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매일은 아름다운 하루입니다.
매일은 아름다운 하루입니다.
베이징 사합원은 벽돌구조의 베이징 사합원 건물이다. 중도리, 기둥, 보 (서까래), 문지방, 서까래, 문 및 창, 칸막이 등. 모두 나무로 만들어졌고, 나무틀 주위의 벽은 모두 벽돌로 만들어졌다. 보, 문, 창, 처마 서까래는 모두 채색해야 한다. 황궁 정원만큼 휘황찬란하지는 않지만 다채롭다. 벽은 바닥 벽돌과 깨진 벽돌로 벽을 쌓는 습관이 있다. 속담에 "북경에는 삼보가 있다 ... 썩은 벽돌은 담을 쌓을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기와도는 청와다, 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고, 물방울이 처마를 달기 전이나 기와를 깔지 않고, 지붕은 모두 청재를 발라' 회막' 이라고 부른다.
몽골 몽골 가방:
몽골 유목 민족의 전통 주택. 고대에는 아치 () 라고 불렸고, 펠트 () 와 유목 () 이라고도 불렸다. 흉노 시대부터 출현하여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몽골 가방은 동그랗고 주변 측벽은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 각각 약 13 미터 높이에 나무토막이 깔려 있다. 유목 지역은 대부분 수영을 위주로 한다. 수영은 분리가능 및 분리불가능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가축에 의해 운반되고, 후자는 소차크 등 유목민에 의해 운반되며, 이 유목민들은 유목민일 때도 몽골 가방에 산다.
몽골 몽골 가방은 주로 나무틀, 펠트, 밧줄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멘트, 어도비, 벽돌을 사용하지 않고 생산하는 원료는 목재나 양모가 아니라 건축사의 경이로움이자 유목민족의 큰 공헌이라고 할 수 있다.
안후이 남부 주거:
서조와 능현 홍촌은 안후이 남부의 가장 대표적인 민가로 2000 년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홍촌에는 잘 보존된 명청고민가 140 여 석이 있습니다. 마을은 줄지어 늘어선 뜰과 수미의 호수와 산색이 서로 어울려 정취를 자아내고, 움직임이 적당하며, 곳곳에 경치가 있고, 한 걸음씩 진영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홍촌은 기묘한 전원풍광을 가지고 있어' 중국화의 마을' 으로 불린다. 서쪽 배달에는 124 개의 명청고민거와 3 개의 사당이 있다. 휘주 민가 건축 풍격을 대표하는' 삼절' (민가 사당 아치) 과' 삼조각' (목각, 돌 조각, 벽돌 조각) 이 이곳에서 잘 보존되어 있다.
Tujia 교수형 바닥:
건축기술미와 예술미의 결합의 간단한 예. 주로 실천성, 지역성, 기술의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고, 토족 문각루는 민족 물질문화의 상징으로 사람들의 물질문화생활의 필요와 사람들의 정신문화생활의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켰다. 지역적으로 볼 때, 토가 발판은 항상 그 독특한 아름다운 형식과 예술적 특색으로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장식한다. 화룡점정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서로 비교, 대비, 배려를 통해 토가 오두막 전체의 경치를 아름다운 경지로 승화시킨다. 기술적으로, 토가 발판은 우리나라 목조 건축물의 건식, 두식, 들보의 장점을 채택하여 미관, 견고성, 실용성을 갖추고 있다. 전체 프레임은 장붓구멍과 장붓구멍으로 연결되어 못과 볼트가 없고, 구상과 설계에서 각 공정의 완성에 이르기까지 도면, 형식, 수백 개의 멜론 기둥과 장붓의 크기와 길이, 복잡한 역학 추정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중국 건축 민족 형태에서의 토가 망루의 지위는 우리가 괄목할 만하다.
안후이 () 성 창장 () 에서 남산구 () 일대에 위치한 고촌을 가리키며, 서송 () 홍촌 () 을 대표한다. 그들은 공통의 지역 문화적 배경과 진한 휘주 문화의 특색을 지닌 역사적 전통 마을이다.
안후이 남부 산간 지역은 역사가 유구하여 문화가 축적되어 형태가 비슷하고 특색이 뚜렷한 전통 건축물과 그 마을을 많이 보존하였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은 지형, 지형, 산천과 교묘하게 결합될 뿐만 아니라 명청휘상들의 강력한 경제력으로 문화 교육이 나날이 번영하고 있다. 귀향 후 고상하고, 문화적이고, 높고, 초탈한 사고방식으로 집을 짓고, 고촌의 문화환경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마을의 경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과 다른 마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의 건설과 발전이 농업에 대한 의존에서 상당히 벗어났다는 것입니다. 고대 마을 주민들의 의식, 생활방식, 취향은 이미 농민의 이데올로기와 일반 시민층을 크게 뛰어넘어 문인 사대부층과 일치하는 생활취향을 추구해 강한 문화적 분위기를 자아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은 기본 구도를 바탕으로 작은 정원 건설, 연못 파기, 새는 창문 배치, 교묘하게 분재 설치, 양화동 조각, 우아한 주거 환경 조성 등 다양한 장식 수법을 채택하여 지역 주민들의 높은 문화적 자질과 예술적 수양을 구현했다.
