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칭호와 희생 (칠성녀와 칠성황후)
칭호와 희생 (칠성녀와 칠성황후)
광동 메이저우 객가말에는 동요' 칠성곡' 이 한 곡 있다. 객가 지역에는 칠선묘와 칠성궁이 많이 있는데, 대부분 칠성 아주머니를 모시고 있습니다.
객가도' 바이치' 풍습을 가지고 있지만 그 이유는 완전히 다르다. 칠성후비는 7 명으로 전해졌다. 직녀가 떠난 이후 합친 사람은 6 명밖에 남지 않았다. 고정적인 절이 제물을 바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본존중의' 한가신' 으로, 보통 야외로 내려가 떠돌아다닌다. 전설에 따르면 칠성 어머니는 아이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인품이 낮으면 핑안 보호를 위해 증서를 줄 수 있다. 객가가 칠모에게 제사를 지낼 때는' 칠모정' 을 쓰지 않아도 된다. 대신, 그들은 인쇄된' 칠모도' 로 향로로 눌렀다. 자녀를 위해 칠성 신부를 구하는 부모는 반드시 잔을 들고 말했다. "빨간색 (흰색) 꽃가지에는 어떤 성이 있는데, 몸이 좋지 않아 놀라기 쉽다. 이제 나는 너의 아내가 되어 너의 아내를 데리고 갈 것이다. 나중에 그를 만난다면 함부로 만지지 마라. 허락한다면 그에게 한 잔 주세요. " 칠성 어머니가' 성배' 를 허락할 때까지
민서의 창정, 상항, 영정 등지에는 구기묘가 있는데, 현지인들은 그녀를 시골을 지키는 영웅신으로 숭배한다. "장정현지": 송대에는 이미 칠고모신이 있는데, 칠고모자라고 부른다. 현내 도시와 농촌에는 모두 사찰이 세워져 모셔져 있다. 그들의 절은 칠현이나 할머니 절이라고 불리며, 어떤 절에는 일곱 개의 작은 신상이 있다. 객가 거주지에는 많은 절이 있다. 청조 광년 동안 혜리 부인을 칠여신으로 착각한 사람이 있었다. 혜리 부인의 본명은 심칠모였기 때문이다.
대만성의 공식 기록을 재건하다.
칠석은 조절이라고 합니다. 집은 직녀로 칠성모라고 불린다. 종이 페이스트 컬러 파빌리온, 밤 준비 꽃가루, 과일, 와인 곡물, 세 가축, 일곱 오리 계란, 쌀 일곱 그릇, 사제 예배 를 주문;
위안 결정:
7 일은 일제의 생일이다. 집집마다 아트리움에 제물, 꽃가루, 과일을 차려 축원을 표한다. 교묘한 모임이 하나 있다.
칠어머니 신앙은 민남과 객가 민족 중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가지고 있다. 민남 전설에 따르면 직녀의 자매들은 왕태후가 견우직녀를 갈라놓고 은밀히 두 아이를 축복해 핑안 건강하게 자라게 하는 것에 동정했다. 그래서 제나라 는 아동 보호자라는 말이 전시됐다. 부모가 신의 가호를 받기 위해 아이를 양아들이나 양녀로 주는 것을' 증표' 라고 한다.
민난 취안저우 동악묘와 천후궁은 모두 칠성 후비가 있어 더 자세한 자료를 찾아야 한다.
다른 곳에서는 혜광성모원, 덕광사의 후손, 보이지 않는 성모원, 발견된 성모원, 복고 착함, 출산중인 성모원 서청, 출산중인 성모원 순도, 출산중인 성모원 유모, 성모원 유아의 안내소년을 보았다.
칠성녀는 주로 광둥조주에서 발견되며, 다른 곳에서도 발견되며, 때로는 진경곡과 혼동되기도 한다.
