, 나는 또 너를 만났다.

두보는 시가의 대가이다. 그가 시가 창작에 있어서의 예술적 성과는 다방면이다. 우선 그는 중국 고전 문학에서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현실을 반영하는 사회생활을 중시하며 사회생활의 본질을 발굴하고 대표적인 인물과 사회사건의 운명을 참고해 가공제련을 거쳐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두보가 살던 시대에는 안사의 혼란이 주요 정치사건이어서 그의 시 창작에는 이 사건을 소재로 한 작품이 많다. 사람들은 독서에서 실제 상황과 시인의 흥분을 이해할 수 있다. 두보는 당나라 관군이 안사의 혼란을 평정하며 미친 듯이 기뻐하며,' 황하 양안이 황군에게 탈환' 이라는 시를 써내려 반가움을 금치 못했다.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이 시는 전쟁과 전란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기쁜 소식을 들었을 때의 놀라움과 흥분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그것의 심리 표현은 생동감 있고, 조형은 묘하게 그려졌다. 시 전체가 감정이 충만하고, 호방하고 명랑하며, 언어가 유창하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두보시가 창작한 제재는 매우 광범위하여, 그의 작품 속의 모든 사물과 각종 사상 감정이 거의 시에서 구현될 수 있다. 그는 사회정치 기록, 추억, 친정 반영, 자연경관 묘사, 변두리 군사생활 묘사, 전원생활 쓰기, 문학예술 감상 등 1400 여 편의 시를 남겼다. 시의 광활한 제재로 볼 때 두보의 창작 성과는 당대에서 손꼽힌다.

두보의 시는 유연하고 다양하다. 그는 개인을 통해 일반을 반영하고, 전형적인 사물을 포착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고전체, 현대체, 악부곡을 자유자재로 운용하는 데 능하다. 당대에는 고시 다섯 수, 고시 일곱 수가 있다. 5 대 고시는 일찍이 위진 남북조 시대에 이미 완전히 성숙했고, 7 대 고시는 당초에 일어났다. 두보는 이 두 시를 융통성 있게 운용하여,' 미인' 과 같은 호방하고 관대하고 격앙된 시를 많이 썼다.

누가 그녀보다 더 귀여워요? 그러나 그녀는 텅 빈 계곡에서 혼자 살았다.

그녀는 나에게 좋은 가정에서 왔고 지금은 먼지 속에 비천하다고 말했다.

문제가 관구에 나타났을 때, 그녀의 형제와 가까운 친척이 살해되었다.

그들의 고위직이 심지어 그들 자신의 생명을 보호할 수 없다는 것은 무슨 소용이 있는가? 。

이 세상은 역경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촛불의 빛처럼 꺼지길 바란다.

그녀의 남편은 방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신옥과 같은 새로운 얼굴을 찾았다.

나팔꽃이 밤에 말릴 때, 원앙이 나란히 누워 있다.

그는 새로운 환희의 미소만 볼 수 있지만, 옛 사랑의 울음은 들을 수 없다.

이 개울은 산의 근원에서 순수하지만, 산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는 물이 어두워졌다.

그녀의 하녀가 진주를 팔고 돌아오기를 기다렸다가 짚으로 지붕을 덮어야 한다.

그녀는 꽃 몇 송이를 꺾었는데, 더 이상 그녀의 머리카락을 위해서가 아니라 솔잎이 그녀의 손가락 사이로 떨어지게 했다.

그녀는 얇은 비단의 소매와 추위를 잊고 큰 대나무 옆에 비스듬히 기대었다.

이 시는 당숙종 간원의 이듬해에 쓰여졌다. 당시 두보는 관화주를 비하했는데, 마침 관중의 가뭄과 맞닥뜨렸고, 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등지고 떠났고, 시인은 부득불 벼슬을 버리고 주금에 거주했다. 이 시는 전쟁에서 버림받은 아내의 불행한 경험을 묘사하고 시인 자신의 정치적 좌절감도 전한다. 이 오절고운, 청려함과 우아함, 한위시의 풍격과 멋을 지니고 있다.