남고촌의 선정지와 건설은 주역의 풍수 이론을 따르고 있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것을 강조하며, 자연 환경의 이상적인 경지를 충분히 존중한다. 물질과 정신을 중시하는 것은 이중 수요이며, 과학적 근거가 있고, 심미 관념이 높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의 건축 특색은 명청휘상이 흥성하면서 발전한 것으로, 제한된 건축 공간에서 그 사상의 정교함과 기예가 가장 뛰어나다. 이것은 정말 교묘한 건축 형식이다. 나중에 휘장상이 점차 쇠퇴했지만, 이 휘파 민가 건물은 고대 민가 마을에 붙어 건축 특색을 보존하여 중요한 역사와 건축 가치를 지니고 있다.
몽골 가방은 몽골 유목민들이 사는 집이다. 건설과 이전이 편리하여 축산업 생산과 유목 생활에 적합하다. 고대에 몽골 몽골 가방은 아치,' 펠트 가방' 또는' 펠트 장부' 라고 불렸다. 흑타타르요' 에 따르면' 돔은 두 가지로 나뉜다. 연경의 제, 버드나무를 뼈로, 남방의 사고처럼 돌돌 말아서 문 앞에서 우산뼈처럼, 정상에서, 천창이라고 한다. 둘 다 펠트로 만들어서 바로 설치할 수 있어요. 풀은 버드나무로 딱딱한 원을 만들고 지름은 펠트로 고정한다. 말아서 차에 메고 다닐 수 없다. " 축산업경제의 발전과 목축업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돔이나 펠트장부는 점차 몽골 가방으로 대체되었다. 몽골 가방에는 둥근 첨탑이 하나 또는 두 개의 두꺼운 펠트로 덮여 있습니다. 보통 몽골 가방 정상은 100- 150 피트, 벽 높이는 약 50 피트, 문은 남쪽이나 남동쪽을 향하고 있다. 가방 안의 4 대 구조는 각각 한나 (몽골 울타리 지지), 천창 (몽골어' 뇌덮개'), 서까래, 문이다. 몽골 몽골 가방은 보통 한나의 수량에 따라 40, 60, 80, 100, 120 한나로 나뉜다. 120 한나의 몽골 가방은 초원에서 보기 드문 6,000 여 평방미터를 차지하며 멀리 성처럼 보인다. 예전에는 이런 몽골 가방 수십 개가 모여 장관이었다.
몽골 유목 민족의 전통 주택. 고대에는 아치 () 라고 불렸고, 펠트 () 와 유목 () 이라고도 불렸다. 흉노 시대부터 출현하여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몽골 가방은 둥글고 주변 측벽은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 각각 약 1600 미터 높이로 나무 막대로 덮여 있다. 유목 지역은 대부분 수영을 위주로 한다. 수영은 분리가능 및 분리불가능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가축에 의해 운반되고, 후자는 소차크 등 유목민에 의해 운반되며, 이 유목민들은 유목민일 때도 몽골 가방에 산다.
광활한 몽골 고원에는 찬바람이 불고, 대지에는 많은 하얀 텐트가 점재되어 있다. 그들은 몽골 가방입니다.
몽골 가방은 많은 몽골 사람들의 일상 거주지이다. 대부분의 몽골 사람들은 일 년 내내 염소, 양, 야크, 말, 낙타를 쫓아다니며 새로운 목장을 찾고 있다. 몽골 가방은 짐을 싣고 낙타 몇 마리로 발 디딜 곳까지 운반할 수 있어 텐트를 다시 세울 수 있다.
고대인의 전통 민가. 내몽골 자치구 등 목축 지역에서 유행하다. 연기가 자욱한 둥근 하늘. 문은 매우 작아서 남쪽이나 남동쪽을 향하고 있다. 그것은 제작이 간단하고, 운송이 편리하며, 추위에 저항하고, 방목에 적합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집" 과 "집" 의 의미에 자주 쓰인다. 고대에 몽골 가방은' 아치',' 펠트' 또는' 펠트하우스' 라고 불렸다.
몽골 가방은 둥글고, 크고 작으며, 큰 가방은 600 여 명을 수용할 수 있다. 작은 것은 20 명을 수용할 수 있다. 몽골 가방의 건설은 매우 간단하다. 일반적으로 수생 식물의 성장에 적합한 곳에 건설되었다. 먼저 몽골 가방의 크기에 따라 원을 그린 다음 원의 크기에 따라 지을 수 있습니다.
몽골 가방을 설치한 후 사람들은 그것을 장식했다. 두툼한 카펫을 깔고 주위에 액자와 포스터를 달았다. 현재 일부 가구 가전제품도 몽골 가방에 들어가 생활이 편안하고 행복하다.
몽골 가방의 가장 큰 장점은 분해가 편리하다는 것이다. 이동이 간편하다. 가설할 때,' 한나' 호가 열리면서 원형 울타리가 형성된다. 해체할 때 한나는 접어서 부피가 줄어들고 소가 되어 판자가 될 수 있다. 몽골 가방은 낙타 40 마리나 10/0 2 륜 소달구지 운반만 하면 20 시간 만에 덮을 수 있다.