산 터우 차오양 평화 마을 칠성고사, 칠성고사 비문:
평화 팔사 중 하나인 칠성사는 송선과 병신년 사이에 세워졌다. 송대풍 창시자가 평화교를 건설할 때, 원근이 유명하고, 옥봉칠성부인이 이곳을 여행하며, 창시자는 팔부르크 오향신도들에게 영객을 가르치고, 사벌을 건립하였다. 4 월 초팔이는 길한 날이어서 현지 어머니로 여겨진다. 궁전 제사는' 문관 아래 가마, 무관 아래 안장' 을 만들어 국안민을 보호한다. 하나님의 은혜는 강력하고 무섭다. 일본 침략자들이 우리의 조류를 짓밟았을 때, 고사는 불타고, 모든 사람들은 불안하고, 부흥을 원하지만, 무력하다. 이 성세에 경운은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되었다. 우합생 선생은 맹림 가문의 후예로서, 그는 이 성지들을 숭배하고, 성찰을 건설하기 위해 기부금을 기부했다. 성덕은 무겁고 향불은 오래간다. (9
또한 비문' 칠성부인의 생일' 은 칠성부인의 출생지와 생일을 상세히 기록하며 그녀의 생일을 시간까지 정확하게 기록했다.
첸 이모: 산둥 청주인, 7 월 7 일 태어났습니다. 이모림: 응천부, 남경인, 4 월 초 2 에서 태어났습니다. 삼모장: 12 월 15 일 푸젠 취안저우 출생. 사모 리: 강남봉성인, 5 월 초 5 말부터 태어났습니다. 오: 광시 계림인 19 10 년 9 월 9 일 태어났습니다. 김관: 호광정주족, 19 13 년 9 월 13 일 태어났다. 블루: 하남봉인은 3 월 초 수요일 정오에 태어났다. 세상을 축복하다. (10)
일곱 명의 여성은 자매이며 이모, 둘째 어머니, 세 어머니, 네 어머니, 다섯 어머니, 여섯 어머니, 일곱 어머니라고 불린다. 그중 고모 첸 부인, 산둥 청주인. 웨신은 7 월 초칠에서 태어났고, 옥봉 33 고층동의 주인은 순정경 부인이다. 임 부인, 둘째 어머니, 4 월 초 둘째, 남경응천부, 유봉국화 부인이 강수에 살고 있습니다. 세 번째 어머니 장 부인은 복건 취안저우 댁 사람이다. 그녀는 귀의년 12 월 5 일에 태어났다. 옥새가 산을 만났을 때, 일월이 넓고 식견이 넓어 보이는데, 청명 부인에게 민감하다. 사모 이 부인은 5 월 초 5 말 강남봉성현에서 태어났다. 옥새는 현재 강력하고 또렷한 구름 속의 부인이다. 오부인, 광시 계림 사람, 을해 9 월 초 출생, 옥봉선령병 조록 복청순 부인; 육모관 부인, 병자는 9 월 15 일 호광 경주부에서 태어났고, 옥봉부인은 우주에서 많은 지식을 보고 광제 청덕 부인을 소멸했다. 일곱 번째 어머니인 란 부인은 정추년 3 월 초 정오, 강 남개봉에서 태어났다. 우풍의 통치하에 문무백관은 모두 용맹한 병마가 지사 부인의 역할을 맡는 것을 지지한다.
절에서 칠어머니가 이모와 1 위를 차지하지 않고 1 위는 5 어머니, 이모, 2 어머니, 3 어머니, 4 어머니, 6 어머니, 7 엄마다. 칠부인 중 다섯 번째 어머니가 가장 권세가 있어서 왕좌에 앉아 있다고 한다. 사당에서는 오 엄마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군복을 입고 있다. 7 명의 숙녀의 깨달음일은 모두 음력 4 월 8 일에 있다. 보시다시피, 이 일곱 명의 여자들은 모두 실물입니다. 1 년 떨어져 있지만, 그들은 같은 날 도사가 되었다. 그리고 그들은 살아 있을 때 모두 유능한 사람이었고, 출가를 한 후에도 백성들을 계속 보우하여' 옥새' 를 얻어 직위를 바꿀 수 있게 했다.
옛날 평화상채에는 8 개의 사두가 있었는데, 그중 7 명은 7 명의 부인의 크리스마스 제사를 맡았는데, 각각 교두보 아주머니, 말당두보, 마삼모린보, 사마바리, 오모공보, 유엄마 채영보, 마치서채바오였다. 다른 하나는 하보라고 하는데, 칠부인이 여행할 때 성옥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조주 라오평복산 칠성사
조산 민간 신앙 체계에는 여신이 적다. 영향력으로 볼 때, 마주 () 가 가장 두드러지고, 그 다음은 자희태후와 칠성부인 () 이다. (3) 칠성부인의 신앙은 조주의 조안, 라오핑, 조양, 청해, 풍순, 자오령 등에 분포되어 있다.
