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개 해에 대한 전설이 있습니까?
개 해에 대한 전설이 있습니까?
사람들은 또한 띠 해에' 생명의 핵심 비신' 을 제사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어 장수를 연장한다. 생명의 핵심 기념비의 신의 관점은 도교에서 나온다. 도교는' 명핵비' 라는 통속적인 견해를 흡수하여' 명핵비성',' 본명년',' 본명년' 등의 학설을 제시했다. 60 세에 태어난 사람은 누구나 생명의 핵심 기념비라고 불린다. 진원은 본명년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의 본토 종교로서 도교는 천간지지와 십이지띠와 천연적인 친연관계가 있다. 생명의 신의 핵심 고적은' 생명의 신 핵심 고적 명수준준',' 생명의 신 핵심 고적 진원' 이라 불리는 곳도 있다. 통칭하여 60 갑자의 신이라고 불린다. 60 년 이내의 여러 해에 태어난 사람은 갑자년을 비롯해 자신의 인생의 핵심비신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민족영웅 악비는 서기 1 103 년에 태어났고, 그의 일생의 핵심 비석은' 위인 장군, 아직 장년이 되지 않았다' 라고 명명되었다. 도교는 생명의 핵심 비석에 진원을 모시고, 본명년이나 평년에 생명의 핵심 비석에 진원을 모시면 재해를 없애고 복을 받고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풍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짐승의 해' 에 대한 설법은 한족만의 것이 아니다. 실제로 중국의 일부 소수민족에서도 비슷한 설이 있다. 티베트족 옛말에 따르면, 모든 사람은 모두 재수 없는 날이 있고, 좋은 날을 보내는 날이 있는데, 이것은 출신으로 계산한 것이다. 사람들은 티베트력의 모든 지지가 끝났다고 생각하는데, 두 번째 지지는 모두' 꽃' 으로 시작한다. (즉, 좋지 않은 1 년) 그래서 모든 사람의 13 세, 25 세, 37 세 (등); 경을 많이 읽고 많이 베풀어야 재난을 피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거란 소수민족에게' 짐승의 해' 의 풍습은 원래 거란 사람들이 자신의 출생을 축하하는 풍습이었다. 요조에서는' 본명년' 을 축하하는 것을 재생식이나 재생일의식이라고도 한다. 요조에서는 이미 12 띠의 해를 사용했기 때문에 띠는 12 회 순환한다. 모든 사람이 태어난 해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출생을 기념하고 어머니의 은혜에 보답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일반적으로, 이 본명년은 복이 화인지, 아니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이다. 이 본명년은 순풍에 순조로워서, 홍운이 막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아직 정론이 없다. 곳곳에 장벽이 있고, 곳곳에 문계단이 있고, 집에 도착하는 것은 모두 불운이라고 한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본명년이 좋지 않다고 말하는 한 해는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하지만 본명년에는 사람들이 싫어하는 일을 많이 만나거나 터무니없는 일을 하는 것이 이상하게 느껴질 때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런' 생명의 핵심 유적' 현상은 민속학 연구에서 여전히 공백이다. 그래서 본년을 자주 보내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올해 운세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어떤 방식으로 이 문턱을 넘느냐가 대다수 사람들의 본명년에 가장 큰 일이다. 더욱 아이러니하게도 새해가 다가오면 상인들은 길흉을 피하는 사람들의 심리적 특징을 최대한 활용하고' 본명년' 상품 (예: 빨간 속옷, 빨간 팬티 등) 을 대대적으로 판매할 것이다. , 큰 돈을 벌 수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잡으십시오. 오늘의 본명년은 우리나라의 다른 전통 풍습과 마찬가지로 이미 고유의 의의를 잃고 일종의 상업 선전의 구실이 되었다. 그러나 우리 대부분은' 믿고 믿지 않는다' 는 태도로 이런 추세를 따르거나, 새로운 패션일 때' 본명 년' 에 빨간 옷을 입고 빨간 허리띠를 매는 것은 단지' 악령' 을 위한 것이 아니다. 이미 유행하는 패션이 되었다.