몽골 가방은 겉으로는 작아 보이지만 사용면적이 크고, 실내 공기 순환 좋고, 채광조건이 좋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바람과 비를 두려워하지 않아 목장으로 자주 이주하여 거주하고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소위 사합일,' 4' 는 동, 서, 남, 북을 의미하고,' 합' 은 모든 집이 함께 둘러앉아' 입' 모양을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수백 년의 건설을 거쳐 베이징 사합원은 평면 레이아웃에서 내부 구조와 세부 장식에 이르기까지 독특한 베이징 스타일을 형성했다.
북경의 정규적인 사합원은 일반적으로 동서향의 골목을 따라 모두 남쪽을 향하고 있다. 기본 모양은 북실 (정실), 남실 (전복실), 동서실로 사방이 분리되어 높은 담으로 둘러싸여 사합을 형성하고 문을 여는 것이다. 대문은 집의 남동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다. 보통 방 총수는 북방 3 실, 앞집 5 실, 동방 3 실, 서방 3 실, 남방 4 실, 17 실, 문동, 꽃문. 각 방 1 1- 12 평방 미터, 총 면적은 약 200 평방 미터입니다. 마당 한가운데에 마당이 있어 매우 넓다. 정원에는 화초와 나무를 심고 어항에는 금붕어를 기르고 있다. 정원 배치의 중심이자 사람들이 산책하고, 채광하고, 통풍을 하고, 바람을 쐬고, 쉬고, 집안일을 하는 곳이다. 사합원은 폐쇄된 집이고, 오직 하나의 거리 문만이 바깥으로 통한다. 굳게 닫힌 대문은 성천지에서 온 것으로, 프라이버시가 강하여 전속 거주에 매우 적합하다. 마당에는 사방의 집들이 모두 마당으로 열려 있어 온 가족이 화기애애했다. 정원이 넓기 때문에 정원에 나무를 심고, 새에게 물고기를 먹이고, 석두 더미를 쌓아 환경을 미화할 수 있다. 주민들은 편안한 주택을 즐길 뿐만 아니라 자연이 부여한 아름다운 세계를 공유한다.
민가 건물이지만 깊은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는 중국 전통문화의 전달체이다.
사합원의 건설은 풍수를 매우 중시한다. 부지 선정부터 각 건물의 구체적인 규모 결정에 이르기까지 풍수 이론에 따라 진행해야 한다.
북경 사합원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올드 베이징에서는 자금성, 황실원림, 절, 절, 궁궐을 제외하고 대량의 건물이 수많은 사람들의 집이다.
"햇빛 아래 옛 소식 시험" 은 원대의 시 한 구절을 인용했다. "구름이 3 천 피트, 안개 속에 만탑이 있다." " 이' 백만 가구' 의 집은 현재 베이징 사합원이라고 불린다.
왜' 사합원' 이라고 불러요? 이런 주택은 정방 (북방), 거꾸로 자리 (남좌), 동사랑방, 서사랑방 네 칸으로 둘러싸여 들쭉날쭉한 톱니 모양을 형성하고, 안에 중앙정원이 있기 때문에 이런 사합원식 주택을 사합원이라고 합니다.
사합원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기존 문화재 분석에 따르면 2000 년 전부터 사합원식 건물이 등장했다.
역사 발전 과정에서 중국인들은 특히 사합원을 좋아했는데, 그것은 궁전, 절, 정부 사무실뿐만 아니라 현지 주택에도 널리 사용되었다. 그러나 사람들이 사합원을 언급하기만 하면 당연히 베이징 사합원이 생각난다. 왜요
이것은 베이징의 전형적인 사합원이다. 각종 사합원 중에서 베이징 사합원이 그 주요 특징을 가장 잘 대표한다.
우선, 베이징 사합원의 중앙정원은 기본적으로 평평한 정사각형이지만, 다른 지역의 일부 집들은 그렇지 않다. 예를 들어 산시 () 산시 () 의 사합원 () 의 뜰은 남북 () 과 동서 () 의 좁은 수직 직사각형이고, 쓰촨 등의 사합원 () 은 대부분 동서 () 와 남북 () 의 좁은 가로직사각형이다
둘째, 베이징 사합원의 동쪽, 서, 남, 북의 네 방향 집은 모두 독립적이며, 동, 서사랑방은 본관, 전복층 자체와 연결되어 있지 않다. 그리고 본관, 사랑채, 거꾸로 된 건물 등은 모두 1 층에 있고, 건물은 없고, 모퉁이에 있는 복도만 이 집들을 연결한다. 이렇게 베이징 사합원이 공중에서 조감도를 하는 것은 마치 네 개의 작은 상자가 마당을 둘러싸고 있는 것과 같다.
남방의 많은 사합원에서 주변 집은 대부분 건물이고, 마당의 네 구석에는 집이 연결되어 있으며, 동, 서, 북, 남의 집은 독립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남방 사람들은 정원을' 안뜰' 이라고 부르는데, 강남의 정원은' 우물' 처럼 작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우물 안 개구리','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보는 것' 이라는 성어가 생각난다.