공식 문건은 칠성신앙에 어떤 가치를 부여합니까? 현재 지방지 중 가장 먼저 칠성신앙을 기록한 것은 옹정년의' 제양현지' 였다.' 칠모묘는 중국 조각신상의 황택 동희에 위치해 있으며, 토지는 사찰에 임대되어 향불을 낸다' 고 말했다. (14)' 잡기' 에는 기적이 기록되어 있다. 칠성녀는 대장군 곽성순순순을 위해 공훈을 세우고 곽이 묘제가 되자 칠성녀 신앙이 조주에 퍼지기 시작했다.
곽건사는 조주부 칠현신앙의 출발점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칠신령: 가정말년, 산구소, 유재란전곡이 횡행하고, 그 중대장 곽성대는 칠녀가 물을 건너고, 도둑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고, 토벌할 날을 주었다. 후평적, 그가 말했듯이, 선석은 해변에 사찰을 설치하여 모신한다. "
이후 다른 지방지들도 이런 말 묘사 방식을 답습했다. 건륭' 조주부지' 는 "칠모묘, 등무채산, 곽의 장군진" 이라고 기록했다. 전설에 따르면, jiajing 마지막 해, 화 코우 스와, 리우 램 틴 밸리, 회사 사령관 구오 쳉 소득 에 모였다. 작은 모래사장에 이르러 일곱 여자가 물을 건너는 것을 보고 도둑의 둥지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고 진압 날짜를 주었다. 평적이 말한 바와 같이, 그 사찰을 건립하여, 지금까지도 백성들을 위해 경배하고 있으며, 칠성묘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16)
주목할 만하게도, 공식 기록에는 해양현 칠성사가 제사 의식으로 등재되어 있다.
민국이 개정한' 풍순현지' 의 말 묘사는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고 신도들의 기록을 늘렸다. "칠모의 사냥꾼들은 모두 그것을 숭배하기 때문에, 산 부근의 마을에는 칠모궁 () 이라고도 하는 칠선 () 이 많은데, 얻은 야수는 모두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칠모칠선의 숭배는 사실 곽성 () 에서 시작된다." (25) 다시 한 번 조주부 칠성신앙이 곽성묘에서 시작되었다고 판단했다. 많은 편지가 사냥꾼으로, 모든 수입은 칠성부인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고, 산 옆에 있는 많은 마을에는 칠모궁이 설치되어 있어 이 신앙이 현지에서의 발전이 연속적이고 비교적 안정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서투족' 모구스' 춤의' 경매산' 에는 7 자매가 메이산신으로 변했다는 설이 있지만 (강보 편저:' 희극 예술의 기원'), 이 전설의 기원시기는 알려져 있지 않아' 칠부인' 신앙에 가깝다. 에 따르면: 현재 광둥 () 샹교 () 구 린계진계구 () 마을에는 여전히 7 개의 고묘가 있는데, 마주 () 를 포함한 10 여 명의 신을 모시고 있는데, 그 중 7 명은 민간전설에서 칠선녀의 후생이다.
푸젠성 닝화현 하방촌 (민서) 의 객가 문화에도 칠성신앙이 있다. 학자들의 판단에 따르면 늦어도 명조 중후기에 형성되었지만 칠성에 대한 현지인의 인식은' 봉신연의' [19] 중 매산 칠괴의 범주에 있지 않다. 서남 매산의 여신과의 관계를 판단하기 어렵다.
실제로 미산 본토문화에서는 사냥신 귀신을 상징하는 남성 이미지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고 광저우 푸젠은 마주 대표하는 여성신을 숭배한다. 확실한 증거를 찾지 못할 때까지는 광둥민 칠성이 호남 미산에서 기원했다고 성급하게 단정할 수 없다. 그들 사이의 상호 작용이 긍정적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마찬가지로, 확실한 증거가 없을 때까지, 아랑신의 말 속에 있는 메산 칠성을 메산교의 신과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얼랑 개산보권, 서유기, 심봉이안이 매산 칠성을' 매산 칠성' 으로 썼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아마도 매산 종교의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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