두보는 현대시의 창작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고, 그는 오율, 칠율, 배율, 오율, 칠률을 능숙하게 운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었다. 그의 근체시는 수량이 많고, 질이 높고, 어떤 사상은 심오하고, 형식은 정교하며, 줄곧 당시중의 전형적인 작품으로 여겨져 왔다. 두보의 오칠언절구는 대부분 전세의 작품으로, 풍격이 다양하고 색채가 알록달록하다. 예를 들어, "강벽새는 흰색이고, 산은 푸르다." 올봄에 또 봤는데, 언제 컴백의 해인가?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아름다운 경치, 푸른 새, 산과 물이 희지만, 이 아름다운 경치는 근심이 가득한 시인의 타향떠돌아다니는 느낌을 불러일으킬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다른 예로,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하늘로 날아오른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 오동만리선포문" (절구) 이 포함되어 있다. 이 시는 한 폭의 화려한 유화처럼 언어로 구성되어 있다. 노랑, 녹색, 흰색, 파랑의 네 가지 색이 서로 어우러져 우아하고 조화롭다. 새, 푸른 하늘, 산천, 배, 화면 움직임이 맞물려 이미지가 역동적이고 입체감이 있어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두보의 일생은 우환이 가득한 일생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고, 유교 사상의 훈도를 받고, 조국과 인민을 사랑하고,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청년기부터' 존세에 존존한 후 풍속을 바꾼다' 는 마음으로 사회에 진출했다. 그러나 두보는 일생이 기구하여 여러 차례 좌절했다. 그는 오랫동안 망명 생활을 하면서 사회 각계각층과 접촉하고 정국을 이해하며 사회 동태를 통찰하고 민간의 고통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그는 높이 서서 멀리 바라보면서 인민과 화목하게 지내는 고상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의 시는 편지 위주의 풍격이 웅장하고 고아하여' 시성' 으로 불린다. 그의 강한 민본사상은 인민의 편에 서서 사회의 어둠을 직시하고 시대의 폐단을 한탄하며, 시에서 사회의 각종 복잡한 갈등과 국가의 정치 동태를 요약하기 때문에' 시사' 로도 칭송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당대에 이르자 원직은 두보에 대한 평가가 높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얇은 cocoettish, 아래 커버 쉔 노래, 승리, 삼키기, 외로움 커버, 잡다한 우아한 아름다움, 모두 지식인에게 독특합니다. 시인 이후로 아무도 아이처럼 아름답지 않다. " 시간의 검증을 거쳐 원직은 두보에 대한 평가와 찬사를 지나치지 않았다.

두보는 시 언어의 집대성자로, 그는 언어의 단련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말은 너를 죽이지 않는다" 는 것은 그의 노력의 진실한 묘사이다. 우리가 두보의 시를 펼쳤을 때, 사람들은 많은 아름다운 문장, 묘한 말, 구슬, 현란함과 현란함을 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두보 시 언어의 가장 큰 특징은 엄밀하고 간결하며, 매우 강한 개괄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주문주육은 악취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단 10 자 만에 봉건 사회의 빈부 격차가 뚜렷하고, 사랑과 증오가 뚜렷하다. 또 다른 예로, "3 개월의 전쟁이 끝난 후, 집서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할 수 있다" 는 말은 전쟁 시절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는 사람들의 향수를 단 두 문장으로 표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두보의 시는 또 다른 특징이 있는데, 바로 색채가 밝고 이미지가 생동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춘초가 계단을 물들이고, 새말이 잎 아래에서 환하게 울린다',' 색채가 산뜻하고, 묘한 말이 구슬을 연다' 는 것이다. 또' 가랑비 속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 제비가 기대고 있다' 는 것은 마치 정교하고 사실적인 전원풍경화 같다. 두보시 언어의 또 다른 특징은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통속적인 것이다. 예를 들면 "활은 힘을 써야 하고, 화살은 길어야 한다" 는 것이다. 먼저 말을 쏘고, 먼저 도둑을 잡고, 먼저 왕을 잡는다. "이 네 편의 시는 완전히 민간 속담으로 저자에 의해 시에 도입되어 통속적이고 자연스럽다. 두보시의 의경미도' 낙엽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 같다' 는 큰 특징이다. 유랑하는 나비는 때때로 나풀나풀 춤을 추고, 매혹적인 명새는 자유자재로 울기만 한다. "낭랑하고 리드미컬하며 낭랑하게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두보집' 은 중국시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당대의 이 특수한 시대의 사회적 면모를 심오하고 광범위하게 반영하며 시인이 기복에도 불구하고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동정하는 숭고한 정신을 보여 주었다. 예술적으로 두보의 시는 전인의 성취의 집대성일 뿐만 아니라 당대의 시가 휘황찬란한 깃발이 될 뿐만 아니라 후세 사람들이 배우고 우러러보는 전범이기도 하다. 두보는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인이자 세계 위대한 문화 인물이다.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