베이징 사합원은 명실상부한 사합원으로 넓고 넓고 햇빛이 충분하며 시야가 넓다.
또 한 가지는 베이징 사합원의 문화적 내포가 풍부해 중국 전통의 거주 이념을 충분히 반영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동북한족의 사합원 (동북농촌 사합원) 은 베이징 사합원의 처음 두 가지 특징에 부합하지만 문화적 내포가 풍부한 특징은 가지고 있지 않다.
예를 들어 동북 사합원의 단문 (중국에서는 전통이 이중문 형식) 과 당집 뒤에' 거꾸로 문' 을 저장물로 설치하는 관행은 청대 산둥 등' 관동' 으로 뛰어가는 이민자들이 가져온 빈민 풍습의 연속이라고 느끼게 한다.
바로 상술한 특징 때문에 사람들은 왕왕 베이징 사합원을 중국 사합원 민가의 전형적인 대표 형식으로 삼는다.
현수루는 토가가 살고 사는 곳이다. 그것은 산에 지어져 호랑이 모양이다. 가장 좋은 집은' 좌청룡, 우백호, 앞주새, 후현무' 다. 나중에 그것은 방향을 향하고, 서쪽을 향해 동쪽을 향하든지, 동쪽을 향해 서쪽을 향하든지 한다. 발판은 산에 따라 지어져 두 층으로 나뉘어 평지에 나무 기둥이 있다. 상부 환기, 건조, 습기 방지, 거실입니다; 아래층은 돼지우리나 잡동사니를 쌓는 데 쓰인다. 일반 집호형은 4 열 팬 3 실 집이나 6 열 팬 5 실 집이고, 일반 집은 5 열 2 기, 5 열 4 기, 큰 집은 7 열 4 기, 4 합원입니다. 4 열 부채는 방 3 개, 가운데는 청당, 좌우 양면은 라오 방이라고 불리며 생활요리에 쓰인다. 라오의 방은 중주에 의해 반으로 나뉘는데, 앞에는 온돌이 있고 뒤에는 침실이 있다. 발판 위에는 건물 주위의 호형 복도가 있고, 호형 복도에는 난간도 설치되어 있다. 과거에는 초가지붕이 보통 초가지붕이나 전나무 껍질로 덮여 있었지만 석판으로 덮여 있었다. 지금 후베이 서부의 발판은 대부분 진흙 기와로 덮여 있다. 현수루의 건설은 토족 인민 생활의 큰 사건이다. 첫 번째 단계는 목재를 준비하는 것이다. 토가들은 이를' 청산을 베다' 라고 부르는데, 일반적으로 향유나 자나무를 선택한다. 향과 자나무는 해음' 봄' 과' 자' 로 상서로운데, 이는 봄이 항상 크고 자손이 번창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단계는' 프레임 크기' 라고 하는 대들보 재료를 가공하여 빔에 가십, 태극도, 연밥 등의 패턴을 그리는 것이다. 세 번째 공정은' 배팬' 이라고 불리는데, 곧 가공될 대들보를 장붓으로 연결시켜 나무 부채로 배열한다. 4 단계' 주택 강주 건설'. 주인은 황도를 길일로 선택하고 모든 이웃들에게 그를 도와 달라고 부탁했다. 들보를 놓기 전에 그는 들보에 제물을 바칠 것이다. 그리고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한 줄의 나무 부채를 세웠다. 이때 폭죽은 폭발할 것이고 이웃들은 선물을 보내 그를 축하할 것이다. 수직 집 보강 후 서까래를 박고 타일을 덮고 판벽을 설치하다. 부유한 가정은 지붕에 처마를 꾸미고 복도 아래에 용을 조각하고 봉황을 그리고 발코니 난간을 장식해야 했다. 투지아 (Tujia) 는 아직도 집 앞집 뒤에 화초와 각종 과일나무를 심고 있지만, 앞에는 뽕나무를 심지 않고, 뒤엔 복숭아를 심지 않는 것은 불길한 일이다.' 상',' 탈출' 과 동음 이의어이기 때문이다. 발판에는 많은 장점이 있다. 지면을 매달고 통풍이 건조하여 독사와 야생 동물, 잡동사니를 바닥 밑에 놓을 수 있다. 망루도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우아한' 실크 처마' 와 넓은' 걷기 기둥' 이 발판을 독특하게 만들었다. 간란과 비교했을 때, 이런 망루는 원시에서 벗어나 문화 수준이 높아 바추 문화의' 활화석' 이라고 불린다.
발판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는데, 그 유형은 다음과 같다.
단걸이, 이것은 가장 흔한 형태이며,' 일단걸이' 또는' 키헤드' 라고 불린다. 주실 한쪽에만 매달려 있는 사랑방이 특징이고 아랫부분은 나무 기둥으로 받쳐주는 것이 특징이다. 쌍매달기는 일명' 쌍매달기' 또는' 쓰레받기구' 라고도 하며, 단행식의 발전이다. 즉, 주실의 양쪽 끝에 매달린 날개가 있다. 두루미와 두루미는 다른 지역에서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주로 경제 조건과 가정 수요에 달려 있다. 두루미와 두루미는 늘 한 곳에 공존한다.
사합일수식은 쌍현식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으로, 주옥양익의 매달린 발을 하나로 묶어 사변형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랑방 두 칸의 아래층은 대문이다. 대문에 들어간 후, 이 사합원은 반드시 몇 등급의 돌계단을 올라야 본방에 들어갈 수 있다.
더블룸 크레인은 싱글 크레인과 더블 크레인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일반 발판을 기반으로 한 또 다른 층을 추가했습니다. 싱글 크레인과 더블 크레인 모두 가능합니다. 평건식, 행각루라는 형태도 단매달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으로, 단건과 쌍매달림이 모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그것의 주요 특징은 평댐에 세워진 것이다. 지형에 따르면, 그것은 원래 발을 매달지 않아도 되지만, 하필 날개를 들어 올려 나무 기둥으로 받치고 있다. 나무 기둥을 지탱하는 지면이 주옥지면과 플러쉬되어 사랑방이 주옥보다 높다.
소개
일명' 매달린 건물' 은 장족, 부이족, 동, 수족, 토족의 전통민거로, 서서, 오서, 구이저우 등지에도 많은 발판이 있다. 망각루는 산에 의지하여 지어져 호랑이 모양이다. 가장 좋은 집은' 좌청룡, 우백호, 앞주새 뒤 현무' 로 향한다
발판은 건란식 건물이지만, 또 일반 건란과는 다르다. 죽마는 모두 공중에 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반높이 시소 건물이라고 합니다.
건설
과거에는 초가지붕이 보통 초가지붕이나 전나무 껍질로 덮여 있었지만 석판으로 덮여 있었다. 지금 후베이 서부의 발판은 대부분 진흙 기와로 덮여 있다. 현수루의 건설은 토족 인민 생활의 큰 사건이다. 첫 번째 단계는 목재를 준비하는 것이다. 토가들은 이를' 청산을 베다' 라고 부르는데, 일반적으로 향유나 자나무를 선택한다. 향과 자나무는 해음' 봄' 과' 자' 로 상서로운데, 이는 봄이 항상 크고 자손이 번창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단계는' 프레임 크기' 라고 하는 대들보 재료를 가공하여 빔에 가십, 태극도, 연밥 등의 패턴을 그리는 것이다. 세 번째 공정은' 배팬' 이라고 불리는데, 곧 가공될 대들보를 장붓으로 연결시켜 나무 부채로 배열한다. 4 단계' 주택 강주 건설'. 주인은 황도를 길일로 선택하고 모든 이웃들에게 그를 도와 달라고 부탁했다. 들보를 놓기 전에 그는 들보에 제물을 바칠 것이다. 그리고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한 줄의 나무 부채를 세웠다. 이때 폭죽은 폭발할 것이고 이웃들은 선물을 보내 그를 축하할 것이다. 수직 집 보강 후 서까래를 박고 타일을 덮고 판벽을 설치하다. 부유한 가정은 지붕에 처마를 꾸미고 복도 아래에 용을 조각하고 봉황을 그리고 발코니 난간을 장식해야 했다.
특성
가장 기본적인 특징은 주옥이 지면에 세워져 있고 사랑채는 한쪽을 제외하고는 바닥에 기대어 있고 나머지 세 면은 기둥으로 매달려 주옥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발판에는 많은 장점이 있다. 지면을 매달고 통풍이 건조하여 독사와 야생 동물, 잡동사니를 바닥 밑에 놓을 수 있다. 망루도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우아한' 실크 처마' 와 넓은' 걷기 기둥' 이 발판을 독특하게 만들었다. 간란과 비교했을 때, 이런 망루는 원시에서 벗어나 문화 수준이 높아져 바추 문화의' 활화석' 이라고 불린다.
사람들은 여전히 집 앞집 뒤에 화초와 각종 과일나무를 심지만, 뽕나무를 심지 않고 뒤가 복숭아를 심지 않는 것은 불길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상',' 탈출' 과 동음 이의어이기 때문이다
구조
거문고, 산에 의지하여 짓고, 평지에는 나무 기둥으로 상하 두 층으로 나뉘어, 절약과 땅이 싸다. 상부 환기, 건조, 습기 방지, 거실입니다; 아래층은 돼지우리나 잡동사니를 쌓는 데 쓰인다. 일반 집호형은 4 열 팬 3 실 집이나 6 열 팬 5 실 집이고, 일반 집은 5 열 2 기, 5 열 4 기, 큰 집은 7 열 4 기, 4 합원입니다. 4 열 부채는 방 3 개, 가운데는 청당, 좌우 양면은 라오 방이라고 불리며 생활요리에 쓰인다. 라오의 방은 중주에 의해 반으로 나뉘는데, 앞에는 온돌이 있고 뒤에는 침실이 있다. 발판 위에는 건물 주위의 호형 복도가 있고, 호형 복도에는 난간도 설치되어 있다.
어떤 발판은 3 층으로 되어 있는데, 지붕의 기와를 제외하고는 모두 삼나무로 만든 것이다. 집의 기둥은 모두 큰 삼나무로 파낸 것이고, 기둥은 모두 크기가 다른 삼나무로 직선 부시를 통해 연결되어 있다. 비록 못이 하나도 없어도 튼튼하다. 집 주변에는 샹들리에가 하나 더 있는데, 처마는 날개처럼 휘어져 있다. 집의 벽에는 삼나무 널빤지가 촘촘하게 박혀 있고, 정교한 안팎에는 오동유를 바르고 깨끗하고 밝다.
밑바닥은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다. 그것은 가금류를 기르고 농기구와 무거운 물건을 놓는 데 쓰인다.
2 층은 먹고 사는 곳이고, 안에는 침실이 있고, 외부인은 일반적으로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침실 밖에는 로비가 있고, 안에는 벽난로가 있고, 가족은 벽난로 주위를 둘러앉아 밥을 먹으며 넓고 편리하다. 창문이 있어 밝고, 채광이 좋고, 통풍이 잘 된다. 가족들은 이곳에서 수공과 휴식을 자주 하는데, 여기도 손님을 접대하는 곳이다. 홀의 다른 쪽에는 넓은 복도가 연결되어 있다. 복도 밖에는 반 사람 높이의 난간이 있고, 안에는 벤치가 줄지어 있다. 가족들은 자주 여기서 쉬고, 명절에는 어머니들도 이곳에서 딸을 단장한다.
3 층은 통풍이 잘 되고 건조해서 매우 넓다. 거실로 사용하는 것 외에도 식량과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작은 방이 하나 있다.
형식
발판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는데, 그 유형은 다음과 같다.
단걸이, 이것은 가장 흔한 형태이며,' 일단걸이' 또는' 키헤드' 라고 불린다. 주실 한쪽에만 매달려 있는 사랑방이 특징이고 아랫부분은 나무 기둥으로 받쳐주는 것이 특징이다. 쌍매달기는 일명' 쌍매달기' 또는' 쓰레받기구' 라고도 하며, 단행식의 발전이다. 즉, 주실의 양쪽 끝에 매달린 날개가 있다. 두루미와 두루미는 다른 지역에서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주로 경제 조건과 가정 수요에 달려 있다. 두루미와 두루미는 늘 한 곳에 공존한다.
사합일수식은 쌍현식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으로, 주옥양익의 매달린 발을 하나로 묶어 사변형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랑방 두 칸의 아래층은 대문이다. 대문에 들어간 후, 이 사합원은 반드시 몇 등급의 돌계단을 올라야 본방에 들어갈 수 있다.
더블룸 크레인은 싱글 크레인과 더블 크레인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일반 발판을 기반으로 한 또 다른 층을 추가했습니다. 싱글 크레인과 더블 크레인 모두 가능합니다. 평건식, 행각루라는 형태도 단매달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으로, 단건과 쌍매달림이 모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그것의 주요 특징은 평댐에 세워진 것이다. 지형에 따르면, 그것은 원래 발을 매달지 않아도 되지만, 하필 날개를 들어 올려 나무 기둥으로 받치고 있다. 나무 기둥을 지탱하는 지면이 주옥지면과 플러쉬되어 사랑방이 주옥보다 높다.
한 가지 전설은 ...
토가의 조상은 고향의 홍수 때문에 오시로 이주했다고 한다. 그때는 곳곳에 참천고목 가시나무 늑대 호랑이 표범이 가득했다. 토족 선민이 지은' 개 발톱막' 은 종종 야생 동물 공격을 받는다. 안전을 위해 사람들은 나무에 불을 붙이고 대나무는 안에 묻혔다. 불과 폭죽이 공격을 겁먹고 달아난 야생 동물, 하지만 사람들은 독사와 지네의 위협을 자주 받는다. 나중에, 한 토족 노인은 남자아이들에게 기성의 큰 나무로 선반을 만들고, 나무를 묶고, 들대나무를 깔고, 그 위에 지붕을 세우고, 크고 작은 공기집을 짓고, 안에서 밥을 먹고 잠을 자게 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그 이후로 그들은 더 이상 독사 맹수의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이런 공중주택 건설 방법은 후에 현재의 발판으로 발전하였다.
문화적 내포
문각루는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토가의 민가는 용맥을 중시하고, 속물로 신인이 공존하는 신화현상 외에도 매우 두드러진 공간우주관을 가지고 있다. 토가 망루는 일방적으로 우주와 자연의 품뿐만 아니라 우주와 자연의 품에도 있다. 이런 공간은 우주를 수용하는 관념이 토가족 상량예악가에서는 "한 걸음, 보량보기, 태극 중심, 일원선 길조" 라고 뚜렷이 드러난다. 마지막 두 걸음,' 건곤' 이라는 단어는 양쪽에 있고, 일월은 영성쌍향이다.' 이곳의' 건곤',' 일월' 이라는 두 글자는 우주를 대표한다. 어떤 의미에서 흙집 발판은 주관적으로 우주에 더 가깝고 가까이 있어서 집, 사람, 우주를 하나로 융합시켜 분할할 수 없다.
동족 발판
발판은 동족의 특색을 지닌 민가 건축물이다. 산에 사는 동족들의 주택은 대부분 2 ~ 3 층 현관식 작은 건물이다. 아래층에는 비석이 놓여 있고, 장작 잡동사니가 쌓여 있고, 가축을 기르고 있다. 사람들은 위층에 산다. 위층 전반부는 빛이 충분하여 휴식이나 육체노동을 하는 곳이다. 후반부는 방이고, 안에는' 화탕' 이 하나 있는데,' 조상' 의 위치이며, 난방에도 쓰인다. 3 층에 침실이 하나 있다. 일반적으로 한 집, 광서삼강현의 묘강, 바강, 임계 등 다민족이 모여 사는 마을도 있다. 같은 집의 집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처마가 연결되어 있어 유유무와 유무를 함께 경축할 수 있다. 그들은 여기에 모여 연회를 열어 손님을 맞이했다. 댐동 () 은 천주 (), 신황 (), 영강 () 삼현 연강 () 일대와 같이 대부분 2 층 작은 건물, 아래층 거주자, 위층에 음식물 잡동사니를 보관한다. 홀 안에는' 신전' 이 하나 있는데, 양쪽에는 침실과 주방이 있고, 옆방 뒤에는 돼지우리 소와 동그라미가 있다.
호남 통로 동족 민가는 지금까지도 백월민족' 간란' 건축의 특색을 보존하고 있다. 대부분 세 칸 이상의 건막목 건물이고, 밑바닥은 돼지소 등 동물을 기르는 잡집이다. 사람이 위층에 살고 있고, 목루에는 복도가 바깥으로 뻗어 있고, 난간 장식이 있다. 난간 옆에는 사람들이 쉴 수 있는 고정 벤치가 있는데, 흔히' 발판' 이라고 불린다. 이런 5 ~ 6 층짜리 목조 건축물은 구조가 엄격하여 못 하나를 사용할 수 없다. 전체 시스템에 장붓구멍이 박혀 있어 동족 인민의 뛰어난 건축 기술을 보여 주었다.
실내 배치, 2 층에 불구덩이가 있어 요리를 하고 손님을 대접하는 곳이다. 그들은 또한 베트남 사람들이' 앉아서 쪼그리고 앉는' 오래된 풍습과 몇 가지 짧은 발을 가지고 밥을 먹었다. 허름한 나무 걸상 위에 앉아 있으면 높은 책상과 의자를 찾기가 어렵다. 요리를 할 때는 서쪽에서 땔나무를 놓아야 한다. 서부는 동족의 기원이라고 하는데, 불씨는 조상이 서부에서 가져온 것이라고 한다. 동이는 아름다움을 좋아하는 민족으로, 환경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면, 한 집의 기둥머리와 같이, 그것을 대나무의 모양으로 조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복도나 조각 난간 같은 목조건물. 주자이거리의 우물은 조각화청석판으로 쌓았고, 우물에는 붉은 색과 검은 꽃과 물고기가 놓여 있었다. 마을 앞마을 뒤에는 모두 오래된 나무가 있다. 주자이거리의 길은 청석이나 자갈로 깔려 있다 해도 사람들은 항상 다양한 도안을 만들어 매우 예뻐서' 꽃거리' 라고 불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동향에 들어가면 화랑에 들어가는 느낌이 든다.
토족 문각루
장가계에 이르자 모두들 흙집 현관을 보고 싶어 한다. 역대 조정에서 토가에 대한 둔병 진압 정책으로 토가가 깊은 산골로 밀려들어 생활 조건이 매우 열악하다. "오래된 당서" 는 "산에는 독초뱀이 많고, 사람들은 1 층에 살고, 계단을 오르고, 울타리를 짓는다" 고 말했다. 게다가 땅이 적어서 집은 절벽 가파른 경사면에 발판을 세울 수밖에 없었다.
토가 망루는 대부분 목조 구조이다. 일찍이 토스트왕은 토인들이 기와를 보내는 것을 금지하고, 삼나무 껍질과 초가지붕만 허용하며,' 말만 사고 기와는 보내지 않는다' 고 불렀다. 청나라가 옹정 13 년이 되어서야 가이아를 발탁했다. 일반적으로 4 개의 3 실 1 열, 3 주 6 기 또는 5 주 6 기, 중간은 역대 사당으로 가족제사의 핵심이다. 건물은 지형에 따라 반걸이, 반걸이, 양손카트걸이, 열쇠걸이, 굽은 자, 물걸이, 협동으로 나뉜다. 부자는 양화동을 조각하고, 처마가 높은 돌계단을 휘감고, 시화가 공중에 그려지는 분위기가 있다.
요족 발판
남령산 깊은 곳에서는 푸른 하늘과 푸른 물 사이, 군산 속, 독특한 목조 건축물이 산속에 서식하며 험준한 산야에서 평탄한 인류의 생존 공간을 조성하는 독특한 경관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이것은 야오족 민가의 발판이다.
요족은 산이 많은 민족으로, 그 민가는 왕왕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건설된다. 대표작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발판이다. 요족들은 대부분 산간 지방에 거주하며 평지가 거의 없어 집을 지을 수 있기 때문에 경사가 비교적 완만한 곳을 선택하고, 반은 평평하고, 나머지 절반은 산세에 따라 길이가 다른 삼나무 기둥머리로 지탱하고, 널빤지와 평평한 집터를 하나로 결합하여 평평한 전체를 이루고, 이 전체에 집을 짓는다. 산간 지방은 기후가 습하고 비가 많이 와서 통풍을 위해 습기를 피하고 야수를 막는다.
그리고 다른 민족의 발판도 특색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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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판 건물은 토족 지혜의 구현이다.
현수루는 토가가 살고 사는 곳이다. 그것은 산에 의지하여 지은 것으로, 호랑이를 타고 삼진 안뜰이다. 방향을 향하거나, 서쪽을 타고 동쪽을 향하거나, 동쪽을 타고 서쪽으로 향하도록 주의해라. 본방에는 3 개의 긴 방, 5 개의 긴 방, 7 개의 긴 방이 있다. 대중가구는 대부분 5,7 실장이고, 작은 가구는 보통 3 실장이며, 구조는 3 주 2 박 5 주 4 박 7 주 6 오이다. 가운데 L 실은' 정실' 이라고 불리며 조상 제사, 영빈, 혼상 운영에 쓰인다. 홀 양쪽의 좌우 방은' 백성 거실' 으로 두 개의 작은 방으로 나뉘어 앞과 두세 개의 눈이 있는 불방으로 되어 있다. 아궁이 앞에는 화점이 있고, 3 피트 정사각형의 불구덩이가 있고, 주위에는 3 ~ 5 인치의 청석이 있다. 불구덩이 중간은' 3 피트' 로 요리와 튀김에 쓰인다. 불구덩이 위 1 사람의 높이는 위층에서 걸려 있는 나무 구들틀로 베이컨과 두부를 굽는 데 쓰인다. 뒤의 작은 간작 침실에는 방습 바닥이 있다. 부모는 큰 안에 살고 (왼쪽), 며느리는 작은 안에 산다 (오른쪽). 형제는 별거하고, 형은 큰 안에 살고, 동생은 작은 안에 살고, 부모는 주실 신전 뒤의' 강도실' 에 산다.
집은 크기에 관계없이 하늘 건물이 있어 판형 건물과 막대 건물 두 가지로 나뉜다. 침실 위에는 판자로 깔아 놓은 마루, 각종 물건과 음식을 담은 장롱, 침실도 마련할 수 있다. 화재 현장 위에는 건물이 있고, 틈새가 있는 대나무로 깔려 있어 옥수수봉과 오이를 넣는 데 특히 쓰이며, 화재 화재로 인한 연기는 틈새를 통해 순조롭게 배출될 수 있다. 본관 앞에는 사랑방에는 발판이 있고, 건물 뒤에는 돼지우리와 화장실이 있습니다. 다리 건물을 짓는 것은 밝은 발 (즉, 기둥은 곧고 길어야 함) 을 중시하고, 지붕은 처마와 각도를 중시한다. 발판은 왕왕 3 층이고, 아래층에는 땔감, 맷돌, 더미가 놓여 있다. 가운데 건물에는 식량과 농기구가 쌓여 있고, 위층에는 처녀탑이 있고, 토족 처녀의 자수, 종이 오려내기, 신발 만들기, 읽기와 쓰기가 있는 곳이다. 중층 밖, 위층, 건물 주변에는 나무 울타리 복도가 있어 전망과 빨래를 하는 데 쓰인다. 수확철이 되면 옥수수 이삭은 종종 긴 줄을 입거나 땅에서 뽑은 콩, 땅콩을 묶어서 복도에 매달아 식히는 경우가 많다. 도둑을 막기 위해 집 주위는 모두 석두, 흙이다. 주옥 앞에는 원댐이고, 원댐 왼쪽에는 팔자문이 있다. 대부분의 집에는 대나무, 과수, 경관나무가 심어져 있다. 그러나 뽕나무를 심지 않고 복숭아를 심지 않는 것은 불길한 일이다.' 상',' 탈출' 과 해음하기 때문이다
토가 문설주 창화 조각 예술은 건축 기술 수준을 측정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엠보스 펀칭 조각 등 다양한 조각 수법이 있어 조각 기예가 뛰어나고 내포가 풍부하다. 어떤 것은 지위를 상징하고, 어떤 것은 행운을 빌며, 어떤 것은 농경을 전시하고, 어떤 것은 생활을 반영하고, 어떤 것은 후손을 교육하고, 어떤 것은 풍속을 기록한다. 새와 짐승, 꽃과 새, 벌레, 가무 경기, 신화 전설이 묘연하다.
발판에는 많은 장점이 있다. 지면을 매달고 통풍이 건조하여 독사와 야생 동물, 잡동사니를 바닥 밑에 놓을 수 있다. 매달린 건물은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우아한' 실크 처마' 와 넓은' 행주' 로 인해 망루가 독특하다. 간란과 비교했을 때, 이런 망루는 원시에서 벗어나 문화 수준이 높아져 바추 문화의' 활화석' 이라고 불린다. 인강은 현재 잘 보존되어 있고, 랑계, 합수 등의 대표적인 토가 발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